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29CM, 오프라인 제도권 여성 패션 브랜드 거래액 56%↑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오프라인 유통사를 중심으로 브랜드를 전개하는 제도권 여성 패션의 온라인 전환 통로가 되고 있다.29CM에 입점한 제도권 여성 패션·잡화 브랜드의 2024년 거래액은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신규 입점 브랜드 수도 같은 기간 3배 늘었다. 이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유통 중심의 브랜드들이 젊은 여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29CM를 선택한 결과다.이 같은 브랜드의 성장 배경에는 29CM 주 고객층인 2539 여성 고객층의 취향과 선호도를 분석하는 전문성과 브랜드별 맞춤형 마케팅 역량이 주효했다. 29CM는 여성 고객의 패션 소비 취향을 분석해 브랜드의 강점을 부각한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했다. 특히 브랜드의
-
무신사 뷰티, “ ‘클린 걸(Clean Girl)’ 메이크업 트렌드 확산”
무신사 뷰티에서 립과 블러셔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이는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강조하는 ‘클린 걸(Clean Girl)’ 메이크업 트렌드가 확산된 영향으로 분석된다.무신사 뷰티가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의 거래액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립·치크 메이크업 제품의 거래액이 약 3.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특히 △립글로스(366%) △블러셔(187%) 등이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크림 블러셔’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배 가까이 급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현상은 본연의 피부 결을 살리면서 은은한 생기로 건강한 느낌을 주는 ‘클린 걸’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 때문이다. 이에 따라 촉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쇼핑몰 ‘오늘출발’ 거래액 급증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쇼핑몰 ‘오늘출발’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21일 밝혔다.에이블리 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10월 빠른 배송 서비스 개편을 통해 신규 도입했다. 쇼핑몰, 브랜드 등 입점 마켓 배송 방식과 에이블리가 자체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직접 배송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마켓 배송 상품의 경우 각 마켓이 설정한 시간 전까지, 에이블리 배송 상품은 평일 오후 6시 이전에 주문하면 주문 당일 배송을 시작하는 시스템이다.지난 2월, 쇼핑몰 직접 배송 방식을 통해 판매된 오늘출발 상품 거래액은 배송 서비스 개편 시점 대비 약
-
롯데마트와 슈퍼, 청계천 정화 활동 진행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 20일(목)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서울시 중구 내 청계천 일대의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고 수자원 보전과 먹는 물 공급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환경 정화 활동에는 롯데마트와 슈퍼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했다"라며 "이들은 청계천 수질 개선을 위해 청계광장 분수대에서 시작해 약 330미터 구간을 따라 청계천 바닥에 낀 녹조류와 퇴적물을 제거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생태해설사와 함께 청계광장부터 광동교까지 약 1킬로미터 구간을 이동하며 인근 구역에 심어진 외래 식물을 제거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
GS25, ‘쫀득쿠키’, ‘꿀젤리모나카’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디저트 차별화 라인업으로 ‘쫀득쿠키’, ‘꿀젤리모나카’ 2종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품절템’ 수준의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스윗믹스 젤리', '벽돌초콜릿케이크', ‘드럼스틱젤리’ 등에 이은 디저트 후속작으로 기획돼 이번에 새롭게 출시가 이뤄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쫀득쿠키’, ‘꿀젤리모나카’ 2종 모두 이른바 ‘하이브리드 디저트’ 콘셉트로 기획됐다"라며 "과자와 젤리, 마시멜로우 등을 조합한 상품으로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장점으로 꼽힌다"라고 밝혔다. ‘쫀득쿠키’는 마시멜로우와 쿠키 등 버무려 굳히는 방식
-
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북극 크루즈 여행 상품 선보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22일(토) 전 세계 여행객들의 버킷리스트 여행지로 꼽히는 북극을 크루즈로 탐험하는 여행 상품을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참좋은여행’이 약 1년간 협업해 올해 단 2회(5/17, 6/7)만 출발하는 북극 여행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총 13일의 일정으로, 객실, 스파 등을 갖춘 극지방 탐사선을 타고 북극의 대표 관광지를 탐험하는 코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북극 관광의 출발점 ‘롱위에아르뷔엔’부터 북극곰, 밍크고래 등을 볼 수 있는 ‘막달레나 피오르드’, 빙하와 바다가 만나는 경계 ‘아이스 엣지’, 최북단 연구기지 ‘뉘올레순’ 등을 방문한다"라며 "극지방 전문 가
-
SSG닷컴, ‘럭키 100원딜’ 이벤트 진행
SSG닷컴이 창립 11주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그로서리 상품을 100원에 득템할 수 있는 ‘럭키 100원딜’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행사 상품으로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 미네랄(30개입*2박스) ▲정관장 홍삼정(240g) ▲조선호텔 한우 오마카세 세트(500g) ▲프리미엄 애플망고(3.5kg) ▲알마스 캐비아 3종 선물세트(15g*3개) ▲로얄오차드 프리미엄 티팟 차 선물세트 등 10~20만원대의 고단가 상품 6종을 준비했다"라며 "해당 상품을 선택한 후 100원을 결제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당첨자는 개별 연락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미당첨 시 결제금액 100원은 SSG머니로 돌려준다"라고 전했다. 21일부터
-
올가홀푸드, ‘순과채칩’ 선보여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국내산 과일과 채소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건강 스낵 ‘순과채칩’ 3종을 출시하고 헬시 스낵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헬시 플레저 열풍이 소비 트렌드로 정착하면서, 간편하게 즐기는 스낵을 고를 때에도 원료와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라며 "올가가 지난해 3월 출시한 ‘순감자칩∙순고구마칩’의 경우 국내산 감자·고구마 원물과 담백한 맛으로 차별화하여 지난달 기준 누적 판매량 10만개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올가는 국내산 사과∙연근
-
한컴위드 ‘한컴 오스’ 공급 시작
한컴그룹 계열사인 한컴위드(대표 송상엽)가 인공지능(AI) 기반 안면인식 솔루션인 ‘한컴 오스(Hancom Auth)’ 공급을 시작하며 신규 보안 사업 확대에 나선다.‘한컴위드’는 병원업무자동화 솔루션 및 하드웨어 전문 기업인 ‘엔에스스마트’와 ’한컴 오스’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엔에스스마트’의 병원 무인기기(키오스크)에 ‘한컴 오스’를 도입함으로써 비대면 본인확인 및 사용자 식별이 가능해져 환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진료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안면인식 솔루션을 활용한 간편인증 서비스는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건강보험의 건전성을 강화하며, 병원의 진료카드 발급 비용
-
서울우유협동조합, ‘아침에주스 유기농레몬즙’ 대용량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유기농 레몬즙의 인기에 힘입어 ‘아침에주스 유기농레몬즙’ 대용량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20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넉넉한 용량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20g 한 포 제품을 30포(총 600g) 구성으로 제공하는 대용량 패키지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침에주스 유기농레몬즙’은 NFC(Not From Concentrate) 방식으로 생산된 100% 과채주스로,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레몬을 껍질째 통째로 착즙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한 포에 레몬 한 개 분량이 그대로 담겨 있어 신선한 풍미와 영양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휴대성이 뛰
-
[생활경제 이슈]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 새로운 패키지 및 바틀 선봬 外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아벨라워(Aberlour)가 지속가능성과 장인정신이 한층 더 강화된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새로운 패키지 및 바틀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아벨라워는 1879년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서 탄생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싱글몰트 위스키로 자리매김했다. 원료 선별부터 제조 과정까지 진정성을 담은 한 모금을 지키기 위해 증류소 15마일 이내에서 생산된 최상급 보리만을 사용하는 원칙을 지켜오며 높은 희소가치를 자랑한다.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점은 탁월한 품질을 위해 지난 140년간 지켜온 아벨
-
에이피알, 美 뉴욕 타임스퀘어와 LA 중심가 전광판에 ‘메디큐브’ 광고 캠페인 전개
에이피알은 현지 시각으로 오는 23일까지 미국 주요 도심 내 옥외 전광판에 ‘메디큐브’ 광고를 송출한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온라인 쇼핑 플랫폼 ‘틱톡샵’에서 진행하는 ‘슈퍼 브랜드 데이(Super Brand Day)’ 프로모션의 일환이다"라며 "메디큐브는 K-뷰티 브랜드 중 최초로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했으며, 프로모션 홍보는 물론 글로벌 인지도 강화를 위해 이 캠페인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옥외광고는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3곳을 비롯해 로스앤젤레스(LA) 도심 내 목시(Moxy) 호텔 전광판, 한인타운 및 기타 중심지 전광판 등 총 6곳에서 송출된다. 특히 미국의 유명 랜드마
-
LF 바네사브루노, 25SS 컬렉션 선보여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바네사브루노(VANESSA BRUNO)가 스타일리스트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윤기와 협업한 2025 봄/여름 시즌 ‘TOGETHER’ 컬렉션을 선보인다.LF 관계자는 "‘TOGETHER(투게더)’ 컬렉션의 메인 테마는 바네사브루노의 파리지엔 무드와 정윤기 디렉터의 현대적인 트렌드를 조화롭게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실용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아이템들을 일상 속에서 손쉽게 연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컬렉션에는 아이코닉한 블루 컬러와 마린 스트라이프 패턴을 활용한 의류 16종과, 정윤기 디렉터의 시그니처인 곰돌이 키링과 볼캡 등의 액세서리 아이템도 포함된다. 바네사브루노
-
[생활경제 이슈] 모나미, 화이트보드마카 와이드·트윈 신제품 출시 外
문구기업 모나미는 자사의 대표제품 보드마카의 후속작인 화이트보드마카 와이드·트윈 총 2종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화이트보드마카 와이드, 화이트보드마카 트윈 총 2종이다. 대한민국 대표 보드마카로 불리는 기존 보드마카 제품은 1980년대 출시해 지금까지 약 40여년 간 대대적인 사랑을 받아온 모나미의 스테디셀러다. 모나미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보드마카 라인업을 3종으로 확대했다. 화이트보드마카 와이드는 대형 강의실이나 회의실 등 넓은 공간에서 필기를 하는 소비자를 위해 만들어졌다. 11mm의 사각닙을 적용해, 2mm의 둥근닙이었던 기존 제품 대비 약 6배 두꺼워져 멀리서도 선명한 필기를 자랑한다. 또한 필기각도
-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 전국 매장 동시 선보여
맘스터치는 에드워드 리 셰프만의 특제 ‘리얼 버번 소스’를 적용한 프리미엄 순살 치킨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을 전국 매장에서 동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신메뉴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은 최근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의 폭발적인 흥행으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진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의 첫 치킨 라인업이다"라며 "에드워드 리 셰프가 직접 개발한 특제 ‘리얼 버번 소스’와 육즙 가득한 100% 닭다리살의 맘스터치 ‘빅싸이순살’ 치킨의 황금 비율 조합으로 기존 치킨 메뉴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압도적인 풍미와 중독성 강한 끝맛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상의 식감과 풍미 유지를 위해
-
소노시즌, 소노캄 고양·소노벨 천안서 팝업스토어 선보여
대명소노시즌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봄을 맞아 소노캄 고양과 소노벨 천안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매트리스 및 침구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대명소노시즌 관계자는 "소노시즌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소노호텔앤리조트 객실 내 설치되어 있는 소노시즌의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 및 침구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팝업스토어는 두 곳에서 순차적으로 진행 예정이며, 오는 22일과 23일 소노캄 고양, 29일과 30일 소노벨 천안에서 운영된다"라고 말했다. 팝업스토어 구매 고객 한정으로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1
-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단백질+’ 론칭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단백질 기반의 균형 영양식 브랜드 ‘파스퇴르 단백질+(플러스)’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저당으로 설계해 건강에 대한 염려 없이 단백질뿐 아니라 풍부한 영양소 보충이 가능한 ‘파스퇴르 단백질+’ 제품 2종을 출시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근육량을 키워 체중과 체형 관리에 집중하는 젊은 세대부터 저속노화 식단을 위해 기꺼이 지갑을 여는 중장년층까지 단백질을 섭취하는 소비층이 넓어지면서 국내 단백질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기존 단백질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설계한 ‘파스퇴르 단백질+’ 브랜드를 통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