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동원시스템즈, ‘유일캔’과 상생 업무협약 체결
동원시스템즈가 디지털 캔 프린팅 기업 ‘유일캔’과 포장재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업무 협약을 통해 최근 증가한 고객사의 다품종 소량 생산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손을 잡은 유일캔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캔에 직접 인쇄하는 디지털 기술을 보유한 강소기업이다"라며 "기존에는 새로운 캔 인쇄를 위해 별도의 동판을 제작해야하기 때문에 큰 규모의 최소 주문 물량이 필요했지만, 유일캔의 디지털 기술은 원하는 디자인을 캔에 직접 인쇄할 수 있어 고객사의 수요에 맞춰 소량 제작도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1만 6천
-
롯데백화점, 인권경영 실천 강화
롯데백화점이 유통업계 최초로 '2025년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인권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인권경영’은 임직원, 고객, 협력사, 지역사회 등 기업 경영과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활동을 이행하는 경영 방식을 의미한다"라며 "‘인권경영 시스템’은 UN국제 인권선언과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ISO(국제표준화기구) 표준에 맞게 ‘한국경영인증원(KMR)’에서 개발한 인증제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기관 인증을 기준으로, 현재까지 국내에서는 롯데백화점을 포함해 단 6개의 사기업만이 ‘인권경영시스템’
-
마몽드, '어메이징 딥 민트 클렌징 라인' 선보여
마몽드에서 '어메이징 딥 민트 라인'의 새로운 클렌징 제품 2종을 선보인다.마몽드 관계자는 "신제품은 '어메이징 딥 민트차콜릿 팩 클렌저', '어메이징 딥 민트차콜릿 클렌징밤'이며, 기존 민트 라인의 주요 성분인 민트초에 AHA, PHA 부스팅 성분, 숯 성분을 추가해 피부 노폐물 관리 효과를 강화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어메이징 딥 민트차콜릿 팩 클렌저'는 클렌징과 숯 스크럽, 팩 기능을 한 번에 구현한 멀티 클렌저 제품이다"라며 "숯 스크럽이 부드럽게 으깨지며 묵은 각질과 미세 각질,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단 1회 사용만으로도 모공 속 노폐물을 99% 감소시키는 강력한 세정력을 지녔다"라고 전했다. 또한 스킨케어 성분 6
-
홈앤쇼핑, 자연유래 왕코탈취제 방송
홈앤쇼핑은 생활 악취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21일(목) 오전 11시 35분,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냄새잡는 왕코 탈취제’를 방송한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왕코 탈취제는 실내 공간은 물론 냉장고, 신발장, 옷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젤 타입 탈취제다"라며 "정제수, 일라이트, 구연산나트륨, 타닌산, 젤란검 등 식물 유래 성분을 주 원료로 사용하여 안전성을 높였으며,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왕코 탈취제는 사용 방법이 간단하다. 뚜껑을 열어 원하는 공간에 두기만 하면 악취를 빠르게 흡착한다"라며 "젤 타입 특성상 장시간 효과가 유지되며, 라벤더와 클린코튼 향은 은은한 기분 전
-
G마켓, 7개 패션 브랜드 시즌오프 기획전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4일까지 여름 패션 아이템을 최대 88% 할인 판매하는 ‘SPA 브랜드 파이널 시즌오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겨울 아우터 등 역시즌 특가전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탑텐 ▲에잇세컨즈 ▲스파오 ▲로엠 ▲미쏘 ▲마인드브릿지 ▲지오다노 등 7개 대표 SPA 브랜드가 참여하며, 캐주얼의류부터, 여성의류, 남성의류까지 올 여름 큰 인기를 끌었던 아이템을 파격 할인가에 제안한다"라며 "시즌오프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상품에 따라 최대 16% 할인되는 ‘SPA 브랜드 할인쿠폰’으로, G마켓과 옥션 고객이라면 누구나 5,000원 이상 구매
-
남양유업,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 선보여
남양유업이 한 병(735mL)에 생유산균 5천억 CFU를 담은 신제품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남양유업의 발효 기술로 완성한 농후발효유다"라고 말했다. 이어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는 플레인∙사과 2종으로 출시돼 맛과 기능, 영양을 동시에 충족한다. 1mL 당 6억 8천만 마리 이상의 생유산균을 함유해 식약처 고시 기준(1mL 당 1억 CFU 이상) 보다 약 6.8배 높다. 활동량이 적은 중·장년층과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며, 맛 또한 가볍고 깔끔하게 최적화했다"라고 전했다. 영양 설계도 차별화했다. 100mL당 1.4g 저지방, 당 함량은 식약처 농후발효유 평균치(8.8g) 대비 30% 감소, 칼슘은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판매자 전용 모바일 앱 출시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셀러 편의성 강화를 위해 판매자 전용 앱(애플리케이션) ‘에이블리 내 마켓 관리’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판매자 전용 앱은 ‘주문 관리’, ‘문의 관리’ 등 마켓 운영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PC 또는 모바일 웹 접속을 거쳐야 했던 과거와 달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마켓 관리가 가능하다. 소수 인력으로 운영되는 중소형 셀러는 물론, 주문 및 고객 규모가 방대한 대형 마켓까지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
롯데마트 제타, 구독형 배송 서비스 ‘제타패스’ 운영
롯데마트가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롯데마트 제타’에 구독형 배송 서비스 ‘제타패스(ZETTA pass)’를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8월 18일(월)부터 시작된 이번 서비스는 ‘배송비 프리, 신선한 루틴’을 콘셉트로, 고물가 시대 고객의 장보기 비용 절감과 쇼핑 편의성 강화를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타패스’ 가입 고객은 월 2900원으로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한 달 내내 무제한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다"라며 "기존 일반 고객의 무료배송 기준이 4만 원 이상인 점을 고려하면, 소량으로 자주 구매하는 고객도 부담 없이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신선식품을 필요한 만큼만 구매해 최상의
-
세븐일레븐, ‘핫휠’ 원카 2025버전 H시리즈 선보여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어린이(Kid) 감성을 추구하는 성인(Adult)을 일컫는 ‘키덜트(Kidult)’족과 다이캐스트 ‘콜렉터(수집가)’를 겨냥한 완구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자동차 모형 브랜드 ‘핫휠(Hot Wheels)’을 운영하는 글로벌 완구기업 ‘마텔’의‘핫휠’ 국내 유통 판권을 가진 ‘코리아보드게임즈’와 손잡고 ‘핫휠’ 다이캐스트(정교한 모형) 자동차를 20일 편의점 채널 단독 출시한다"고 전했다.이어 "‘핫휠’은 1968년에 시작한 다이캐스트 자동차 모형 브랜드로 다양한 버전과 시리즈가 지속 출시되어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이캐스트를 수집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근
-
CU, 가나디 2탄 선보여
CU가 ‘가나디’ 콜라보 음료 2탄으로 ‘가나디 망고드링크’를 이달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강아지를 귀엽게 발음한 ‘가나디’는 SNS X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캐릭터다"라며 "특유의 아련한 표정과 함께 ‘나 안아’ 라는 이미지가 인터넷 밈(Meme)으로 큰 화제를 얻은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인기에 맞춰 CU가 지난 6월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가나디 바나나우유’는 출시 직후 SNS 화제 아이템으로 등극하며 단숨에 초도 물량 3만개가 완판 됐다"라며 "이후에도 추가 물량 입고 즉시 품절 사태를 이어가며 현재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45만개
-
롯데홈쇼핑, '최희의 희트템' 선보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7일(수) 스포츠 아나운서로 활동하며 ‘원조 야구여신’으로 인기를 얻은 최희를 내세워 레포츠 전문 프로그램 ‘최희의 희트템’을 신규 론칭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최희의 희트템’은 매주 수요일 오전 7시 15분 고정 편성된다"라며 "진행을 맡은 최희는 스포츠 아나운서 출신의 건강한 이미지와 17만 팔로워 인플루언서로서의 영향력을 겸비해 4050 고객층의 공감과 신뢰를 이끌어낼 적임자로 낙점됐다"라고 전했다. 특히, 2020년 결혼 후 딸과 아들을 육아 중인 경험을 바탕으로 또래 엄마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명확한 전달력과 친
-
웹투어, '숙박세일페스타 가을편' 동참...최대 5만원 할인
온라인 여행 플랫폼 웹투어가 오는 8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개최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가을편·특별재난지역편' 행사에 동참한다고 발표했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관광 진흥을 목표로 기획한 이번 전국적 할인 이벤트는 7만 원 이상의 숙박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개인당 1회에 한해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할인쿠폰은 '가을편'과 '특별재난지역편' 가운데 하나를 골라 한 번만 적용할 수 있다. 가을편의 경우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전국 비수도권 지역 숙박업소 이용 시 최대 3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별재난지역편은 경기도 가평·포천, 경남 거창·밀양
-
롯데온, ‘덴탈케어샵’ 운영 돌입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칫솔, 치약 등 구강용품을 모아둔 ‘덴탈케어샵’을 운영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구강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선보이고, 구매 고객에게 경품과 엘포인트(L.POINT)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높아진 구강관리 수요에 발맞춰 롯데온에서 다양한 구강용품을 정기구매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라며 "칫솔, 치약, 가글, 구강세정기, 의치세정제 등 풍성한 라인업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개인별 구강 고민과 취향에 따라 큐레이션해 선택 편의성도 높였다. 칫솔의 경우 미세모/극세모와 넓은헤드/일반, 키즈 등 칫솔모에 따라 구별했다. 치약의 경
-
홈플러스, ‘햇가을 슈퍼위크’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한 발 빠른 가을 준비를 위한 ‘햇가을 슈퍼위크’를 전개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햇꽃게, 햇과일 등 올해 첫 수확한 국내산 햇 가을 먹거리를 엄선해 초특가로 제공한다"라며 "더불어 지금 먹기 딱 좋은 신선 먹거리, 새 학기 필수템 등도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7대 카드 결제 시 ‘냉수마찰 기절꽃게(100g)**’는 50% 할인한 1090원에 판매한다. 21일 첫 산지 직송으로 14시 이후 점포 입고 예정(점포별 상이)이며, 서귀포점은 22일 첫 판매를 시작한다. 금어기(6~8월) 해제 직후 어획한 살아있는 꽃게를 5도씨 이하 냉수로 기절시킨 뒤 톱밥에 포장해 포구에서 직
-
이마트 경산점, 리뉴얼 통해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선보여
이마트 경산점은 2006년 개점 이후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목)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연다.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죽전점에서 첫 선을 보인 스타필드 마켓은 큰 호응을 얻으면서 올해 2개점을 잇달아 추가 오픈했고, 불과 1년 만에 네번째 매장 경산점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특히 수도권 외 지역 최초 매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산을 선택한 이유는 뛰어난 입지와 성장 잠재력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마트에 따르면 경산은 젊은 소비층이 두터운 곳이다. 새롭게 조성된 신도심으로 정주여건이 우수해 젊은 가족 단위 인구 유입이 많았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경산시
-
하이트진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앵콜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을 1년 만에 앵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출시 초기에 130만캔이 완판되며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올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미국 최대 홉 생산 기업 ‘야키마 치프 홉스(Yakima Chief Hops)’와 협업해, 미국 워싱턴주 야키마 밸리(Yakima Valley)에서 재배된 유기농 홉(호프펠렛 0.07%)을 100%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야키마 벨리는 전 세계 브루어리가 주목하는 홉 명산지로, 최적의 기후 환경을 갖춘 지역이다"라고 말했
-
대상 종가, 런던 대표 뮤직 페스티벌 ‘APE 2025’ 참가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글로벌 김치 행사인 ‘김치 블라스트(Kimchi Blast)’의 일환으로 영국 런던 빅토리아 파크에서 열리는 ‘All Points East 2025(이하 APE)’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8월 15~16일에 이어 22~24일까지 열리는 ‘APE’는 매년 약 2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런던의 인기 뮤직 페스티벌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공연은 물론 지역 주민들을 위한 영화 상영, 거리 공연, 마켓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어우러진 복합 문화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상 종가는 팝업 행사나 푸드트럭 등 현지인의 일상 가까이에서 진행해온 ‘김치 블라스트’ 행사를 영국의 주요 문화·예술 현장으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