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GS샵, "올해 여름 침구 매출 전년비 10배 늘었다"
GS샵이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5일까지 약 5주간 TV홈쇼핑 여름 침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10배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GS샵 관계자는 "지난해 무더위 영향으로 올해 여름 침구 수요가 늘 것을 보고 편성을 늘리고 소재, 기능, 디자인 등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강화한 덕분에 방송 평균 매출이 전년비 180%이상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이 급증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미세스문 풍기인견 침구세트’다"라며 "지난 한 달간 총 3회 방송했는데 방송마다 목표보다 30~80% 높은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줄누비 간격을 3mm로 촘촘하게 제작해 시원하고 면 100% 솜을 사용해 삶는 고온 세
-
NS홈쇼핑, 하절기 식품안전 품질관리 강화 기간 운영
NS홈쇼핑이 6월부터 8월까지 하절기 식품안전 품질관리 강화 기간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하절기 식품안전을 위한 "하절기 식품안전 품질관리 강화 기간"을 운영한다"라며 "해당 기간 동안 NS홈쇼핑은 QA1팀 및 식품안전연구소 합동으로 20여개 협력사를 방문하여 식품 제조 현장 위생 및 법적 기준 규격 등 자율적 품질관리 시스템 운영 현황을 점검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NS식품안전연구소의 연구원은 현장에서 △시설 및 환경, 개인(작업자), 설비 및 기구에 대한 현장 스왑(swab) 및 샘플링, 품질검사 기록 점검을 실시한다. 시험 항목은 일반미생물(세균수, 대장균, 대장균군), 식중독균(살모넬라, 리스테리아, 장
-
롯데마트, ‘롯데레드페스티벌’ 3주차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오는 19일(목)부터 25일(수)까지 ‘롯데레드페스티벌’의 3주차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3단계 행사에도 주말 동안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먹거리를 중심으로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라며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4일간은 롯데마트 한우 전문 MD가 직접 직경매에 참여해 선별한 최상위 1++(9) 등급 한우 '마블나인' 전품목을 엘포인트(L.POINT) 회원을 대상으로 40%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상품으로 ‘마블나인 등심(1++(9등급)/100g/냉장)은 1만 3188원에, ‘마블나인 국거리/불고기(1++(9등급)/100g/냉장)’는 각각 5988원에 제공한다"라며 "20일(금)과 21일(토) 이틀간은 ‘애호박(개/국산)
-
CU,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2탄) 전국 판매 시작
CU는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을 이달 18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점포에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지드래곤(G-DRAGON)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협업한 두 번째 상품인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은 우주로 나아가는 세계관을 반영해 지난달 27일부터 CU 올림픽광장점에서 하루 8,888캔 한정으로 판매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은 레드 와인 베이스의 생과일 하이볼로, 탄닌감 있는 레드 와인을 넣어 은은한 포도향이 레몬의 산미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첫날 판매 개시 시간 전부터 외국인을 비롯한 오픈런 고객들로 인해 100m에 이르는 대기 줄이 만들어
-
무신사 트레이딩-브랜드 Y-3, 유통 파트너십 체결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 트레이딩(MUSINSA TRADING)’이 글로벌 하이엔드 스포츠웨어 브랜드 ‘와이쓰리(Y-3)’와 국내 오프라인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와이쓰리는 세계적인 일본 패션 디자이너 요지 야마모토(YOHJI YAMAMOTO)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2002년부터 협업하여 전개하는 브랜드다"라며 "기존 스포츠웨어의 경계를 넘어선 실루엣과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아시아와 유럽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영향력을 확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무신사 트레이딩은 와이쓰리가 국내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유통 채널
-
풀무원재단, ‘공감교육’ 교원 연수 프로그램 진행
풀무원재단은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공감교육’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풀무원재단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공동체 실현을 위한 어린이들의 공감 능력 향상을 목표로, 교육 전문가, 현장 교사와 함께 '공감교육'을 개발해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라며 "‘공감교육’은 아이들이 일상 속 혐오와 차별 사례를 직접 살펴보고, 빅 히스토리 관점에서 공감과 존중, 협력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게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교육은 뇌과학적 접근을 통해 인간이 가진 특별한 공감 능력을 탐구하고, 친구들과의 프로젝트 협업 과정에서 공감 능력을 실제로 실천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
-
세븐일레븐 ‘도쿠시마 라면’, 30만개 판매 돌파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8일 ‘인천-도쿠시마’ 단독 취항 중인 이스타항공, 종합식품기업 하림과 협업해 출시한 ‘도쿠시마 라면’이 판매한지 3주 만에 30만개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라면 카테고리 내에서 스테디셀러 인기 라면인 육개장, 불닭볶음면과 함께 베스트 3위권 내에 진입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도쿠시마 라면은 일본 도쿠시마현 특유의 라멘 스타일을 모티브로 개발되었다"라며 "간장 베이스 소유 라멘과 진한 국물의 돈코츠 라멘의 특징을 모두 갖추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날계란, 청귤 등의 도쿠시마식 라멘 식문화 특징을 반영해 식감이 살아 있으면서도 국물 맛을 헤치지 않는 계란 블록과 느끼
-
풀무원푸드앤컬처-부산대,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 위한 MOU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부산대학교와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 및 학생작가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올해 4월부터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스카이허브 라운지’ 운영을 시작하면서, 지역사회 문화 기여를 위한 방안으로 부산대학교 예술대학과의 협력을 추진해 성사됐다"라고 전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부산대학교는 김해공항 라운지를 활용해 부산지역 신진 예술가들의 작품을 정기적으로 선보이고, 공항 이용객들에게 예술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문화의 다양성과 창의성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다.풀무원 관
-
SSG닷컴, 리북방 최지형 셰프 간편식 3종 선보여
SSG닷컴이 이북요리 전문가 최지형 셰프와 협업한 가정간편식(HMR) 3종을 단독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최지형 셰프는 이북 음식 전문점 '리북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인기 요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적 인지도를 쌓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에서 최지형 셰프의 제육 비빔면(315g, 6980원), 이북식 닭개장(500g, 6980원), 된장 맥적구이(350g, 9980원)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SSG닷컴에 따르면 '제육 비빔면'은 쫄깃한 감자면을 새콤달콤한 유자 비빔소스에 비벼 제육 토핑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북식 닭개장'은 닭과 황태가 들어간 육수에 들기름, 닭고기, 표고버섯, 무를
-
이마트, 물가안정 행사 나서
이마트가 오는 20일(금)부터 26일(목)까지 일주일 간 제철 신선 먹거리부터 집밥 반찬, 와인, 생필품까지 다양한 품목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이마트 관계자는 "먼저 제철 과일로 천도와 백도의 각기 다른 두 장점을 모두 맛볼 수 있는 신비복숭아(5입~9입)을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2천원 할인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비복숭아는 산지 기상여건으로 생산이 줄었지만 높은 당도로 고객 반응이 좋은 과일인 만큼 이마트는 적극적으로 물량 확보해 할인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육류는 취향에 따라 골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우는 팔공상강한우(냉장) 전품목을, 수입육은 자유방목 블랙앵거스(냉장/호주산)
-
[호텔단신] 시그니엘 서울, ‘야닉 알레노 셰프’ 방한 기념 스페셜 메뉴 선보여
시그니엘 서울의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STAY)’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야닉 알레노(Yannick Alléno) 셰프의 방한 기념 스페셜 시즌 메뉴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스페셜 메뉴는 올해 초 스테이의 새로운 총괄 셰프로 영입한 오렐리앙(Aurelien)이 25년간 파리 최고급 파인 다이닝에서 쌓은 정통 프랑스 요리 스킬과 야닉 알레노 셰프의 철학이 더해져 완성됐다.특히, 이번 스페셜 코스는 야닉 알레노 셰프가 운영 중인 전 세계 여러 레스토랑에서 선보였던 요리가 아닌, 오직 스테이를 위해 새롭게 디렉팅한 메뉴들로만 채워져 매우 이례적이고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여기에 기존 스테이의 여름 메뉴가 한국의
-
CJ온스타일, 팝업IP ‘밉지 않은 사장 언니’ 18일 첫 방
CJ온스타일이 방송인 이지혜와 함께 예능형 팝업스토어 IP ‘밉지 않은 사장 언니’를 18일에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 IP는 CJ온스타일이 6월 18일부터 7월 8일까지 모바일과 TV에서 진행하는 ‘푸드&쿡’ 캠페인과 연계해 기획됐다"라며 "타이틀은 방송인 이지혜의 유튜브 채널 ‘밉지 않은 관종 언니’에서 착안한 것으로, 이지혜는 캠페인 기간 ‘사장 언니’로 변신해 직접 CJ온스타일 라이브 방송에 나선다"라고 전했다.이지혜는 ‘푸드&쿡’ 캠페인 테마에 맞춰 푸드와 키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7개 브랜드를 엄선해 브랜드 담당자와의 가격 협상(네고) 과정을 브이로그 형식의 콘텐츠로 제작했다
-
매드포갈릭, 멤버십 100만 회원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M CLUB(엠클럽)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전 회원에게 2만 원권 쿠폰을 제공하는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M CLUB은 매드포갈릭의 자사 멤버십 서비스로 지난 2월 개편을 통해 보다 실속과 고객 경험을 강화한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신규 고객 유입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M CLUB 신규 가입 고객에게 ‘만다린 치킨 샐러드’ 메뉴 이용권을 웰컴바우처로 증정하고 생일에는 고르곤졸라 피자(로마 도우) 이용권과 와인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라며 "또한 방문 횟
-
오늘의집, 이색 이벤트 ‘집요한 사람을 찾습니다’ 진행
오늘의집은 전국민 대상 쇼핑 프로모션 집요한세일을 맞아 특별한 채용 이벤트 ‘집요한 사람을 찾습니다’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오늘의집 관계자는 "‘집요한 사람을 찾습니다’ 는 오늘의집을 통해 집요하게 상품을 찾아보고, 긍정적인 경험을 만들어내는 고객을 위해 기획됐다"라며 "자취방 한 켠을 취향으로 채우는 유저, 인테리어 레퍼런스 이미지만 100장 넘게 저장해본 경험이 있는 유저, 수납부터 플레이팅까지 살림의 소소한 부분에도 진심인 유저 등 집요함으로 공간을 채운 이들을 찾아 관련 콘텐츠를 함께 만들고자 추진됐다"라고 전했다. 모집 분야는 총 5개로 ▲집요한 대학생 ▲집요한 자취생 ▲집요한 주부 ▲집요한 신혼부
-
[생활경제 이슈] CJ올리브영, "이너뷰티, 건기식, 방한 외국인 매출 30~60% 증가한다" 外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올해 1~5월 국내 오프라인 외국인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웰니스(Wellness) 브랜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K뷰티 쇼핑 성지’로 인식되던 올리브영에서 꼭 사야할 상품으로 건강기능식품부터 이너뷰티(Inner Beauty), W케어, 덴탈케어 등 카테고리의 다양한 K웰니스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대표적으로, 방한 외국인 고객의 이너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올 들어 55% 늘었다. ’푸드올로지’의 콜레올로지 컷팅젤리와 ’비비랩’ 석류콜라겐, ‘락토핏’ 슬림 유산균 등 일부 상품은 방한 외국인 고객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0% 안팎 급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
모두투어, ‘중앙아시아'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가 ‘중앙아시아 기획전’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중앙아시아는 수천 년 동안 동서양을 연결해 온 실크로드의 중심지로, 광활한 자연과 고대 유적지, 이슬람 건축, 독특한 문화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신흥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중앙아시아를 대표하는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등 주요 3개국을 중심으로 구성됐다"라며 "한 나라만 집중적으로 여행할 수 있는 상품부터 3국을 아우르는 완벽 일주 코스까지 총 4개 카테고리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말했다. 대표 상품은 '[골든링루트] 카자흐스탄 알마티 핵심투어 6일'이다. 골든링루트는
-
공영홈쇼핑, 등급 체계 전면 개편
공영홈쇼핑이 오는 7월 1일부터 고객 등급 체계를 전면 개편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2015년 7월 14일 개국 이후 10주년을 맞아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영홈쇼핑의 고객 등급은 △웰컴(신규) △패밀리(1회 이상 구매) △골드(2회&20만 원이상) △브이아이피(3회&30만 원이상) △에스브이아이피(10회&100만 원이상) 총 다섯 등급으로 운영된다"라며 "이중 중간 등급의 달성기준을 대폭 완화했다. 충성 고객을 늘리기 위한 조치다"라고 말했다. 기존 3개월간 30만 원, 50만 원 이상이던 골드, 브이아이피 등급의 달성 기준을 각각 20만 원, 30만 원 이상으로 낮췄다.등급별로 발급되던 쿠폰의 사용률을 분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