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J제일제당, ‘2024 기업지식재산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CJ제일제당은 1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기업지식재산대상’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국지식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기업지식재산대상’은 지식재산(IP) 경영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위한 전략을 공유∙확산한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IP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K-푸드의 글로벌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IP를 확보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 점 등을 인정받아 장관상에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전 세계 120여 개국에서 보유한 20,000건 이상의 특허 등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글로벌 식품∙바이오 산업을 이끌고 있
-
하림, 계약사육농가 자녀에 장학금 전달
종합식품기업 ㈜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이 (재)하림재단과 함께 하림지주 본사 사옥에서 ‘계약농가 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장학금 전달식은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 조현성 하림 사육사업대표, 이광택 하림사육농가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육농가자녀 고교생•대학생 66명에게 5,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라고 말했다. 하림은 농가의 발전이 기업의 발전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사업 파트너인 사육농가와의 동반성장을 통한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011년 장학 사업을 시작해 사육농가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지난 14년 동안 1,087명의 학생에게 총 9억여 원의 장학
-
이마트, ‘맥스 X 800도씨’ 캠핑 상품 선보여
이마트는 캠핑 시즌을 맞이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10월 18일(금)부터 10월 31일(목)까지 캠핑용품 브랜드 ‘맥스 X 800도씨’ 콜라보 상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 상품 중 하나인 ‘맥스X800도씨 더 칸 버너 & 그리들 세트’는 버너∙그리들 등 총 6가지의 캠핑 아이템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맥스의 ‘더 칸 버너’ 1개, 800도씨의 ‘아리수 그리들 2종(29cm/24cm)’과 함께 두 브랜드명이 레이저로 각인된 링가드 1개, 한정판 캠핑 이소가스 3종(230g 2종, 450g 1종)을 전용 패브릭 가방에 담아 판매한다"라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 동탄점, 네스프레소 부티크 열어
롯데백화점이 동탄점 2층에 '네스프레소 부티크' 매장을 오픈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네스프레소 부티크는 네스프레소의 다양한 향미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0월 31일(목)까지 이번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먼저 오리지널/버츄오 캡슐 100개 이상 구매 시 '바리스타 카푸치노 잔'과 '바리스타 데님 앞치마'를 증정하며, 네스프레소 머신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14만원의 할인 혜택을 선착순으로 진행한다.커피머신 대표 상품으로는 '에센자 미니(17만 9,000원)' , '버츄오 팝(12만 9,000원)' 등이 있다.
-
경동원, 한국건축산업대전 참가
경동원이 ‘한국건축산업대전 2024(KAFF 2024)’에 참가한다. 경동원 관계자는 "방화문 ‘세이프도어’와 화재 안전성을 갖춘 샌드위치 패널 ‘세이프패널’, 준불연 우레탄 단열재인 ‘세이프보드’와 세이프폼’ 등 건축물의 안전과 환경을 책임지는 차별화된 내화(耐火)단열 솔루션을 전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6일(수)부터 3일간 코엑스 B홀에서 진행되는 한국건축산업대전은 대한건축사협회에서 주관하는 건축자재 전시회다"라며 "올해는 총 125개의 기업이 참여하며, 경동원은 2017년부터 4회에 걸쳐 참가해 내화단열 시장을 선도하는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우선, 경동원은 성공적인 준불연 성능 구현을
-
[생활경제 이슈] 세라젬, 세계 척추의 날 맞아 올바른 척추 건강법 소개 外
세라젬이 10월 16일 세계 척추의 날을 맞이해 척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올바른 척추 관리법을 제시한다. 세계 척추의 날은 척추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예방과 꾸준한 관리를 강조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가 2000년에 처음 제정했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대표적인 척추 질환인 허리·목 디스크 환자는 매년 늘어나 국내에만 약 3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IT 기기의 오랜 사용과 척추에 무리가 가는 자세 등으로 전 연령대에서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다.척추 건강이 악화될 경우 삶의 질이 떨어지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를 습관화해서 평소에 척추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고 세라젬 측
-
[생활경제 이슈] 굽네, ‘먹그레이드’한 ‘갈비천왕 플러스 피자’ 출시 外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는 굽네의 대표 메뉴 ‘갈비천왕’ 치킨을 피자로 즐기는 ‘갈비천왕 플러스 피자’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굽네는 고물가 시대에도 소비자들이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뛰어난 맛과 풍성한 토핑의 조화가 일품인 10인치 사이즈의 갈비천왕 플러스 피자를 14,900원에 제공한다.합리적인 가격의 갈비천왕 플러스 피자는 기존 ‘그릴드비프 갈비천왕 피자’에서 ‘먹그레이드(기존의 맛을 업그레이드)’된 메뉴로 실제 갈비 부위 140g이 고기 토핑으로 듬뿍 들어가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고기 맛을 자랑한다. 또한 굽네의 시그니처 메뉴인 갈비천왕 소스를 피자소스의 베이스로
-
커세어, ‘iCUE 링크9000D RGB 에어플로우’ 슈퍼타워 PC 케이스 선보여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자사의 인기모델인 슈퍼타워 케이스 ‘옵시디언(OBSIDIAN) 1000D’의 후속 제품인 ‘9000D RGB 에어플로우(9000D RGB AIRFLOW case / 이하 9000D RGB 에어플로우 슈퍼타워 케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세어 관계자는 "커스텀 수냉식 빌드를 위한 하이엔드 케이스인 ‘9000D’는 확장성, 냉각 성능, 빌드 편의성 측면에서 전작을 뛰어넘으며 AI 및 듀얼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이 도입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9000D RGB 에어플로우 슈퍼타워 케이스’는18개의 120mm 팬, 7개의 140mm 팬 또는 4개의 200mm 팬을 장착할 수 있는 넓은 내부 공간을 제공한다"라며 "전면과 상단 패널에는 최대 480
-
동성제약, 배우 남궁민과 ‘허브’ TVC 캠페인 공개
동성제약(대표이사 나원균)이 배우 남궁민과 함께한 순한 새치 염색약 ‘허브’의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동성제약이 공개한 비건 염색약 ‘허브’의 새로운 TVC 캠페인은 ‘두피에는 순하게, 새치는 확실하게’를 메인 카피로 광고 속 남궁민은 세련되고 훈훈한 비주얼을 강조하며, 식물 유래 성분을 담은 제품의 특징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연출했다.특히 국민 배우 남궁민이 추천하는 ‘대한민국 염색 명가, 동성제약’의 제품임을 강조하며 ‘허브’ 제품을 노출했다. ‘동성 허브’ 캠페인은 SNS, 유튜브,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노출 예정이다.남궁민이 함께한 ‘허브’는 출시된 지 30여 년이 된 동성제약의 베스
-
셀트리온, UEGW서 짐펜트라 3상 102주 증량 투여 결과 유효성·안전성 확보
셀트리온은 현지시간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리는 ‘2024 유럽장질환학회(United European Gastroenterology Week, 이하 UEGW)’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CT-P13 SC(인플릭시맙 피하제형, 미국 제품명 짐펜트라)’의 글로벌 임상 3상 사후분석 결과를 구두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셀트리온에 따르면 UEGW는 유럽 최대 규모의 소화기 관련 학회로, 연구자와 기업들이 위암과 염증성장질환(IBD), 면역학 등 소화기 관련 질병을 다루는 최신 임상 연구와 치료제 개발 동향 등을 발표하는 자리다.셀트리온은 크론병(CD) 환자 192명, 궤양성 대장염(UC) 환자 23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짐펜트라 글로벌 임상 3상의 2개년(10
-
대웅제약, ‘펙수클루’ 韓·中 임상 3상 통합 분석… "PPI보다 증상완화율 71% ↑"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은 한국과 중국의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 513명을 분석한 결과 대웅제약의 ‘펙수클루’가 대조군 에소메프라졸보다 약효가 더 우수하게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한중 통합 분석 결과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유럽 최대 규모 소화기학회(United European Gastroenterology Week, UEGW 2024)에서 발표됐다.위식도역류질환은 위산이나 위 속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불편한 증상을 유발하거나 조직에 손상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주요 증상은 ‘가슴쓰림’과 ‘산역류’다. 가슴쓰림은 가슴뼈 뒤쪽부터 목까지 뜨겁고 타는 듯한 감각이 이어지는 증상을 뜻하며, 산역류는 위산이
-
인천성모병원 미추홀구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문화축제 개최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위탁운영하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정신겅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가 최근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제3회 정신건강 문화축제 ‘마음, 쉼, 챙김.’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인천 미추홀구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는 매년 정신건강의 날에 즈음해 미추홀구 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지역사회 문화축제 등 다양한 행사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이번 축제는 △멍때리기 대회 △주제별 체험부스 운영(마음건강, 신체건강, 복지체험, 힐링 존, 음주습관 체크, 자살예방 OX퀴즈)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과 퍼포먼스, 축하공
-
롯데마트·슈퍼, ‘요리하다 브랜드 페스타’ 진행
롯데마트와 슈퍼는 가정간편식(HMR) 자체 브랜드(PB) 요리하다 출시 9주년을 기념해 오는 17일(목)부터 30일(수)까지 2주간 ‘요리하다 브랜드 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요리하다 브랜드 페스타’는 연중 10월 2주간만 선보이는 요리하다 브랜드 출범 기념 대규모 PB 할인 행사다"라며 "이번 행사는 외식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집밥 수요가 늘고 있는 트랜드를 고려해 가격과 품목에 초점을 두고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요리하다 상품 중 밥, 반찬, 찌개 등 주식류 상품을 엄선해 역대급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특히, 올해는 전국 롯데마트와 슈퍼, 온라인 채널인 롯데마트몰이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통
-
NS홈쇼핑, 김치 상품 품질관리 강화
NS홈쇼핑이 김치 관련 상품 품질관리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폭염과 폭우를 겪은 지난 여름, 우리 농작물의 작황도 좋지 않아 배춧값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라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14일 도매가격 기준 배추 상품은 작년 동기간에 비해 한 포기에 8천920원으로 128%, 무 한 개 가격은 2391원으로 105% 높아졌다"라고 전했다. NS홈쇼핑은 김장재료로 일컫는 절임배추, 고춧가루, 생굴 등 다양한 김장재료와 김치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홈쇼핑과 온라인몰에서 식품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지난 1일부터 김장재료 항목 10여가지(절임배추, 고추, 마늘, 양파, 대파 등)와 김치 상품5가지(포기김치, 총각김
-
여기어때, 일본 소도시 기획전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이달 31일까지 일본 소도시에 자리잡은 숙소를 할인하는 행사를 연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일본 돗토리, 마츠야마, 히로시마, 시즈오카를 여행할 때 사용하는 총 11만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하는 게 골자다"라며 "여기어때가 해외여행객 전체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최대 8% 쿠폰와 함께 적용할 수 있어, 숙소 할인폭이 더욱 커졌다"라고 전했다. 돗토리, 마츠야마, 히로시마, 시즈오카 등 네 곳은 새롭게 떠오르는 일본 대표 여행지다. 돗토리는 일본에서 가장 웅장한 사구가 유명한 도시로, 자연 속 여유를 찾는 여행객들이 몰린다. 마츠야마의 경우, 일본의 가장 오래된 ‘도고 온천’이 유명해, 수백년을 이어온 목욕 문
-
남양유업-복지부, ‘돌봄 서비스’ 홍보 캠페인 진행
남양유업이 보건복지부와 함께 돌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보건복지부의 ‘돌봄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돌봄청년(13세~39세) 등 돌봄 취약계층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돌봄 서비스’를 이해하고 이용하도록 ‘맛있는우유GT 고소한 저지방’, ‘맛있는우유GT 고소한 락토프리’ 900ml 우유팩 측면에 관련 정보를 게재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11월까지 디자인 적용 제품 약 150만 개를 생산해 돌봄 취약계층은 물론 많은 일반 소비자에게 해당 정책을 홍보할 계획이다.남양유업은 2019년부터
-
이마트24-강철부대W, 밀리터리 협업상품 7종 선보여
이마트24는 10월 첫 방송을 시작한 ‘강철부대W’와 협업해 먹거리 7종을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 강철부대찌개라면큰컵(1,700원) ▲ 강철부대W 수제초코파이(2,000원) ▲ 강철부대W 크림치즈타르트(2,500원) ▲ 강철부대W 크림우동&양념치킨(5,900원) ▲ 강철부대W 도넛2종 (각 1,500원) ▲ 강철부대W 꿀팥빵6입 (6,000원) 등이며, 17일(목)부터 수제초코파이, 크림치즈타르트, 크림우동&양념치킨 등 3종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강철부대W 프로그램의 특징을 살려, ‘군부대’, ’군대 간식’을 떠올릴 수 있도록 ‘부대찌개 라면’, ‘수제초코파이’와 함께, 대중성을 고려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