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세븐일레븐, 배우 이장우와의 동행이 1주년을 맞아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과 ‘먹잘알’ 배우 이장우와의 동행이 1주년을 맞이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해 3월 배우 이장우를 간편식 모델로 선정하고 도시락을 중심으로 다양한 간편식을 출시하며 관련 시장의 지속 성장을 이끌어 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배우 이장우와의 협업을 활발하게 진행해 오고 있다"라며 "‘맛으로 무장해제 맛장우’ 콘셉트의 푸드(도시락∙김밥∙삼각김밥) 39종을 출시했고, 이장우가 직접 운영하는 우불식당과 콜라보한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도 어느덧 베스트 셀러로 자리매김했다"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이장우와 함께 출시한 도시락 등 푸드상품의 누적 판매량은 3,000만개를 넘었고, 세
-
CU, 초저가 득템 시리즈 강화한다
CU가 올해도 계속되는 물가 인상 속에 990원 핫바, 1900원 맥주, 2500원 닭꼬치 등 초저가 상품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장바구니 부담 덜기에 앞장선다.먼저 CU는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 중 하나로 ‘990원 핫바 득템 3종(오리지널, 페퍼, 갈릭)’을 출시한다.CU 관계자는 "기존 핫바 득템(180g, 2,500원)의 크기가 다소 부담스러웠던 고객을 위해 한번에 먹기 좋은 65g 용량으로 줄인 상품이다"라며 "국내산 돈육 함량을 89% 이상 사용해 품질은 높이면서도 가격은 동일 용량의 NB 상품보다 절반 이상 낮춰 갓성비를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국내산 닭꼬치 득템 2종(60g, 2,500원)’도 오는 26일 출시된다. 국내산 닭고기로 만들어 풍부한 육즙과
-
롯데百, ‘롯데 와인 위크’ 릴레이 진행
롯데백화점은 오는 3월 21일(금) 본점과 인천점, 부산본점 등을 시작으로 4월 6일(일)까지 전점에서 순차적으로 연중 최대 와인 행사인 ‘롯데 와인 위크(LOTTE Wine Week)’를 열고, 프리미엄부터 가성비까지 총 5천여종의 와인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행사 물량을 지난해보다 30% 늘려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으며, 2030세대를 위한 체험형 콘텐츠도 다채롭게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먼저, 롯데백화점의 전문 소믈리에들이 엄선한 ‘프리미엄’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와인으로는 ‘르루아 꼬르통 그랑크뤼’, ‘프리에르 로크’, ‘솔라이아’, ‘마세토’, ‘오퍼스원’ 등이 있으며 최대
-
올가홀푸드, ‘올가 2025 햇 유기농 딸기잼’ 선보여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딸기 명장이 재배한 유기농 햇딸기와 유기농 설탕만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딸기잼 ‘올가 유기농 햇육보 딸기잼’과 ‘올가 유기농 햇설향 딸기잼’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올가는 유기 농산물에 대한 철학과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자를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로 지정해 지원하고 있다"라며 "현재까지 15명의 유기농 생산자가 올가 마이스터로 임명되었으며, 올가는 마이스터가 생산한 유기농 신선식품뿐만 아니라 유기농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신제품
-
[생활경제 이슈] 스프라이트, 에스파 카리나의 광고 메이킹 필름 공개 外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모델 에스파(aespa) 카리나와 함께한 광고 촬영 메이킹 필름 및 인터뷰 영상을 코카-콜라 공식 SNS 채널에 공개한다.스프라이트는 매운맛을 더욱 생생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프라이트의 톡 쏘는 상쾌함을 알리기 위해 카리나와 함께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메이킹 영상에서는 카리나가 광고 촬영 현장에서 스프라이트와 매운 음식을 즐기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았다.특히, 카리나는 인터뷰에서 “평소에도 매운 음식을 먹을 때 스프라이트를 꼭 마신다”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자연스럽게 드러냈다. 또한, 최근 유행하는 ‘밈’을 활용해 스프라이트
-
[생활경제 이슈] 셀트리온스킨큐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지피덤(z+piderm) 글로벌 론칭 外
셀트리온스킨큐어가 지난 1월, 바이오 기술 기반의 혁신적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지피덤(z+piderm)'을 공식 론칭했다. 지피덤은 셀트리온스킨큐어가 쌓아온 생명공학 분야의 오랜 연구 역량을 담아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런칭 이후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국내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선다.지피덤(z+piderm)은 'Zero Pass In Dermatology'의 약자로 피부 건강에 불필요한 성분을 배제하고 고효능의 바이오 성분만을 활용한 리얼 바이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독자적인 바이오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들은 피부 장벽 개선과 동시에 안티에이징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셀트
-
노브랜드, 신상품 개발 총력전
노브랜드는 ‘갓성비’ 상품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노브랜드 관계자는 "고물가 기조가 장기화되는 이때, 이마트 노브랜드가 국민 장바구니 부담을 줄여줄 일명 ‘갓성비’ 상품을 지속 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라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노브랜드는 지난 2/28일 차 브랜드 ‘슈퍼말차’와 협업해 ‘노브랜드X슈퍼말차’ 콜라보 상품 5종을 단독 출시했다.말차 샌드웨이퍼(32g, 1,780원), 말차 초코 단백질바(48g, 1,080원), 말차 양갱(135g, 2,180원), 말차 마들렌(26g, 1,180원), 말차 에스프레소라떼(300ml, 1,780원) 등 5종으로 이마트 전 점포와 노브랜드 전문점, SSG닷컴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슈퍼말차’는 유기농 차 브
-
쎌바이오텍, ‘듀오락 골드 키즈 & 베이비’ 선보여
쎌바이오텍이 ‘골드키즈(Gold Kids)’, ‘VIB(Very Important Baby)’ 트렌드에 발맞춰, 약국 전용 프리미엄 유산균 ‘듀오락 골드 키즈’와 ‘듀오락 골드 베이비’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쎌바이오텍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30년간 베스트셀러로 사랑받아온 ‘듀오락 골드’를 유소아용으로 개발한 고함량·고스펙 제품으로, 성장기 아이들의 장 건강을 집중 케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라며 "특히, 최근 자녀에게 최고로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부모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프리미엄 유산균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반영해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소비자 트렌드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영유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
이랜드이츠 로운 샤브샤브, 봄맞이 ‘미나리 샤브샤브’ 선보여
이랜드이츠의 샤브샤브 샐러드바 브랜드 ‘로운 샤브샤브’가 오는 20일부터 봄 시즌을 맞아 ‘미나리 샤브샤브’와 함께 다양한 봄 신메뉴를 선보인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로운 샤브샤브는 지난해 3월에도 봄맞이 미나리 시즌을 진행했다"라며 "향긋한 미나리와 깊은 샤브샤브 육수의 조화로 지난해에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로운 샤브샤브는 올봄에도 미나리를 활용한 메뉴들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올해 미나리 시즌은 미나리 페스토가 들어간 '담백 미나리 육수'를 새롭게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육수부터 재료까지 향긋한 미나리로 구성해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지난해 미나리 시즌에 이어 야채 코너에서는 무제한
-
크라운해태, 영동 국악 엑스포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가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 홍보를 위해 영동 국악 엑스포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이는 과자 명가 크라운해태의 대표 제품 속 엑스포 엠블런과 필수 정보를 담은 한정판이다"라며 "특별한 응원 문구도 함께 넣어 엑스포 성공에 진심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엑스포 목표 관람객 100만명의 4배에 달하는 400만 개를 준비해 전국 각지 어디서든 만날 수 있다"라고 밝혔다.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는 세계 최초 국악 엑스포로 9월 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충북 영동군에서 열린다. 전통 국악 및 세계 30여개여 개 전통음악 공연과 전시회,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영동
-
모두투어, "'펫'과 함께"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반려견과 함께 베트남을 여행할 수 있는 '펫과 함께'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현재 국내 반려동물 인구는 약 1500만 명에 달하며,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Pet+family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날 만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모두투어는 베트남의 인기 여행지인 다낭과 나트랑에서 반려견과 함께 여행하며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상품으로 구성된 기획전을 선보였다. 두 상품 모두 펫 프렌들리 호텔을 이용하며, 식당 및 관광지를 포함한 모든 일정에 반려견과 동반할 수 있다. 또한 최소 출발 인원이 4명으로 가족 및 소규모 그룹 단
-
노랑풍선, ‘동남아시아 전용 회차’ 옐로팡딜 진행
노랑풍선은 '동남아시아 전용 회차' 옐로팡딜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24일까지 1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옐로팡딜에서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브루나이 등 동남아시아 국가를 여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 '풀패키지' 상품은 물론, 취향껏 활용 가능한 자유 일정 포함 상품까지 가성비 라인으로 준비했다"라고 전했다.이번에 준비된 상품들은 ▲코타키나발루 ▲나트랑&달랏 ▲다낭&호이안 ▲하노이&하롱베이 ▲치앙마이 ▲방콕&파타야 ▲세부 ▲보라카이 ▲브루나이 등 주요 도시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했으며 전 일정 고객 편의에 신경 쓴 호텔 및 리조트까지 포함하고 있다.아울러 상품에 따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대한소방공제회와 소방공무원 최적 수면 솔루션 제공 업무협약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대한소방공제회와 소방공무원 대상 최적 수면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교대 근무 형태로 인해 수면이 불규칙하고 고강도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소방공무원의 수면 질 개선을 돕고자 마련됐다. 실제 2023년 기준 소방청의 소방공무원 마음건강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방관 10명 중 4명 이상이 수면장애 또는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등을 호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 14일 서울 송파구 대한소방공제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고정욱 이브자리 비전티움 대표, 이일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소방공무원들의 건강한 수면과 복지 증진
-
롯데칠성음료, ‘새로도원’ 팝업 스토어 운영
롯데칠성음료가 3월 29일부터 6월말까지 약 3개월간 서울 압구정에서 ‘새로도원’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새로의 257동굴을 넘어 새로가 만든 무릉도원 “새로도원”이라는 신비한 공간에서 새로를 마시며 즐기는 풍류’를 강조하고자 기획했으며, 브랜드 체험 콘텐츠와 함께 ‘새로 술상’ 다이닝을 별도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새로’의 브랜드 체험 콘텐츠인 ‘새로도원’은 ‘새로구미가 만든 무릉도원에서 설탕과 근심, 걱정을 제로(Zero)화한다’는 콘셉트로 꾸며졌다.설탕 덩어리를 찾아내는 설탕 채굴의 공간, 자석 낚시를 통해 운세를 확인하는 소원 연못, AI 포토부스를 통해 관람객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 6년 연속 선정 外
한솥도시락이 UN SDGs 협회가 선정한 ‘2025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 6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은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가 선정하는 브랜드로 사회·환경·경제·제도 등 10개 항목 43개 지표를 기준으로 점수를 산출해 선정한다.한솥도시락은 ▲ESG 경영 선도 ▲UN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이행 활동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 등 주요 ESG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993년 창립 이래 한솥도시락은 줄곧 ‘양심 배려 정직’이라는 ESG 정신을 기반으로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을 이어오고 있다.먼저, 한솥도시락의 환경보호 활동은 무세미와 친환경 유
-
쿠팡, 봄 환절기 추천 식품 기획전 진행
쿠팡이 봄 환절기를 맞아 오는 23일까지 차·목캔디·건강식품·식단관리 간식 등의 먹거리를 최대 반값 할인 혜택에 제공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봄 환절기 추천 식품’ 기획전에서는 미세먼지를 대비한 생수, 차, 목캔디와 더불어 식단관리에 제격인 프로틴드링크, 레몬즙, 프로틴바 등 다양한 식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대표상품으로 △비타바이트 과일맛 멀티 비타 구미젤리 (80개입) △세노비스 키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25ml) △홀리데이즈 프리미엄 콜라겐 (120정) △Monks 아이스버그 허브 목캔디(700g) △빙그레 맑은하늘 도라지차 무라벨(500ml, 20개) △따옴 오가닉 주스 사과&청포도&당근&레드비트(120ml, 24개) 등을 제안한
-
골프존, 2025 팔도페스티벌 시즌1 '팔도 비거리 천하장사'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3월 17일부터 4월 13일까지 4주 간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총 3억원 상당 시상 규모의 2025 팔도페스티벌 시즌1 ‘팔도 비거리 천하장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팔도페스티벌은 전국 팔도의 골퍼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골프존파크의 최대 규모 및 대표 이벤트다"라며 "매해 시즌1, 2를 진행하며 8년째 회원들의 호응을 받아왔으며 올해 역시 골프 시즌을 맞아 더욱더 풍성해진 혜택과 재미있는 세 가지 이벤트로 시즌1을 개최한다"라고 전했다. 2025 팔도페스티벌 시즌1 ‘팔도 비거리 천하장사’ 참여를 원하는 회원은 전국의 골프존파크 매장을 방문해 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