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스타벅스 슈크림 음료 200만 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3월 5일 선보인 슈크림 음료 2종이 출시 2주 만에 200만 잔 판매를 돌파했다. 스타벅스 매장의 통상 영업시간 내에 1초당 약 3잔씩 판매된 셈이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올해는 봄 시즌 스테디셀러 ‘슈크림 라떼’와 함께 슈크림 라떼를 말차 버전으로 재해석한 신규 음료인 ‘슈크림 말차 라떼’를 추가하며, 슈크림의 달콤함은 물론 쌉싸름한 색다른 풍미의 슈크림 음료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더욱이 올해 ‘슈크림 라떼’는 기존보다 당과 칼로리를 10%씩 낮춰 개발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부분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실
-
빙그레, ‘더단백 워터프로틴 복숭아’ 선보여
빙그레는 수분보충과 단백질 보충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워터타입 단백질 음료 신제품 ‘더단백 워터프로틴 복숭아’를 출시했다.빙그레 관계자는 "신제품 ‘더단백 워터프로틴 복숭아’는 단백질 12g(1컵 250ml 기준)을 함유한 상큼하고 깔끔한 단백질 음료로, 운동 전후 부담 없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당류 걱정 없는 제로슈거 제품으로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L-카르니틴까지 함유한 운동 전후 섭취할 수 있는 에너지 부스터 음료이다.특히, 상큼한 복숭아 맛이 더해져 가볍고 청량한 음용감을 제공하며, 빨대달린 컵타입으로 간편하게 수분과 함께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음료 제품이
-
교촌치킨, ‘교촌1991스쿨’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4일(금)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교촌1991스쿨’을 진행하고 글로벌 소비자 소통 확대 및 K-푸드 가치를 알리기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1991스쿨’은 교촌치킨의 제조부터 포장까지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소비자 조리 체험 프로그램으로,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꾸준히 운영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식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열린 이번 ‘교촌1991스쿨’은 외국인으로 대상을 넓혀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식 치킨과 한국 전통주를 경험하며 한식의 다채로운 매력을 생
-
하나투어, 멀티 AI 에이전트 ‘하이(H-AI)’ 선보여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AI 채팅상담, 여행정보 AI 등 기존 AI 서비스를 통합해 업계 최초로 멀티 AI 에이전트 서비스 ‘하이(H-AI)’를 론칭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최신 AI 기술을 여행 서비스에 접목함으로써 여행업계의 디지털 전환(DX)을 넘어선 인공지능 전환(AX)에 속도를 내고 있다"라며 "일례로 지난해 선보인 AI 채팅상담 서비스 이용자 수는 7월 베타 출시 대비 10월 정식 출시 이후 432% 증가했고, 개인화 상담 고도화를 통해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18일 열린 AWS 유니콘데이 2025에서는 생성형 AI 혁신 사례로 발표하기도 했다.이번에 론칭한 하이(H-AI)는 여행 특화 AI 에이전트 서
-
[생활경제 이슈] 한끼통살, 누적 판매량 1억 개 돌파 外
닭가슴살 브랜드 ‘한끼통살’이 누적 판매량 1억 개 돌파를 기념해 3월 한 달간 자사몰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한끼통살은 식품 및 뷰티 업계의 ‘브랜드 디벨로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기업 ‘이그니스(EGNIS)’가 2021년 론칭한 간편 건강식 브랜드다. 치열한 프로틴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둔 배경에는 단백질 간편식 ‘랩노쉬’, 트렌디한 건강 음료 ‘클룹’, 감각적인 뷰티 제품 ‘브레이’ 등 총 6개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쌓아온 이그니스의 기획력, 기술력 및 유통 네트워크가 자리하고 있다. 최근 한끼통살의 누적 판매량은 1억 개를 돌파했다. 불과 1년 전인 2024년 1분기의 누적 판매량 약 5,000만 개
-
메타킹 커피, 봄 신메뉴 5종 선봬
‘메타킹 커피’가 화려한 봄을 알리는 시즌 신메뉴 5종을 출시한다.메타킹 커피 관계자는 "컬러풀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이번 신메뉴는 화려한 벚꽃이 떠오르는 체리와 푸릇한 새싹의 색을 닮은 판단, 달콤한 코코넛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이색적인 매력을 더했다"라며 "음료에 다채로운 색감까지 담아 고객들의 취향을 제대로 사로잡겠다"라고 전했다. ▲체리코코 에이드는 달콤한 체리 맛을 듬뿍 담은 청량한 에이드로, 체리 맛이 나는 나타드 코코넛 젤리가 들어있어 더욱 풍성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 입 먹을 때마다 함께 올라오는 코코넛 젤리가 톡톡 씹히는 재미까지 선사한다.조금 더 특별한 체리 음료를 찾는다면 ▲체리
-
대상㈜, ‘김 육상양식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대상㈜이 전라남도·고흥군·하나수산과 ‘김 육상양식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김 육상양식 기술 개발을 통해 김 산업을 친환경 지속 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이루어졌다"라며 "대상㈜은 전라남도·고흥군·하나수산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김 육상양식 기술 개발, 지역 연고 사업 기획 및 발굴 등 기업과 지역간의 동반성장을 통해 김 육상양식의 세계화를 선도하고 지역 활력 촉진을 도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대상㈜은 이미 지난 2023년 고흥군·하나수산과 함께 친환경 김 육상양식 기반구축 시범사업을 통해 김 육상양식 산업화 성공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육상에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베피스, ‘젠틀온 플러스’네이버 체험팩 특가 프로모션 진행 外
쌍용C&B(쌍용씨앤비)의 유아 전문 브랜드 ‘베피스(BEFFYS)’가 인기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네이버 체험팩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베피스의 프리미엄 기저귀 ‘젠틀온 플러스’ 체험팩을 파격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형과 특대형 2개 사이즈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며, 3월 19일(수) 오전 11시부터 쌍용C&B 네이버 직영몰 코디 브랜드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재고 소진 시까지 구매 가능하다.베피스 ‘젠틀온 플러스’는 기존 젠틀온 제품에서 5가지 쾌적지수가 업그레이드돼 출시된 제품이다. 3D 엠보 패드와 스피드 확산시트, 특허 받은 고속흡수채널 구조의 ‘쾌적 흡수 젠틀 드라이 시
-
배민 B마트 '최애의 맛 EP.01 옆집제육 - 보이넥스트도어' 상품 선보여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즉시배달 서비스 배민B마트가 셀럽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입맛덕질 PB 시리즈 ‘최애의 맛’ 상품을 출시했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최애의 맛’은 B마트의 상품 차별화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푸드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해, 셀럽이 좋아하고 즐겨찾는 음식을 팬들에게 선보이는 PB상품이다"라고 말했다. 첫 번째 상품은 KOZ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와 협업한 [최애의 맛 EP.01] 옆집제육이다. 보이넥스트도어 멤버 운학은 학창시절부터 한식, 특히 불맛 나는 제육볶음을 즐겨 먹었다고 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최애의 맛 EP.01] 옆집제육은 보이넥스트도
-
애경산업, 청양군 유소년 탁구단 후원 업무협약
애경산업은 충청남도 청양군과 19일 오전 청양군청에서 지역 유소년 탁구단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청양군과의 협약을 통해 정산 초중고 탁구부의 장기적인 발전과 선수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연간 1억원씩 3년에 걸쳐 총 3억원을 기탁한다"라고 전했다. 애경산업은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정산 초중고 탁구부 선수들에게 더욱 전문적인 훈련 환경을 제공하고, 청양군 공동체의 구성원으로 지역 사회의 건강한 스포츠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애경산업 김상준 대표이사, 청양군 김돈곤 군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한편 애경산업은 지난 1994년
-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 2025’ 진행
CJ프레시웨이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B2B 식음 산업 박람회 ‘푸드 솔루션 페어 2025’를 연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19일은 산업 관계자, 20일은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사전 집계에 따르면 올해는 산업 관계자 참석 규모가 전년 대비 2배가량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에서 미래 성장 동력으로 ‘O2O(Online to Offline)’ 및 ‘키친리스(Kitchenless)’ 키워드를 제시했다"라며 "O2O는 온라인 플랫폼에 기반해 식자재 유통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전략으로, 주문 편의 서비스, 물류 및 상품 인프라 경쟁력 등에 대한 전시를 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키친리스는 급식 조리 인력난 해소와 운
-
관광공사, ‘한국 야구 응원문화 연계 관광객 유치 확대’ 위한 업무협약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키움히어로즈와 19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한국 야구 응원문화 연계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한국 프로야구(KBO)의 매력과 한국만의 독특한 응원문화를 전 세계 야구팬들에게 알리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 다변화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야구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스포츠지만 미국 메이저리그(MLB)는 경기 자체에 집중하는 분위기이며, 일본 프로야구(NPB)는 서포터즈 중심으로 응원을 주도하는 특징이 있다. 반면, 한국 프로야구는 젊은 관중이 늘어나면서 경기 시작과 동시에 팬들의 떼창과 응원 안무로
-
[생활경제 이슈] 하이모레이디, ‘봄격할인’ 프로모션 진행 外
하이모의 여성라인 하이모레이디가 본격적인 봄을 맞이해 여성 고객을 위한 혜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 시즌에 맞춰 준비한 ‘봄격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4월 30일까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유브이쿨·브론즈·카르마·블랙펄·벨라 등 하이모레이디의 인기 기성가발 제품 라인업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하이모레이디는 가발을 처음 구매하는 고객의 가격 부담을 덜고자 일부 제품에 한해 최대 3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넓은 탈모 부위 커버와 다양한 스타일로의 변화를 희망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세트 구매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동일 기간 기성가발 2개 동시
-
[스포츠 이슈] ‘코리안 타이거’ 이정영, 생애 첫 KO패 딛고 피크와 재기전…”이대로 끝나지 않는다”
ROAD TO UFC 시즌 1 페더급(65.8kg) 우승자 ‘코리안 타이거’ 이정영(29)이 생애 첫 TKO패배를 딛고 돌아온다. 이정영(11승 2패)은 오는 5월 4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아이오와주 디모인 웰스파고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샌드헤이건 vs 피게레도’에서 트레버 피크(30∙미국)와 페더급 경기를 벌인다. 뼈아픈 패배로부터 다시 일어선다. 이정영은 지난해 7월 하이더 아밀에게 1라운드 만에 펀치 38연타를 맞고 생애 처음으로 TKO패했다. UFC약과 동시에 당시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를 꺾고 챔피언이 되겠다고 선언할 정도로 자신감 넘쳤던 이정영에게 피니시 패배는 쓰디쓴 약이 됐다. 이정영은 “한 달 정도 멘털이
-
노브랜드, ‘슈퍼말차’ 콜라보 신상품 선보여
이마트 대표 PB 브랜드 중 하나인 '노브랜드'가 차 브랜드 슈퍼말차와 협업해 ‘노브랜드X슈퍼말차’ 콜라보 상품 5종을 출시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노브랜드X슈퍼말차’ 콜라보 상품으로는 말차 샌드웨이퍼(32g, 1,780원), 말차 초코 단백질바(48g, 1,080원), 말차 양갱(135g, 2,180원), 말차 마들렌(26g, 1,180원), 말차 에스프레소라떼(300ml, 1,780원)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 중 말차 에스프레소라떼는 실제 슈퍼말차에서 판매중인 메뉴를 구현한 상품이다.‘슈퍼말차’는 과도한 카페인 섭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유기농 차 브랜드다. 젊고 개성있는 차 문화를 선도해, 특히 MZ세대 고객들에게 인지도가 높다.상품 5종 모두 슈퍼
-
공영홈쇼핑, 지역 중소기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공영홈쇼핑이 지역 소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협력 체계 강화에 지역 유관 기관들과 뜻을 모았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경기, 경남, 전남 테크노파크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품 판로 확대와 신상품 발굴∙육성을 동반 추진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경기 테크노파크와의 업무협약은 19일 서울시 마포구 공영홈쇼핑 사옥에서 열렸다. 이종원 공영홈쇼핑 대표이사 공동대행과 정진수 경기 테크노파크 원장은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판로확대 및 기술경쟁력 강화에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11일과 7일에는 경남, 전남 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경남, 전남 소재 중소기업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
홈앤쇼핑, 전통시장 살리기 위한 지원 프로젝트 시작
홈앤쇼핑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국 5대 권역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첫 행사로 경상권을 대표하는 최대 수산물 시장‘마산어시장’(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에서 전통시장 소상공인 e-커머스 세미나를 개최했다"라고 전했다. 세미나는 마산어시장 상인회 2층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홈앤쇼핑과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형두 국회의원(국민의힘), 노현태 중기중앙회 경남지역회장, 손한국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박선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장, 박상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창원센터장 및 마산통합상인연합회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세미나에서는 지역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