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 ‘월드와이드핸SEOM 여행사’ 이벤트 실시
하이브IM은 15일, 자사의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서 ‘월드와이드핸SEOM 여행사’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멤버 ‘진’과 함께 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늘부터 10월 30일까지 열린다. 10월 30일 오후 8시에는 위버스 플랫폼을 통해 ‘진’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 이용자는 10월 24일까지 ‘진’에게 메시지를 전하는 ‘응원 메시지 보내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퍼즐 레벨을 10회 완료 시 메시지 작성이 가능하며, 해당 메시지는 ‘진’이 직접 추첨해 라이브 방송에서 공개한다. 11월 19일까지 ‘진’의 라이브 방송을 기념해, 이
-
소노인터내셔널, JC 파트너스가 보유한 JC SPC 지분 인수 계약 체결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중장거리 전문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를 공동운영하고 있는 JC 파트너스가 보유한 제이씨에비에이션제1호 유한회사의 지분을 확보하고 이를 통한 전략적 사업 시너지를 강화한다고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소노인터내셔널은 에어프레미아의 2대 주주인 JC 파트너스가 보유한 제이씨에비에이션제1호 유한회사의 지분 50%를 471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라며 "이번 계약은 JC파트너스가 보유한 제이씨에비에이션제1호 유한회사의 잔여 지분 50%에 대해 2025년 6월 이후 매수할 수 있는 콜옵션도 포함됐다"라고 전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전략, 영업, 사업개발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AP홀딩스와 운항, 정비
-
플라이웨이게임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신작 2종 출품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신작 소개 행사인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커맨더 퀘스트(Commander Quest)’와 ‘커스베인(Cursebane)’ 등 신작 2종을 선보인다. 커맨더 퀘스트는 인간과 드워프, 엘프와 오크, 드래곤 등이 등장하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종족 간의 전쟁을 그린 전략 게임이다. 덱 빌딩 카드 게임과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로그라이크 등 다양한 장르가 결합됐다. 커스베인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운명의 숲을 탐험하는 여정을 그린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딥러닝 기반의 내러티브 엔진 덕분에 이용자의 선택을 기반으로 다음 탐험 지역과 이벤트
-
컴투스홀딩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신규 콘텐츠 ‘이계 레이드’ 공개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이계 레이드’를 선보인다. 이계 레이드는 여러 서버 유저들이 하나의 그룹이 되어 보스를 처치하고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보스에게 누적되는 데미지에 따라 다양한 성장 재료를 받을 수 있다. 이계 레이드와 함께 콘텐츠별 버프를 장착할 수 있는 ‘전략 마도서’도 새롭게 추가한다. 버프 활성화 및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 ‘룬스톤’은 이계 레이드 참여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다양하다. 이달 28일까지는 ‘숲성게의 모험
-
대상웰라이프, 에프앤디넷(F&D Net) 인수
대상웰라이프가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UCK파트너스와 개인 창업주주 2인으로부터 에프앤디넷의 지분 90%를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국내외 성장가능성이 큰 산모 및 영유아 산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이를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의 해외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라고 전했다. 에프앤디넷은 온·오프라인 전반에서 안정적인 기반을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 특히 국내 분만병원 채널에서 8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소아과∙산부인과 등 다양한 의료 기관에서 3,000개 이상의 거래처를 확보하며 탄탄한 입지를 다졌다. 국내 1세대 유산균 브랜드 '락피도'와 산모와 영유아 대
-
쿠팡, 리바트 전 상품 ‘프리미엄 가구’관 입점
쿠팡은 15일 현대리바트와 리바트 브랜드 공식 공급 계약을 맺고 리바트 전 상품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날부터 쿠팡 홈인테리어 카테고리에 있는 ‘프리미엄 가구’관에서 소파, 식탁, 침대, 매트리스, 유아동 가구 등 1000여종의 리바트 전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기존에는 리바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찾아볼 수 있던 상품까지 전부 쿠팡에 들어왔다"라고 전했다. 쿠팡에서 리바트 로켓설치 상품 구매 시 전국 어디서나 무료배송 및 전문기사의 설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차별점이다. 로켓설치는 가구나 대형가전처럼 크고 무겁거나 별도의 조립과 설치가 필요한 상품을 전문기사가 직접 배송 후 설치까지 원
-
엠게임, 부산에 창업형 공유 오피스 ‘스마트워크’ 오픈
엠게임은 부산 지역에 창업형 공유 오피스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오늘 15일 밝혔다. 이번 공유 오피스 오픈은 엠게임의 사업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부산 지역 창업 스타트업과 창의적인 인재들이 모여 협업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게임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혁신을 도모한다. 앞서 엠게임은 지난 4월 부산외국어대학교와 청년 창업 및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창업 펀드 조성 및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등 부산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5일 오픈 되는 창업형 공유 오피스 ‘스마트워크(Smartwork)’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빙그레, ‘끌레도르 피스타치오앤초코’ 선보여
빙그레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의 신제품 ‘끌레도르 피스타치오앤초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빙그레 관계자는 "끌레도르 피스타치오앤초코는 달콤한 초콜릿과 고소한 피스타치오가 조화를 이루는 스틱바 제품이다"라며 "초콜릿과 헤이즐넛 쿠키가 어우러져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국내산 원유를 사용하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끌레도르 피스타치오앤초코는 편의점, 일반 소매점 등 전국 유통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한편 빙그레의 대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끌레도르는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쿠키 앤 크림’, ‘
-
애경산업-소비자원 ‘점자 태그 및 스티커’ 전달식 진행
애경산업은 10월 15일 ‘흰지팡이날*’을 맞아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서울시 영등포구에 소재한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 및 스티커’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생활용품 식별용 점자 태그 지원은 용기의 형태가 같거나 비슷해 시각장애인이 식별하기 어려운 생활용품의 구분을 돕기 위해 기획돼 올해로 3년차를 맞았다"라고 말했다. 애경산업을 포함한 사업자정례협의체와 한국소비자원은 세탁세제·주방세제·섬유유연제·샴푸·린스·바디워시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생활용품에 걸어 쓸 수 있는 점자 태그 6종 8,170세트와 화장품 등에 부
-
라이온코리아, 점자 표기 생활용품 기부
라이온코리아가 ‘흰 지팡이의 날(10월 15일)’을 맞아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태그∙스티커 및 시각장애인 친화 제품을 보급하고 15일 전달식을 진행했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 소속 기업으로서 올해도 행사에 참여, ‘비트’ 액체세제, ‘참그린’ 주방세제 등 점자 표기를 도입한 자사 생활용품 3종을 포함해 1,500만 원 상당의 제품과 현금을 기부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주방세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샴푸, 린스, 바디워시 등 생활가정용품에 걸어 사용하는 점자 태그 6종 8,170세트와 화장품 등에 부착하는 점자 스티커 2종 16,000세트의 제작∙보급을 지원했다"라고 밝혔다. 점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순수한면’, ‘슈퍼럭키201’과 협업 진행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김민환)의 생리대 브랜드 순수한면이 패션&굿즈 브랜드 ‘슈퍼럭키201(SUPER LUCKY 201)’과 손잡고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특별한 기획상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슈퍼럭키201’은 네잎클로버가 상징하는 행운(SUPER LUCKY)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다. 깨끗한나라는 오직 좋은 순면으로만 생리대를 만들어온 브랜드 ‘순수한면’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고객들에게 더 많은 행복과 행운을 전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GET LUCKY WITH(행운을 빌어요)’라는 문구와 슈퍼럭키201 대표 캐릭터 이미지로 패키지를 디자인한 이번 기획상품은 ‘순수한면 유기농 100% 순면커버’ 라인업 중 중형/대
-
정육각, ’초록베베’ 17종 입점 판매
정육각이 자회사 초록마을이 자체 기획·개발하는 영유아식 전문 PB ‘초록베베’ 상품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정육각 관계자는 "기존 인기 상품인 초신선 이유식용 한우 다짐육과의 시너지를 도모하며 이유식 카테고리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유식 카테고리에 추가되는 초록베베 상품은 유기농 쌀가루, 유기농 과일퓨레, 유기농 간식과 음료, 참기름·간장·육수티백 등 총 17종이다"라며 "친환경 원재료 위주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이유식 초기부터 중·후기, 완료기 및 유아식까지 아우르는 구색을 갖췄다"라고 밝혔다. 추후 소비자 수요에 따라 초록베베 상품을 확대 입점할 예정이다.정육각은 초안심 콘셉트
-
SGC솔루션, ‘글라스락 훈맹정음 햇밥용기’ 선보여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점자가 탑재된 냉동밥용기 ‘글라스락 훈맹정음 햇밥용기’를 출시하고,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제품 기부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SGC솔루션 관계자는 "‘글라스락 훈맹정음 햇밥용기’는 한글 점자를 뜻하는 ‘훈맹정음’에서 착안한 제품명으로, 누구나 차별 없이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집밥 열풍에 K-냉동밥용기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햇밥용기’의 캡과 박스 패키지에 시각장애인들의 편의를 위한 점자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제품 박스에는 ‘글라스락’, ‘훈맹정음 햇밥용기’,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문구를 점자로 적용했으며, 뚜껑에는 ‘
-
동서식품, ‘스위치 투 카누’ 팝업스토어 운영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10월 17일부터 2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스위치 투 카누(SWITCH TO KANU)’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스위치 투 카누’ 팝업스토어는 ‘카누 호환캡슐로 새로운 커피 취향을 발견해보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에 마시던 커피와 작별하고 카누 캡슐로 환승해보라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팝업스토어는 ‘리셉션’, ‘작별존’, ‘탐색존’, ‘자판기존’, ‘시음존’ 등 테마에 맞는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라며 "먼저 다 쓴 커피 캡슐을 지참한 방문객들은 VIP로서 ‘리셉션’으로 입장하게 된다"라고 밝혔다. 입장 시 가지고 온 캡슐의 무게에
-
[생활경제 이슈] 하림, ‘피오봉사단’ 11기 해단식 성료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지난 12일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피오봉사단’ 11기의 올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진행했다.하림 피오봉사단은 소비자와 임직원 가족으로 구성된 환경봉사단으로 2014년부터 환경보호와 동물복지의 중요성을 알리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온 하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발대식을 가졌던 피오봉사단 11기는 유난히 무더웠던 5개월 간 다채로운 친환경 활동에 참여하며 지구 환경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높였다.NGO ‘옷캔’과 함께한 <의류 기부 캠페인>, 영화를 통해 자연의 가치를 배울 수 있었던 <피오그린시네마>, 하림 닭고기로 저탄소 요리에 도전했던 <그린쿠킹챌린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출시 후 맥주 유흥용 500ml 병 출고량 15.2% 증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라이트 출시 이후, 전체 맥주의 유흥용 500ml병 출고량이 직전 3개월 대비 15.2%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 8월, 가정용 시장 또한 소비자의 선택지가 가장 많은 대형마트 채널에서 2위 브랜드와 점유율 격차를 두 배 이상 벌리며 2개월 연속 라이트 맥주 판매 1위(시장조사기관 닐슨 코리아 자료 중)에 등극했다"라며 "출시 한 달 만에 라이트 맥주 판매 1위를 달성했을 당시 점유율 격차는 1.4배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에 대한 소비자 호응으로 상승세를 확대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평했다. 테라 라이트는 최근 MZ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통을 강화하고
-
코레일유통, 코레일 신규 열차 ‘ITX-마음' 열차모형 조립블록 출시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이택상)이 연이은 철도 굿즈의 성공을 바탕으로 또 하나의 신제품 ‘ITX-마음’ 열차모형 블록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ITX-마음’은 2023년 9월부터 운행을 시작한 신형 열차로 경부선, 호남선, 전라선, 태백선까지 전국을 달리고 있다. ‘ITX-마음’ 열차모형 블록은 총 880개 브릭으로 △ITX-마음 전동차 1량 △대전역 승강장 △상생트럭 1대 △미니 피규어 5개 △선로로 구성돼 있으며, 각 요소를 직접 만들 수 있다.이번에 출시된 블록은 바람 저항을 고려한 유선형 차체와 빨강,검정의 색채 조합으로 ‘ITX-마음’ 열차의 실감 나는 디테일과 특성을 그대로 담아내어 기차를 좋아하는 어린이들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