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U, ‘급식의 대가’ 이미영 조리사와 건강한 먹거리 선보여
CU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 급식의 대가(大家)로 출연한 이미영 조리사와 함께 건강 먹거리를 내놓고 아동 관련 프로모션에도 힘을 싣는다. CU 관계자는 "15년 경력의 이미영 조리사는 100명이 펼친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서 Top 15 안에 들 정도로 실력을 인정 받았다"라며 "1차 경연에서 그는 심사위원이었던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미슐랭 3스타 셰프에게 ‘추억이 떠올라 감동을 받았다’는 극찬을 들었고 참가자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참가자로 꼽히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방송 종영 후에도 인기는 꾸준했다. 지난달 업로드된 조리사 정년퇴직 영상은 한 달 만에 누적 128만 회(10/15 기준)의 조회 수를 기록할 정도로 큰
-
풀무원 우동, W육수(더블육수)’로 업그레이드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올겨울 생면 사업의 테마를 ‘우동 풍미의 새로운 기준, 풀무원 W육수(더블육수)’로 정하고 이에 따라 생면 HMR 제품 혁신을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생면 혁신의 야심작으로 손꼽는 ‘W육수’는 두 가지의 베이스(육수)가 만나 맛과 풍미가 더블이 된 육수를 일컫는다"라며 "풍미가 더블이 되는 ‘풍미 W육수’와 감칠맛이 더블이 되는 ‘감칠맛 W육수’ 두 종류다"라고 전했다. 우선, ‘풍미 W육수’ 구현을 위해서는 풀무원 생면 혁신의 기지인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 환류추출 설비를 도입했다. 독보적인 환류추출 설비를 사용하면 가쓰오 진액의 맛과 향 두 가지 성분을 모두 추출할
-
세븐일레븐, 청기와타운 RMR 콜라보 호빵 선봬
세븐일레븐이 이달(10/1~10/16) 호빵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호빵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5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에 본격적인 호빵철을 맞아 MZ세대의 힙한 갈비전문점으로 불리는 맛집 ‘청기와타운’과의 콜라보 호빵 2종을 새로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나선다"라며 "청기와타운은 외국에서 한번 마주쳤을 법한 레트로 감성을 물씬 풍기는 LA 한인타운 콘셉트의 코리안 BBQ전문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청기와타운 콜라보 호빵을 출시하게된 가장 큰 이유는 계속 올라가는 편의점 RMR 상품의 인기 때문이다"라며 "고물가 시대가 지속되면서 주머니가 가벼운 MZ세대들이 유명 맛집의
-
‘롯데온세상 쇼핑 페스타’ 첫날 방문자 전년 대비 10%↑
‘롯데온세상 쇼핑 페스타’는 지난 14일(월) 막을 올렸다. 롯데온 관계자는 "행사 첫날이었던 14일(월) 저녁 8시에는 19년째 롯데와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조지훈 응원단장이 롯데온세상 특집 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자리를 빛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날 1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 방송은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며 53만명이 동시 접속했다"라며 "이날 방송에서 조지훈 단장이 소개한 롯데칠성 논알콜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는 방송시작 20분도 채 안 돼 준비한 6만캔이 전량 완판 됐다"라고 말했다. ‘롯데리아 한우불고기버거세트 50% 할인권’은 14일(월) 오전 7시경 준비된 4만장이 이미 소진되어 저녁 라이브 방송용 물량을 급
-
LS마린솔루션, 3분기 영업익 72억..."역대 최대 분기 이익 달성"
LS마린솔루션이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배에 가까운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분기 이익을 달성했다.LS마린솔루션은 3분기 잠정 실적으로 매출 374억 원, 영업이익 72억원, 순이익 58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이는 전년 동기 매출 201억원, 영업이익 41억원에 비해 각각 매출 86%, 영업이익 77% 증가한 수치다.회사 측은 "해저 전력 케이블 사업 확대와 선박 등 자산 운용의 효율화가 실적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LS마린솔루션은 최근 육상 케이블 시공 전문업체 LS빌드윈을 자회사로 편입하며, 해저와 육상을 아우르는 통합 케이블 시공업체로 도약했다.이달 중 유상증자가 완료되면 LS빌드윈의 4분기 매출이
-
아웃백, 겨울 캠페인 ‘Winter is back, OUTBACK’ 티저 영상 공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진행하는 ‘Winter is back, OUTBACK’ 캠페인의 TV 광고 본편 공개에 앞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웃백 관계자는 "겨울 캠페인 ‘Winter is back, OUTBACK’은 ‘기다리던 겨울, 어느 때보다 특별하게 채워질 테이블 위로 보고싶던 얼굴들이 모여 나누는 따뜻한 순간’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겨울을 맞이한 아웃백 매장에 가족,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음식을 나누는 모습을 통해 아웃백만이 선사할 수 있는 따뜻하고 특별한 추억을 조명한다. 이를 위해 아웃백은 고객들의 특별한 시간을 더욱 빛나게 해줄 ‘프레스티지 스테
-
헥토 ‘010PAY 우리카드’, 발로소득 7% 적립 프로모션 진행
핀테크 기업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이 발로소득 앱에서 010PAY 우리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010PAY 포인트’ 7%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헥토 관계자는 "프로모션은 오는 12월 말까지 3개월 간 진행되며 포인트 적립 결제 금액은 월 20만원 한도로, 3개월 간 최대 4만2000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생활 습관 형성 앱 ‘발로소득’은 최근 대규모 앱 업데이트를 통해 ‘쇼핑’ 탭을 신설하고 커머스 기능을 도입했다"라며 "쇼핑 탭에서는 챌린지딜 티켓을 통해 최저가 쇼핑을 할 수 있는 '챌린지딜', 쇼핑 탭 내 다양한 상품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쇼핑지원금' 등을 이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특
-
광동제약, 창립 61주년 맞아 ‘광동과천타워’로 본사 이전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지난 15일 61번째 창립기념일에 맞춰 ‘광동과천타워’로 본사를 이전했다고 16일 밝혔다.이날 열린 입주식을 겸한 창립기념식에서 광동제약 최성원 대표이사 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는 신사옥 로비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따로 마련된 포토월 등 공간에서 사진을 촬영하며 본사 이전을 축하했다. 세레모니 후에는 핵심가치 포상과 신규 임원 사령장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공사에는 안전한 준공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광동제약은 기존 서초동과 구로동에 각각 소재했던 본사와 R&D연구소를 과천 신사옥으로 통합 이전했다. 부서 간 업무교류와 소통을 확대해 시
-
한미약품, 차세대 개량·복합신약 개발 고도화
한미약품이 새로운 개량·복합신약의 연이은 출시를 예고하며 견고한 성장 모델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한미약품은 16일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당뇨, 근골격계 등 다양한 질환을 대상으로 하는 6개 품목의 개량·복합신약들이 임상 1~3상 개발 단계에 진입해 있다고 밝혔다. 국내 전문의약품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의약품들의 릴레이 출시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한미약품은 설명했다.대표적으로는 국내 최초 저용량 고혈압 3제 복합제인 ‘HCP1803’을 개발 중이며, 이를 통해 고혈압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한층 진전시킬 계획이다. HCP1803은 여러 병리학적 경로를 동시에 차단하는 새로운 접근법을 통해 현재 국내 임상 3상
-
[생활경제 이슈] 한국P&G 페브리즈, ‘페브리즈 강력탈취 다우니 향’ 3종 업그레이드 출시 外
한국P&G의 섬유탈취제 브랜드 페브리즈가 빨래 직후 상쾌한 섬유유연제 향을 담은 ‘페브리즈 강력탈취 다우니 향’ 섬유탈취제 3종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이번 페브리즈 강력탈취 다우니 향 3종은 다우니 섬유유연제의 향을 구현한 향기 라인업이 특징이다. 클래식한 다우니 향의 정석으로 전 세계적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다우니 에이프릴’, 꿉꿉한 빨래 냄새 걱정 없이 상쾌함을 선사하는 ‘다우니 실내건조 프레시클린’, 매혹적인 생화의 향기를 담은 ‘다우니 미스티크’까지. 다우니 베스트셀러 섬유유연제 3종의 향을 담아 다채롭게 라인업을 구성해,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특히, 향 지속 시간은 기존 24시간
-
라온시큐어 ‘옴니원 배지’로 중앙대 학부 졸업생 학위증 발급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중앙대가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격 인증 수단인 ‘옴니원 배지’로 2024년도 8월 학부 졸업생들에게 학위증을 발급했다고 밝혔다. 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이번 옴니원 배지 기반 중앙대학교 학위증은 2024년 8월 졸업생 1500여명에게 발급됐다"라며 "졸업생들은 옴니원 배지를 통해 발급된 학위증을 소셜미디어나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 등에 연동해 교육 이력을 편리하게 등록해 경력 관리 및 취업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서 중앙대학교는 지난해부터 옴니원 배지를 도입해 산학연계 프로그램, 비교과 온라인 교육과정 이수 등 각종 학생 성과에 대해서도 옴니원
-
허니버터칩, 10년만에 누적 5500억 고지 돌파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 허니버터칩이 출시 10년만에 누적매출 5500억원을 넘으며 1등 단짠 감자칩으로 자리를 굳혔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2014년 8월 출시 이후 2달만에 전국적인 품귀현상을 일으키며 제과시장을 넘어 사회적 현상으로까지 번졌던 허니버터칩의 인기는 현재 진행형이다"라며 "온 국민이 달콤한 허니버터칩앓이에 빠진지 10년만인 올 9월 현재 누적 매출은 5500억원으로 연평균 500억원 이상 판매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라고 전했다.판매량으로 환산하면 3억6000만 봉지로 국민 1인당 7봉지씩 먹은 셈이다.허니버터칩은 출시와 동시에 감자칩 시장의 판을 뒤엎은 주인공. 원조 단짠맛으로 포카칩에 이어 생감자칩 시장
-
두산에너빌리티, 750MW 규모 해상풍력 사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
두산에너빌리티가 지멘스가메사, 에퀴노르와 울산 ‘반딧불이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단지’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이날 두산에너빌리티 창원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두산에너빌리티 손승우 파워서비스 BG장, 지멘스가메사 마크 베커(Marc Becker) 해상풍력 부문 대표, 에퀴노르 잉군 스베고르덴 아태지역 수석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으로 3사는, 에퀴노르가 울산 지역에서 추진 중인 750MW 규모의 ‘반딧불이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단지’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확정 시, 지멘스가메사의 15MW급 대형 풍력발전기를 도입하고, 핵심 기자재인 나셀을 두산에너빌리티 창원 풍력공
-
[생활경제 이슈] SPC 파리바게뜨, 캐나다에 글로벌 600호점 오픈 外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캐나다 토론토에 '블루어 스트리트(Bloor Street)점'을 열며 글로벌 600호점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글로벌 500호점을 달성한 지 1년 만으로 SPC그룹 허영인 회장의 적극적인 글로벌 경영에 따른 성과다.파리바게뜨는 최근 태국·브루나이·라오스 등 동남아시아 3개국에 추가로 진출 계약을 맺기도 했으며, 올해 연말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에 글로벌 할랄 인증 공장 건립을 앞두고 있는 등 글로벌 사업에 속도를 더하고 있다.글로벌 600호점은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의 핵심 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달성돼 더욱 의미가 있다. 파리바게뜨의 북미 사업은 순항 궤도에 올라 올해만 현재까지 30개의
-
쿠팡, 울산시에 서브허브 착공
쿠팡이 동남권에서 ‘로켓배송’ 권역 확대를 위해 울산광역시에 서브허브 (물류센터에서 배송센터로 상품을 보내는 중간 물류시설) 를 구축하고 오는 2026년부터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쿠팡 관계자는 "울산 서브허브가 운영에 들어가면 지역 고용 확대, 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15일 오전 울산 울주군 온양읍에서 ‘쿠팡 울산 서브허브’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하는 쿠팡 울산 서브허브는 쿠팡이 울산에 처음으로 건축하는 물류시설이다. 서브허브는 물류센터에서 배송센터로 상품을 보내는 중간 물류시설으로 쿠팡의 배송 자회사인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운영한다. 약 550억
-
농심-농심켈로그, 결식아동 위한 식품 기부
농심이 농심켈로그와 함께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을 맞아 결식 아동들에게 식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시작해 올해로 5년 째다. 농심 관계자는 "양사는 14일 초록우산과 전달식을 갖고 5,000인분 상당의 스낵과 시리얼을 기부했다"라며 "기부한 물품은 전국 아동복지시설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품회사로서 올해 세계 식량의 날 주제인 ‘더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한 식량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한다”며, “특히, 어려운 환경에 놓인 우리 어린이들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해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 外
제주삼다수가 서울 익선동에 위치한 ‘누디트 익선’에서 브랜드 팝업스토어 ‘잔잔한 일상의 새로운 물결, 웨이브’를 열고 오는 24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제주삼다수 팝업스토어는 1020세대 및 외국인 등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이 제주삼다수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총 3층 규모의 실내외 공간에서 진행된다.1층은 ‘웨이브가 시작되는 공간’으로 입장 시 태블릿을 통해 유형 검사를 진행하고, 스탬프 투어를 위한 유형별 티켓을 수령한다. 진단 결과에 따라 △잔잔한 호수형 △떨어지는 폭포형 △시원한 바다형 △깊은 암반수형 △거친 파도형으로 분류되며, 각 유형에 맞춘 여정이 안내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