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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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더 디콘’ 출시 外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 (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세계적인 와인 및 증류주 기업 소버린 브랜드(Sovereign Brands)와 협력해 프리미엄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더 디콘(THE DEACON)’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 디콘’은 스카치 위스키의 틀을 깬 제품으로, 그동안 본 적 없던 차세대 위스키로 각광받고 있다. 스코틀랜드의 유서 깊은 아일레이 지역과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선별한 위스키를 절묘하게 블렌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아일레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는 위스키 원재료인 보리를 말릴 때 땔감으로 사용하는 ‘피트(peat)’의 향이 강하고, 스모키한 풍미를 자랑한다. 반면, 스페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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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델리, 온라인 매출 급증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3개월(2024.7.7~10.6)간 온라인 델리 매출은 27% 상승했고, 주문고객 수도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마트직송’이라는 맞춤배송 서비스를 이용해 메가 히트 상품인 당당치킨부터 김밥, 초밥 등 외식 수준의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 고객 호응이 뜨거웠다"라며 "이와 함께 먹거리 주문과 장보기를 동시에 할 수 있고, 4만원 이상 주문하면 무료배송으로 마트 델리를 맛볼 수 있어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배송 받을 수 있는 높은 편의성도 주효했다"라고 밝혔다. 이는 모든 연령대의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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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제스프리, 소용량 '프레시컷 키위' 편의점 출시 外
뉴질랜드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껍질을 손질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스프리 프레시컷 키위’ 2종을 소용량 패키지로 이마트24에 선보이며,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제스프리 프레시컷 키위’는 1~2인 가구의 증가와 현대인의 바쁜 생활 패턴에 맞춘 간편 과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특히 작년 출시한 ‘제스프리 프레시컷 썬골드키위’의 인기에 힘입어 그린키위까지 프레시컷 라인업을 확대했다.이 제품은 신선한 키위의 껍질을 제거하고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 소비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필요가 없고 바로 먹기 좋게 후숙된 상태로 판매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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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본죽·본죽&비빔밥, 서울 360개 매장 점자 메뉴판 도입 外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본죽&비빔밥’이 시각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울시 내 매장에 점자 메뉴판을 도입한다고 밝혔다.이번 점자 메뉴판은 서울시 본죽·본죽&비빔밥 360개 매장에 도입된다. 시각장애인은 물론 시력이 저하된 고령층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확대본으로 제작되었으며, 저시력자와 점자를 사용하지 않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음성 안내 QR코드도 함께 삽입됐다. 본아이에프는 매장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서울시가 추진하는 ‘모두의 1층X서울’ 프로젝트에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BGF리테일, 파리크라상과 함께 참여, 휠체어 사용자 등 이동 약자를 위해 서울시 내 매장 1층 입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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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일화, ‘제18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공식 후원
일화(대표 김윤진)는 ‘제18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1971년 설립된 일화는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국내 대표 식음료 기업으로,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1979년에는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에 초정공장을 설립하여 초정약수를 이용한 음료 제품을 다양하게 생산해오고 있다. 이에 일화는 초정행궁 일대에서 열리는 ‘초정약수축제’에 지속적으로 후원사로 참여하며 방문객에게 무료 시음 행사 및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맥콜, 일화차시, 부르르 등 자사 음료 제품을 비롯해 마시는 포도당, 침향환, 홍삼정 스틱 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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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협쇼핑, 금값된 꽃게에 최대 48% 특별 할인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가 전년보다 생산량이 크게 줄어들어 금값이 된 가을 꽃게를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수협중앙회 직영 수산물 전문 쇼핑몰 수협쇼핑에서는 이 같은 특별 할인전을 오는 20일까지 연다. 올해 8월 꽃게 금어기 해제 후 출하된 가을 숫꽃게 등 24가지 양질의 상품들이 엄선돼 가격에 대한 부담 없이 꽃게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할인전에는 가을 햇꽃게 특대 1kg(2~3미 내외)가 정상가 대비 22% 할인된 23,000원에 판매되는데, 수협쇼핑 회원의 경우 4,100원의 상품쿠폰이 추가 적용돼 최대 36% 할인된 18,900원에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울러 태안 활꽃게 특대 2kg(3~5미/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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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서울장수-오베이, 성수동서 협업 기념 막걸리 파티 개최 外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가 스트릿 패션계 인기 브랜드 ‘오베이(OBEY)’와 협업을 기념해 10월 18일 성수동에 위치한 서울탁주 성동제조장에서 막걸리 파티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성공적인 협업으로 자리매김한 서울장수와 오베이가 다시 한 번 손을 잡고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이번 협업은 ‘OBEY in SEOUL(JANGSOO)’이라는 컨셉 아래 세대를 아우르고, 시대를 관통하는 두 브랜드의 역사적 재회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동서양 문화의 융합을 통해 양사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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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플랫폼, 골드 클래스 고객 혜택 강화
야놀자 플랫폼은 10월 20일(일)까지 프리미엄 인벤토리 경쟁력을 기반으로 골드 클래스 회원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골드 클래스 전 회원에게 전체 골드 특가 상품 중 야놀자 플랫폼이 엄선한 60여 개의 인기 호텔 전용 최대 5만 원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라며 "또한, 10월 한 달간 제공되는 국내 숙소 전용 최대 6만 원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되며, 모든 쿠폰은 투숙일 제한 없이 하루 전까지 미리 예약 시 이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외에도 제휴카드 및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대 5천 원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야놀자 플랫폼은 지난 2월 VIP 멤버십 '골드 클래스'를 론칭한 이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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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이 올해 9월 말 기준으로 누적 매출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작년 4월 ‘소이허니’ 출시 후 1년 6개월만으로, 올해 3월 후속작으로 선보인 ‘양념’ 매출의 가파른 증가세를 감안하면 앞으로 더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메 소바바치킨’은 CJ제일제당이 독자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해 냉동치킨 특유의 눅눅함을 없애고 전문점 수준의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을 구현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간장 특제소스를 입힌 ‘소이허니’는 외식에서나 맛볼 수 있었던 ‘단짠’의 조화로운 맛을 제대로 구현하면서 너겟과 후라이드 치킨 중심이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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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니커즈 랭킹 공개
무신사가 10월 2주 차(10월 6일~12일) 스니커즈 랭킹을 분석한 결과, 브라운 스웨이드 소재 스니커즈의 순위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가을 트렌드인 ‘드뮤어 룩’의 영향으로 스니커즈 카테고리에서도 차분하고 클래식한 분위기의 디자인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랭킹 1위는 ‘나이키 에어 포스 1 07 W 카카오 와우’가 차지했다. 에어 포스 1은 1982년 농구화로 처음 출시되어 오랜 기간 전 세계에서 사랑받은 아이코닉한 스니커즈다"라며 "이번 1위 제품은 2007년 리뉴얼된 에어 포스 1 07 모델에 새로운 컬러웨이를 적용한 신제품으로, 이달 8일 무신사에서 출시된 후 랭킹 최상위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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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나랑드 파인 스파클링 쿨라타’ 출시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국내 대표 제로 칼로리 사이다 ‘나랑드사이다’와 손잡고 ‘나랑드 파인 스파클링 쿨라타’를 출시했다. 던킨은 과일이나 우유, 얼음 등을 함께 갈아 시원하게 즐기는 기존 쿨라타 제품군에 추가로 ‘스파클링 쿨라타’ 카테고리를 확장해 앞으로 청량한 탄산 쿨라타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나랑드 파인 스파클링 쿨라타’는 해당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국내 최초 제로 칼로리 사이다를 선보여 ‘원조 제로 사이다’로 불리는 ‘나랑드사이다’를 활용해 깔끔한 단맛과 톡 쏘는 탄산의 매력을 극대화했다.이번 신제품은 ‘나랑드사이다 제로 파인애플’을 얼음과 함께 갈아 만들어 상큼하고 산뜻한 파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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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 ‘위글위글’ 컬래버 한정판 선보여 外
배상면주가는 느린마을막걸리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의 컬래버레이션(이하 컬래버) 제품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배상면주가는 아트쉐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과 협업, 위글위글 특유의 화려한 IP를 느린마을막걸리 오리지널의 제품 라벨에 적용했다.이번에 선보이는 느린마을막걸리 한정판 라벨은 밝은 파란색 배경의 오프라인 전용과 화사한 하늘색 배경의 온라인 전용 2종으로 구성됐다. 각 라벨에는 ‘스마일 위 러브’, ‘위글 베어’ 등 위글위글의 시그니처 IP와 느린마을막걸리, 막걸리잔 이미지를 함께 새겨넣었다.느린마을막걸리와 위글위글 컬래버 제품은 10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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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쿠캣신공’, 누적 60회차 완판 外
푸드테크 기업 쿠캣(대표 이문주)은 신상품 사전판매 푸드 커머스 ‘쿠캣신공(쿠캣 신상공개)’이 서비스 론칭 후 진행된 모든 판매 회차에서 완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쿠캣신공은 얼리어먹터(얼리어답터+먹다)’ 성향의 요즘 소비자를 겨냥해 쿠캣이 지난 2022년 12월 론칭한 서비스다. 라면, 과자, 치킨, 떡볶이, 음료, 빵 등 정식 출시를 앞둔 다양한 먹거리 신상품을 현물 및 모바일 메뉴 교환권(식사권) 형태로 오직 쿠캣에서만 선착순 할인 판매한다.쿠캣신공은 론칭 후 지난 달까지 총 60회차 판매가 진행돼 참여 기업 및 브랜드가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이 중 호식이두마리치킨은 3분, 원할머니보쌈은 6분, 네네치킨은 16분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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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가구·인테리어 포커스위크’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본격적인 가을시즌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가구·인테리어 포커스위크’를 열고, 침대/매트리스, 소파, 식탁 등 시즌 인기 품목을 최대 72% 할인가에 판매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는 ▲한샘 ▲지누스 ▲바운티풀 ▲리바트 ▲메종오브제 ▲모던하우스 ▲테리파머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라며 "매일 최대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포커스 브랜드’, 24시간 한정 특가상품 ‘투데이 핫딜’, MD가 직접 엄선한 ‘MD’s PICK’ 등 알뜰 쇼핑 코너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먼저 단 하루 특가 코너 ‘투데이 핫딜’을 진행한다. G마켓은 15일 ‘코코도르 보타닉센트’, ‘모던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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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약품 잇치 신규 TV-CF “잇치, My Life” 편 공개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치약형 잇몸치료제 잇치의 신규 TV-CF를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신규 TV-CF는 ‘잇치, My Life’라는 주제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서 사람들이 잇치로 즐겁게 양치하는 모습을 통해 ‘잇치는 나의 생활(My life) 속 잇몸치료제’라는 메시지를 각인시키고자 했다.배경음악으로는 미국 록 밴드 본조비의 대표곡인 ‘It’s My Life’를 사용했다. 곡의 중독성 강한 후렴 가사와 발음이 유사한 ‘잇치, My Life’를 자연스럽게 연결해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처럼 묘사했다.동화약품 관계자는 “이번 TV-CF에는 닦으면서 치료하는 잇몸치료제 잇치로 영원하지 않은 잇몸 건강을 손쉽고 효과적으로 관리하자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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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百,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 첫 통합 유니폼 적용
한화갤러리아가 백화점 현장 근무 직원들의 유니폼을 새 디자인으로 전면 교체했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유니폼 교체는 12년 만으로 새 유니폼은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11개 직군 1060여 명의 현장 직원들이 착용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니폼 디자인에는 간결한 것이 더 아름답다는 의미의 ‘레스 이즈 모어(Less is more)’ 콘셉트가 반영됐다. 자연 친화적인 초록 바탕에 블랙 컬러를 더해 포인트를 줬다"라며 "초록은 편안한 쉼을 상징하며 검은색 라인과 여백을 활용해 한화의 첫 글자인 ‘H’를 형상화했다"라고 말했다. 근무 환경이나 현장 직원들의 특성도 반영했다. 남녀 모두 소화 가능한 젠더리스(genderless) 디자인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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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성제약, 오너 3세 나원균 대표이사 신규 선임
동성제약이 지난 14일 신규 대표이사로 오너 3세인 나원균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동성제약에 따르면 나원균 신임 대표이사는 1986년생으로 미국 에모리 대학교에서 응용수학과 및 경제학과를 복수전공하고, 이후 한국주택금융공사 및 금융위원회 등을 거쳐 2019년 동성제약에 입사했다.나원균 신임 대표이사는 동성제약 입사 후, 국제 전략실에서 해외 사업을 총괄하며 미주,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 매출을 2019년 기준, 불과 42억에서 5년 후 5배 규모인 약 200억으로 성장시켰다. 2025년에는 250억 이상 달성할 전망으로 이는 전체 매출의 25% 이상의 규모이다. 나 대표이사는 2022년 사내이사 취임 후 2024년 4월, 동성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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