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S, 제3회 ‘LS 협력사 CEO 포럼’ 개최...“파트너로 동반성장할 것”
LS그룹이 최근 그룹 연수원인 LS미래원에서 협력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동반성장의 의지를 다지기 위한 ‘LS 협력사 CEO 포럼’을 2022년부터 올해로 3회째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포럼에는 명노현 LS 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계열사 CPO(최고구매책임자) 30여 명과 함께 한미전선, 성신산전, 엔텍이엔지, 태산기계공업 등 LS그룹의 협력사 대표 80여 명이 참석했다.명 부회장은 환영사로 “협력사 대표님들을 모시고 경영활동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올해로 3년째 ‘LS 협력사 CEO 포럼’을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LS그룹은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협력사의 의견에 적극적으로
-
인터파크 투어, 미식 홀릭 패키지 상품 선봬
인터파크 투어가 미식 여행 수요를 반영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5일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일본 후쿠오카 푸드홀릭, 중국 대련 만두홀릭 등 푸드칼럼니스트 박정배 작가와 공동 기획한 미식 패키지 여행 상품을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박정배 작가는 한·중·일 음식 역사 문화 연구자이자 칼럼니스트로, 다수의 음식 도서를 출판했을 뿐만 아니라 ‘박정배의 미식한담’ 등의 칼럼을 연재한 바 있다"라며 "넷플릭스 ‘한우랩소디’, ‘냉면랩소디’에도 자문 겸 출연했다"라고 전했다. 인터파크 투어 ‘후쿠오카 3박 4일 푸드홀릭’ 패키지는 하카타 라멘, 우동, 모츠나베, 교자,
-
삼성바이오로직스, 고농도 제형 개발 플랫폼 '에스-하이콘' 공개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고농도 제형 개발 플랫폼인 '에스-하이콘(S-HiConTM)'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바이오 재팬(BIO JAPAN 2024)'에서 '에스-하이콘'을 공식적으로 처음 공개했다. 이 행사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고객사 및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브로슈어 및 배너 등의 홍보물을 통해 '에스-하이콘'을 알렸다. 14일(월)에는 이 플랫폼에 대해 설명하는 웨비나 영상을 삼성바이오로직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며 출시 소식을 알렸다.삼성바이오로직스는 최근 증가하는 고농도 의약품 시장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에스-하이콘'을 출시했다
-
오뚜기, '수향미 현미밥' 선봬
㈜오뚜기가 화성시 대표쌀 수향미로 만든 즉석밥 ‘수향미 현미밥’을 출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수향미는 신선하고 구수한 누룽지 향과 쫀득한 찰기가 일품으로 경기도 화성시에서만 생산되는 특허 품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해 3월 수향미 최초의 즉석밥인 ‘수향미밥’을 출시한 후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큰 인기를 끌며 수향미 즉석밥 2탄인 ‘수향미 현미밥’을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최근 노화속도를 늦추는 저속노화식단의 인기와 함께 백미보다 잡곡밥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수향미 현미밥을 출시하여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기는 똑똑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확실히 잡는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수향미 현미밥은
-
여기어때, 현대자동차 르르르와 협업 패키지 여행 공개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현대자동차 대표 뚜벅이 ‘르르르’와 함께 청정한 ‘유기농 도파민’을 가득 채워줄 1박 2일 여행을 선보인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각종 쇼츠, 릴스 등 SNS를 통한 자극에 중독된 사람들에게 건강한 쉼을 제공하는 ‘뚜벅 여행’이 주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뚜벅 여행은 현대자동차가 젊은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차 없는 뚜벅이’ 콘셉트로 운영 중인 서브 브랜드 르르르와 담양의 명소를 걸어다니며 여유와 힐링을 만끽하는 여행이다"라며 "여행 기간은 다음달 8일부터 1박 2일간 담양에서 진행된다. 여기에 가수 이석훈, 개그맨 이창호가 걷기 여행에 동참해 디지털 디톡스에 함께 도전한다"라고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9월 역대 최고 거래액 달성 外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4910(사구일공), 아무드(amood)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9월 역대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에이블리, 남성 패션 앱 4910, 일본 쇼핑 앱 아무드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으며, 주문 고객 수는 31% 늘었다. 전 세계적인 경기 불황 속에서도 여성부터 남성 고객은 물론, 일본 현지 소비자까지 성별과 국가를 넘나들며 실적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여성 타깃 쇼핑 플랫폼 에이블리의 9월 거래액과 주문 수는 각각 37% 늘었으며 패션, 뷰티, 라이프 전 카테고리에서 두 자릿수 거래액 증가율을 기록했다. 플랫폼의 대세 감과 성장 가능성을 나타내는 지표인 월 사용
-
[생활경제 이슈]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 첫 ‘통합 유니폼’ 적용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현장 고객 응대 직원들의 유니폼을 새롭게 바꾸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유니폼 디자인 변경은 2011년 이후 13년 만이다. 새 유니폼은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에 공통으로 적용되며, 이달부터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한화갤러리아의 현장 직원들이 착용한다.새 유니폼 디자인에는 간결한 것이 더 아름답다는 의미의 ‘레스 이즈 모어(Less is more)’ 콘셉트가 반영됐다. 자연 친화적인 초록 바탕에 블랙 컬러를 더해 포인트를 줬다. 초록은 편안한 쉼을 상징하며 검은색 라인과 여백을 활용해 한화의 첫 글자인 ‘H’를 형상화했다.고객들에게 편안함을 선사할 수 있도록 심플하면서 성별 구분 없이 착용 가능한 젠더리스
-
GS25, 보졸레 빌라주 누보 사전 예약 시작
GS25가 ‘보졸레 빌라주 누보’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했다.GS25 관계자는 "2002년부터 23년째 프랑스 대표 와이너리 조르쥐 뒤뵈프의 ‘보졸레 누보’ 시리즈를 선보였으며, 올해는 ‘24년 보졸레 빌라주 누보’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음 달 7일까지 모바일 앱 우리동네GS 내 ‘와인25플러스’를 통해 3만1900원에 예약 판매하며, 상품 수령 및 현장 구입은 11월 21일 18시부터 가능하다"라며 "이번에 GS25에서 선보이는 물량은 보졸레 누보 공식 수입사 전체 물량의 65%에 달한다"라고 밝혔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에서 생산되는 포도 품종 ‘가메(Gamay)’로 만들어지는 레드 와인으로 그해 9월에 수확한 포도를 4
-
롯데마트, ‘뷰티플렉스’ 진행
롯데마트는 오는 10월 17일(목)부터 10월 30일(수)까지 2주간, 전 점에서 보습 제품 1200여개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뷰티플렉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뷰티플렉스’란 뷰티의 모든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기획된 롯데마트 최대 규모 헬스앤뷰티(H&B) 행사다"라며 "이번 뷰티플렉스는 다가오는 초겨울을 맞아 피부 건조를 예방하는 보습 제품과 기초스킨케어 위주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먼저, 롯데마트는 단독 출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최근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VT’ 브랜드의 ‘VT 콜라겐 리들샷 기획세트(30mL*샘플 2매)’를 행사카드(롯데
-
CU, 아이돌 ‘있지(ITZY)’ 콜라보 캠페인 진행
CU는 15일 신규앨범 골드(GOLD)로 돌아온 아이돌 그룹 있지의 컴백 일정에 맞춰 컬래버레이션 상품인 ‘트윈지카롱’과 ‘트윈지젤리(23일 출시)’를 선보인다. CU 관계자는 "트윈지는 있지 멤버 5명을 귀여운 고양이로 형상화한 있지 그룹 전용 캐릭터로, CU는 트윈지 얼굴 모양을 넣은 트윈지카롱(5개입, 9,500원)과 트윈지젤리(2,500원)를 순차 출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각양각색의 있지 멤버들처럼 트윈지 마카롱과 젤리에도 민트초코, 딸기 등 5가지의 색상과 맛으로 다채롭게 구현했다"라며 "각 상품에는 트윈지 띠부씰을 넣어 팬들의 소장 욕구를 높였다"라고 밝혔다. 콜라보 상품 출시와 더불어 <씨유에 있지> 온·오프라인 연
-
풀무원, 생과일 주스 ‘아임리얼’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도입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3종 전 제품에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용기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적용한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음료 제품에 사용한 것은 아임리얼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탄소 중립 실현과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SK케미칼과 화학적 재활용 소재 도입을 협업하고 이를 활용한 자원 순환이 가능한 포장 개발에 협력해 왔다"라며 "화학적 재활용은 플라스틱을 세척 후 분쇄한 알갱이로 만드는 물리적 재활용이 아닌 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분해하여 다시 원자재 상태의 원료로 회수하는 방법으로, 재활용률이 높고
-
세븐일레븐, 글로벌 소싱 상품전략 운영…1년간 총 180여종의 상품 수입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세븐일레븐 네트워크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 운영 전략에 있어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글로벌 소싱을 ▲세븐셀렉트(PB) 브랜드 강화, ▲지역 우수상품 활성화, ▲콜라보 마케팅과 함께 MD 혁신의 기본이 되는 주요 상품 추진 전략으로 삼아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1년간 과자, 라면, 디저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글로벌 상품 180여종을 수입해왔다"라며 "이는 2030세대로부터 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한 해 동안 총 1천만개 가량의 판매 성과를 올렸다"라고 전했다. 특히 최근 엔저현상에 따라 일본여행객이 증가하면서 해당 국가의 세븐일레븐 PB상품이나
-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유튜브 크리에이터 레오제이 PICK! ‘셀렉트 스토어’ 참여 外
‘듀이트리’가 10월 12일부터 27일까지 약 3주 동안 뷰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유원) 소속 137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레오제이가 직접 선택한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는 ‘레오제이 셀렉트 스토어’에 참여한다. ‘레오제이 셀렉트 스토어’는 레오제이가 직접 픽한 20개 브랜드의 30여 개 제품을 소개하는 오프라인 행사로, 뷰티 크리에이터의 이름을 내세워 스토어를 진행하는 세계 최초의 행사인 만큼 국내외 뷰티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시트 마스크팩 카테고리에서 깐깐한 테스트를 거쳐 단독으로 선정된 듀이트리 제품은 ‘AC 딥 진정 마스크’ 2종이다. 레오제이의 지난 외출 준비 꿀팁 콘텐
-
애경산업 원씽(ONE THING), 시카 B5 라인 선보여
애경산업 자회사인 ‘원씽’(ONE THING)에서 외부 자극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은 물론 탄탄한 피부결로 가꿔주는 ‘시카 B5 라인’(CICA B5 LINE)을 출시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원씽 시카 B5 라인은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5가지 시카 성분인 △어린 병풀잎 △병풀 뿌리 △병풀 단백질 △병풀 세라마이드 △3-TECA를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스킨케어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원씽 시카 B5 라인은 비타민 B5가 풍부한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영양 보충 및 보습막 형성에 도움을 주며,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해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결을 완성해 준다"라고 밝혔다. 원씽
-
락앤락 ‘그린메이트’청계천서 플로깅 진행
(주)락앤락이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와 함께 청계천에서 ‘플로깅(plogging·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락앤락 관계자는 "그린메이트는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국내 대표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로, 지난 2013년에 창단되어 무려 12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9월 그린메이트 23기 발대식이 진행되었으며, 매주 텀블러와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하는 다양한 미션을 전개해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플로깅은 도심 속 녹지 쉼터인 청계천 및 인근 광장시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 정비 활동을 진행하고, 일
-
㈜오뚜기, ‘빠개장 된장국’ 선보여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한 로코노미 제품 ‘빠개장 된장국’을 새롭게 선보인다. 오뚜기 관계자는 "로코노미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 특색을 활용한 제품을 뜻한다"라며 "최근 제품의 개발 배경과 브랜드의 철학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의 증가추세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뚜기는 이를 적극 반영해 지역의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 ‘죽장연’과 함께 2023년 봄 한정판으로 출시한 ‘빠개장면’을 출시했다"라며 "와디즈펀딩으로 출시한 ‘빼개장면’은 성공적이었으며, 인기에 힘 입어 2024년 봄에도 재출시한 바 있다"라고 말했다. ‘죽장연’은 포항시 죽장면 마을 주민들이 100% 지역 원료
-
생활공작소, ‘생공적 쉼’ 캠페인 진행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지난 3개월 간 워크앤스테이 두 곳과 함께 진행한 ‘생공적 쉼’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석달 간 시골 워케이션 브랜드인 ‘소도읖’(경남 남해군 상주면 소재)과 협업하여 ‘쉼 캠페인 in 남해, 나를 채우는 여행’의 타이틀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였고, 8월 한 달 간은 워크앤스테이 ‘맹그로브 고성’(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소재)에서 ‘생공적 쉼 in 고성, 몰입과 쉼’이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도읖 남해에서는 소도읖의 테마인 ‘운칠기삼’과 연계하여 기획된 ‘좋은 기운을 부르는 7가지 활동’과 ‘나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