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삼양식품,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 선보여
삼양식품은 맵탱 브랜드 신제품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다채로운 매운맛을 선보이는 맵탱 브랜드의 첫 비빔면으로, 기존의 매운맛과 차별화된 개성있는 맛을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의 핵심은 특제 고추장 소스와 독특한 향신료의 조합으로 완성한 시원한 매운맛이다"라며 "동남아시아 지역의 ‘큐베브 후추’를 활용해 색다른 쿨링감과 함께 시원한 뒷맛을 강조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치와 야채 후레이크를 듬뿍 넣어 아삭한 식감과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패키지에는 삼양식품이 자체 개발한 매운맛 그래프 ‘스파이시 펜타곤’
-
모두투어, 'Zoom in 프랑스'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Zoom in 프랑스'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친환경 에어프랑스-KLM을 이용하는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속가능성이 인증된 항공유(SAF, Sustainable Aviation Fuel)를 사용하는 항공편을 이용한다"라며 "SAF는 폐식용유, 합성 연료 등을 활용해 생산되며, 기존 화석 연료 대비 탄소 배출량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연료다"라고 전했다. 이번 기획전은 파리, 몽생미셸 등의 프랑스 대표 인기 여행지를 비롯해 북부 노르망디부터 남부 마르세유까지 다채로운 지역을 포함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에어프랑스 비즈니스, △모두시그니처, △프랑스 일주, △프랑스 연계
-
코오롱FnC, ‘OLO 멤버십 위크’ 실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첫 전사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인 ‘OLO 멤버십 위크’를 진행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OLO 멤버십 위크’는 코오롱FnC가 OLO 멤버십 가입 고객 대상으로 특별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2025년 전사 통합 프로모션이다"라며 "코오롱FnC 전 오리지널(자사)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동시 진행하는 것은 창사 이래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오롱FnC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누적 가입 811만명인 OLO 멤버십 회원에게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하고, 나아가 S/S 시즌 신상품 구매 촉진을 통해 신규 고객 가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OLO 멤버십 위크’
-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충주, 국제 강아지의 날 맞아 반려견 맞춤 이벤트 실시
이랜드파크가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펫 객실을 운영하고 있는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와 충주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3월 23일(일)부터 4월 30일(수)까지 농심 반려다움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라고 말했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러브 펫(I Love Pet) 패키지 예약 시 요청사항에 '농심 프로모션'을 기재하고 예약을 완료하면 된다.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반려견 2견까지 무료 이용, 레이트 체크아웃 12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농심 반려다움 영양제 3종(관절·눈·프로바이오틱스) 세트가 선물로 증정된다.아이러
-
LG생활건강, ‘기후 적응형 뷰티’ 세미나 개최
LG생활건강은 폭염, 혹한 등 일상화된 극단적 기후 환경에서도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새로운 뷰티 패러다임을 대비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 19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변화하는 기후, 진화하는 뷰티’를 주제로 ‘기후 적응형 뷰티 세미나’를 열었다"라며 "세미나에는 국내·외 기후 전문가와 피부과 전문의를 비롯해 화장품업계 관계자, 뷰티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나타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기후 환경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주목하고, 기후 변화와 뷰티 산업의 발전적인 접점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으로 마련됐다"라며 "서울대학교
-
락앤락, 2025년 임금 협상 타결
락앤락 노사가 2025년 임금 협약에 최종 합의하고 조인식을 진행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지난 19일 서울 중구 락앤락 본사에서 진행된 금번 행사에는 락앤락 이영상 대표이사와 화섬식품노조 수도권지부 박영준 지부장, 화섬식품노조 수도권지부 락앤락지회 손세호 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2025년 임금 교섭을 최종 타결하고 노사 화합과 회사 발전을 위한 뜻을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어려운 경영환경으로 인해 기본급은 동결되나, 복지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합의에 이르렀으며, 이번 합의안에는 △노사화합 격려금 120만원 지급, △식대 월 42,000원 인상,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을 위해 △패밀리데이(매월 넷째 주 금요일
-
골프존, ‘2025 골프존코스 펀데이터(FUN DATA) 공개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골퍼 개인의 취향에 맞는 스크린 라운드 코스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골프 코스 꿀팁을 담은 ‘2025 골프존코스 펀데이터(FUN DATA)’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지난 21년부터 흥미로운 주제별 코스 정보를 담은 펀데이터를 선보여 왔으며 골퍼들이 라운드 할 코스 선택에 참고할 수 있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받아 왔다"라며 "올해는 지난 24년 1년간 골프존 시뮬레이터가 설치된 전국 스크린골프 매장에서 집계된 골프존 유저 데이터를 기준으로 완성됐다"라고 전했다. ‘2025 골프존코스 펀데이터’는 △지역별 핫한 인기코스 BEST3, △티박스 별 전장 최장 코
-
㈜오뚜기, 라면 가격 평균 7.5% 인상
주식회사 오뚜기가 4월 1일부로 라면류의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10월 라면 가격 인상을 한 이후 2년 5개월만이다.오뚜기 관계자는 "총 27개의 라면 유형 중 16개 유형의 라면 제품 출고가를 평균 7.5% 인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요 제품 가격은 대형마트 판매가 기준으로 진라면이 716원에서 790원으로, 오동통면이 800원에서 836원으로, 짜슐랭이 976원에서 1,056원으로, 진라면 용기는 1,100원에서 1,200원으로 오른다"라며 "진라면 10.3%, 오동통면 4.5%, 짜슐랭 8.2%, 진라면 용기가 9.1% 인상된다"라고 말했다. 오뚜기는 이번 인상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주요 라면 제품
-
[생활경제 이슈] 코렐 브랜드, ‘코렐 코디네이츠 애슐리’ 7종 출시 外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가 감각적인 컬러와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무쇠 주물 시리즈 ‘코렐 코디네이츠 애슐리’ 7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코렐 코디네이츠 애슐리’는 천연 광물 무쇠 소재를 사용하여 열전도율이 높고 열을 고르게 전달하여 음식의 맛을 끌어올리고 요리의 풍미를 더해준다.특히, 뚜껑 내부에 적용된 셀프 베이스팅 시스템은 요리 중 냄비 안에서 생성된 수분이 뚜껑 안쪽 스파이크에 맺혔다가 다시 물방울이 재료 위로 떨어지도록 설계되어 재료 본연의 수분을 지켜준다. 이를 통해 무수분, 저수분 요리 등 트렌드에 맞는 건강한 요리가 가능하고 음식을 더욱 풍미 가득하고 촉촉하게 조리할 수 있다.또
-
관광공사, 인구감소지역 관광 프로파일링 분석서 발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일, 관광생활인구가 인구감소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지역별 맞춤형 관광 전략을 담은 보고서 ‘인구감소지역 관광 프로파일링 분석’을 발간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동통신 및 신용카드 데이터, 설문조사, 기타 공공데이터 등 총 231개의 데이터 변수를 활용하여 인구감소지역 89개, 인구감소 관심지역 18개, 총 107개 지역의 관광 환경을 분석했다. 이를 통해 관광 특성에 따른 패턴을 도출하고 총 8개의 관광유형을 제시했다"라고 전했다. 8개의 관광유형은 ▲해양 중심 원거리 숙박ㆍ체류형 관광지역(유형1) ▲자연·이벤트 중심 원거리 비체류형 지역(유형2) ▲자연·레저·테마파크
-
CJ올리브영, 글로벌몰 올영세일 주문액 전년比 107%↑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지난 3월 1일부터 7일까지 글로벌몰에서 진행한 올영세일의 주문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매장에서 K뷰티를 체험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국으로 돌아간 후에도 글로벌몰을 통해 지속적으로 구매를 이어가며, 주문액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라며 "특히 이번 세일은 K뷰티 브랜드 뿐만 아니라 K헬스 브랜드의 인지도도 고르게 상승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주문액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약진이다. 과거 외국인들 사이에서 주로 마스크팩이나 선크림이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에는 유산균, 슬리밍, 헤어 트리트먼트, 치약 등
-
[생활경제 이슈] 원할머니보쌈, ‘간편도시락’ 출시 外
외식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고물가 시대에 품질과 가성비로 채운 ‘간편도시락’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간편보쌈도시락’, ‘간편제육도시락’, ‘간편광릉식불고기도시락’ 등 3종으로 모두 9천 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각각 담백한 보쌈, 매콤한 제육, 숯불 향을 입힌 광릉식불고기를 메인으로 하며 장조림, 계란말이 등 인기 반찬 5종이 함께 제공돼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즐기기에 좋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이번 간편도시락 3종의 정식 출시에 앞서 2월부터 거점 매장에서 테스트 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 품질과 가격 등 메뉴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에서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
-
남양유업, ‘퍼플데이’ 맞아 뇌전증 인식 개선 캠페인 실시
남양유업이 3월 26일 ‘뇌전증 인식 개선의 날(퍼플데이)’을 맞아 서울시 강남구 본사에서 일주일 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를 만드는 기업으로서, 임직원에게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환자들이 일상에서 겪는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3월 19일부터 26일까지 ‘뇌전증 인식 개선 캠페인’ 기간으로 운영하며, 강의와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캠페인의 시작을 알린 19일에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뇌전증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에는 뇌
-
엑스골프, "골프 시즌 맞아 입장객 증가보여"
2025년 골프 시즌을 맞아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골퍼들은 골프 시즌 준비에 분주하다. 이에 실내 및 실외 골프연습장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한국골프연습장 협회에 따르면 올해 2월 전월대비 쇼골프연습장은110%, 안양A연습장은 108%, 인천J연습장은 124%, 서울D연습장은 109%, 성남Y연습장은108% 골퍼 입장객이 증가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골프연습장에서는 다양한 마케팅이나, 특별한 타석을 제공함에 있어 새로운 입장을 취하고 있다.쇼골프 관계자는 "최근 골프연습장에서는 골프 연습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최신 기술과 고품질 장비를 갖춘 새로운 타석을 도입하고 있다"라며 "일반적인 타석보다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하며,
-
이랜드킴스클럽, '대한민국 수산대전-수산인의 날 특별전' 수산물 할인 행사 실시
이랜드킴스클럽이 ‘수산인의 날’(4월 1일)을 맞아, 소비자 물가 완화와 지역 어업인 상생을 목적으로 해양수산부와 함께 '대한민국 수산대전-수산인의 날 특별전'을 실시한다.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킴스클럽 전국 26개 지점에서 3월 19일(수)부터 4월 1일(화)까지 2주간 소비자에게 국산 수산물을 최대 40% 할인해서 판매한다"라고 밝혔다. 할인 품목은 해양수산부가 지정한 대중성 어종 6종(명태, 갈치, 고등어, 참굴비, 오징어, 마른멸치)과 김 등 물가 관리 품목과 전복 등 소비 촉진이 필요한 품목을 포함한 약 15개 품목이다.'대한민국 수산대전'은 해양수산부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랜드킴스클럽은 올해 지원 대상
-
[생활경제 이슈] 대한제분쿡스-정지선 셰프, 뉴욕에서 콜라보 메뉴 선보여 外
대한제분의 식자재 전문 브랜드 '대한제분쿡스'가 ‘흑백요리사’를 통해 글로벌 스타셰프로 주목받고 있는 정지선 셰프와 함께 뉴욕에서 특별한 콜라보 메뉴들을 선보였다.정지선 셰프와 대한제분쿡스는 협업을 통해 뉴욕 뉴저지에 위치한 '포트리(Fortlee)'와 맨하탄 중심부에 위치한 'NYC 키친' 등 한식 퓨전 레스토랑 2곳에서 오는 23일까지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팝업 기간 동안 포트리와 NYC 키친에서는 대한제분쿡스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콜라보 메뉴들이 제공되고 있다. ▲웰컴드링크 ▲오이무침 ▲마늘새우찜 ▲연어엘레강스 ▲딤섬세트 ▲마라크림새우딤섬 ▲갈비스테이크 ▲홍쇼육 덮밥&겉절이 ▲바나나카다이프 등 정지선 셰프의
-
강아지숲 ‘도그페스타 2025’, 설채현 수의사와 문화 산책 등 이벤트 진행
더존비앤씨티의 반려견을 위한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이 ‘도그페스타 2025’를 찾는 반려가족들이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각종 혜택과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고 20일 밝혔다.더존 관계자는 "강아지숲이 주최하고 (사)동물과사람이 주관하는 도그페스타 2025는 오는 22~23일 춘천시 남산면 소재의 강아지숲에서 열린다"라며 "하림펫푸드-가장 맛있는 시간 30일과 헬로마이펫, 바비온, 트러스티푸드 등이 협찬사로 나선다"라고 전했다. 특히,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기획한 반려견 무료 입장 이벤트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주목된다. 국제 강아지의 날은 강아지를 보호하고 사랑하며 유기견 입양문화를 활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