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이세이미야케, ‘로디세이 듀오’ 남녀 향수 출시 外
이세이미야케(ISSEY MIYAKE)는 미지의 바다에서 영감을 받아 30년만에 새로운 향기의 여정을 담아낸 ‘로디세이 오 드 퍼퓸 인텐스’와 ‘로디세이 뿌르 옴므 오 드 퍼퓸’을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두 명의 조향사와 한 명의 심해 탐험가가 신비로운 바닷 속 깊은 곳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것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자아내며 바다의 리듬과 감각적인 강렬함을 향으로 표현했다.‘로디세이 오 드 퍼퓸 인텐스’는 바닷 속 깊은 곳에서 살고 있는 수중 식물의 따뜻하고 자연적인 특성에서 전해지는 평화로움과 고요함 등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아쿠아틱, 허브, 플로럴 노트 조화가 인상적이며, 일랑일랑에 다마스크 로즈 노트의 조합으로 깊이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MOU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경기 이천시와 손잡고 청년들을 위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쿠팡은 "CFS는 지난 17일 이천시와 ‘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어 "이번 협약은 이천시와 CFS가 협력해 기업 맞춤형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지역 내 쿠팡 풀필먼트센터와 연계해 양질의 일자리로 취업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CFS는 협약을 시작으로 이천시에 물류관리사 양성과정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천시는 교육생 모집 안내와 일자리 매칭, 유관기관 연계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
[생활경제 이슈] 텐가, 창립 20주년 특별 신상품 3종 출시 外
주식회사 텐가(TENGA, 대표 마츠모토 코이치)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신상품 3종을 오는 3월 20일에 국내에서 론칭한다고 밝혔다.해당 상품은 올해 1월 일본에서 출시된 20주년 기념 특별 신상품으로써 이번 론칭으로 인하여 한국 소비자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텐가는 2005년 ‘성을 양지로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것으로 바꿔 나가자’는 비전을 시작으로 위생적으로 안전하며 품질이 좋은 제품으로 성인용품이 아닌 일반 소비품으로 전환하는데 힘써왔다.지난 20년 동안 텐가는 신체 장애인 지원 활동, 에이즈 예방 지원 등 다수의 사회 공헌 활동을 함께 지원해왔으며 텐가의 제품은 위생적인 제품으
-
남양유업, 6년 만에 흑자전환 성공
남양유업이 한앤컴퍼니 체제 이후 강도 높은 경영 혁신을 통해 6년 만에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 20일 남양유업은 2024년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 2억5천만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는 지난해 -662억 원에서 반등한 것으로, 2019년 3분기 이후 처음으로 흑자를 냈다"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98억 원으로 전년 -715억 원 대비 86.3% 축소되며 손실 규모를 크게 줄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출액은 9,528억 원으로 전년 대비 4.4% 감소했지만, 사업 개편과 운영 효율화, 핵심 사업 집중 전략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흑자 전환은 원재료 가격 상승 등 유제품 업계의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소비
-
오아시스마켓, 2024년 영업이익 229억 기록
오아시스마켓은 2024년 4분기(누적) 실적을 발표하며 영업이익 22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했다고 밝혔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같은 기간 매출액은 5,17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라며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66% 성장한 228억 원을 달성하며, 영업이익과 매출액 그리고 당기순이익까지 4분기 누적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실적 향상은 사업 구조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높인 오아시스마켓만의 새벽배송 노하우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또한 2024년 온라인 매출 신장률이 15%를 기록하며 큰 폭으로 상승했고, 온라인 매출 비중도 꾸준히 증가하며 오아시스마켓의 성장을 이
-
락앤락, 2024년 영업이익 흑자 전환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2024년 연결기준 매출액 4,639억원, 영업이익 17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20일 공시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 대비 4.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28억원 증가해 흑자로 돌아섰다"라며 "락앤락 측은 재고 효율화, 생산 외주화 등 경영 효율화 추진, 수익성 중심의 판매 채널 정비 등을 통해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고 밝혔다.이어 "이번 실적 개선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턴어라운드 가속화를 위한 기초 체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수익성 중심 판매 채널 전략을 유지하면서, 글로벌 마케팅 확대, 수출 사업 강화 등을
-
천호엔케어, ‘1005키디 보아 흑염소’ 베트남 시장 진출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 어린이 건강식품 ‘1005키디 보아 흑염소’가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다.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지난달 2월 출시한 ‘1005키디 보아 흑염소’는 베트남 전역 40여개 천호엔케어 매장과 호치민시에서 가장 큰 쇼핑몰인 빈콤 메가몰에 지난 17일 입점됐다"라고 전했다. ‘1005키디 보아 흑염소’는 지리산 일대에서 자란 100% 국산 흑염소를 담은 어린이 건강즙이다. 마늘, 생강, 대추 등 6가지 원료를 더했으며 달콤한 블루베리 맛이라 아이들도 맛있게 섭취 가능하다.베트남 매장에 ‘1005키디 보아 흑염소’가 입점한 배경에는 부모들이 자녀 건강과 성장에 대한 관심이 커진데 있다.베트남에서도 흑염소는 영양이 풍부한
-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25SS 골프웨어 선보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가 기능성과 스타일링의 조화를 강조한 25SS 골프웨어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이번 25SS 컬렉션은 ‘Beyond the Green’을 주제로 트렌디하면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활용성이 높은 스타일링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발매 상품 수(SKU)도 전년 대비 약 21% 증가하며 날씨와 환경에 따라 다채로운 구성이 가능하다.특히 이번 컬렉션에서는 장시간 스포츠 활동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매직홀 소재를 적용해 경량성과 통기성에 초점을 맞췄다.이 외에도 시어서커와 메쉬 원단을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편안한 활
-
현대그린푸드, 제주산 양배추 100톤 매입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저탄소 농산물을 재배하는 제주 지역 농가로부터 제주산 저탄소 못난이 양배추 100톤을 매입한다고 20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현대그린푸드가 제주산 저탄소 양배추 매입에 나선 것은 작황 악화로 생산량이 감소해 가격이 오른 상황에서, 값싼 중국산 양배추 수입이 늘며 농가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제주도는 기록적인 폭염과 가을 장마가 이어지며 양배추 생육 환경이 악화돼 양배추 생산량이 예년 대비 절반 수준으로 급감했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현대그린푸드가 매입하는 양배추는 비옥한 제주시 애월읍 비화산회토 농지에서
-
트러스테이, 홈노크타운 ‘사장님센터’ 서비스 선보여
트러스테이(대표 이승오)가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채널 확장을 지원하는 ‘사장님센터’ 서비스를 홈노크타운에서 새롭게 선보인다.트러스테이 관계자는 "홈노크타운은 전국 아파트 입주민과 구성원, 관리자 등 생활 편의를 위한 모바일 기반 통합 주거 플랫폼이다"라며 "아파트 내 헬스장, 독서실, 스크린 골프장, 방문주차 등 커뮤니티 및 편의 서비스 이용은 물론, 타운마켓 기능을 통한 공동 구매, 중고거래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생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홈노크타운 ‘사장님센터’는 오프라인 중심의 지역 소상공인과 입주민의 직접 연결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로, 사업자의 온라인 판매 활로 확대를 지원해 지
-
[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데이데이비쥬, 서포터즈 ‘비쥬얼’ 50기 모집 外
㈜모나리자가 유아 전문 브랜드 데이데이비쥬의 공식 서포터즈 ‘비쥬얼’ 50기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비쥬얼'은 데이데이비쥬의 대표 제품을 체험하고 브랜드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는 체험형 서포터즈다. 데이데이비쥬 모델로 활동할 ‘비쥬베이비’와 생생한 후기를 남기는 ‘비쥬맘’으로 구성되며, 현재까지 서포터즈 누적 인원이 총 1,000명을 돌파하는 등 육아맘들의 참여가 확대되고 있다.이번 50기에는 데이데이비쥬의 대표 기저귀 라인업인 ‘라이트모션 팬츠’(1박스, 3팩)와 ‘리얼코튼 물티슈’(1박스, 10개입)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우수 리뷰어로 선정된 5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2만원과
-
11번가, 오픈마켓 사업 1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기록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 주식회사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1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치열해진 이커머스 경쟁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 노력으로 오픈마켓 부문에서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지난 1년간 영업이익 흑자 행진을 이어가는데 성공했다"라며 "해당 기간 오픈마켓 부문 영업이익은 직전 동기간 대비 230억원 이상 개선됐다"라고 말했다. 11번가는 급변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고객 지향 서비스들을 재빨리 선보이며 오픈마켓 부문 실적 개선세를 이어가고 있다.11번가는 고물가 시대 고객의 유입과 구매를 이끌어내기 위해 초특가 판매 전략을 강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불끈버거 맥시멈’ SNS 이벤트 실시 外
버거킹은 소방관의 레시피로 완성한 ‘불끈버거 맥시멈’이 힘찬 응원 메시지를 담아 전국 곳곳을 누비는 중이라고 밝혔다.버거킹 관계자는 "‘불끈버거 맥시멈’은 2024년 소방의 날을 맞아 버거킹이 안전을 위해 힘쓰는 소방대원 및 관련 담당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해 실시한 사회 공헌 캠페인을 통해 탄생했다"라며 "서울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해 최종 우승을 거머쥔 김희정 소방장의 레시피를 실제 제품으로 만들어 1,300 세트를 서울소방재난본부 소속 총 11개 소방서에 기부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후 직접 ‘불끈버거 맥시멈’을 먹어보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연이은 성원에 힘
-
대상㈜ 식자재몰 베스트온, ‘마트배송’ 서비스 도입
대상㈜의 종합 식자재 전문 온라인몰 ‘베스트온’이 주문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게 신선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마트 직배송’ 서비스를 전격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베스트온’은 대용량 식자재 유통몰로, 식당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식자재를 주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대상㈜은 ‘마트 직배송’ 도입을 통한 배송 서비스 전면 개편으로 제품의 신속한 출고는 물론, 신선도까지 보장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먼저, 기존의 택배배송을 전국 10개 권역(고양, 대전, 청주, 강릉, 원주, 대구, 진주, 광양, 여수, 목포)에 위치한 베스트코 마트
-
다나와, 서울시립대 ‘아카데미 페스티벌’ 진행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서울시립대학교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사계'와 공동으로 개최한 ‘2025 인텔®&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PC 브랜드의 유용한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지난 19일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 내 학생회관 앞과 중앙로에서 진행됐다"라며 "또한 ▲인텔, ▲레노버, ▲MSI, ▲ACER, ▲ASUS, ▲커세어, ▲한미마이크로닉스, ▲잘만테크, ▲투웨이, ▲뷰소닉, ▲캐논 등 11개 주요 IT 업체가 참여했다"라고 밝혔다. 행사장에는 각 기업의 최신 IT제품 전시와 더불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제공으
-
도미노피자, '35cm 롱 치즈스틱' 선보여
도미노피자가 한국 진출 35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사이드디시인 ‘35cm 롱 치즈스틱’의 2030세대 구매율이 50%를 차지했다고 밝혔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지난 14일 출시한 사이드디시 ‘35cm 롱 치즈스틱’은 치즈스틱이 호불호가 적은 메뉴라는 점과 타사 제품대비 긴 사이즈로 출시, 2030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인기를 끌고있다"라며 "과거 도미노피자가 출시한 사이드디시의 평균 2030 소비자 주문율 42% 비해 8% 높은 50%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35cm 롱 치즈스틱’은 길게 늘어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스트링 치즈가 가득 들어가 치즈의 재미와 고소한 풍미가 강점으로 3,500원에 판매중에 있다.한편 도미노
-
매드포갈릭, 어린이 고객 위한 ‘해피 키즈 데이’ 운영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어린이 고객을 위한 ‘해피 키즈 데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외식 경험과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해피 키즈 데이’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이어 "‘해피 키즈 데이’는 매드포갈릭의 자사 멤버십 M CLUB 회원과 함께 전국 매드포갈릭 매장을 방문한 만 12세 미만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매드포갈릭 놀이용 키즈 스티커’ 증정 및 생일 기념 아이스크림 무료 제공 등을 포함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매드포갈릭 놀이용 키즈 스티커’는 매드포갈릭 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