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신라스테이, 요리대결 메뉴 정식으로 선보여
신라스테이가 중식 뷔페와 라운지 바에서 신메뉴를 출시한다.신라스테이 관계자는 "미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자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전국 신라스테이 셰프들을 대상으로 ‘신메뉴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메뉴 요리 경연대회에는 전국 16개 지점의 셰프 총 32명이 참가해 90여가지의 메뉴를 출품했으며, 메뉴의 창의성, 맛과 플레이팅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발했다"라며 "경연대회에서 수상한 메뉴는 두 달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3월 20일부터 정식 메뉴로 판매한다"라고 밝혔다. 신라스테이 전 지점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 ‘cafe’의 중식 뷔페에서는 6종의 신메뉴를
-
동아오츠카, 데미소다 레드애플 편의점 4사 입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국내 대표 저탄산 과즙음료 데미소다 레드애플이 GS25, CU,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 4개 업체에 입점했다고 19일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1991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데미소다는 합성향료를 사용하는 일반 탄산음료와 달리 진짜 과일 과즙을 사용해 과일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데미소다 레드애플의 과즙 함량은 18%로 풍부한 과일 맛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편의점에 입점하는 제품은 350ml 뚱캔으로, 슬림캔 대비 용량이 40% 이상 많으며 ml당 가격이 10~20% 저렴해 더욱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다.데미소다는 2023년부터 전 제품에 대해 비
-
롯데GRS, 장애어린이들의 재활 치료 위한 모금 캠페인 후원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장애어린이들의 재활 치료를 위한 롯데의료재단의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운영기금 모금’ 캠페인에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는 롯데의료재단 보바스병원의 소아 재활 특화 시설로, 롯데GRS는 그간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의 △운영 기금 지원, △ 제품 후원 등 장애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라고 전했다. 지난 18일 첫 시행한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운영 기금 모금’ 캠페인은 롯데의료재단이 롯데그룹 계열사 사옥을 방문해 진행하는 현장 모금 캠페인으로, 제1호 롯데마트ㆍ슈퍼를 첫 시작으로 총 10개 계열사가 참여해 선한 영향력 바탕의 모금 활
-
로레알코리아, '2025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공모
로레알코리아가 '2025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후보자를 4월 30일(수)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로레알코리아(대표 사무엘 뒤 리테일)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직무대행 윤병순)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회장 황은숙)이 주관하는 '2025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은 올해로 24회를 맞이했다. 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이는 국내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고 권위 여성과학자상으로 2002년부터 23년 동안 총 100명(중복 수상자 포함)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여성과학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2025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후보자 공모는 '학술진흥상'과 '펠로십'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
이랜드리테일, 도심형 아울렛' 경쟁력 강화
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 NC 송파점에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NC픽스를 기존 면적 대비 2배 이상 확장해 530㎡ 규모로 19일(수) 그랜드 오픈한다.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Off-Price Retailing Store · OPR)는 다양한 해외 브랜드 의류를 상시 큰 폭으로 할인해 판매하는 유통 형태로, 미국을 중심으로 전세계 약 100조원 되는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13년부터 대형 유통업계 최초로 NC픽스를 론칭, 유명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대량으로 직매입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라며 "특히 지난해 10월 그동안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뉴코아아울렛 천호점에 오픈 한 NC픽스의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콤부차 매실 액상' 출시 外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504시간 발효 과정으로 맛과 풍미, 건강 모두 잡은 '콤부차 매실' 액상 스틱을 출시했다. 티젠 관계자는 "누구나 좋아하는 익숙한 맛으로 폭넓은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콤부차 매실 제품을 뜯어서 바로 섭취할 수 있는 액상 스틱으로 선보여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인 '발효명가 티젠 콤부차 매실'은 국내 1위 콤부차 브랜드인 티젠의 발효 기술과 노하우가 응집된 액상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티젠만의 특허받은 현미 발효 기법으로 504시간의 발효 과정만에 탄생한 티젠의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과 매실 추출액을 황금비율로 조합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겼다. 2
-
BBQ, ‘부드럽고 촉촉하닭’ 출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몰을 통해 수비드 공법을 적용한 닭가슴살 신제품인 ‘부드럽고 촉촉하닭’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부드럽고 촉촉하닭’은 ▲오리지널 ▲블랙페퍼 ▲자포네 ▲트러플버터 4가지 맛으로 판매된다"라며 "담백한 맛의 ‘오리지널’과 굵은 흑후추를 더해 알싸한 맛을 강조한 ‘블랙페퍼’는 올리브유로 마리네이드해 더욱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볶은 양파 소스로 향과 은은한 단맛을 낸 ‘자포네’, 한 층 고급스러운 풍미를 더한 ‘트러플버터’ 등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닭가슴살을
-
[생활경제 이슈] 지평주조, ‘평생막걸리’ 리뉴얼 출시 外
지평주조가 ‘평생막걸리’를 한층 더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새롭게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리뉴얼된 ‘평생막걸리’는 기존보다 단맛을 줄여 담백한 맛이 도드라진다. 특히 발효 과정을 미세하게 조정해 쌀 고유의 고소한 풍미를 살리면서도 균형 잡힌 맛을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더욱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완성했다.패키지 디자인도 보다 세련되고 심플하게 변했다. 상단에 지평주조 로고를 추가하여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였으며, 전체적인 브랜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평생막걸리’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색감과 포인트 요소를 차별화했다. 패키지 하단에는 지평양조장 그림과 제품명을 균형 있게 배치
-
동원홈푸드,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과 MOU 체결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 기업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과 업무 협약를 맺었다고 19일 밝혔다.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지난 18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그룹 본사에서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과 ‘프랜차이즈 성장과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라며 "이날 행사에는 박상천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장과 이윤재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동원홈푸드는 350여 개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약 2만 개 사업장)에게 6,00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는 식자재 유통 기업이다. 또한 자체 메뉴제안센터를 통해 신규 메뉴를 제안하는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솔루
-
LF ‘아떼’ & 뷰티크리에이터 ‘민스코’ 최초 협업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LF의 효과 우선주의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립 글로이 밤의 신규 컬러 론칭을 기념해 글로벌 뷰티테일(Beauty+Retail) 기업 레페리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와 협업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아떼는 지난 9월, 립글로즈의 고광택 특징은 살리고, 립밤 본연의 기능은 더한 ‘어센틱 립 글로이 밤’을 출시했다. 각질은 누르고 주름은 채우는 랩핑력과 립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지근한 컬러감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본격적인 봄을 맞아 아떼는 19일 오후 7시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와 함께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최초로 ‘어센틱 립 글로이 밤’의 여섯 번째
-
홈플러스, ‘앵콜 홈플런 is BACK’ 마지막 주차 행사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앵콜 홈플런 is BACK’ 마지막 주차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is BACK’부터 앵콜 행사 기간 동안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제품을 엄선해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먼저, 오픈런 열풍을 이끈 대표 인기 먹거리는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21~23일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점포별 취급 등급 상이/MAP, 냉동슬라이스, 선물세트 제외)’은 10대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하고, 20~23일 ‘한돈 일품포크 삼겸살/목심(100g/조기품절 가능/서귀포점 제외/온라인 제외)’은 1790원, 국내산 ‘딸기(500g/조기품절 가능)’는 전점 일 2만팩 한
-
서울우유협동조합,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식’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대리점(이하 고객센터)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서울우유 고객센터와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우유 고객센터와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을 위한 약속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라며 "올해 협약대상은 우유고객센터 1,028개소와 가공품고객센터 136개소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우유협동조합과 고객센터는 계약의 공정성, 법 위반 예방 및 준수, 상생협력 등을 도모했고, 영업경쟁력 개선을 위한 실질적 방안을 검토하는 등 동반성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불꽃쎄일' 프로모션 진행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봄 나들이 시즌을 맞아 ‘불꽃쎄일’을 4월 13일까지 진행한다.불꽃쎄일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연중 가장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대표 프로모션 중 하나다. 지난해 상반기 진행한 불꽃쎄일은 전년 대비 판매 객실 수가 약 60% 늘어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올해는 전국 호텔, 리조트, 워터파크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정상가 대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이번에 선보이는 ‘슈퍼 세이브 패키지’는 일반 숙박 요금으로 워터파크, 식음 업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2박 상품 예약 시 ▲워터파크 입장권 4매와 조식 2매 ▲조식 4매와 워터파크 입장권 2매 중 선택 가능하다. 1박
-
이마트24-티맵모빌리티, ‘서울편(3탄)’ 맛집 콜라보 상품 출시
이마트24가 티맵모빌리티와 협업해 ‘서울편(3탄)’ 상품을 이달 19일(수) 출시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지난 해 벚꽃 개화 시기였던 3~4월 동안 티맵 벚꽃 명소 경로안내 데이터를 통해 서울 내 가장 인기있는 벚꽃 명소로 1위 ‘국립서울현충원’, 2위 ‘서울숲’이 선정된 것을 확인하고, 인근 맛집인 ‘이수가 본점’과 ‘카린지&린가네 스낵바’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존 ‘강릉편(1탄)’과 ‘충청도 단양·청양편(2탄)’상품은 티맵의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 지역의 맛집 상품을 개발했다면, 이번 ‘서울편(3탄)’은 봄맞이 서울 내 인기 벚꽃 명소의 인근 유명 집 메뉴를 상품화했다"라고 말했다. 이마트2
-
무신사, 고객 의견 수렴하여 이용 편의성 제고
무신사가 PC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을 개편하여 선보인다.무신사 관계자는 "오는 31일 주요 페이지를 중심으로 UI(User Interface)와 UX(User Experience)를 개편한 PC 버전을 공개할 계획이다"라며 "무신사는 지난 2024년 하반기에 멀티 스토어 중심의 모바일 앱 ‘무신사 2.0’을 선보이며 이에 맞춰 PC에서도 모바일과 일체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왔다"라고 전했다. 무신사는 PC 버전을 개편한 이후 꾸준히 고객 의견을 청취했으며, 모바일에서의 경험을 PC에서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채널 특징에 맞춰 UI·UX를 최적화하는 방향으로 개편을 진행했다. 핵심은 PC 해상도에
-
[생활경제 이슈] AHC, 마스터즈 아쿠아 리치 선크림 50ml 출시 外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마스터즈 아쿠아 리치 선크림' 50ml 대용량 제품 출시와 함께 마스터즈 선케어 앰배서더로 발탁된 태민의 마스터즈 캠페인을 선보인다.AHC가 공개한 광고 캠페인 속 태민은 평소 완벽한 선케어 루틴을 유지해온 만큼 잡티 하나 없이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가 돋보였다.태민과 함께 선보이는 AHC 마스터즈 캠페인은 성장형 아이돌로 꾸준한 자기 관리와 도전 정신으로 글로벌 솔로 아티스트로서 자리매김한 태민의 서사를 통해, 지속적인 연구의 결과물인 우수한 제품력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마스터즈 선크림의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다. AHC는 이번 캠페인에서 ‘태양 앞에 가장 빛나
-
오리온, ‘마켓오 레스토랑&박준우 셰프’ 디너 팝업 실시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마켓오 레스토랑의 황요한 총괄셰프와 요리연구가 박준우 셰프가 만나 오리온 인기 과자를 파인다이닝 코스에 접목한 특별한 디너 팝업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팝업 행사는 오는 28일 금요일 저녁 6시 30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마켓오 레스토랑 압구정점’에서 열린다"라며 "‘Snack In Cooking’(요리에 빠진 과자)을 콘셉트로, 오직 마켓오 레스토랑에서만 맛볼 수 있는 5가지 코스 요리와 5잔의 와인 페어링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디너 코스는 100% 국산쌀로 만든 쌀과자 ‘뉴룽지’와 푸아그라, 오븐에 구운 감자 비스킷 ‘예감’과 한우 타르타르를 조합한 2종의 아뮤즈부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