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이랜드재단-보배반점, ‘보배로운 식사’ 캠페인 진행
이랜드재단(이사장 장광규)이 중식 프랜차이즈 ‘보배반점’을 운영하는 ㈜보배에프앤비(대표 김진혁)와 함께 사각지대 청소년을 위한 ‘보배로운 식사’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에게 식사 기회를 제공하고,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 연결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배로운 식사’는 이랜드재단의 미래세대 지원사업 ‘돕돕 프로젝트’의 일환"이라며 "사각지대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민간 자원을 연결하는 파트너십 기반 캠페인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보배반점은 연간 1천만 원 상
-
유한킴벌리, 하기스 이른둥이 기저귀 기부 600만 패드 돌파
유한킴벌리는 하기스 이른둥이 기저귀 기부 수량이 600만 패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이는 2017년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를 선보인 지 9년 만이다"라며 "유한킴벌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른둥이 기저귀를 생산하고 있으며, 하기스 기저귀는 전량 자사 대전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기스는 유아용품 1위 브랜드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른둥이 돌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출시와 함께 이른둥이 기저귀(소형)를 기부해 왔으며, 이를 통해 신생아집중치료실(NICU) 등에 머물러야만 했던 4만여 명의 아기가 건강하게 부모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라고 말했다. 이
-
노랑풍선, ‘PICK MY ZONE’ 기획전 진행
노랑풍선은 '딱 우리를 위한 여행, PICK MY ZONE'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여름휴가를 앞두고 MZ세대의 여행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여행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으며, ▲동남아 ▲일본 ▲중국 ▲국내 등 총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여행지 선택부터 일정 구성, 테마까지 고객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여행의 본질적인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2030 전용 패키지 구성 △자유 일정 또는 자유 시간 포함 △가성비&핵심 일정 구성 △최소 연차 및 공강 활용 등을 핵심 포인트로 설정했다"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먹고 보는 ZONE'에서는 식도락
-
생활공작소, ‘신발클리너’ 선보여
생활공작소가 간편히 신발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티슈형 ‘신발클리너’를 신규 출시했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신발의 묵은 먼지부터 얼룩까지 물 없이도 빠르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라며 "신발을 닦을 때 만들어지는 미세한 거품이 신발이 상하지 않게 부드럽게 해주며,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닦은 후에도 표면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출시된 신발클리너는 티슈형으로 한 장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휴대성도 뛰어나다"라며 "가방이나 차 안, 필요한 곳에 넣어두고 외출 전후로 언제든 필요할 때 편히 사용 가능하며 깔끔하게 닦고 버릴 수 있어 위생적이다"라고 말
-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출범
SPC그룹의 윤리·준법 체계를 감독하는 상설 독립 기구인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가 출범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위원회 출범은 SPC그룹의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SPC그룹은 2024년 말부터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 시스템 확립을 위해 미국 법무부의 ‘기업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평가지침(ECCP)’ 등을 참고해 진단을 실시했으며, 지난 4월 2일에는 ‘SPC그룹 준법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는 윤리·준법 관련 정책과 규정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기능을 수행한다"라며 "독립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위원장 외에 외부위원 3명과 회사 내부위원 1명으로 구성되었
-
일동후디스 하이뮨&산양유아식, ‘2025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일동후디스가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와 ‘후디스 산양유아식’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를 통해 하이뮨은 ‘단백질 보충제’ 부문에서 5년 연속, 후디스 산양유아식은 ‘산양분유·산양유아식’ 부문에서 18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소비자들이 웰빙과 환경 친화성, 사회적 책임 등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수준을 직접 평가하는 지표로 국내 유일의 웰빙 만족도 측정 평가모델이다"라고 말했다. 단백질 보충제 부문 1위를 수상한 하이뮨은 1970년부터 쌓아온 일동후디스의
-
[생활경제 이슈] 희녹, ‘헤어&바디’ 라인 선보여 外
라이프 에티켓 브랜드 ‘희녹(hinok)’이 제주 편백을 담은 신제품 헤어 & 바디 라인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더 바디워시 ▲더 핸드&바디 로션 ▲더 샴푸 ▲더 컨디셔너 4종으로, 이완의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희녹은 이번 헤어 & 바디 라인을 통해, 단순한 클렌징이나 보습을 넘어 하루의 긴장을 부드럽게 씻어내고 내려놓는 시간을 제안한다. 하루의 시작과 끝에 온전히 이완할 수 있도록 무엇 하나 도드라지거나 부족한 것 없이 섬세하고 균형감 있게 설계했다. 기존 희녹의 제품들과 동일하게 제주 편백 숲의 가지치기 과정에서 떨어진 가지와 잎을 주 원료로 담았으며, 인공 향이나 인공 색소를 사용하지 않았다. 또한 안자극/피
-
롯데백화점, ‘수박 도시락’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오는 6월 20일(금)부터 수도권 주요 점포(일산점·김포공항점 제외)에서 고당도 수박만을 담은 ‘간편 수박 도시락’을 판매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당도 12brix 이상의 수박을 비파괴 당도 선별 방식으로 골라내고, 그 중에서도 과육 중심부만을 담아낸 고품질 고당도 수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한 통(8kg) 기준 약 30% 수준(2.5kg)의 고당도 과육만을 엄선해 당도와 식감을 모두 충족시킨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간편 수박 도시락'은 1팩에 1만 4,900원에 판매하며, 기후 및 산지 작황에 따라 가격 및 운영시기는 변동 될 수 있다.
-
㈜오뚜기, ‘퀵 모닝 에그샐러드’ 선보여
㈜오뚜기가 신제품 ‘퀵 모닝 에그샐러드’ 2종을 출시한다.오뚜기 관계자는 "‘퀵 모닝 에그샐러드’는 ▲부드럽고 고소한 계란과 마요네즈의 조화에 백후추를 더해 깔끔한 맛을 살린 ‘퀵 모닝 에그샐러드 플레인’, ▲부드러운 감자와 허니머스타드 소스가 어우러져 별다른 재료 없이도 완성도 높은 풍미를 선사하는 ‘퀵 모닝 에그샐러드 감자’ 총 2종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100% 국산 신선란을 사용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뚜껑이 있는 파우치 제품으로 출시해 원하는 양만큼 깔끔하게 덜어 먹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퀵 모닝 에그샐러드’는 취향에 따라 다양
-
해태 ‘아바타스타 슈’ 팝업스토어 열어
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6월 20일부터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아바타스타 슈의 생일파티’를 개최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슈’ 캐릭터의 첫 오프라인 팝업 행사이자, 2024년 화려한 컴백 이후 1주년을 맞아 준비한 특별한 시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슈는 2000년대 초 ‘아이부라보닷컴’을 통해 선보인 플래시 기반 온라인 게임 캐릭터다"라며 "출시 직후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어린이 포털사이트들이 전용 ‘슈 게임 존’을 마련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특히, 패션과 메이크업 소재의 슈 게임은 어린 소녀들에게 처음으로 ‘꾸미는 재미’를 경험하게 해준 ‘단짝친구’ 같은 존재이다.최근 Z세대를 중
-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여름 시즌 신메뉴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여름 시즌 신메뉴를 출시하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CJ푸드빌이 관계자는 "매콤한 플레이버의 이탈리안 화덕피자, 청량감 넘치는 아페롤 스프리츠 등 이탈리아의 여름 감성을 그대로 담아냈다"라고 전했다.이어 "먼저 ‘살시챠 디아볼라 피자’는 매콤한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허브향이 매력적인 이탈리아식 소시지 살시챠로 만든 수제 미트볼, 아삭한 주키니를 풍성하게 올려낸 화덕피자다"라며 "더플레이스만의 전문성으로 나폴리 스타일 도우의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으며, 취향에 따라 매운맛 조절도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참외 마스카포네 샐러드’는 여
-
아웃백, ‘쥬라기월드:새로운 시작’ 콜라보 TV CF 선보여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영화 ‘쥬라기월드:새로운 시작’와 함께 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아웃백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영화 속 세계관을 모티프로 한 여름 시즌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광고에서는 공룡 그림자를 시각적 모티프로 활용해, 쥬라기월드 시리즈 특유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아웃백만의 감성으로 풀어냈다"라며 "‘블랙라벨 쥬라기월드 에디션’을 통해 육지, 바다, 하늘의 맛을 표현하며 ‘놀라움이 넘치는 미식대탐험’ 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또 "쥬라기월드가 표현하는 세계관을 일상 속 아빠와 아들의 다이닝 경험으로 연결
-
[생활경제 이슈] 브링그린, ‘징크테카 트러블 세럼’ 누적 판매 100만 병 돌파 外
브링그린은 대표 인기 제품 ‘징크테카 트러블 세럼’이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 100만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해당 기록은 2023년 7월부터 2025년 5월까지 징크테카 트러블 세럼 25ml 단품 기준으로 집계된 누적 판매 수량으로, 강력한 피부 진정 효과와 가벼운 제형, 우수한 기능성이 입소문을 타며 판매가 빠르게 증가한 결과다.특히 이 제품은 세 가지 핵심 성분을 정제한 고농축 시카 성분 ‘테카’와, 피지·유분·모공 케어에 효과적인 ‘징크PCA’를 독자적으로 배합한 브링그린만의 원료로 구성됐다. 강력한 진정 효과를 경험한 유저들의 수많은 리뷰와 함께 ‘3일 집중 트러블 세럼’으로 입소문을 타며 유명세를 얻었다. 또 피부 진
-
쿠팡, ‘쿠패세’ 진행
쿠팡이 오는 29일까지 ‘쿠패세(쿠팡 패션 세일)’를 열고, 여름 패션 인기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헌터, 테바, 푸마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500여 개가 참여했다"라며 "여성·남성·키즈 의류는 물론 슈즈, 가방, 액세서리까지 전 카테고리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상품으로는 ▲나이키 카와 샤워 슬리퍼(3만원대) ▲아디다스 삼바 OG 운동화(9만원대) ▲뉴발란스 스포츠 저지 반팔 티셔츠(2만원대) ▲헌터 레인부츠(12만원대) ▲헤지스 피케 티셔츠(9만원대) ▲게스언더웨어 브라 팬티세트(2만원대) 등이 있다"라고 말했다. 상
-
모두투어, 베트남 퐁냐케방 연계 신상품 선보여
모두투어는 퐁냐케방 국립공원을 중심으로 한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한국인에게 인기가 높은 베트남 대표 여행지 다낭과 함께, 최근 이색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부 꽝빈성의 '퐁냐케방 국립공원'을 결합한 일정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퐁냐케방 국립공원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카르스트 지형과 300여 개 동굴, 세계 최장 지하강 등 독특한 자연 경관으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특히 동굴 탐험, 트레킹, 카약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MZ세대에게 인기가 높다"라고 전했다. 이번 신상품은 퐁냐케방 국립공원의 △퐁냐 동굴 보트 투어 △파라다이스 동굴 버기카 탑승 △후에
-
삼양식품 탱글, '우수 미각상' 수상
삼양식품은 ‘탱글 머쉬룸크림파스타’와 ‘탱글 불고기알프레도파스타’가 최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5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국제식음료품평원(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이 주관하는 국제식음료품평회는 전 세계 식품기업의 출품작을 평가하는 권위있는 품평회다"라며 "셰프, 소믈리에 등 미각 전문가로 구성된 250여 명의 심사위원단이 블라인드 심사로 첫인상, 외관, 후각, 미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 제품을 선정한다"라고 전했다. 탱글 머쉬룸크림파스타와 불고기알프레도파스타는 심사 항목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파스타
-
LF 헤지스골프, ‘팀 스포츠 라인’ 선보여
LF의 대표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골프(HAZZYS GOLF)’가 골프의 새로운 팀 문화를 제안하는 ‘팀 스포츠(Team Sports) 라인’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LF 관계자는 "팀 스포츠 라인은 세계 골프 국가대항전인 ‘라이더컵(Ryder Cup)’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한 시즌 한정 캡슐 컬렉션이다"라며 "라이더컵은 골프계에서 가장 전통 있고 권위 있는 대회 중 하나로, 미국과 유럽의 골프 대표팀이 2년에 한 번씩 맞붙는 국가 대항전이다"이라고 전했다. 이어 "헤지스골프는 라이더컵을 모티브로 하는 신선한 컬렉션을 통해 여름 시즌 신제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고, 나아가 필드를 팀으로 즐기는 새로운 패션 스타일과 문화를 제안한다는 계획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