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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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고구마 후라이’ 재출시
맥도날드는 "지난해 출시해 큰 인기를 얻었던 ‘고구마 후라이’를 재출시하고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한다"고 17일 밝혔다.맥도날드 관계자는 "돌아온 고구마 후라이는 두툼한 모양이 식욕을 자극하며,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고구마 본연의 맛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기존 ‘후렌치 후라이’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지난해 고구마 후라이를 경험한 고객들은 물론, 색다른 사이드 메뉴를 찾던 고객들에게도 다시 한번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재출시되는 고구마 후라이는 할인 플랫폼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돼 더욱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다"라며 "해피 스낵은 버거, 사이드 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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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 창립 15주년 기념 할인전 실시
알리익스프레스가 창립 15주년을 맞아 오는 3월 31일까지 '100개 브랜드 초저가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가전, 스포츠, 식품, FMCG(일상 소비재) 등 다양한 국내외 카테고리의 10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라며 "세일 기간 동안 각 브랜드별로 타임딜과 특가전이 진행되며, 최대 90% 할인 등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더욱 강화된 혜택과 확대된 상품군으로 무장한 인기 프로모션 '1000원딜'이 다시 돌아온다.'1000원딜'은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10시에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엄선된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단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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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2025년 강소형 잠재관광지 10곳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25년 강소형 잠재관광지’ 10곳을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강소형 잠재관광지는 인지도는 낮으나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 관광지를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공사와 지자체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신규로 선정된 곳은 ▲김포함상공원(경기 김포시) ▲레인보우힐링관광지(충북 영동군) ▲면천읍성(충남 당진시) ▲산이정원(전남 해남군) ▲순창발효테마파크(전북 순창군) ▲옻골마을(대구 동구) ▲횡성호수길 5구간(강원 횡성군)이다. 또한 2024년도 강소형 잠재관광지 중 ▲다대포 해변공원(부산 사하구) ▲무진정(경남 함안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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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2025 첫 ‘빅하투페어’ 실시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3월 17일부터 4월 6일까지 3주간 대규모 여행 할인 행사 ‘우리가 몰랐던 여행 할인 골든타임! 빅하투페어’를 진행한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빅하투페어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하나투어의 정기 프로모션 행사다"라며 "올해 첫 행사는 ‘우리가 몰랐던 여행 할인 골든타임!’이란 콘셉트로 즉흥 여행을 준비 중인 여행객과 성수기 여행을 미리 계획하는 여행객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패키지여행편과 자유여행편으로 나누어 기획전을 진행하며, 전용상품에 한해 특별 마일리지 최대 10만원 적립 혜택, 카드사 별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총 50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하고, 총 2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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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3월 ‘KING 클럽 보너스’ 앱 이벤트 실시
교촌에프앤비㈜가 ‘KING’ 등급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3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KING 클럽 보너스’는 교촌치킨앱 멤버십 최고 등급인 ‘KING’ 회원을 위한 이벤트로, 교촌을 꾸준히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3월 킹클럽 이벤트는 3월 동안 교촌치킨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한 ‘KING’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최근 출시한 신메뉴 ‘허니윙’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라며 "이벤트 대상자에게는 4월 2일(수)부터 4월 8일(화)까지 SMS(문자)로 참여 링크가 개별 발송되며, 당첨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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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식품안전 세미나’ 진행
CJ푸드빌이 ‘2025 식품안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충북 음성공장에서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식품안전진단 동향과 주요 사례 공유 ▲우수 사례 소개 및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식품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베이커리 부문의 8개사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CJ푸드빌의 식품안전 세미나는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한 이해관계자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ESG 경영활동의 일환인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협력사와의 소통을 늘리고 업(業)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 및 시스템 운영을 고도화하는 등 동반성장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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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영FBC,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 ‘최다’ 12관왕 석권
아영FBC가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최고의 영예인 ‘Best of 2025’를 포함해 수입사 중 최다인 1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영FBC 관계자는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위스키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국내 수입주류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최고의 와인 중 하나로 선정된 ‘펫저 본테라 카베르네 소비뇽’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대표적인 친환경 와이너리 본테라(Bonterra)에서 생산한 유기농 와인이다"라며 "1987년 설립된 본테라는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와인 양조에 앞장서는 브랜드로 화학 비료와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는 유기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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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터치, 상반기 도쿄 하라주쿠에 매장 오픈한다
맘스터치는 올해 상반기까지 도쿄 하라주쿠 내 핵심상권에 초대형 매장 ’하라주쿠 맘스터치’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작년 4월 문을 연 직영 1호점 ‘시부야 맘스터치’에 이은 현지 직영 2호점으로, 국내외 모든 맘스터치 매장을 포함해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직영 2호점 ‘하라주쿠 맘스터치’는 하라주쿠 역 인근 최대 번화가인 다케시타 거리에 550㎡(166평), 약 300석의 대규모 매장으로 꾸며진다"라며 "맛집과 패션 등 도쿄에서 가장 트렌디한 지역으로 꼽히는 하라주쿠에서도 현지 MZ 세대와 외국인 관광객들이 몰려 인구 유동량이 집중되는 다케시타 거리 핵심상권에 위치해 연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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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공사, 관광실증사업 ‘BETTER理’참가 스타트업 14개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025 BETTER里' 실증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BETTER里' 사업은 스타트업에는 지역으로 진출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인구 감소 지역의 생활인구를 늘려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올해는 공모를 통해 14개 스타트업을 선발하며, 선발된 스타트업은 경기도 가평과 전라북도 무주에서 관광실증사업을 펼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관광 관련 사업을 운영 중인 기업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과 연계해 관광산업으로 확장을 희망하는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이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사업화 지원금 최대 4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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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리사 솔로 앨범 기념 MD 팝업 진행
무신사가 국내 단독 발매한 글로벌 아티스트 리사의 솔로 앨범 발매 기념 한정판 굿즈 판매가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진행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열린 리사 솔로 앨범 팝업 행사는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팝업 첫날인 지난 10일에는 수백 명의 팬들이 입구에 길게 줄을 서며 오픈런이 이어질 정도로 시작부터 흥행을 예고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팝업 행사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리사의 팬밋업과 사인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는 온오프라인에서 무신사 드롭으로 발매된 리사 MD를 일정 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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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요 & 화요, 중진공과 현장 간담회 진행
증류주 브랜드 ㈜화요,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함께 한식 세계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화요와 ㈜광주요는 K-식문화 선도기업으로서 국내 주류업계, 도자업계의 목소리를 중진공에 전달하고, 업계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형 지원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광주요 관계자는 " ㈜화요는 국내 증류식 소주 시장 점유율 1위로, 현재 총 29개국에 수출하며 한국 술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광주요는 조선시대 왕실 도자기를 굽던 광주관요의 장인정신을 이어받아 아름다운 전통 도자기를 현대의 기품 있는 생활식기로 재현, 발전시키며 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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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우아한형제들-IBK투자증권, 지속가능경영·상생협력 확산 업무협약 外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17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더큰집’에서 IBK투자증권과 ‘지속가능경영 및 상생협력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과 IBK투자증권 문찬걸 경영전략부문장을 비롯하여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아한형제들과 IBK투자증권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속가능경영 및 상생협력 확산을 위한 양 사간 업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먼저 양 사는 ▲친환경 배달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캠페인 진행 ▲소상공인 판로 확대 및 운영 지원 ▲배달라이더 안전 문화 정착 지원 등 외식업 및 음식배달산업 전반에 걸쳐 더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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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글루텐 프리 ‘하루미 떡볶이양념 3종’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하루미 떡볶이양념 3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하루미 떡볶이양념 3종’은 ‘매콤달콤’, ‘마라’, 불닭로제맛’ 등으로 구성됐으며 떡과 물에 양념을 붓기만 하면 손쉽게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다"라며 "떡볶이 외에도 계란, 채소, 차돌박이 등 자신이 선호하는 재료를 넣고 끓이면 원하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하루미 떡볶이양념 3종은 각각 130g으로 2~3인분 요리에 알맞은 양이다.또한 글루텐 프리(Gluten-Free)이기 때문에 밀가루 소화장애나 알러지가 있어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대부분의 떡볶이 양념은 밀가루가 들어간 고추장을 활용하지만, 하루미 떡볶이양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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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량 135% 확대
애경산업은 오는 3월 18일 세계 재활용의 날을 맞아 제품 용기에 적용되는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2022년 대비 2024년 135% 확대하며 환경을 고려한 스마트 그린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을 위해 2010년부터 진행된 ‘스마트 그린 경영’을 통해 자원의 선순환과 재활용을 고려해 환경친화적인 포장재를 도입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사용 후 수거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원료인 PCR(Post Consumer Recycled)과 플라스틱 생산 공정에서 발생한 잔여물을 재활용한 원료인 PIR(Post Industrial Recycled)을 2021년부터 자사 용기에 적용하기 시작했다"라며 "애경산업의 PC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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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신라호텔, 봄 시즌 메뉴 출시
제주신라호텔은 일식당 ‘히노데(日出)’와 올 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The Parkview)’에서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일식당 ‘히노데’에서는 일곱 가지 봄나물과 제주 제철 생선을 활용한 코스 메뉴를 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히노데의 봄 코스 메뉴는 제주의 제철 생선인 아홉동가리, 구문쟁이(능성어의 제주 방언)와 봄을 대표하는 일곱 가지 나물 냉이, 쑥, 유채, 달래, 세발나물, 두릅, 돌나물로 봄의 향긋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히노데에서 선보이는 봄 코스는 모든 메뉴에 제주신라호텔 셰프가 엄선한 제철 식재료를 더했다. △봄 완두콩 소스를 곁들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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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강서구와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MOU 체결
홈앤쇼핑이 강서구와 협력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MOU 협약식은 14일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이사와 진교훈 강서구청장 등이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서구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중요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삼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홈앤쇼핑은 강서구 내 소상공인의 시장 확대를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해 강서구 지역 내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릴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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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모나미, ‘슈야’와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 外
문구기업 모나미는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슈야’ 캐릭터와 함께 모나미X슈야 153 볼펜 세트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제품을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 17일 선출시한다고 밝혔다.슈야는 2019년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처음 선보인 토끼 캐릭터로, 말랑말랑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 덕에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폭넓게 사랑 받고 있다. 이종산업과의 컬래버를 꾸준히 진행해 온 모나미는 이번 협업으로 슈야 캐릭터 팬덤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 신규 고객 유입을 견인한다는 전략이다.‘모나미X슈야 153 볼펜 세트’는 △BP153 유성볼펜 5본입 △펜 홀더 피규어 △떡 메모지 △종이보관함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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