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아웃백, ‘Taste Respect’ 캠페인 영상 공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봄 신메뉴와 함께 ‘고객들의 아주 디테일한 취향까지 존중하는 맞춤형 다이닝 경험’을 주제로 한 ‘Taste Respect’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아웃백 관계자는 "캠페인 영상은 ‘가족편’, ‘커플편’, ‘부스팅편’ 총 3편으로 구성되며, ‘우리만의 픽으로 이 순간을 커스텀!’이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존중한 맞춤형 메뉴와 함께 아웃백만의 차별화된 커스텀 다이닝 경험을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라며 "특히, 아웃백 방문 시 나만의 커스텀으로 매번 다른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선택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전했다. 또한, 커스터마이징 주문서를 비주얼 요소로 활용해 ‘
-
코오롱FnC, '2025 패션 임팩트 챌린지' 실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패션업계 최초의 ESG 캠페인인 ‘패션 임팩트 챌린지(Fashion Impact Challenge)’를 올해로 3회째 진행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패션 임팩트 챌린지는 코오롱FnC가 순환 패션이라는 개념을 MZ세대가 쉽게 이해하고 직접 아이디어 참여를 통해 확산하도록 2023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ESG 캠페인이다"라며 "첫 해인 2023년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ESG 패션 솔루션 토너먼트를, 2024년에는 글로벌 숏폼 공모전을 진행하며 순환패션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라고 전했다. 올해 3회를 맞은 2025 패션 임팩트 챌린지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한 도전’을 주제로
-
이랜드파크 그랜드 켄싱턴 고객 혜택 확대한다
이랜드파크의 ‘그랜드 켄싱턴’이 고객 혜택 강화 일환으로 이랜드리테일과 손잡고 유통 계열사 VIP 혜택까지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그랜드 켄싱턴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럭셔리 리조트 브랜드로, 이랜드파크에서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최상위 등급이다"라며 "그랜드 켄싱턴의 첫 모델인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는 2026년 상반기 오픈 예정으로 1km의 프라이빗 비치를 품은 리조트로 강원도 고성군이 가진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력은 이랜드파크와 이랜드리테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
-
관광공사,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 공모 실시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오는 31일까지 ‘2025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 공모를 실시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지역 관광개발사업 등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라며 "공사는 2020년에 본 사업을 시작하여 지난해까지 총 58개 관광개발사업에 대해 컨설팅을 실시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공모 대상은 기초ㆍ광역지자체, 지역관광전담기구(RTO) 등에서 운영하는 관광개발사업으로, ‘연속사업형’과 ‘심층맞춤형’ 2개 분야로 나누어 총 10개를 선발한다. 연속사업형은 2023년부터 2024년까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만
-
SPC 쉐이크쉑, ‘쉑 런치’ 프로모션 실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쉑 런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SPC그룹 관계자는 "‘쉑 런치’ 프로모션은 모든 버거 제품 구매 시 3,900원을 추가하면 프라이(4,900원)와 소다(2,900원)가 포함된 세트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행사다"라며 "쉐이크쉑의 시그니처 버거인 쉑버거(8,900원)를 기준으로 최대 23%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프로모션은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6월 1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쉐이크쉑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쉐이크쉑은 최근 닭 요리 전문 레스토랑 '남영탉'의 오준탁 셰프와 협업해 '라임 칠리 탉
-
LG생활건강, 0.5호 ‘오휘 얼티밋 커버 데니어 쿠션’ 선보여
LG생활건강은 디에이징(De-aging) 솔루션 브랜드 오휘(OHUI)에서 0.5호 단위로 세분화한 색상과 2가지 커버력으로 내 톤에 딱 맞는 선택이 가능한 ‘얼티밋 커버 데니어 쿠션’을 출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오휘의 신제품 얼티밋 커버 데니어 쿠션은 기존 쿠션 컬러 체계에서 자신의 피부 톤과 취향에 맞는 호수를 찾기 어려워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21호를 기준으로 19호, 20.5호, 21호, 21.5호, 22.5호 등 반 톤씩 컬러를 세분화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다"라며 "가령 “몇 년간 잘 써왔던 21호가 어느 순간 뜨는 느낌이 들고, 23호를 쓰기에는 너무 확 어두워지는게 고민”인 고객은 21.5호를, “2
-
[생활경제 이슈] 센텔리안24, 누적 매출 1조 돌파 기념 ‘메가 브랜드 세일’ 진행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브랜드 누적 매출액 1조원 돌파를 기념해, 3월 17일부터 31일까지 동국제약 공식몰 DK SHOP에서 ‘메가 브랜드 세일’을 진행한다.이번 DK SHOP 메가 브랜드 세일에서는 센텔리안24 화장품은 물론, 레그 뷰티 브랜드 ‘센시안’, 종합 구강 관리 브랜드 ‘덴트릭스’, ‘굿잠’ 등 동국제약의 대표 생활건강 제품까지 최대 92%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세일 기간 동안 카테고리별 베스트 제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15% 할인 쿠폰이 포함된 쿠폰팩이 제공된다. DK SHOP 카카오 채널 친구 신규 추가 시 5천 원 중복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며, 구매 고객을 대
-
하이트진로,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표 와이너리 ‘스와틀랜드’ 제품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남아프리카공화국 ‘스와틀랜드(Swartland)' 지역의 대표 와이너리 ‘스와틀랜드’의 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스와틀랜드 와이너리는 1948년 스와틀랜드 지역에서 시작했다"라며 "1977년 벌크 와인 대신 지역 최초로 병입 라인을 구축하여 고품질 와인을 생산, 판매, 홍보해 오다가 현재는 3,600ha(헥타르·1㏊는 1만㎡)의 포도밭에서 가장 좋은 포도만을 사용하여 프리미엄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로 발전했다"라고 전했다. 스와틀랜드 지역은 매우 뜨겁고 건조한 기후 속에서 농축미 있는 와인을 생산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3종 모두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대표 청포도 품종인 슈냉
-
하나투어, 2030세대 대상 마케팅 박차
(주)하나투어(대표 송미선)가 2030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며 이들 세대의 호응을 얻고 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2025년 1월 하나투어 닷컴 회원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2030세대의 유입률은 25%, 회원수도 30만 명 가까이 증가했다"라며 "하나투어는 2030세대의 브랜드 선호도 강화를 목표로, 이들 세대의 유입을 촉진하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연내 지속 확충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하나투어는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여행을 주제로 한 공감툰(여행썰)과 플레이리스트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여행 상품과 하나투어를 전면에 내세우지 않는 의외성과 공감, 재미 중심의 콘텐츠로 연일 SNS와 커뮤니
-
한국콜마, 국제학술지에 韓 자생식물 항노화 효과 확인
한국콜마가 우리나라 자생식물인 꼬리조팝나무에서 업계 최초로 항노화(Anti-aging) 효과를 확인하고, 그 연구결과를 국제 SCI급 학술지에 게재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한국 고유의 자생식물 소재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을 통해 K뷰티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국콜마는 꼬리조팝나무(Spiraea Salicifolia) 추출물을 활용해 소재를 개발하고, 항노화 효과를 입증한 연구논문이 최근 국제 SCI급 학술 저널 ‘내추럴 프로덕트 커뮤니케이션(Natural Product Communications)’에 실렸다고 밝혔다. 한국콜마는 2년간 고려대학교 약학대학 이기용 교수팀과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한 결과, 꼬리조팝나무에서 추출한 원
-
탐앤탐스, 체리, 판단 신메뉴 출시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신메뉴 5종을 출시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다채로운 색이 물드는 계절인 봄에 걸맞게 ‘Color Your Blossom’라는 컨셉으로 핑크빛 벚꽃을 닮은 체리 음료 2종과 초록빛 풀잎을 닮은 판단 음료 3종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체리 레몬에이드는 체리 향과 맛을 가득 담은 청량한 레몬에이드로 상큼달콤한 맛을 극대화시켰다"라며 "얼음과 함께 블렌딩해 더욱 시원한 ▲체리블라썸 탐앤치노는 체리 맛을 진하고 부드럽게 느껴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두 음료 모두 체리 향을 입힌 나타드 코코넛 젤리가 들어있어 씹는 즐거움까지 더했으며, 핑크색 젤리가 마치 흩날리는 벚꽃잎을 연상시킨다
-
이디야커피, 봄 시즌 음료 3종 20만 잔 판매 돌파
이디야커피는 봄 시즌 한정 음료가 출시 3주 만에 20만 잔 이상 판매됐다고 18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3월 출시된 봄 시즌 음료 ▲슈크림 카라멜 라떼 ▲감귤 히비스커스 티 ▲딸기 말차 라떼는 봄을 연상시키는 화사한 색감과 깊은 풍미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출시 직후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비주얼이 예쁘다’, ‘봄 느낌이 물씬 난다’ 등 긍정적인 후기가 쏟아지며 화제를 모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슈크림 카라멜 라떼’는 부드럽고 달콤한 슈크림과 카라멜의 조화가 입소문을 타며 ‘디저트 같은 라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감귤 히비스커스 티’는 상큼한 향미와 달콤한 음료가 조화를 이루며
-
남양유업,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오픈위크’ 특별 프로모션
남양유업이 오는 30일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애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한 대규모 쇼핑 행사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오픈위크(이하 네플스 오픈위크)’에 참여해 남양유업 대표 제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행사 기간 동안 ‘테이크핏’, ‘프렌치카페’, ‘아이엠마더’, ‘맛있는우유GT’ 등 대표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라며 "또한 ‘초코에몽 프로틴’과 ‘17차’ 제품을 21일, 24일 각각 당일 한정 특가로 판매하며 인기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21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테이크핏’, ‘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형제들, 중기부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 참여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외식업 소상공인 육성에 나선다. 경쟁력 있는 가게를 발굴하고, 배민의 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한 브랜딩을 지원해 스타 소상공인을 키워낸다는 계획이다.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18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5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Top platform’s Onlinesales Package for Small businesses, TOPS, 이하 TOPS) 사업 협약 및 선포식’에서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하 한유원, 대표 이태식)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의 TOPS사업의 일환이다. 배민은 한유원과 손잡고 TOPS 사업에 참여한 10개 플랫폼사 중
-
[호텔단신] 시그니엘 서울, ‘시그니엘 블로썸’ 패키지 선봬
시그니엘 서울은 벚꽃 만개한 석촌호수를 한눈에 내려다보며 칵테일과 달콤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시그니엘 블로썸(SIGNIEL Blossom)’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봄 향기 가득한 벚꽃 칵테일 2잔 또는 애프터눈 티 세트 특전 중 선택 가능하다.봄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벚꽃 칵테일은 벚꽃 잎의 향기와 달달한 복숭아 향을 담은 '딥 블라썸(Deep Blossom)'과 상큼한 자몽에 벚꽃 향을 더 해 한 그루의 벚꽃나무를 연상시키는 '블라썸 트리(Blossom Tree)'를 준비했고 또한, 벚꽃 칵테일 2잔과 함께 애프터눈 티 세트 ‘르 구떼 시그니엘(Le Gouter SIGNIEL)’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호텔측의 설명.애프
-
[유통단신] 일화,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 유근피차’ 출시
일화(대표 김윤진)는 호흡기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을 겨냥해 신제품 ‘일화차시 유근피차’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일화차시’는 ‘일상 속에 싱그러운 꽃과 같은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티타임’이란 의미를 담고 있는 프리미엄 차(茶) 음료 브랜드로, 가볍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호박팥차, 고구마알밤차, 루이보스카라멜티, 허니자몽블랙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인 일화차시 유근피차는 국산 볶은 유근피와 도라지를 적절하게 추출해 최적의 맛 배합을 완성했다. 떫은 맛이 강할 수 있는 유근피를
-
법원, 홈플러스 "대형마트 임대료 지급 지연 "승인 필요"
홈플러스의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개시로 대형마트 매장이 입점한 건물 임대료 지급도 늦어지고 있다.홈플러스는 18일, "대형마트 임대료 지급은 법원의 승인이 필요한 사항"이라며 "회생절차 개시 이후 지급 시기가 도래하는 임대료 지급이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홈플러스가 운영하는 대형마트 126개 중에서 임대료를 내고 사용하는 점포는 68개로 연간 임대료는 4천억원대이다.회생절차 개시로 홈플러스 매장을 담고 있는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와 부동산공모펀드에도 비상등이 켜졌다. 전주효자점을 담은 공모펀드 '이지스코어리테일부동산투자신탁126호'는 지난 4일 홈플러스로부터 받아야 할 임대료를 받지 못했다.비상장리츠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