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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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노랑풍선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하며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철저한 보안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기준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증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인증 제도다"라며 "기업이 주요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수립한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라고 전했다. ISMS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과 보호대책 요구사항(64개) 등 총 80개 항목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노랑풍선은 고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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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라오스'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라오스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라오스는 고유한 문화와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여행지로, 주요 도시인 루앙프라방과 방비엥은 각각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라며 "국내에서는 각종 여행 예능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면서, 최근 방비엥에서는 액티비티를 즐기려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모두투어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 세계문화유산 도시 루앙프라방, 액티비티 천국 방비엥을 방문하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8명 이상 소규모 그룹 단독 행사가 가능한 'Only 우리만'을 비롯해, △모두시그니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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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리뉴얼
에이피알은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리뉴얼 버전 4종과 ‘쿠로미 블룸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2017년 론칭된 포맨트는 그간 특유의 부드럽고 섬세한 향과 시즌별 한정판 패키지 등으로 소비자들의 시각과 후각을 사로잡으며 K-향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에이피알은 보다 높은 고객 만족을 위해 대표 인기 제품군인 ‘시그니처 퍼퓸’의 패키지를 리뉴얼 했으며, 이를 기념해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쿠로미’와도 콜라보 제품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라고 전했다. 리뉴얼 된 시그니처 퍼퓸의 가장 큰 특징은 제품 용기의 디자인적 변화다. 기존의 납작한 직사각형 형태의 용기에서 부드러운 곡선이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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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친환경 황제버섯’ 할인 이벤트 실시
홈플러스는 저속 노화 트렌드 확산에 맞춰 오는 26일까지 ‘친환경 황제버섯’ 등 각종 버섯과 채소를 최대 50% 할인한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홈플러스 창립 단독 슈퍼세일 ‘앵콜! 홈플런 is BACK’의 일환이다"라며 "저속 노화 열풍과 반값 행사의 영향으로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채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동 기간 버섯 매출은 무려 48%나 늘었다. 그 중에서도 ‘친환경 황제버섯’ 매출이 두드러졌다. ‘친환경 황제버섯’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프리미엄 백황 품종이다. 식감은 스테이크와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국내에서 무농약으로 재배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친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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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치과의사연맹, 올해 슬로건으로 ‘구강 건강이 곧 건강한 마음으로 이어진다' 선정 및 오랄비와 캠페인 진행
세계치과의사연맹이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올해 슬로건을 발표하고 오랄비 등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3월 20일은 세계치과의사연맹(FDI)이 주관하는 세계 구강보건의 날이다. 전 세계 치과 협회와 전문가들이 소속된 구강보건 기구 세계치과의사연맹은 전 세계적으로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예방의식을 높이기 위해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지정해 매해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설파하고 있다.2025년 올해의 슬로건은 ‘구강 건강이 곧 건강한 마음으로 이어진다(A Happy Mouth is... A Happy Mind)’로, 구강 건강이 신체 건강을 넘어 정신 건강에까지 미치는 영향력을 강조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구강 질환은 전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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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오늘의집 반려동물 카테고리 성장세 분석 결과 발표
오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라이프스타일 앱 오늘의집은 최근 2년간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성장세를 데이터로 분석해 발표했다. 21일 오늘의집에 따르면 오늘의집 내 반려동물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 2년간 약 5% 성장했다. 처음 반려동물 카테고리를 정식으로 선보인 2020년 이후 2022년까지 거래액이 88% 수준으로 폭증하다가 이듬해부터 안정적인 ‘스테디셀러’군으로 자리잡으며 완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이는 가계 총 지출액 중 반려동물 관련 지출액이 차지하는 비율을 일컫는 신조어인 ‘멍겔계수’, ‘냥겔계수’가 지속 높아지고 있음을 증명한다"라고 전했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상품군 역시 다양해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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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제철 맛 살린 브런치 메뉴 운영. 外
서울 용산구에서 4개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가 싱그러운 봄의 매력을 눈과 입으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뷰런치 세트(View Lunch Set)’ 메뉴 등을 운영한다.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가족, 친구, 연인과의 모임은 물론, 격식있는 소규모 비즈니스 미팅에도 적합한 브런치 메뉴를 제공한다. 따뜻한 봄 기운이 느껴지는 한강 전망을 바라보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브런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실제로, 스카이킹덤 31층에 위치한 컨템퍼러리 유러피안 레스토랑 ‘더 리본’에서 ‘뷰런치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레인보우 콥 샐러드와 북유럽식 오픈 샌드위치, 무가당 그릭 요거트, 꿀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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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2025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4개 부문 1위 차지
대상㈜이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제12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김치, 고추장, 된장, 파스타소스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신뢰와 만족도를 종합 측정하는 지표로, 2014년부터 한국마케팅협회가 매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전국의 소비자 3천명을 대상으로 제품의 품질과 사후 서비스, 디자인, 추천 의향 등을 평가해 총 73개 산업군, 289개 브랜드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대상㈜ ‘종가’는 김치 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825점을 획득해 2년 연속 1위에 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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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구단별 ‘크보(KBO)빵’ 예약 판매 돌입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SPC삼립, 한국야구위원회(KBO),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협업해 출시한 베이커리 신제품 ‘크보빵’을 예약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크보빵’은 프로야구 각 구단들의 특색을 모티브로 삼아 제작한 베이커리 신제품으로 ‘2025 KBO 리그’ 개막을 앞두고 공개됐다"라며 "맛과 모양, 종류가 각기 다른 총 9종의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각 제품별 패키지는 구단을 대표하는 마스코트로 디자인됐다"라고 전했다 특히 상품 내 각 구단별 대표 선수 및 마스코트, 국가대표 선수 등으로 구성된 ‘띠부씰’(탈부착 스티커) 랜덤 1종이 동봉된 것이 특징이다.이번 예약 판매를 통해 ▲KIA 타이거즈 호랑이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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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최현석 셰프, 사내식당 특식 이벤트 진행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포스코타워-송도 사내식당에서 스타 셰프 최현석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 ‘밋더셀럽(Meet The Celeb)’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사내식당 이용 고객에게 일상 속 특별한 한 끼와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플렉스테이블, 밋더셀럽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밋더셀럽’은 온∙오프라인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타 셰프나 요리 관련 인플루언서가 직접 사내식당을 찾아 특식 메뉴를 선보이고 고객들과 소통하는 이벤트다"라고 전했다. 19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포스코타워-송도 사내식당에서 열린 밋더셀럽 이벤트는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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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모모스커피’와 콜라보 진행
㈜오뚜기가 부산 대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모모스커피’와 함께 3월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부산 ‘모모스커피’ 4개 전 매장에서 특별한 협업을 선보인다.오뚜기 관계자는 "협업 기간 한정으로 운영되는 페어링 메뉴는 브런치 2종과 디저트 2종으로 출시되는데, 맛있는 음식과 좋은 커피에 대한 ‘오뚜기’와 ‘모모스커피’의 진심을 담아 스페셜티 커피와 푸드 페어링의 조화로운 확장성을 보여주고자 수 차례 테스트를 거쳐 맛을 완성하였다"라고 말했다. 브런치 2종으로 ▲카레로 풍미를 더한 라구소스를 채운 파이와 크림스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림스프 라구파이’와 ▲컵누들의 독특한 식감에 단짠 소스의 감칠맛이 어우러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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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 투어, 해외 패키지 상품 3가지 옵션으로 선보여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고객의 여행 취향과 예산계획을 반영해 해외 패키지 상품을 '베이직', '플러스', '프리미엄' 등 세 가지 옵션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베이직’은 실속 있는 여행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옵션이다. 가성비 호텔에서 숙박하고, 필수 관광지만 방문하는 서비스로 구성된 상품을 소개한다"라며 "‘프리미엄’은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여행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옵션으로, 5성급 이상 호텔에서의 숙박, 노쇼핑·노옵션, 현지 특식 등 최고급 서비스가 제공되는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플러스’는 ‘베이직’과 ‘프리미엄’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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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주류 세트 상품’ 기획전 진행
신라면세점은 21일 전 지점에서 주류 세트 제품과 저용량 제품을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다양한 주류를 경험하길 원하는 ‘위스키 매니아’를 공략하겠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먼저,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주류 2병 이상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하는 ‘믹스 앤 매치(Mix & Match)’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주류 2병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미니어처를 1달러에 제공하며, 500ml 저용량 주류도 최대 80% 특가로 선보인다.취향에 맞춰 고객이 직접 상품을 구성할 수 있는 ‘고객 DIY 만들기’ 기능도 도입했다. △조니워커, △카발란, △발베니, △글렌피딕 등 브랜드에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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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식품, ‘하늘보리 KBO 에디션’ 선보여
웅진식품이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하늘보리 KBO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인다.웅진식품 관계자는 "‘2025 K-TEA 하늘보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협업은 지난해 사상 첫 천만 관중을 돌파하며 대중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야구 KBO리그와 손을 잡았다"라며 "웅진식품은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오는 22일 프로야구 개막일에 맞춰 각 구단의 로고와 마스코트가 담긴 ‘하늘보리 KBO 에디션’을 출시한다"라고 전했다.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KBO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제작 및 판매되는 제품으로 참여 희망 구단에 한해 제작됐다. 9개 구단(▲기아타이거즈, ▲삼성라이온즈, ▲LG트윈스, ▲두산베어스, ▲KT위즈, ▲SSG랜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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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네치킨-홍대, 아트 기반 브랜드 콘텐츠 프로젝트 진행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와 아트 기반 브랜드 콘텐츠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며 브랜드와 창작자 간의 새로운 협업 모델을 제시한다.굽네치킨 관계자는 "홍대 젊음의 거리에서 ‘만남의 장소’로 자리 잡은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을 신진 창작자 후원과 지역 상생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라며 "특히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생들의 작품 제작과 전시 등을 위한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12월에는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인 진수현 작가의 개인전 ‘디자인 에세이’를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진행하며 관심을 모았다. 진수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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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세종공장, 대전노동청과 ‘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남양유업 세종공장이 고용노동부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남양유업 세종공장은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은 2023년 고용노동부가 설립한 민관 협력 기구로, 산업 및 생활 안전 강화를 위한 범국민 실천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남양유업 세종공장은 협약 실천 방안으로 오는 7~8월 두 달간 제품 패키지를 활용한 안전의식 향상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자사 우유 브랜드 ‘아침에우유’ 900ml 패키지 측면에 안전 포스터를 적용하고 서울∙경기∙충청 지역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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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C, 가수 겸 배우 ‘츄(CHUU)’ 전속모델로 선정
BYC(대표 김대환)는 가수 겸 배우 ‘츄(CHUU)’를 전속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BYC 관계자는 "‘츄’는 특유의 밝고 러블리한 이미지로 각종 예능과 유튜브에서 맹활약하며 긍정의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편안하고 젊은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츄’와의 새로운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BYC의 새 얼굴이 된 ‘츄’는 2025년 S/S 신제품 화보를 시작으로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츄’만의 특별한 매력이 돋보일 수 있는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중심으로 BYC의 봄/여름 화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또한 20~30대 젊은 소비층을 타깃으로 지난해 새롭게 런칭한 ‘올데이롱’ 라인과 기능성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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