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동아오츠카, FC안양 공식 후원 연장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FC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과 공식 후원 협약을 연장하며 2025시즌에도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간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아오츠카는 FC안양 선수단 및 관계자들에게 포카리스웨트와 자사 생수 마신다 등을 제공하며, FC안양은 경기장 및 구단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광고 노출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해부터 이어온 FC안양과의 관계를 계속 이어갈 수 있어 뜻깊다”며 “FC안양의 K리그2 우승과 K리그1 승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더 좋은 환경속에서 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
-
홈앤쇼핑, 에어룸 양모침구세트 론칭
홈앤쇼핑에서 새봄을 맞이하여 홈앤쇼핑 8년 1등 브랜드인 에어룸에서 양모소재로한 침구세트를 TV홈쇼핑 방송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방송은 15일 오후 8시30분부터 65분간 방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어룸은 오랜 시간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로, 이번에 방송하는‘양모침구세트’는 세계 1/3 양모 생산지인 호주에서 엄격한 품질 관리 아래 생산되며, 그 중에서도 최고급 양모를 사용하여 더 가늘고 부드러운 천연 양모세트다"라고 설명했다. 양모는 여름에는 시원하고 쾌적하며 추운 겨울에는 따뜻하고 봄, 가을에도 계절을 타지 않는 사계절침구로 활용 가능하다.
-
아워홈 ‘그린 라운지’ 봄 시즌 신메뉴 선보여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골프장 전용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 브랜드 ‘그린 라운지(Green Lounge)’에서 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골퍼들에게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와 미식을 통한 차별화된 라운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골프장 전용 브랜드 ‘그린 라운지’를 선보였다"라며 "그린 라운지는 ‘골프 트립'을 메뉴 콘셉트로 삼아 시즌별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 맛볼 수 있는 이색 메뉴를 제공하고, 전통 한식 메뉴를 재해석하는 등 다양한 미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 봄 시즌 메인 콘셉트는 ‘일본 후지산 골프 트립’이다. 메뉴는 ‘참나물 니꾸우동(소고기우동)’과 ‘일본식 부타동’
-
신라면세점, ‘클라세 아줄’ 시음회 진행
신라면세점은 오는 13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내국인 VIP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세 아줄(Clase Azul)’ 브랜드를 직접 경험해보는 시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전 세계적인 테킬라의 관심과 인기에 힘입어 지난 해 국내 면세업계 단독으로 ‘클라세 아줄’을 선보였으며, 테킬라를 경험해보고자 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나자 이에 맞춰 시음회를 마련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날 행사는 신라면세점에서 단독 판매 중인 클라세 아줄의 대표 테킬라 4종을 시음하며, 브랜드 스토리, 맛과 향 등을 공유하는 등 ‘클라세 아줄’과 ‘테킬라’를 오감으로 즐기는 시간을
-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 40% 증가
이디야커피의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이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지난 2월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40% 증가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와 함께 카페인 섭취를 줄이려는 고객층이 늘어나면서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후 5시 이후에도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 이 시간대 판매 비중이 전체 디카페인 커피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오후 늦은 시간에는 커피 소비가 줄어드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디카페인 커피는 이러한 제한 없이 지속적인 수요를 유지하며 차별화된 시장을 형
-
GS25 바삭날치알참치마요, 판매량 50만개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지난 18일 출시한 ‘바삭날치알참치마요김밥’이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기록하며 김밥 카테고리에서 매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2021년 단종 이후 고객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에 따라 크기와 토핑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인 것으로, 판매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삭날치알참치마요김밥’은 약 90% 이상의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며 입고된 상품이 대부분 판매되고 있다"라며 "일부점포에서는 조기 완판 현상이 나타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소비자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SNS에서는 바삭한 김의 식감, 직접
-
웅진식품, 네이버 전용 ‘자연은 오렌지’ 출시
웅진식품은 오는 17일부터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자연은 오렌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네이버 전용상품 ‘자연은 오렌지’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요소를 담아낸 ‘자연은 오렌지 비타민 미네랄’과 ‘자연은 오렌지 고칼슘’ 그리고 오리지널 오렌지의 상큼함을 가득 담은 무첨가 주스 ‘자연은 오렌지 100%’ 3종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자연은 오렌지 비타민 미네랄’은 상큼한 오렌지 과즙에 비타민 10종과 미네랄 2종을 더한 제품이다. ‘자연은 오렌지 고칼슘’은 뼈 건강에 좋은 칼슘이 525mg 담긴 제품으로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자연은 오렌지 100%’는 감미료와 보존료 없이 오렌지
-
한국맥도날드, 20일부터 최대 300원 가격 인상...빅맥 단품·커피 가격은 동결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20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이번 가격 조정은 20개 메뉴만을 대상으로 적용되며, 전체 평균 인상률은 약 2.3%다. 인상 폭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300원으로 제한했으며, 소비자물가 인상 수준을 고려해 최소화했다고 맥도날드측은 설명했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제반 비용이 꾸준히 인상되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전가되는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나 지속적인 환율 및 원자재 비용 상승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자 대상 메뉴 수와 인상 폭을 축소하기 위해 고심했다”고 밝혔다.이번 가격 조정 대상 메뉴 중 버거 단품은 2종(불고기 버거,
-
무신사, "중국 현지 바이어 방한했다"…성수동 무신사 N1 본사 기념 방문
무신사가 한국 패션에 관심이 많은 해외 유통사 바이어들과 만나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장 등과 관련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12일 중국, 홍콩 등의 대형 유통그룹 본사 소속 바이어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무신사 성수 N1을 찾았다. 이번 방한 바이어 모임은 바이셩(Parkson), 링잔(Link Reit), 인리(Incity), 인타이(Intime), 타이구리(Taikoo Li) 등 현지 최대 규모 백화점과 쇼핑몰 등 8개 유통 대기업에서 브랜드 매입을 총괄하는 부사장급 임원 13명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방한 바이어들은 무신사 본사에서 경영진과 비즈니스 부문별 리더들과 만나 현재 전개하고 있는 패션 사업 현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
-
오리온그룹, ‘2025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후원
오리온그룹은 오리온재단을 통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의 ‘2025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오리온그룹 관계자는 "지난 13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월드비전 본부에서 김부곤 오리온재단 사무국장, 김성태 월드비전 ESG사회공헌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의 성공적인 진행을 응원하며 월드비전에 총 1억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캠페인에 참여한 학급의 시상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라며 "한 해 동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한 학생들을 격려하는 최종 시상식에서는 오리온재단 이사장상과 부상도 수여
-
[생활경제 이슈] AHC ‘마스터즈 하이퍼 마일드 리페어 선스틱’ 출시 外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강렬한 태양으로부터 온 가족 피부를 지키는 순한 진정 선스틱, ‘마스터즈 하이퍼 마일드 리페어 선스틱’을 16일에 홈쇼핑에 출시한다.‘마스터즈 하이퍼 마일드 리페어 선스틱’은 8년 연속 No.1 선스틱 브랜드1) AHC의 선케어 노하우를 담아 선보이는 무기자차 선스틱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 50+/ PA++++)은 물론 피부를 순하게 케어하고 자극 받은 피부 장벽 리페어까지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UVA, UVB 뿐 아니라 블루라이트,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열기 등 ‘멀티 생활 프로텍션’ 기능으로 생활 속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또한 ‘원료’ – ‘포뮬러’ – ‘테스트’까지 엄격
-
롯데홈쇼핑, 임직원 목소리 재능기부로 제작한 음성도서 기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3일(목) 서울 종로구 국립서울맹학교에서 임직원 재능기부로 제작한 오디오북과 음성도서 제작 기부금 7천만 원을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쇼호스트 등 방송 전문가를 비롯한 임직원 170여 명의 자발적 재능 기부로 제작한 음성도서 26권을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라며 "참여 임직원들은 생동감 있는 목소리로, 초등학생을 위한 자연·환경 분야의 그림책을 듣기 편안하고 몰입도 높은 음성도서로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전달된 음성도서는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 등 시각장애인 전용 온라인 플랫폼 6곳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음성도서 제작사업 ‘드림보이스’
-
웹투어,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 참여... 최대 3만원 할인쿠폰 제공
온라인종합여행사 웹투어가 3월 30일까지 개최되는 '2025년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에 참여해 국내 숙박 고객을 위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박시설 이용 시 1인당 최대 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웹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7만원 이상의 숙박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3만원 할인쿠폰이, 7만원 미만 예약 고객에게는 2만원 할인쿠폰이 발급된다. 이 쿠폰은 한정 수량으로 운영되어 선착순으로 소진될 예정이다.웹투어는 숙박세일페스타 기간 동안 대상 숙소에 대해 8% 추가할인 행사를 실
-
풀무원, ‘넷제로(Net Zero) 시스템’ 구축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기후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식품 기업 최초로 풀무원 자사 공장에서 생산하는 제품 전 과정의 탄소배출량을 체계적으로 산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풀무원 넷제로(Net Zero) 시스템’을 도입하고, 글로벌 검증기관인 LRQA(로이드인증원)로부터 제3자 검증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 넷제로 시스템’은 원료의 생산부터 가공, 유통, 소비, 폐기 등 제품 생애주기 전체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영향을 분석하는 방법론인 LCA(Life Cycle Assessment, 전과정 평가)에 기반해 탄소 배출량을 정량화하는 시스템이다"라고 전했다. 풀무원은 중장기 4대 핵심전략 중 하나인
-
SSG닷컴, 창립 11주년 기념해 당첨 이벤트 진행
SSG닷컴이 창립 11주년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1주일간 장보기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100% 당첨이 보장되는 이벤트로 ID당 매일 1회 참여 가능하다"라며 "창립 11주년 기념 프로모션인 만큼 110원, 1100원, 11000원의 3가지 금액 중 하나에 자동 당첨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원금은 쓱 주간배송과 새벽배송 상품 5001원 이상 주문시 최대 5000원까지 발급 즉시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장보기 100대 상품도 추가로 엄선해 특가 판매한다. 고령 대가야 딸기, 국산 손질민물장어, 향진주쌀, 풀무원 아임뽀끼 오리지널, 청정원 클래식 돈카츠소스 등 인기 신선·가공식품을 행사 대표상품으로 새롭게 제
-
롯데마트, ‘돈 훌리오 하프보틀 4종’ 선보여
롯데마트는 지난 13일(목) 프리미엄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Don Julio)’의 하프보틀 4종을 온·오프라인 유통사 최초로 출시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고물가 시기에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프리미엄 데킬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으로, 용량을 일반 데킬라의 절반인 375ml 줄인 대신 판매가격을 최대 50% 가량 낮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다변화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고자 ▲블랑코(Blanco, 증류 직후 병입) ▲레포사도(Reposado, 8개월 숙성) ▲아네호(Anejo, 18개월 숙성) ▲1942(60주년 기념 상품, 2년 5개월 숙성)까지 총 4가지 숙성 연한의 ‘돈 훌리오’를 준비했다. 데킬라도 와인이나 위스키처럼 숙성 연
-
KGC인삼공사, 정보보호 국제표준인증 갱신
KGC인삼공사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공동으로 제정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분야의 가장 권위있는 국제 표준 인증인 ISO/IEC 27001을 갱신했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ISO/IEC 27001 인증은 정보자산의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정보보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심사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만 부여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보보호정책 △인적 보안 △물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등 4개 주요 보안 제어 조항과 93개 세부 항목에 대한 철저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 ISO/IEC 27001 인증 획득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ISO/IEC 27701 인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 정보주체 권리보장 등 개인정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