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NS홈쇼핑, 지난해 '품질경영' 온라인 관심도 1위...롯데·현대홈쇼핑 순
지난해 국내 주요 홈쇼핑업체 가운데 '품질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곳은 'NS홈쇼핑'으로 분석됐다. 이어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홈쇼핑 업계 '품질경영'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17일,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NS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057050)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CJ온스타일 △GSSHOP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홈쇼핑명' + '품질, 관리, 점검'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
라네즈, 바운시 앤 펌 세럼 선보여
라네즈가 신제품 ‘바운시 앤 펌 세럼(Bouncy & Firm Serum)’을 출시한다.라네즈 관계자는 "'바운시 앤 펌 세럼'은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스킨케어 제품이다"라며 "피오니&콜라겐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에 탄력을 주고, 펩타이드 성분도 함께 담아 피부를 눈에 띄게 탱탱하고 탄탄하게 가꿔준다"라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스무스테크(SmoothTech™)' 기술을 적용한 캡슐을 24,000개* 이상 담아, 매끄러운 피부를 선사한다. ‘바운시 앤 펌 세럼’을 8주간 사용한 사용자 96.7%는 피부가 수분감으로 더 촘촘해진 느낌이라고 응답했고, 사용자 100%가 사용 후 피부가 더 매끄러워졌다고 답변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라네즈는
-
생활공작소,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오픈위크’ 빅 프로모션 진행
생활공작소가 3월 17일부터 30일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오픈위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네이버 스토어에서 17일부터 2주간 열리는 이번 오픈위크 빅 프로모션 특가전에서는 생활공작소 제습제 520ml 24입을 68% 할인 판매하며 주방세제, 고무장갑, 핸드워시, 무표백 키친타올, 옷걸이형 제습제, 무표백 페이셜 티슈, 뿌리는 곰팡이 제거제, 변기 세정제 등 생활공작소의 대표 상품들을 높은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오픈위크의 시작일인 17일 오전 10시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도 예정되어 있다. 당일 쇼핑 라이브에서는 20%의 추가 쿠폰 혜택이 주어지며 구매인증 이벤트와 소통왕 이벤트를
-
모두투어, '하이클래스' 기획전 실시
모두투어는 프리미엄 여행을 선호하고, 차별화된 이색적인 경험을 찾는 고객을 위해 '하이클래스'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하이클래스'는 모두투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단순 고가의 여행이 아닌 특별하고 희소성 있는 경험을 통해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라며 "이번 기획전은 △비즈니스 탑승, △크루즈, △아프리카&유럽, △중남미, △아시아, △이색테마, △럭셔리 에어텔 등 총 7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비즈니스 탑승' 카테고리에서는 현재 모두투어에서 판매 중인 비즈니스 클래스에 탑승하는 모든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알래스카, △
-
슈콤마보니, ‘212 Fev SCB’ 라인 선보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젠지세대를 공략하는 ‘212 Fev SCB’ 캡슐 라인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212 Fev SCB’ 캡슐 에디션은 젠지세대(Gen-Z, 1997년부터 2012년 출생)로 불리는 20대 고객을 타깃으로 슈콤마보니가 25년도 첫 선을 보이는 신규 라인이다"라며 "212는 섭씨 100℃를 화씨로 변환하면 212℉가 되는 것에 착안, 청춘의 불완전한 아름다움과 열정을 표현하고자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Fev는 열기를 뜻하는 Fever의 약자로 타오르는 빛의 의미를 담았으며, SCB는 슈콤마보니의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벚꽃 로맨틱’ 화장지 증정 프로모션 진행 外
깨끗한나라는 17일부터 30일까지 자사몰 ‘깨끗한나라몰’ 누적 7일 출석을 완료한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인기 제품인 ‘벚꽃 로맨틱 화장지(27m 30롤)’ 1팩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깨끗한나라를 사랑해 주는 고객들에게 보답하고,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해당 기간 동안 깨끗한나라몰에 누적 7일 출석하면 자동으로 ‘벚꽃 응모권’이 지급되며, 이를 바탕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의 당첨자를 선정한다. 당첨자는 깨끗한나라의 프리미엄 화장지인 ‘벚꽃 로맨틱’ 30롤을 받을 수 있다.또한, 깨끗한나라몰에서는 내달 3일까지 봄맞이 특별 할인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개관 46주년 기념 고객 감사 패키지 선보여
롯데호텔 서울은 1938년 개관한 한국 최초의 민간호텔인 ‘반도호텔’로부터 탄생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호텔 서울은 국내 호텔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체인 호텔과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운영하며 호텔 산업에 한 획을 긋고 있는 롯데호텔앤리조트의 1호점으로 올해 개관 46주년을 맞았다.이에 1979년에 문을 연 롯데호텔 서울이 개관 46주년을 기념해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46주년 기념 감사 패키지’의 가장 큰 혜택은 롯데호텔앤리조트의 멤버십 포인트인 LH 포인트를 롯데호텔 서울의 개관 연도와 동일한 1,979 포인트만큼 추가로 적립할 수 있다는 것이다. 1,979포인트는 한화 약 2만 8천원 상당 금액으로, 국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SSG랜더스와 2025시즌 스폰서십 계약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SSG랜더스와 2025시즌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며 5년 연속 스폰서십을 이어간다고 밝혔다.도드람은 프로배구 타이틀 스폰서십에 이어 프로야구 스폰서십까지 마케팅 활동을 확장하며, 2021년부터 SSG랜더스와 협업을 지속해왔다. 이번 시즌에도 경기장 광고, 팬 대상 온·오프라인 이벤트, 사회공헌 활동을 결합한 다각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도드람은 이번 스폰서십 계약으로 SSG랜더스의 홈구장인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본부석 붙박이 광고, 본부석 LED 광고, 불펜 덮개 광고 등 총 3가지 경기장 광고를 한 시즌동안 운영하며, 스
-
하이트진로, 봄맞이 반려해변 정화활동 실시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가 지난 3월 14일,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제주 닭머르해안에서 올해 첫 정화활동을 진행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 2020년부터 반려해변 사업 참여를 통해 정기적인 해안 정화활동을 펼쳐왔다"라며 "제주 닭머르해안은 관광객 증가로 정화활동의 필요성이 큰 지역이며, 하이트진로가 제주 표선 해수욕장에 이어 두번째로 입양한 반려해변이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하이트진로는 제주지역 기관, 단체들과 함께한 4번의 정화활동을 통해 닭머르해안에서 총 550kg이 넘는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특히 9월에는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해안가 정화활동과 수중 정화활동을 병행하며 해양 환경 보호 중요성
-
피자헛, ‘쿠팡이츠 스페셜 세트’ 2종 3월 한정 선보여
한국피자헛이 쿠팡이츠와 손잡고 오직 쿠팡이츠에서만 만날 수 있는 ‘쿠팡이츠 스페셜 세트’ 2종을 3월 말까지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한국피자헛 관계자는 "‘쿠팡이츠 스페셜’ 2종은 쿠팡이츠 스페셜 세트를 위해 특별히 출시된 제품으로, 포테이토, 베이컨, 마요네즈로 고소한 맛이 가득한 ‘포테이토 스페셜 피자’와 불맛 가득 깊고 진한 풍미의 ‘스모키미트 스페셜 피자’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해당 세트는 각각의 라지 사이즈의 피자와 리치치즈파스타, 콜라(1.25L)로 구성되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국 피자헛은 스페셜 세트 2종을 보다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쿠
-
오비맥주, 이천·청주·광주 생산공장 태양광발전 설비 모두 완공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지난 13일 이천공장에서 ‘태양광발전 설비 준공식’을 개최하며, 이천·청주·광주 3개 공장에 태양광발전 설비 구축을 모두 완료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한 재생에너지로 맥주를 제조하는 국내 최초의 주류기업이 됐다"라고 말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오비맥주 배하준 사장, 조우유(ZHOU Yu) 생산부문 부사장, 오비맥주 김두영 이천공장장, 김영 구매 부문 상무와 파트너사인 지케이오비원의 정태훈 부사장, HD현대에너지솔루션 최승조 팀장 등이 참석했다. 지케이오비원은 태양광발전 설비 시행을,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 모듈 개발·설계·조달·시공을 담당했다.오비맥주는 친
-
락앤락, 상반기 프로모션 ‘락페스타’ 진행
락앤락이 2025년 상반기 ‘락페스타’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락페스타’는 락앤락이 일 년에 딱 두 번 진행하는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행사로, 락앤락몰과 전국 가맹점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1,000여 종의 생활용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락페스타는 신제품 ‘슈트브릭 IH’, 냉동실 전용용기 ‘프리저핏’을 비롯해 밀폐용기,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 등 락앤락의 주력 제품군의 베스트셀러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새학기와 봄맞이 캠핑, 나들이에 필요한 인기 제품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원터치 개폐 방
-
골프존,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WGTOUR’ 3차 대회 김하니 우승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16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개최한 총상금 1억원 규모의 메이저대회 '2025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WGTOUR' 3차 결선에서 김하니가 최종 합계 22언더파(1라운드 10언더파, 2라운드 12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WGTOUR’ 3차 대회는 총상금 1억원, 다양한 특전의 WGTOUR 첫 메이저 대회로 롯데렌탈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던롭스포츠코리아, 이안폴터디자인, 캐디톡, 넥스트젠, 월드와인주식회사가 서브 후원에 나섰다"라며 "더욱 높아진 상금과 특전이 더해져 기존 강자부터 루키까지 양보 없는 샷대결을 보여줬다"라고 전했다
-
농심 신라면 툼바, 말레이시아 온라인 플랫폼 ‘틱톡샵’ 입점
농심은 최근 말레이시아 1위 온라인 플랫폼 틱톡이 운영하는 ‘틱톡샵’에 라면 최초로 브랜드샵을 오픈, 본격적인 신라면 툼바 판매에 나섰다. 농심 관계자는 "이를 위해 말레이시아 인기가수를 브랜드 엠버서더로 선정, 이들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신라면 툼바의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라며 "특히, 말레이시아에서 ‘2024년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한 카이 바하르(Khai Bahar), 가수이자 배우인 와니 하스리타(Wany Hasrita)는 틱톡 드라마 시리즈 ‘부산에 내리는 눈’을 통해 제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라고 전했다. 말레이시아 주요 유통업체를 통한 마케팅도 강화한다. 농심은 최근 로터스(Lotus’s), 이온(AEO
-
CJ그룹,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작
CJ그룹은 오는 19일부터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영,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주요 계열사를 포함한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CJ그룹 관계자는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지원은 ‘CJ그룹 채용 홈페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접수 마감일은 4월 3일이다"라며 "지원서 접수 이후 서류 전형 합격자들은 △인적성 검사 △면접 △직무수행 능력평가(인턴십) 등 계열사별 맞춤형 전형 과정을 거치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후 최종 합격자는 7월 중 입사, CJ그룹 신입사원으로서 입문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CJ그룹은 이번 신입사원 채용 지원자들에게 유용한 채용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
-
아모스프로페셔널, ‘폴리시 텍스처라이저’ 선보여
아모스프로페셔널이 감각적인 웨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신제품 ‘폴리시 텍스처라이저’를 출시한다.아모스프로페셔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반짝이는 광택과 선명한 텍스처 표현으로 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해주는 신개념 스타일링 제품으로, 유연한 셋팅력과 엣지 있는 스타일 연출이 강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폴리시 텍스처라이저’는 Flexi-formula1)를 적용해 가닥가닥 결이 살아나는 스플릿 텍스처로 모발에 자연스러운 흐름을 더해준다"라며 "끈적임이 거의 없이 부드럽게 빗질되어 리스타일링 시에도 용이하다"라고 말했다. 특히 AP Oil Complex2)가 모발 표면을 매끄럽게 정돈하면서도 윤기를 극대화해 고광택 효과를 제공
-
메이크온, 뷰티 디바이스 ‘스킨 라이트 테라피 3S’ 선보여
메이크온(MakeON)이 홈 케어 디바이스 ‘스킨 라이트 테라피 3S’를 출시한다.메이크온 관계자는 "스킨 라이트 테라피 3S(이하 스라테 3S)는 3초만에 피부 상태를 분석하고 개인 맞춤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의 80년 뷰티 노하우와 최신 혁신 기술을 접목해 전작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하이퍼 스킨 시너지 기술’로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 촉진과 피부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라고 전했다. 스라테 3S의 기능은 부스팅, 더블토닝, 릴랙싱업, 컨투어링 총 4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속 수분량 개선, 모공 3D 입체 축소, 자극 복원력 향상 등 30여 개의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개선 효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