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일동후디스, ‘마시는 하이키드 밀크’ 선보여
일동후디스가 ‘마시는 하이키드 밀크’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골드키즈 트렌드가 부상하며 자녀의 영양 밸런스에 관심 갖는 부모들이 증가함에 따라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마시는 하이키드 밀크’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균형영양식 ‘하이키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음료 라인으로 아이들의 성장 발육과 균형 영양을 동시에 책임진다"라고 밝혔다. 성장기에 필요한 5대 영양소를 고루 담았으며 어린이 영양 섭취 기준을 고려해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비율을 5:2:3으로 맞춤 설계했다. 특히 일동후디스만의 균형 영양 설계를 통해 비타민 12종과 미네랄 6종을 한 팩으로 고르게 섭취할
-
CU, 바삭 튀김 핫도그 2종 선보여
CU가 핫도그 번을 튀겨내는 이색 조리법을 적용한 바삭 튀김 핫도그를 출시한다.CU 관계자는 "바삭 튀김 핫도그는 CU의 ‘바삭 튀김 시리즈’ 두 번째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 바삭 튀김 시리즈 1탄으로 햄버거 번을 튀겨낸 ‘바삭 튀김 버거’ 4종을 출시하며 이색적인 콘셉트로 소비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라며 "해당 상품들은 햄버거 일평균 판매량보다 2.5배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고 햄버거 전체 매출 1위에서 4위를 모두 차지하기도 했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바삭 튀김 핫도그 2종(매콤칠리/에그치즈, 3,900원)은 핫도그 번에 볶은 빵가루를 묻힌 후 튀겨내는 조리법을 통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이색적
-
롯데마트, ‘최강록의 나야’ 2탄과 ‘네오 막걸리’ 선보여
롯데마트가 오는 20일(목) 일식 셰프 최강록과 협업한 구이 상품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2탄을 단독으로 선보인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는 최 셰프가 직접 고른 소고기 부위에 각 부위별 육향 및 식감과 가장 어울리는 최 셰프의 비법 소스를 더한 구이류 상품이다"라며 "최 셰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아늑한 심야 식당’을 콘셉트로 맞춤형 상품을 기획하고, 상품명은 인기 밈(meme)으로 자리잡은 “나야, OOO”, “근데 이제 OOO를 곁들인”과 같은 최 셰프 특유의 유행어를 적용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강록의 냐야’ 시리즈 1탄은 지난해 12월 ▲나야, 부채살 ▲나야, 살치살 ▲나야, 토시살 3가지
-
G마켓,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 수행기관으로 선정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은 정부 주관 ‘2025년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이하 TOPS 프로그램) 수행기관으로 선정, 올해 식품 소상공인 400개사의 판매 활동을 지원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함께 운영하는 'TOPS 프로그램'은 발전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을 민간기업이 직접 발굴해 육성하는 신규 사업이다"라며 "총 10개의 민간 플랫폼이 참여하며, G마켓은 이 중 최대 규모의 지원 사업을 맡게 됐다"라고 전했다. 지원은 총 3단계로 진행한다. 4월부터 시작하는 1단계에서는 400개사를 선정해 역량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전용 기획전을 마련해 판매활성화를 지원한다.7월
-
SSG닷컴, 배송 브랜드 개편
SSG닷컴은 ‘쓱배송’을 쓱닷컴 장보기 배송 서비스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로 리브랜딩한다고 18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에 따라 기존에 자체 당일 배송을 지칭하던 ‘쓱배송’은 ‘쓱 주간배송’으로 이름을 바꾼다. 모바일 앱에서는 ‘주간배송’으로 노출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쓱 주간배송’은 마트 업계 1위 이마트의 신선식품을 비롯한 장보기 상품을 지역에 따라 오후 1~2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받아볼 수 있는 쓱닷컴 대표 배송 서비스다"라며 "주문일 기준 3일 뒤까지 원하는 날을 지정해 배송받을 수도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다. 수도권과 강원, 충청, 영·호남은
-
GS샵, ‘리빙페어’ 진행
GS샵이 3월 21일(금)부터 26일(수)까지 상반기 최대 리빙/가전 행사인 봄맞이 리빙페어를 개최한다.GS샵 관계자는 "이번 리빙페어 테마는 ‘내 공간을 위한 6일간의 취향 탐색’이다"라며 "GS샵은 이번 리빙페어를 위해 핵심 고객층인 45~54세 여성 고객 2,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가정방문 등을 실시하며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조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조사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살림은 잘하기보다 덜하고 싶고 ▲고물가에 외식을 줄였지만 집밥을 외식처럼 즐기며 ▲힐링을 위한 거실 소파와 침구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해 거실, 주방, 침실 등 공간별 핵심 상품을 엄선해 TV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와 모바일 앱
-
NS홈쇼핑, ’남도미식 찹쌀전복내장죽’ 론칭방송
NS홈쇼핑이 19일 오후 5시 40분 알렉스 테이스트 로드의 첫 상품‘ 남도미식 찹쌀전복내장죽’을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18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환절기 피로감이 느껴질 때 건강을 위한 고단백 식단에 제격인 전복은 특유의 맛과 영양으로 사랑받아온 대표적인 보양식 재료이다"라며 "아르기닌과 같은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체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어 부드럽고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는 죽으로도 인기가 많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남도미식 찹쌀전복내장죽’은 집에서 만드는 것과 다름없이 직접 사람이 정성스럽게 손질한 신선한 활전복만을 사용하고, 전복과 내장을 넣고 만들어 더욱 고소하고
-
[생활경제 이슈] 카브루, 신제품 ‘리얼 자몽, 리얼 패션후르츠 하이볼’ 출시 外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리얼 자몽 하이볼'과 '리얼 패션후르츠 하이볼'을 출시한다. 기존의 '리얼 레몬 하이볼 生'과 '리얼 라임 하이볼'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두 제품은 국내 주류 업계 최초로 하이볼에 과일 슬라이스가 아닌 과일 알맹이를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특히 상큼하고 톡톡 튀는 신제품 컨셉을 더욱 부각하기 위해 출시와 함께 인기 아이돌 걸그룹 NMIXX(엔믹스)의 멤버 설윤을 모델로 선정하였으며 올해 상반기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디지털 캠페인에서는 ‘리얼 레몬 하이볼’, ‘리얼 라임 하이볼’, ‘리얼 자몽 하이볼, ‘리얼 패션후르츠 하이볼’ 총 4종의 리얼 시리
-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라인 선보여
LG생활건강의 프로페셔널 더마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라인을 새로 출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닥터그루트는 2017년 3월 브랜드 론칭 이후 탈모와 두피 케어 시장을 선도해왔다"라며 "이번에는 기존 마이크로바이옴 라인을 업그레이드한 2세대 바이오엑소좀 라인을 선보이며 새로운 도전과 변화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대표 제품인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샴푸’에는 화제의 스킨케어 성분인 비폴렌(Bee pollen·벌 화분) 엑소좀 4만 개와 유산균 발효 용해물 1억 개 등을 조합한 바이오엑소좀™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그 결과 인체적용시험에서 샴푸, 컨디셔너, 토닉을 3단
-
홈플러스 온라인, "배송 경쟁력 통해 연이은 호실적 기록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이 고객의 편의와 품질에 집중한 독보적인 배송 경쟁력을 통해 연이은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실제 지난달 28일부터 시작한 창립 28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is BACK’을 통해 그 결과를 입증했다"라며 "행사 시작 직후 열흘간(2/28~3/9) 홈플러스 온라인 ‘마트직송’ 매출은 전년비 16% 뛰었고, ‘즉시배송’ 매출 또한 두자릿 수 가량 늘었다"라고 전했다. 동기간 홈플러스 온라인 ‘마트직송’을 통한 ‘구매 고객 수(14%)’, ‘주문건수(11%)’, ‘객단가(5%)’도 모두 증가했다.주요 카테고리 별로는 선도가 제일 중요한 ‘신선식품(28%)’을 비롯해 ‘비식품(16%)’, ‘그로서리(14%)’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봄꽃 여행’ 테마 패키지 출시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인근 봄꽃 명소와 연계한 ‘봄꽃 여행’ 테마 패키지를 4월 30일(수)까지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지역별 봄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인근 관광지 이용 혜택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주요 구성은 ▲객실 1박, ▲조식 2인, ▲관광지 이용 혜택 2인 등이다"라고 전했다. ‘봄꽃 여행’ 테마 패키지는 켄싱턴호텔 3곳(여의도·설악·켄트호텔 광안리 by 켄싱턴)과 켄싱턴리조트 10곳(설악밸리·설악비치·가평·충주·경주·지리산하동·지리산남원·제주중문·서귀포·제주한림) 총 13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패키지 혜택과 이용 일정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
오늘의집 바이너리샵, ‘바이너리위크’ 실시
오늘의집은 오는 30일까지 글로벌 및 국내 신진 디자이너의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바이너리위크’ 세일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봄맞이 집안 분위기 변화에 나선 고객을 위한 세일로, 평소 찜해둔 트렌디한 인테리어 및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바이너리위크’는 오늘의집 고감도 리빙 셀렉트샵 바이너리샵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플랫포인트, 빌라레코드, 프리츠한센, 아르떼미데, 레어로우, 글로벌나이프, 크로우캐년, 세이투셰 등 희소성과 독창성을 갖춘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가 행사에 대거 참여해 주요 상품을 선보인다.오늘의집은 바이너리위크 기간 동안 올해 가장 핫한 상품을
-
오뚜기라면㈜, 점자 용기 글로벌 패키징 어워드 수상
오뚜기라면㈜가 세계 포장 기구(World Packaging Organization)에서 선정하는 2025 Worldstar 어워즈 ‘Food’ 부문에서 수상했다.오뚜기라면㈜ 관계자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정보 접근성 및 알 권리 보장을 목표로, 라면 용기에 외부 점자 및 사용 방법을 표시한 '점자 용기'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기존 종이 용기의 형압 방식에서 벗어나 인쇄 및 발포 기술을 활용한 세계 최초의 점자 표시 방식으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했다. 특히, 조리선과 기본 조리 방법까지 표기해 시각 장애인의 불편함 해소에 기여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이번 ‘2025 Worldstar’ 어워즈에서 수상하게 됐다.2025 Worldstar 어워즈는 국제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
도미노피자, 연장 영업 매장 변경 및 확대
도미노피자가 연장 영업 매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연장 영업 매장을 기존 동서초점, 삼성점에서 압구정점, 신사점으로 바꿔 운영하며 번동점과 연희점을 신규 연장 영업 매장으로 운영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연장 영업 매장의 영업시간은 기존 저녁 9시반에서 11시로 1시간반 연장 운영되며, 해당 매장은 포장 뿐 아니라 배달도 도미노피자의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자사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컬리 ‘제일맞게컬리 현미곤약 주먹밥’ 신제품 선보여
CJ제일제당이 컬리와 공동으로 기획한 신제품 ‘제일맞게컬리 현미곤약 주먹밥’ 3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CJ제일제당과 컬리의 협업 프로젝트인 ‘제일맞게컬리’를 통해 선보이는 다섯 번째 제품이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제일맞게컬리 현미곤약 주먹밥’ 3종은 ‘전주비빔’, ‘닭가슴살 블랙페퍼’, ‘김치베이컨’으로, CJ제일제당만의 기술력을 통해 현미의 거친 식감과 곤약 특유의 미끌거림을 개선하고 고슬고슬한 밥알의 식감을 극대화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주먹밥 1개당 155~165Kcal로 부담 없이 건강한 한 끼 식사로 활용할 수 있다.‘전주비빔’은 호박, 버섯, 콩나물 등 풍부하게 썰어 넣은 야채에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
노랑풍선, ‘TOP of TOP PICK’ 기획전 실시
노랑풍선은 베스트 상품을 엄선한 ‘TOP of TOP PICK’ 기획전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지난해 8월 론칭한 'TOP PICK'은 스마트한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이 선택(PICK)하는 '합리적이면서도 세련된 프리미엄 여행'을 목표로 한 노랑풍선의 프리미엄 패키지여행 브랜드로 고객의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테마와 특징을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TOP PICK' 상품 중 고객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상품들을 선별해 선보이는 것으로 ▲최근 6개월간 고객이 직접 선택한 인기 상품 'TOP PICK BEST 10' ▲동반인 유형별로 상품을 추천하는 '누구와 함께 떠나시나요?' 등 총 2가지 카테고리로 구
-
BBQ-‘땡겨요’ 할인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배달앱 ‘땡겨요’와 손잡고 최대 8,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땡겨요는 앱의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라며 "여기에 BBQ가 행사 기간동안 매일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해 첫 번째와 두 번째 주문까지 2회에 한해 최대 8,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라고 전했다. 최근 BBQ는 세계에서 두번째로 매운 ‘캐롤라이나 리퍼(Carolina Reaper)’ 고추를 사용한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인 신메뉴 ‘땡쇼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