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캐치! 티니핑' 테마 객실 오픈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글로벌 IP 콘텐츠 기업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엔터)와 협업해 ‘캐치! 티니핑’ 테마 객실을 조성하고 24일 사전 예약에 들어간다.객실은 7월 18일 오픈으로 ▲프린세스룸 ▲연구소룸 ▲슈팅스타룸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했다. ‘프린세스룸’은 포토존, ‘연구소룸’은 티니핑 도감으로 꾸며 티니핑 시리즈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선사한다. ‘캐치! 티니핑’ 시즌5를 재현한 ‘슈팅스타룸’은 볼풀, 자석 놀이 등 체험 요소를 더했다. 또한 매년 새롭게 공개되는 시즌에 맞춰 콘셉트를 변경할 예정이다. 티니핑룸 투숙객에게는 선물로 ‘하츄핑 실리콘 가방’을 준비했다. 재고 소진 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
GS25, ‘얼박사’ 동아제약과 정식 상품화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얼음컵+박카스+사이다)’를 정식 상품화해 오는 25일 단독 출시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얼박사’는 얼음컵에 박카스와 사이다를 취향껏 넣고 골고루 섞어 먹는 음료다"라며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DIY 음료로 꼽히며, 최근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피로 회복, 숙취 해소를 도와주는 ‘편의점 꿀조합’으로 다시금 유명세를 누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식 상품으로 출시되는 '얼박사'는 GS25와 박카스 제조 기업인 동아제약이 공동 개발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박카스 구매 고객이 함께 소비하는 다빈도 상품 1위가 얼음컵, 2위가 사이다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
무신사 스탠다드,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 열어
무신사 스탠다드가 지난 20일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에 매장을 오픈한 이후 22일까지 사흘간 1만7000명에 달하는 고객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무신사 관계자는 "26번째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이 자리 잡은 시흥 배곧 신도시는 영유아를 동반한 2030 세대 젊은 가족들이 많은 지역이다"라며 "주력 소비층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맨·우먼 라인업은 물론 뷰티·홈 등을 함께 구성해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라고 말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올해 오픈한 현대백화점 울산점,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등 주요 지역 거점 상권을 중심으로 신규 출점을 진행하고 있다.오는 27일에는 충북 청주에 새로운 매장도 선보인다.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
-
신세계푸드, ‘보앤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누적 방문객 20만명 돌파
24일 신세계푸드는 지난 2월 선보인 ‘보앤미(BO&MIE)’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누적 방문객 수가 2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신세계푸드는 관계자는 "매월 평균 5만명의 구매 고객이 ‘보앤미’ 매장을 방문하였고, 특히, 오픈 첫달 5만명 수준의 구매 고객수가 최근 한달 동안에도 같은 수준으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앤미’는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시작된 유명 블랑제리로 파리의 정통 브레드와 디저트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해 100% 수제 방식으로 만든 베이커리 브랜드로, 지난 2월 신세계푸드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프랑스 정통 제분방식의 ‘포리쉐 밀가루’를 사용한 시
-
현대그린푸드, 서산 해풍 감자 135톤 매입’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7월 충청남도 서산시와 협업을 통해 ‘서산 해풍 감자’를 활용한 단체급식 메뉴를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급식 메뉴를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에 제공하는 ‘맛-닿음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로,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사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현대그린푸드가 기획한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산 농수산물을 활용해 지역 상생 활동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3월 현대그린푸드는 흉작과 수입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롯데백화점 여름 보양식 팝업 오픈
롯데호텔 서울이 여름철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을 프리미엄 보양식 팝업 스토어를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팝업은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베이커리 등 롯데호텔 서울의 전문 셰프들이 엄선한 총 17종의 보양식 메뉴들로 구성됐으며, 팝업 스토어에서만 선보이는 한정 메뉴도 맛볼 수 있다.한식당 '무궁화'에서는 사포닌이 풍부한 수삼을 통째로 넣은 갈비찜을 비롯해, 여름철 건강을 고려한 저칼로리 해물 겨자무침 등을 선보인다.또한, ‘델리카한스’에서는 건강하고 가벼운 한 끼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아삭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끄는
-
[유통단신] 일화 초정탄산수,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4년 연속 1위 선정
일화(대표 김윤진)의 초정탄산수가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스파클링워터 부문 1위에 오르며 4년 연속 소비자 선택을 받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24일, 밝혔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웰빙 만족도 평가 지표다. 매년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의 건강성, 환경친화성, 사회적 책임 등을 종합 평가해 각 산업군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국내 탄산수의 원조격인 초정탄산수는 1986년 처음 선보인 장수 브랜드다. 세계 3대 광천수로 꼽히는 충북 청원군 초정리 광천수를 사용하여 천연 미네랄과 은은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톡톡 튀
-
일동후디스,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 4년 연속 1위 차지
일동후디스가 4년 연속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일동후디스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단백질 제품 부문과 프락토올리고당 제품 부문에서 생산실적 1위를 차지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는 대표 제품인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가 단백질과 함께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락토올리고당(식이섬유의 일종)을 함께 표시하는 복합 기능성 제품이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약처는 제품에 포함된 주요 기능성 성분을 기준으로 제품을 분류하는데, 하이뮨처럼 복합 기능성 제품의 경우 단백질 제품임에도 ‘프락토올리고당’
-
풀무원푸드앤컬처, 안산휴게소 ‘우리밀 호두과자’ 2025년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 브랜드 선정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자사가 운영하는 영동고속도로 안산복합휴게소(인천방향)에서 판매 중인 대표 간식 ‘우리밀 호두과자’가 2025년 ‘KIC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카페·디저트 부문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KICA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한국소비자평가(KCA)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소비자 중심 평가"라며 "제품 품질과 실제 이용 만족도를 종합해 산업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우리밀 호두과자’를 비롯해 안산휴게소 내 ‘파스쿠찌’, ‘탐앤탐스’ 등 총 3개 브랜드가 동시에 우수 브랜드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으며, 특히 ‘우리밀
-
세븐일레븐, 호국보훈의 달 맞아 육·해·공 군부대 위문품 후원
세븐일레븐이 지난 23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육·해·공 3군을 대상으로 위문품을 후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세븐일레븐의 대표적인 ESG 사회공헌 활동인 ‘나라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2014년부터 10년 넘게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후원 물품은 과자, 초콜릿 등 장병들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류로 총 4만 7천여 개, 1억 4천만 원 상당의 물품이 전달된다"라며 "세븐일레븐이 준비한 위문품은 육군 15사단과 해군 1·2함대에 전달됐으며, 공군교육사령부에는 26일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세븐일레븐은 대한민국 국
-
롯데마트, 물가 안정 위한 ‘통큰 세일’ 선봬
롯데마트는 지난 2010년 말, 5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의 ‘통큰치킨’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통큰치킨’ 성공 사례 이후 유통업계에서는 ‘가성비’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핵심 요소로 인식되기 시작했으며, 유통업계는 이를 토대로 초저가 전략을 펼치기 시작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6월 26일(목)부터 7월 9일(수)까지 2주간 전 점에서 ‘통큰세일’을 진행한다"라며 "이번 할인 행사는 롯데마트가 약 15년 만에 ‘통큰’이라는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운 행사로, 롯데마트는 6월 말 쇼핑 비수기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역대급 가성비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가계 체감 물
-
CU, "칩플레이션 영향으로 편의점 초저가 상품 매출 급증했다"
CU가 생활 경제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칩플레이션’ 현상으로 최근 편의점에서 초저가 상품을 찾는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칩플레이션(chipflation)이란 값이 싸다는 의미의 ‘칩(cheap)’과 물가 상승을 뜻하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이 합쳐진 신조어로, 저가 상품의 물가가 고가 상품보다 더 크고 빠르게 오르는 현상을 말한다.CU 관계자는 "이처럼 생활 필수품들의 가격이 계속해서 오르는 칩플레이션이 날로 심화되며 초저가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적인 품목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라면이다. CU가 이달(1~22일) 주요 상품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라면 매
-
롯데온, 세븐일레븐과 ‘100원 들고 기습공격’ 이벤트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지난 6월 23일 진행된 ‘메가 엘데이(MEGA L.DAY)’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롯데그룹 계열사의 온·오프라인 혜택을 통합한 쇼핑 공간 ‘엘타운(L.TOWN)’을 중심으로 진행된 대형 캠페인형 프로모션으로 지난 18일 기습공격단 모집 첫날에만 약 5,000명 이상이 응모권을 구매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온이 지난 9일부터 새롭게 선보인 ‘엘데이(L.DAY)’는 달력 속 L자 배열 날짜를 기준으로 매주 월요일 진행한다"라며 "특히 매월 1회는 ‘메가 엘데이’로 확대 운영된다. 6월의 경우 9일, 16일, 그리고 23일부터 25일까지 총 5일간 진
-
엑스골프(XGOLF), 국내 2인 플레이 골프 패키지 선보여
쇼골프(SHOWGOLF)가 운영하는 엑스골프(XGOLF)가 ‘2인 플레이 전용 골프 패키지’를 공식 출시했다.쇼골프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골프장 이용의 유연성을 중시하는 MZ세대, 커플, 친구 동반 골퍼 등의 니즈에 초점을 맞춘 맞춤형 서비스다"라며 "최근 골프업계는 경기장 혼잡을 피하고 프라이빗한 라운드를 즐기려는 수요 증가로 인해 2인 플레이 허용 골프장이 확대되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에 엑스골프(XGOLF)는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만족도를 겸비한 1박 2일 패키지 구성을 통해 본격적인 ‘2인 골프 마켓’ 공략에 나섰다.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휘닉스파크CC는 해발 700M의 시원한 여름 라운드가 가능하며, 6~7월 전용 2인 플레이 패키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굽네 장각구이’ 출시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굽네 장각구이는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프리미엄 메뉴다. 굽네치킨이 ‘각’ 잡고 만든 치킨으로서 맛있고 건강한 오븐치킨을 선보이며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식문화를 선도하는 굽네치킨의 브랜드 가치를 확산하는 데 앞장 설 것으로 기대된다.신제품은 큼직한 장각의 압도적인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고 멕시코풍 바비큐 소스, 매콤한 칠리,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풍미로 오감을 자극한다. 또한 신선한 토마
-
풀무원녹즙, ‘식물성유산균’ 제품 리뉴얼
풀무원녹즙은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부담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식물성유산균’ 카테고리 전 제품을 리뉴얼했다고 24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새로워진 식물성유산균 카테고리 제품에는 미국으로부터 ‘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를 취득한 풀무원 특허 식물성 유산균(Leuconostoc mesenteroides PL03)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라며 "여기에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 기업인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이 제조한 식물성 유산균을 추가해, 복합 유산균 설계를 통한 기능적 완성도까지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도 새롭게 개선했다"라며 "제품별 특징을 반영한 직관적인 문구와 아이콘을 적
-
샘표, AI 기반 VOC 관리 시스템 구축
샘표가 AI(인공지능) 기반의 VOC(고객의 소리) 통합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샘표는 지난 20일 서울 충무로 본사에서 ㈜레드소프트와 ‘AI 기반 전사 통합 VOC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샘표 관계자는 "AI VOC 시스템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 전반에 고객의 소리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반영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도입되는 AI VOC 시스템은 고객의 목소리가 접수되는 초기 단계부터 상담 종료 후 데이터화되는 과정까지, 고객이 원하는 바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라며 "AI는 고객과의 대화 맥락과 핵심을 좀 더 신속하게 파악하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