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공영홈쇼핑, 시청자위원 공개 모집
공영홈쇼핑이 시청자를 대표해 활동할 ‘시청자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시청자위원회’는 방송법에 따라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해 설치된 기구로, 방송편성 및 자체심의규정에 대한 의견제시, 시청자 권익보호 활동 등을 수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송법 제87조 등에 따라 요건에 맞는 단체의 추천을 받은 사람 중 결격 사유가 없을 경우 지원 가능하다"라며 "지원서는 3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적격여부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11월에 위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임기는 2년이며 매월 정기회의 참석 시 소정의 활동료가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영홈쇼핑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
노랑풍선, ‘올인클루시브’ 로빈슨 리조트 에어텔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이 세계적인 올인클루시브 브랜드 ‘로빈슨 리조트(Robinson Resort)’와 협업으로 에어텔 상품을 선보이며, 최대 700만원 상당의 무료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로빈슨 리조트는 단순한 휴양을 넘어 스포츠, 힐링, 미식, 문화체험을 결합한 차별화된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다"라며 ":요가, 테니스, 골프, 하이킹 등 전문 스포츠 프로그램은 물론, 예술·문화·사교 프로그램까지 운영해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머무는 것 자체가 여행이 되는 독보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먹고 마시는 것’에 국한된 올인클루시브와 달리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여행객들
-
콜마비앤에이치, 2분기 영업익 37% 상승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641억 원, 영업이익 107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373% 증가한 수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흐름은 7월에도 이어졌다"라며 "18일 공시된 7월 잠정 실적에서 매출액 421억 원, 영업이익 3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하나, 영업이익은 68% 증가하며 개선세를 이어갔다"라며 "주요 고객사 실적 회복이 반영된 결과로, 2분기 실적 반등이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인 성장세임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주주환원 정책도 한층 강화하고 있다.
-
정식품 그린비아, ‘러너스다이 챌린지’ 진행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러닝 편집숍 ‘온유어마크’와 함께 ‘러너스다이 챌린지’를 진행한다.정식품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는 최근 러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기획한 SNS 러닝 인증 이벤트"라며 "8월 18일부터 9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챌린지를 함께하는 ‘온유어마크’는 러너들의 성지로 불리는 러닝 스페셜티 편집숍으로, 러닝에 관심이 많은 연예인들의 자발적인 방문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현재는 서울과 부산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참여 방법은 하루 30분 이상 러닝 후 정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의 프로필 링크에서 ‘러너스다이챌린지’ 스티커를 다
-
현대리바트, '리바트 공방' 존 마련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토탈 강남을 비롯한 리바트 용산아이파크몰점, 리바트 기흥점, 리바트 토탈 대전점 등 4개 매장에 ‘리바트 공방’ 제품을 전시하는 공간인 '리바트 공방' 존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판로 제공과 판촉·마케팅·브랜딩 전략 등을 지원한 데 이어, 이번엔 리바트 매장 내 전시·판매 공간을 조성해주기로 했기 때문이다"라며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는 국내 가구·공예품 시장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겠다는 구상이다"라고 전했다. 현대리바트는 이 공간에 리바트 공방에 입점한 수제 가구·공예품 공방 20여 곳의 대표 제품 100여 개를 선보인다. 옷장 등 부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설악, ‘어바웃타임’ 패키지 선보여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설악은 최근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셀프 웨딩 스냅 촬영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MZ세대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호텔 전체를 웨딩 촬영 스튜디오로 활용하는 ‘어바웃타임’ 패키지를 오는 11월 30일(일)까지 선보인다고 19일(화)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셀프 웨딩 촬영에 적합한 켄싱턴호텔 설악만의 뛰어난 입지와 '박물관 호텔' 테마로 꾸며진 영국 왕실 콘셉트의 특색을 살려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켄싱턴호텔 설악은 설악산국립공원 입구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호텔 곳곳에서 설악산의 사계절을 배경으로 웨딩 촬영이 가능하다"라며 "특히 오는 10월은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시
-
모두투어-메리츠화재 ‘항공권 위약금 보상·맞춤형 여행자 보험’ MOU
모두투어가 메리츠화재와 여행 안전·편의성 강화를 위한 신규 보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여행 출발 전 항공권 취소 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보상하는 ‘항공권 취소 위약금 보상보험’과 여행 중 상해·질병·휴대품 손해 등을 보장하는 ‘해외여행자 보험’을 새롭게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항공권 취소 위약금 보상보험'은 미리 항공권 구매 후 여행이 임박했을 때 △3촌 이내 친족 사망 △직계가족 입원 △본인 또는 배우자 임신 △의사의 여행 불가 소견 △이직 △여행지 자연재해 발생 등의 사유로 항공권을 취소할 경우 위약금을 보상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일행
-
코오롱FnC ‘드롤 드 무슈’ 더현대 서울 첫 단독 매장 오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프렌치 하이엔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드롤 드 무슈(Drôle de Monsieur)가 8월, 아시아 최초이자 국내 첫 단독 매장을 더현대 서울 2층에 오픈했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매장은 ‘살롱형 부티크’를 콘셉트로, 드롤 드 무슈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의 감성을 그대로 옮겨왔다"라며 "매장은 1970년대의 우아함과 1990년대 스트리트 문화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공간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장 내부는 느티나무 원목과 벨벳 원단을 적용해 감각적이면서도 품격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중앙에는 유럽 호텔 칵테일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맞춤 제작 아르데코 스타일 바(Bar)를 배
-
빙그레-골프존 ‘스크린 갓따옴’ 협업 프로모션 실시
빙그레가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과 ‘스크린 갓따옴’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스크린 갓따옴’ 프로모션은 빙그레의 프리미엄 주스 브랜드 따옴의 슬로건인 ‘자연에서 갓 따옴’을 활용해 스크린 골프장에 다녀온 느낌을 강조하는 언어유희가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9,500여개 골프존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즐거운 체험형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번 달 1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1개월간 골프존의 인기 코스로 유명한 스카이뷰, 하이원, 울진마린 등 이벤트 CC를 플레이하고 스크린 화면에 연출되는 따옴 제품 모양의 풍선을 3번 맞추는 고객에게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제임슨 디스틸드 사운즈 스테이지' 개최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이 오는 9월 12일, 한강 세빛섬에서 ‘제임슨 디스틸드 사운즈 스테이지(Jameson Distilled Sounds Stage, 이하 ‘제임슨 스테이지’)’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그동안 음악 씬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온 제임슨이 음악과 위스키는 물론 엔터테인먼트와 라이프 스타일까지 아우르며 선보이는 복합 문화 페스티벌이다. 지난 8월 12일 오픈된 얼리버드 티켓은 9시간 만에 매진돼 제임슨과 음악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으며, 인터파크를 통
-
LG생활건강, 한국인 특화 캡슐세제 브랜드 ‘테크 수퍼캡스’ 선보여
LG생활건강의 세탁세제 브랜드 테크가 이마트와 손잡고 신규 캡슐세제 브랜드 ‘테크 수퍼캡스(Super Caps)’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테크는 1966년 국내 최초로 세탁세제를 출시한 LG생활건강의 50년 넘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16년 연속 전국 식품 소매점 내 판매 1위를 기록한 국민 세제 브랜드다"라며 "최근 빠르게 성장 중인 캡슐세제 시장에 주목해, 우수한 세탁 성능과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갖춘 테크 수퍼캡스 6종 라인업을 이마트와 협업해서 출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테크 수퍼캡스 6종 모두 사용하기 간편한 캡슐 제형이면서 세척력이 강하다는 공통점을 지녔다"라며 "특히 애벌빨래 없이
-
쿠팡, 대만 K-중기 브랜드 기획전 진행
쿠팡이 대만 시장에서 국내 중소기업(K-중기)의 수출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대규모 기획전을 현지에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경기침체와 내수부진, 무역장벽 등으로 수출 확대에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들의 판로를 현지에서 확대하고, 품질이 우수한 K-브랜드 중소기업 상품을 대만 현지 고객들에게 널리 알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다"라며 "쿠팡은 이번 기획전을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대만 현지에서 K중기의 매출 성장을 지원하는 기획전을 개최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쿠팡은 대만 현지 쿠팡 앱을 통해 ‘Best K-브랜드’ 기획전을 오는 24일까지 6일간 진행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대만 쿠팡 앱 메인 화
-
SPC그룹, 전국푸드뱅크에 식품 배송용 냉동탑차 2대 기부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18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회장 김성이, 이하 푸드뱅크)에 식품 배송용 냉동탑차 2대를 기부하고, 향후 5년간 10대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2023년 6대, 2024년 2대 등 현재까지 10대를 지원한 데 이어 총 20대를 제공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푸드뱅크는 440여 개 지역 거점을 기반으로 식품과 생활용품을 증정 받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사회복지 단체다"라며 "푸드뱅크가 보유한 배송 차량 중 상당수는 노후 되어 냉장·냉동 기능이 떨어지고, 고장이 잦아 안정적인 배송에 어려움이 있다"라고 말했다. SPC그룹은 푸드뱅크가 전달하는 식품을 보다 신선하고 안전하게 배송할 수
-
bhc, 말레이시아 10호점 ‘파빌리온점’ 열어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부킷 잘릴 지역에 10호 매장 ‘파빌리온점(Pavilion)’을 새롭게 열었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매장은 말레이시아 주요 대형 쇼핑몰 중 하나인 ‘파빌리온 부킷 잘릴(Pavilion Bukit Jalil)’에 자리하고 있다"라며 "해당 지역은 쿠알라룸푸르의 부유한 교외 주거지로, 쇼핑과 여가를 즐기는 방문객이 많으며 대형 국립 스포츠 단지가 인근에 자리해 다양한 연령층과 관광객 유입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장은 총 36평 규모로 다이닝 형태로 운영되며, 배달·포장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가족, 연인, 친구 등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 '2025 하반기 숙박세일페스타' 참여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가을·겨울 시즌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2025 하반기 숙박세일페스타'에 동참한다.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반기 숙박세일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대국민 국내 여행 캠페인으로,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전국 숙박시설에 대해 할인권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사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가을편(8월 20일~10월 30일)과 겨울편(11월 3일~12월 7일)에 걸쳐 비수도권 숙소 대상 쿠폰을 배포한다"라며 "숙박금액 7만 원 이상 예약 건에 대해서는 3만 원, 2만 원 이상 7만 원 미만 예약 건에는 2만 원 할인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특별재난지역편(8월 20일~10월 30일
-
삼양그룹, ‘2025년 SAMYANG CONNECT' 진행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19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25년 SAMYANG CONNECT' 행사를 개최했다.삼양그룹 관계자는 ""SAMYANG CONNECT는 삼양그룹이 그룹조회를 대신해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행사다"라며 "직원들에게 상반기 경영성과와 하반기 전략을 공유하고, 임직원간 화합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윤 회장은 “올해 상반기는 국내외 경영환경의 악화로 연초 수립한 경영목표에 미치지 못했지만, 해외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업 실적이 개선되고, 반도체/퍼스널케어 등 스페셜티(Specialty, 고부가가치) 소재 사업 분야에서 노력한 성과가 나타났다”고 상반기를 평가했다. 이어 “하반기에도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KT 멤버십 대상 할인 이벤트 실시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KT 멤버십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KT 멤버십 페스타’를 통해 방문포장 60%라는 역대급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KT 멤버십 페스타(이하 케멤페)’는 모든 멤버십 고객에게 문화 체험은 물론 일상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실속형 혜택을 제공하는 KT의 혜택 프로그램이다.파파존스는 케멤페에 협업 브랜드로 참여해 8월 19일(화)부터 8월 25일(월)까지 일주일간 KT 멤버십 전 고객에게 방문포장 시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파파존스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앱)을 통한 방문포장 주문 시에 적용되며 주문금액 최대 4만 5천 원 한도 내에서 회원당 1회 제공된다.메뉴와 피자 사이즈 제한 없이 할인이 적용되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