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아웃백, ‘트러플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 ‘부라타 로제 투움바 파스타’ 출시
아웃백은 최근 원조 투움바에 더해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메뉴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투움바 파스타’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웃백 관계자는 "‘투움바 파스타’는 2001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이후 24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아웃백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다"라며 "아웃백은 투움바 파스타의 원조라는 자부심을 지키기 위해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 동일한 페투치니 면을 사용하고 있으며, 투움바 파스타 전용으로 산지에서 특별 생산된 최상급 양송이 버섯과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소스를 조리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트러플 머쉬룸 투움바 파스
-
쿠팡,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PRO’ 사전판매 돌입
쿠팡이 앳홈의 가전 브랜드 ‘미닉스’가 내놓은 신형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더 플렌더 PRO(프로)' 사전판매를 21일 오후 7시부터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사전구매 시 제품은 25일부터 로켓배송을 통해 배송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더 플렌더 PRO(모델명 MNFD-120G)는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모던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전작 ‘더 플렌더’를 대폭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대 130도 고온 처리로 건조 시간을 80분 단축 (최대 4시간 40분 이내 처리) ▷유해균을 99.999% 제거하는 ‘하이퍼 건조·살균’ ▷완벽한 소음 차단을 구현한 ‘제로노이즈’ 기능 등이 새로 추
-
[생활경제 이슈] 글렌피딕, 위스키 지식 채널 ‘플레이 위스키(Play Whisky)’ 론칭 外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명사 글렌피딕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위스키에 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지식 채널 ‘플레이 위스키(Play Whisky)’를 론칭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플레이 위스키는 위스키의 역사, 제조 과정, 브랜드 철학뿐만 아니라 각 업계 전문가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위스키의 다양한 면모를 조명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글렌피딕 테이스팅 & 멘토링 세션’을 통해 소비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배대원 글렌피딕 앰버서더가 진행을 맡으며, 각 회차별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위스키와 관련된 이야기를 이어갈 예정이다.지난 20일(목) 공개된 플레이 위
-
참좋은여행, 이종혁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
참좋은여행이 3월 21일부로 이종혁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이는 2022년 3월 18일부터 유지해온 조현문·이종혁 공동대표이사 체제에서의 변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종혁 대표이사는 2022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후 연임하게 되었으며, 조현문 전 대표이사는 관계 기업인 삼천리자전거의 대표이사직을 맡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1962년 서울 출생인 이종혁 대표이사는 대한항공 출신으로, 1988년 입사 이후 대만지점장(2006~2010)과 시카고지점장(2015~2018)을 역임했으며, 2019년부터는 참좋은여행 영업본부장 전무이사로 영업 전반을 총괄해왔다.이종혁 대표이사는 2022년 조현문 대표이사와 함께 공동대
-
[생활경제 이슈] 레고코리아, ‘레고 F1’ 팝업스토어 오픈 外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본격적인 포뮬러 원(F1) 2025 시즌을 맞아 신세계사이먼 파주·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레고 F1’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팝업스토어는 레고와 F1 팬들에게 색다른 레이싱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킷과 시상대, 피트 스탑 등 실제 F1 경기장을 테마로 꾸며진 공간에서 실감나는 레이싱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운영 기간은 파주점 내달 13일까지, 여주점 내달 18일부터 5월 11일까지다.주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레고 팝업 최초로 F1 시뮬레이터가 준비된다. 참가자는 운전석에 앉아 F1 2024 시즌 그랑프리 서킷과 출전 차량을 그대로 구현한 F1 공식 레이싱 시뮬레이터를 플레이하며 실제 레
-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미혼모·한부모시설 위한 봉사 진행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미혼모자시설 등에 TV·쇼파 등을 기부해 새단장을 돕고 산책로 조성 등 환경개선 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CLS 관계자는 "지난 19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미혼모자시설 ‘생명의 집’과 한부모가족시설 ‘모성의 집’을 방문해 최신 대형TV·쇼파·테이블·놀이매트·유모차 등을 기부했다"라며 "지원 물품은 산모와 영유아들에게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물품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활동으로 해당 시설들의 노후화된 일부 시설이 최신시설로 교체됐다. 산모와 영유아들의 편안한 휴식을 돕는 공간에 널찍한 쇼파 3개와 테이블 2개를 설치했고, 거실에는 대형 놀이매트를 설치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
애경산업, 세계 물의 날 맞아 ‘환경 지원 업무협약’ 체결
애경산업은 오는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하천정화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한 ‘환경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총 3억원의 기금 기부를 약정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 21일 오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서울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하천정화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한 환경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애경산업은 기후 변화로 인한 하천 생태계 오염의 심각성을 상기시키고 하천 생태계 및 환경 보호에 힘쓰고자 2027년까지 연간 1억원씩 3년에 걸쳐 총 3억원의 기금을 서울 사랑의열매에 기부하기로 약정했다"라고 밝혔다. 전달된 기금은 지역주민
-
무신사, 패션 플랫폼 업계 현장소통 간담회 진행
무신사는 21일 오후 서울 성수동 본사에서 특허청과 함께 패션 플랫폼 업계 현장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날 간담회는 최근 패션 분야에서 관심도가 높은 K브랜드의 해외 시장 개척에 대한 현황을 살펴보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라며 "잠재력 있는 국내 중소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과정에서 불거질 수 있는 상표권·저작권 침해 같은 지식재산권(IP)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간담회 현장에 참석한 에이카화이트, 유라고, 론론 등 국내 브랜드 관계자들도 해외에서의 IP 보호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했다.무신사와 특허청은 패션 브랜드들이 고객
-
하림, '세계 물의 날' 맞아 수자원 보전활동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이 3월 22일 제33회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천연기념물 서식지인 익산시 금마저수지와 옥룡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수자원 보전을 위한 ESG경영 실천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하림 행복나눔 봉사단’ 90여명과 환경운동연합, 해병전우회, 익산시 생태관광 협의체 등 총 15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 기업과 단체는 물 부족 현상과 수질오염의 심각성, 물의 소중함을 재인식하고 생태환경 지킴이 활동을 함께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16년 임직원들로 구성된 ‘하림 행복나눔 봉사단’를 창설하고 해마다 세계 물의 날에는 수자원 보전 활동을 펼치며 물의 중요성을 알
-
관광공사, ‘그리움의 풍경, 희망의 빛’ 관광사진 전시회 진행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김포문화재단, 김포사진협회와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그리움의 풍경, 희망의 빛’을 주제로 관광사진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김포의 새로운 관광명소인 ‘애기봉생태공원’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아름다움과 지역만의 독특한 관광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애기봉생태공원은 2021년 10월 정식 개관 이후, 입장 인원 제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평균 1,260명(2024.12월 기준)이 방문하는 등 국내외 관광객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공사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오픈갤러리와 전망대 등에 대한민
-
GS리테일, 2025 어스아워 캠페인 동참
GS리테일은 오는 3월 22일(토) 저녁 8시 30분부터 진행되는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올해로 3년째 어스아워에 참여한다"라며 "2025년에는 전국 약 4,000여 GS25 간판을 저녁 8시 30분부터 5분간 소등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GS타워, GS강서타워, 강서N타워 등 주요 본사 사옥도 같은 시간대에 1시간 동안 소등 활동을 펼친다.어스아워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전 세계가 불을 끄며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된 어스아워는 현재 180여 개국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
맥도날드, ‘그릴 마스터 콘테스트’ 실시
맥도날드가 최고 품질의 버거를 만드는 크루를 선발하는 전국 규모의 사내 경연대회 ‘그릴 마스터 콘테스트’를 진행한다.맥도날드 관계자는 "‘그릴 마스터 콘테스트’는 고객에게 최상의 맛과 품질을 제공하는 최고의 그릴 마스터를 선정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현재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 총 3,887명의 그릴 마스터가 재직하고 있으며, 이들은 각자 매장에서 품질 유지, 크루 교육, 주방 운영 관리 등을 담당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맥도날드는 해당 콘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조리는 물론 식품 안전에 대한 높은 수준의 지식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한편 기존 그릴 마스터들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참가자들은 3인이
-
롯데웰푸드, 백년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위한 3자간 상생협약 체결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지원 하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백년소상공인 브랜드화 및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백년소상공인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한 성장지원을 위해 롯데웰푸드와 소진공,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가 뜻을 모은 것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20일, 서울 마곡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 윤원주 롯데중앙연구소 연구소장, 오영주 중기부 장관,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이광호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 회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중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서울시와 동행정원 조성 위한 MOU 체결 外
깨끗한나라가 서울시와 ‘2025년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서울특별시청에서 진행됐으며, 깨끗한나라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협업하고 도심 속 정원 문화 확산에 기여하며 ESG 경영 실천 행보를 지속하고자 협약에 참여했다.‘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보라매공원에서 ‘서울, 그린 소울(Seoul, Green Soul)’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된 정원박람회는 지난해부터 국제행사로 확대됐으며, 올해도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열려 100개의 특화정원이 조성될 예정
-
래코드, ‘Declare yourself 캠페인’ 첫 인물로 모수 안성재 셰프 선정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2025년을 맞아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인물을 조명하는 ‘Declare yourself 캠페인’을 새롭게 전개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래코드는 첫 번째 인물로 모수 서울의 안성재 셰프를 선정하고, 그의 철학과 모수 서울의 정체성을 담은 특별한 셰프복을 제작해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Declare yourself 캠페인’은 2012년 론칭 이래 국내를 대표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로서 13년간 지속가능의 본질을 지키고 있는 래코드와 같이, 다방면에서 자신의 길을 스스로 정의하고 독창적이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인물들을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래코
-
컬리, 봄날의 펫페어 진행
컬리는 오는 27일까지 ‘봄날의 펫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인기 사료 및 간식부터 올해 트렌드를 담은 S/S 패션까지 봄맞이를 위한 총 900여 종의 반려동물 상품을 최대 72%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라며 "필요에 따라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사료/간식/영양제, 배변/미용/목욕용품 등 카테고리별 모아 보기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판매자 배송 상품은 무료배송 혜택을 더했다.집사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대 30만 원 할인 가능한 4종 쿠폰팩도 준비했다. 5%, 10%, 15%, 20% 할인 쿠폰을 각 3장씩 총 12장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쿠폰 적용 상품에만 사용 가능하며 가격 할인 상품에도 할인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2025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조사 도시락 부문 1위 外
한솥도시락은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한 ‘2025 제13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 Heart to Heart index)’에서 도시락 부분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이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과 얼마나 효과적으로 소통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지수화해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올해 조사에는 78개의 산업군, 297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평가받았다.한솥도시락은 SNS에서 적극적인 고객 소통과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을 인정받아 도시락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및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이 높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