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테팔, 수해 피해 아동 가정에 주방용품·생활가전 지원 外
글로벌 주방·가전 리딩 브랜드 테팔은 광주·전남·경남 지역 수해 피해 아동 가정을 돕기 위해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을 통해 약 4000만 원 상당의 주방용품과 생활가전 600대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테팔은 수해 피해 지역 중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무안군, 경상남도 창원시 이재민들이 생활 필수 가전이 구비되지 않은 임시 거처에서 불편한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각 지역에 프라이팬과 전기포트, 드라이기 등 총 600대를 긴급 지원했다.테팔은 지난 4월에도 경상북도 산불 피해 아동 가정을 위해 경북 안동시, 영덕군, 영양군, 의성군, 청송군의 아동양육시설과 마을회관 등에 1억 6000만 원 상당의 무선청소기 500대를
-
[생활경제 이슈] 앳홈, 2025 K-디자인 어워드 5관왕 차지 外
앳홈(대표 양정호)이 ‘2025 K-디자인 어워드(K-Design Award)’에서 5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앳홈은 이번 시상에서 ▲미닉스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톰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미닉스 건조기 제품 디자인 ▲톰 더글로우 제품 디자인 ▲앳홈 웰컴 스피릿 박스 등 총 5개의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K-디자인 어워드는 2021년 처음 출범한 아시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올해는 전 세계 23개국에서 출품된 3,070개 작품이 경쟁을 펼쳤고, 37명의 글로벌 심사위원단이 창의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먼저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을 통해 그랜드 프라이즈(Grand Prize)를 수상한 ‘미닉스(Minix)’
-
bhc, ‘콰삭톡’ 20만 개 판매 돌파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 7월 선보인 ‘콰삭톡’이 출시 2주 만에 10만 개를 판매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20만 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bhc 관계자는 "한 달 동안 나타난 소비자 반응은 다양하다"라며 "취향에 따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끌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호응 속에 ‘콰삭톡’은 bhc의 대표 메뉴인 ‘콰삭킹’과 함께 브랜드의 핵심 라인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2월 출시된 ‘콰삭킹’은 7월 말 기준 누적 280만 개 판매를 기록했으며, ‘콰삭톡’이 합류하며 올해 신메뉴 누적 판매량은 300만 개를 넘어섰다"라고 말했다. ‘콰삭톡’은 크럼블이 입혀진 바삭한 치킨에
-
골프존, 신한투자증권 GTOUR 6차 메이저 대회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8월 23일(토)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총상금 1억 5천만원 규모의 시즌 두 번째 메이저 대회 ‘2025 신한투자증권 GTOUR’ 6차 대회 결선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출범 14년을 맞은 GTOUR는 국내 스크린골프투어의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해 올해 대회 및 상금 규모를 확대했으며 그 일환으로 남녀 정규 3, 6차 대회를 메이저 대회로 진행하게 됐다"라며 "‘2025 신한투자증권 GTOUR’ 6차 대회는 시즌 두 번째 메이저 대회로 다양한 특전과 상금 및 포인트 혜택을 높여 쟁쟁한 GTOUR 프로들의 명승부를 예고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회 총상금은 1억 5천만원으로 우승자에게는
-
하나투어ITC, '네이버 인바운드 여행 공식 예약 파트너사'로 선정
하나투어ITC(대표이사 이제우)가 네이버와 인바운드 여행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방한 외국인의 여행 편의를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 공급 등을 함께 추진한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ITC는 하나투어의 인바운드 전문 계열사로, 방한 외국인 대상 투어, 체험, 액티비티 등 다양한 여행상품을 공급하고 있다"라며 "특히 K-컬처, K-푸드 등 한국 문화 체험 상품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이버 인바운드 여행 공식 예약 파트너사'로 선정됐으며, 향후 네이버 플랫폼 기반 방한 외국인 대상 인바운드 여행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
한국P&G, 수해·산불 피해 지역 구호 물품 및 복구 지원
한국P&G가 장기적인 재난 구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구호 및 산불 피해 복구 활동에 나섰다.한국P&G 관계자는 "산불에 이어 최근 폭우 피해까지 겹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남 산청군에 자사 항균·탈취 제품인 페브리즈 7천 개를 기부했다"라며 "이번 기부는 침수로 악화된 위생·생활 환경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역사회의 요청에 따라 추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부 물품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을 통해 지역 가족센터와 아동·청소년센터를 거쳐 수해 피해 가정과 공공 복지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 P&G는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북 지역 복구
-
[생활경제 이슈] 위드온 뉴트리하루, 건강식품 3종 출시 外
위드온(대표 하승봉)이 뉴트리하루 브랜드로 프리미엄 건강식품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출시 제품들은 모발 건강, 활력 증진, 체중 관리 등 현대인들의 주요 건강 관심사에 특화된 맞춤형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위드온이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프리미엄 맥주효모 비오틴 15000', '프리미엄 메가 블랙마카 45000', '더 가볍게 멜트잇 알파CD 레몬맛' 등 3종이다. 각 제품은 위드온이 한국기술신용평가로부터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원료 선별부터 제조 공정까지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먼저 '프리미엄 맥주효모 비오틴 15000'은 1일 영양성분 대비 비오틴을 15,000% 함유한 제품이다.
-
젝시믹스 론칭 10주년 맞아 브랜드 성과 공개
젝시믹스(대표 이수연)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K-애슬레저 대표 브랜드의 위상을 증명하는 성과를 20일 공개했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아시아 여성들의 체형에 맞춘 레깅스를 선보이며 문을 연 젝시믹스는 10년간 꾸준히 패션 영역을 확장하며 애슬레저 업계 강자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카테고리인 레깅스에서는 그동안 ‘셀라’를 비롯해 프리미엄 라인 ‘블랙라벨 시그니처’, 하이엔드 라인 ‘어나더라벨’ 등 스테디셀러 상품들을 연달아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2020년 출시된 ‘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은 가벼운 운동 및 요가, 필라테스에 적합한 레깅스다.롱과 숏 외에도 부츠컷, 포켓 레깅스, 하이레
-
[생활경제 이슈] 쌍용 C&B, ‘네이버 N배송’ 서비스 확대 外
쌍용C&B(쌍용씨앤비)가 ‘네이버 N배송’ 서비스를 코디 화장지를 비롯하여 전 품목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이로써 소비자들은 ‘코디’ 네이버 직영몰 브랜드스토어에서 주문 시, 모든 제품을 당일 또는 다음 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빠른 배송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서비스 도입은 ▲코디 두루마리 화장지, 미용티슈, 키친타월, 물티슈, 빨아쓰는 키친타월, 일회용 수세미, 마스크 ▲베피스 유아기저귀, 물티슈 ▲키퍼스 성인용기저귀 ▲코디앳홈 주방세제, 변기세정제 등 쌍용C&B의 모든 브랜드 및 전 품목에 적용된다.네이버 N배송 서비스는 주문 시간과 배송지에 따라 ▲당일 도착하는 ‘오늘배송’ ▲익일 도착하는 ‘내일배송’ ▲주말
-
GS25, ’떡볶퀸’ 시리즈 단독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떡볶이 전문 인플루언서 ‘떡볶퀸’과 손잡고 차별화 떡볶이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떡볶퀸’은 떡볶이를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유튜브 인플루언서이다. 오랜 역사를 지닌 재래시장 분식집 떡볶이부터 프랜차이즈 떡볶이까지, 방대한 종류의 떡볶이를 먹어보고 그 맛을 리뷰·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채널 구독자 수는 63만명을 넘어섰으며 콘텐츠 조회수는 3억9000만회에 달한다. ‘떡볶퀸’이 추천한 떡볶이는 이른바 ‘믿먹’(믿고먹는) 메뉴로 발돋움한다"라고 말했다. GS25는 ‘떡볶퀸’이 보유한 마니아층의 신뢰도와 영향력 등을 고려
-
헥토헬스케어 김석진LAB(랩), ‘아임빅키’ 롯데홈쇼핑 첫 방송
헥토헬스케어 김석진LAB(랩)의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임빅키’가 홈쇼핑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8월 20일(수) 오후 7시 3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아임빅키는 성장기 아동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선보이며,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방송에서는 아임빅키 6개월분 구매 시 최대 40% 할인 혜택과 함께 드시모네 키즈스텝1(50포 2박스, 총 100포)과 전용 보틀을 증정하는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김석진LAB(랩) 아임빅키는 청담이든의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정다이 원장이 성분 배합 설계에 직접 참여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
서울신라호텔, '레이디번 하종현 에디션’ 출시
서울신라호텔은 럭셔리 위스키 부티크&라운지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The Distillers Library)’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현대미술가 하종현과 협업한 ‘레이디번 하종현 에디션(Ladyburn Ha Chong-Hyun Edition)’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레이디번’은 1966년 설립 후 9년 동안만 운영되고 폐쇄된 증류소(Ghost Distillery)에서 우연히 발견된 위스키 원액으로, 시간과 정교함이 빚은 ‘유산’으로 불린다"라며 "50여 년간 아메리칸 오크 배럴에서 숙성되어 황금빛 호박색을 띠며, 전 세계에 극소량의 컬렉션만 있는 초희귀 위스키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하종현 작가와의 협업은 1970년대부터 반세기에 걸쳐 각자
-
[생활경제 이슈] 모나미, 신제품 FX ZETA PEAK 출시 外
문구기업 모나미가 유성잉크 파이프 팁을 적용한 신제품 ‘FX ZETA PEAK’를 출시한다고 20일(수) 밝혔다.‘FX ZETA PEAK’는 모나미의 스테디셀러 ‘FX ZETA’의 명성을 잇는 제품이다. ‘FX ZETA’는 저점도 잉크를 적용해 끊김 없이 부드러운 쓸 수 있으며, 장시간 필기에도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해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아왔다.이번 신제품은 이러한 장점과 더불어, 기존 유성 볼펜과 달리 가느다란 파이프 팁을 적용해 더욱 안정적인 필기감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 파이프 팁 볼펜이 주로 중성잉크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FX ZETA PEAK’는 모나미가 국내 최초로 유성잉크를 적용했다. 유성잉크는 종이에 잘 스며들어 번짐이 적고, 더
-
샘표, ‘만능게장간장’ 할인 판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끓이지 않고 재료에 바로 붓는 ‘만능게장간장’을 할인 판매한다. 샘표 관계자는 "9월부터 금어기가 풀리는 가을 꽃게로 손쉽게 간장게장을 만들어 온가족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28일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샘표 만능게장간장’ 할인전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샘표 만능게장간장은 대한민국 1등 샘표 양조간장에 각종 맛내기 재료를 황금비율로 더했다"라며 "게장을 담그면 짜지 않으면서도 신선한 꽃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간장을 끓이고 식힐 필요 없이 깨끗하게 손질한 꽃게에 바로 붓고 냉장고에 2~3일 숙성하면 전문점 수준의 맛있는 간장게장을 만들 수 있다.샘표 만능
-
대상 라이틀리,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20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지난 2020년 론칭한 ‘라이틀리’는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건강한 식생활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대상은 최근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와 ‘저속노화(Slow-aging)’ 등 건강 중심의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는 것에 주목해 전면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뉴얼에서는 브랜드 방향성을 명확하게 재정립했다"라며 "기존의 다양한 재료로 제안한 ‘맛있게 가벼운 일상식’ 콘셉트에
-
[생활경제 이슈] 연돈볼카츠, ‘배달의민족’ 주문 시 할인 이벤트 진행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수제 볼카츠 전문점 연돈볼카츠가 오는 9/14까지 4주간 배달 앱 ‘배달의민족’에서 주문 시 5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연돈볼카츠는 ‘뚜껑열린치킨도시락’을 비롯한 튀김덮밥도시락 시리즈 출시 2주년을 맞아, 꾸준히 브랜드를 이용해 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행사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5천 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해 결제 시 적용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매일 1회 사용할 수 있으며, 배민1 및 포장·배달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주문 가능한 지역과 매장 정보는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이번 프로모션은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발렌타인 아티스트 에디션 5‘ 출시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의 모던 클래식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Ballantine’s)이 국내 현대미술 작가 최혜지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한 ‘발렌타인 아티스트 에디션5 (Ballantine’s Artist Edition 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발렌타인 아티스트 에디션은 지난 2019년 첫 출시 이후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을 공개해왔다. 발렌타인 바틀과 패키지에 아티스트 고유의 감성을 담아 예술적 가치를 더하며, 높은 안목의 위스키 애호가는 물론 세련된 취향을 지닌 소비자들에게서 높은 소장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다섯 번째로 선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