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GS25, 프리미엄 디저트 라인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뵈르무알뢰’, ‘바움쿠헨’, ‘바클라바’ 등 프리미엄 디저트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GS25 관계자는 "한국, 일본, 튀르키예 등 세계 각지의 유명 베이커리와 손잡고 그들의 시그니처 디저트를 공동 개발해 구하기 어려운 국내외 디저트를 GS25에서 손쉽게 맛볼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뵈르무알뢰(버터, 초코)’는 성수동 유명 쿠키 가게 ‘올더어글리쿠키’의 대표 디저트로 ‘부드러운, 달콤한’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무알뢰’의 뜻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버터바가 특징이다. GS25는 오리지널 레시피를 재현하기 위해 ‘올더어글리쿠키’와 협업해 쫀득한 버터바에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우유팩 2300만 개 수거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전국 21개 대리점과 협력해 우유팩 수거 활동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수익금 전액을 장학사업에 사용하는 사회공헌기업으로서 이번 활동은 학교 급식에 우유를 공급하는 대리점과 함께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자원 순환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세유업은 올해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약 2,300만 개의 우유팩을 수거할 계획이다.참여 대리점은 학교 및 유치원에 우유를 공급한 후 빈 우유팩을 직접 회수해 충남 아산에 위치한 연세유업 공장으로 운반하며, 이후 수거된 우유팩은 전문 재활용 업체를 통해 생활용품으로 재탄생한다. 종이팩을 별도로 수거할 경우 고
-
[생활경제 이슈]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 트러플・하바네로 출시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촉촉한 수분감과 영양까지 꽉 잡은 ‘수비드 닭가슴살’의 신제품 ‘트러플’, ’하바네로’ 2종을 출시했다.‘수비드 닭가슴살’은 냉장 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진공 포장한 뒤 저온의 물에서 천천히 익혀내는 수비드 공법을 적용해 부드러운 육질을 유지하면서 영양소 파괴는 최소화했다. 특히, 하림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포장지를 제거해도 수분감이 빠지지 않아 더욱 촉촉하고 탱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이전에 출시된 수비드 닭가슴살 4종(△오리지널 △블랙페퍼 △바질&올리브 △레몬)은 하림몰 기준 리뷰 25,000개당 4.9점의 높은 제품 평점을 유지할 정도로 맛있게 식단을 관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많
-
[생활경제 이슈] 태극제약, ‘도미나크림’, ‘도미나스’ 모델로 장나라 발탁 外
태극제약이 기미 치료제 '도미나크림'의 새로운 모델 장나라와 함께한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새로운 광고에서는 배우 장나라가 ‘기미, 속 태우기 전에 바르는 치료제 도미나크림 하세요’라는 핵심 메시지와 함께 기미, 잡티 등 색소침착 고민을 간편하게 바르며 치료하라는 솔루션을 제시한다.태극제약 관계자는 "장나라님의 맑고 깨끗한 동안 미모와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가 ‘국민 기미 치료제’라 불리는 도미나크림의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광고 모델로 함께하게 됐다"며 "이번 장나라님 모델 광고를 통해 기미, 색소침착에 대한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이 ‘도미나크림’을 더 믿고 많이 체험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도미나
-
휘닉스 파크, 실내 에어바운스 테마파크 상상놀이터 시즌 개장
휘닉스 파크가 실내 에어바운스 테마파크 상상놀이터가 규모와 내부 콘텐츠 등을 확충해 오는 3월 24일 시즌 개장한다.휘닉스 파크 관계자는 "상상놀이터는 날씨에 상관없이 온 가족이 함께 뛰어놀고 즐길 수 있는 실내 에어바운스 테마파크다"라며 "올해의 콘셉트는 '네이처&어드벤처'로 평창의 청정 자연 속 다이내믹한 에어바운스 등을 통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특히 올 시즌은 작년보다 공간을 확장해 2층까지 확장 운영하며 연령대별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테마공간, 성인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존 등 작년보다 더 다양하고 다채로운 공간으로 확대 운영된다.휘닉스 파크 상상놀이터의 이용시
-
이마트, 영덕군청 상품 개발 MOU 체결
이마트와 영덕군은 19일(수) 영덕 붉은대게 간편식 및 가공식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영덕군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마트 델리/신선가공담당 남호원 상무, 남현우 팀장을 비롯해 김광열 영덕군수 등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이마트는 연간 7톤 가량의 영덕 붉은대게 원물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이를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으로 가공해 판매할 예정이다"라며 "또한 홍보 및 마케팅을 통해 영덕 특산물 대게의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이마트는 ‘깨끗한 영덕 바다에서 길어 올린 맛의 진수’를 컨셉으로 3월 중순부터 4월 중순까지 6가지 ‘
-
CJ푸드빌 N서울타워 엔그릴, ‘애프터눈 티 세트’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의 프렌치 컨템포러리 파인다이닝 ‘엔그릴’이 오후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애프터눈 티 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엔그릴은 계절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하여 셰프의 영감과 스토리텔링을 담은 프렌치 코스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특히 N서울타워 최상층에 위치한 360도 회전식 레스토랑으로, 서울의 아름다운 시내 전망을 만끽할 수 있어 프러포즈 명소로도 손꼽힌다"라고 전했다. 이번 애프터눈 티 세트는 N서울타워 최상층에서 보는 남산의 전경과 함께 여유로운 오후를 즐길 수 있는 스페셜 코스다. 섬세한 플레이팅이 돋보이는 3층 고급 트레이에 샌드위치, 디
-
쿠팡, AI 기반 충북 제천첨단물류센터 착공
쿠팡은 19일 충북 제천시 왕암동 제천제3산업단지에서 제천첨단물류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 2020년 제천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이번에 착공에 들어갔다"라며 "이날 행사에는 박대준 쿠팡 대표, 엄태영 국회의원(충북 제천시·단양군), 이동옥 충북도 행정부지사, 김창규 제천시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제천첨단물류센터는 인공지능(AI) 기반 최첨단 자동화 시설을 갖출 예정으로, 최대 1000억원을 들여 지상 2층 연면적 약 1만6000평 규모로 건립한다. 2026년 6월 준공, 2027년 상반기 운영 시작이 목표이며 앞으로 충청 및 강원권 ‘로켓배송’ 확대를 위한 물류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
-
모두투어, '2025 괌 코코 로드 레이스' 기획전 진행
모두투어는 괌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고 여행도 함께 즐길 수 있는 '2025 괌 코코 로드 레이스'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2006년 처음 시작된 괌 마라톤 대회 '코코 로드 레이스'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 괌정부관광청이 주최하는 이 대회는 괌의 국조인 코코새의 멸종 위기를 막기 위한 홍보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매년 많은 참가자들이 함께 달리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국제 이벤트이다"라고 말했다. 올해 대회는 오는 4월 12일과 13일, 이틀간 진행된다. 12일 첫날은 '코코 키즈 펀 런'이 열리며, 연령에 따라 세 그룹으로 나뉘어 어린이들이 무리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클
-
삼양식품, 지난해 해외매출 1조원 돌파
삼양식품은 연결기준 지난해 해외매출이 전년 대비 65% 증가한 1조 3359억원을 기록했다고 18일 공시했다.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브랜드의 글로벌 인기로 삼양식품의 해외부문은 매년 최대 실적을 갈아치우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2016년 900억원대였던 해외매출은 2020년 3000억원, 2022년 60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2023년 8000억원을 넘어선 지 1년만에 사상 처음 1조원을 돌파했다"라고 전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80%에 육박한다.해외매출의 급격한 증가는 현지법인이 이끌었다. 특히 미국과 중국법인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미국법인은 전년 대비 127% 상승한 2억 8천만불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국 전
-
요기요, SSG랜더스필드 내 ‘포장 서비스’ 입점
요기요가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와 F&B 제휴를 맺고, SSG랜더스필드 내 식음료 매장에 ‘포장 서비스’를 단독 입점한다고 19일 밝혔다.요기요 관계자는 "시즌 개막전인 22일부터 다양한 먹거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장 내 픽업존을 구성하고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인천 미추홀구 문학동에 위치한 SSG랜더스필드는 시즌 평균 114만 명의 관중이 찾는 인기 구장으로, 다양한 F&B 매장들과 협력해 오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관람객들은 음식 주문을 위한 기다림 없이 ‘포장 서비스’로 간편하게 음식을 픽업할 수 있게 됐다. 구장 내 ‘포장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앱 내 ‘야구장 맛집’ 카테고리 접
-
유한킴벌리 ‘2025 신혼부부 나무심기’ 참가부부 모집
유한킴벌리(사장 이제훈)는 오는 4월 12일(토) 인제 자작나무숲에서 진행되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2025 신혼부부 나무심기’ 참가자 100쌍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신혼부부 나무심기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대표 프로그램으로, 1985년 시작돼 올해로 41회차를 맞는다"라며 "새로운 첫발을 내딛는 예비부부, 신혼부부가 직접 나무를 심으며 미래세대를 위한 건강한 숲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숲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함께 나눈다는 취지에서 매년 개최된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유한킴벌리와 생명의숲이 공동주최하고 산림청과 인제군청이 후원한다.행사가 진행되는 인제 자작나무숲은 2023년 12월 기후
-
국순당-AK플라자 협업, 우리술 알리기 진행
국순당이 우리술 문화를 알리는 ‘찾아가는 우리술 알리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첫 행사는 AK플라자 원주점과 협업해 AK플라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회원을 대상으로 ‘우리술의 이해와 막걸리 빚기 체험’으로 지난 15일 및 오는 22일 등 2회에 걸쳐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AK플라자 원주점은 원주 소재 강원 유일의 백화점으로 원주권역 주민의 80%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국순당 횡성양조장과 인접한 강원도 원주권 지역민들에게 의미 있는 문화 컨텐츠를 제공하고자 AK플라자 원주점 개점 13주년 프로모션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찾아가는 우리술 알리기 행사’는 국순당의 우리술 전문강
-
하이트진로, 테라 리뉴얼
하이트진로는 출시 이후 또 한번 시대의 요구와 트렌드를 반영한 ‘테라 Jump Up 2025!’ 캠페인으로 6주년 맞은 테라의 재활성화 및 대세감 확대 활동을 시작한다고 19일 선언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100% 청정맥아’, ‘100% 리얼탄산’ 테라는 출시 후 39일만에 최단기간 100만 상자, 6년만에 52억병 판매를 돌파 하는 성과를 이뤘다"라며 "또한 일관된 청정 콘셉트의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해 주요 브랜드 지표가 경쟁사 대표 브랜드 대비 우위를 달성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맥주 브랜드로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소비심리 위축 등 대내외적 불안정성이 우려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하이트진로는 테라 출시 6주년을 재도약의 계기로 삼
-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인어스’ 봉사단, 문화체험 활동 진행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다인어스’ 봉사단이 영케어러 아동들과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다인어스’ 전북 지역 봉사단은 지난 15일 전북 전주시에 위치한 야호 생태∙숲놀이터, 폴짝폴짝 맹꽁이숲 등 도심 속 숲 체험 활동장에서 영케어러 아이들 6명과 함께 생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라고 전했다. 이번 봉사는 문화적 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영케어러 아동들이 힘든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과 직접 교감하고, 이를 통해 정서적 안정은 물론 신체적 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이날 영케어러 아동들은 멘토들의 도움을 받아 공
-
노랑풍선, 네이버 여행과 함께 '2주만 특가' 프로모션
노랑풍선은 네이버 여행과 함께 '2주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30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발칸 ▲방콕&파타야 ▲보라카이 지역을 대상으로 총 13개의 상품이 준비돼 있으며 △20% 할인 △네이버페이 포인트 3~5% 적립(카드사 프로모션 조건 해당 시 5%, 얼리버드 프로모션 조건 해당 시 3%)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우선 ‘2주만 특가’ 프로모션에서 선보이는 ‘발칸’ 상품은 6월 10일부터 10월 18일까지 주 3회(화,목, 토요일)티웨이항공을 통해 직항으로 출발하며 △크로아티아 국립공원 중 가장 아름다운 ‘플리트비체’ △아드리아해의 진주로 불리는 ‘두브로브
-
이랜드 미쏘, 지역 카페 · 소품숍 협업 ‘스프링 아우터 페스타’ 실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MIXXO)가 다가오는 봄 나들이 시즌을 맞아 서울 · 경기 · 부산 지역 내 카페 및 소품숍과 협업한 ‘스프링 아우터 페스타’를 19일(수)부터 25일(화)까지 7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EAT & PLAY with MIXXO'를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미쏘 ▲강남점 ▲홍대점 ▲IFC몰점 ▲코엑스점 ▲잠실 롯데캐슬점 ▲타임스퀘어점 ▲고양 스타필드점 ▲부산 서면점 등 8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인근 카페 및 소품숍 31곳이 함께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 프로모션은 상호 혜택이 특징이다"라며 "제휴 카페나 소품숍 구매 영수증을 지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