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호반건설, ‘2025 코리아빌드위크’ 통해 협력사 지원 강화
호반건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협력사의 최신 기술 발굴 및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며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호반건설은 ‘2025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하는 협력사의 홍보 부스를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호반건설은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협력사 23개사를 대상으로 스마트건설, 스마트홈, 건설자재와 설비 등의 홍보 부스 40여개를 지원했다. 또 호반건설은 행사 기간 동안 중소기업 구매상담회 프로그램도 운영해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구매 창출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외 건축 기술과 자재를 중심으로 건설·건축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전문 박람회로 평가받는다. 이번 2025 코리아빌드위크
-
[유통단신] 일화, 어린이 이온음료 브랜드 ‘아이맑음’ 론칭
일화(대표 김윤진)가 어린이 이온음료 브랜드 ‘아이맑음’을 신규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일화가 새롭게 선보인 ‘아이맑음’은 영유아를 위한 음료 브랜드로, 국산 사과, 배, 샤인머스켓, 도라지 농축액이 사용됐고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의 수분 섭취에 도움을 준다고 회사는 전했다.또한 아이맑음은 식약처 공식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은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 기호식품의 제조·가공·유통·판매를 권장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정한 기준에 적합한 제품에 대해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아이맑음에는 아연과
-
포스코그룹,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그룹 통합 인권경영 강화”
포스코그룹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인권경영 실천과 그룹 차원의 보다 체계화된 인권경영을 위해 ‘그룹 인권경영 선언문’을 선포했다.포스코그룹은 20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그룹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을 비롯해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이앤씨, 포스코퓨처엠, 포스코DX, 포스코스틸리온 등 6개 그룹 사업회사 사장단 및 법무법인 지평 임성택 대표변호사가 참석했다. 또 세계 최대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 등이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장인화 회장은 “인권 존중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윤리 경영의 출발점으로 포스코그룹은
-
[유통단신]한샘, 브랜드 앰버서더 ‘한샘홈크루’ 3기 모집
㈜한샘(대표 김유진)은 오는 24일까지 브랜드와 상품을 알리는 브랜드 앰버서더 ‘한샘홈크루(HANSSEM Home Crew)’ 3기 20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한샘홈크루는 약 2개월 간 활동하며 본인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의 컨셉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스위브 스윙 소파, 아카이브+ 수납장 등의 한샘 제품을 체험하고, 다양한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한샘은 이들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상품을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고객들에게 소개한다는 계획이다.국내 거주 중이면서 5,000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한샘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한샘홈크루에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이들에게는 한
-
[스포츠 이슈] ‘개미지옥’ 이창호, 오는 4월 UFC 데뷔전 확정…상대는 화끈한 그래플러 '로미어스'
ROAD TO UFC 시즌 2 밴텀급(61.2kg) 우승자 ‘개미지옥’ 이창호(30∙10승 1패)가 드디어 UFC 옥타곤에 데뷔한다. 이창호는 오는 4월 6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UFC 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베가스 105’에서 ‘아유 낫 엔터테인드?’ 코르태비어스 로미어스(31∙미국)와 맞붙는다. 오랜 기다림은 끝났다. 예정대로 일이 풀렸다면 이창호는 지난해 여름에 UFC에 데뷔해야 했다. 하지만 상대 샤오롱의 부상으로 2022년 말로 예정됐던 ROAD TO UFC 시즌 2 결승이 반 년가량 지연됐다. 지난해 말 데뷔전을 치르려 했으나 이번엔 본인이 부상을 입으면서 또 공백기가 생겼다. ROAD TO UFC 시즌 3 밴텀급 우승자 유수영(29)
-
국내 최대 규모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 사전 등록 오픈...오는 4월 2일부터 코엑스 개막
국내 최대 규모 베이커리 전문 전시회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가 오는 3월 2일까지 최대 75% 할인된 ‘사전등록 티켓’을 판매한다. 3월 3일부터 16일까지는 50% 할인된 ‘얼리버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는 오는 4월 2일부터 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베이커리 전문 전시회로 코엑스(사장 이동기), (사)대한제과협회(회장 마옥천),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회장 이석원)가 공동 주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베이커리 관계 업체 150개 사, 300부스가 참여해 원부재료부터 베이커리 완제품까지 베이커리 매장에 필요한 모든 품목을 만나볼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새롭게 특별기획관
-
뮤직카우, 신규 가입 회원 위한 특별 이벤트 진행
뮤직카우가 음악증권을 첫 구매한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저작권료를 2배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뮤직카우 관계자는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뮤직카우에 처음 가입한 신규 회원은 가입 즉시 뮤카 포인트 5000p를 받을 수 있다"라며 "지급받은 뮤카 포인트는 신규 음악증권이 최초로 공개되는 옥션이나, 사용자 간 자유롭게 음악증권을 거래하는 마켓에서 활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가입 당월에 음악증권 첫 구매까지 마친 신규 회원에겐 저작권료 2배 지급(최대 지급 한도 1만원) 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료 2배 혜택은 가입 월에 구매 후 익월 정산되는 저작권료 기준으로 현금 지급되며, 저작권료 정산 후 7영업일 이내
-
정식품, 대한사회복지회에 베지밀 기부
㈜c(대표 정연호)이 17일 대한사회복지회에 2만5천 개의 베지밀 두유를 전달했다.정식품 관계자는 "이번에 기부한 두유는 지난해 12월 7일부터 31일까지 총 25일간 진행한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를 통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은 정식품이 소비자와 함께 지역 사회의 소외이웃을 돕기 위해 진행하는 사랑 나눔 프로젝트다.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정식품 공식 SNS 채널 내 캠페인 게시물에 ‘좋아요(공감)’ 또는 댓글을 남기거나, 개인 SNS 계정에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그 수치만큼 베지밀 두유가 기부되는 방식이다. 온도계의 온도가 1℃ 상승할 때마다
-
bhc,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bhc가 새학기를 맞아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진행하며 인기 메뉴 5종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bhc 관계자는 "새학기를 앞두고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bhc의 인기 메뉴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2월 20일(목) 저녁 7시부터 8시 20분까지(80분) 진행되며, 인기 쇼호스트 김주승, 김예나가 함께한다.방송에서는 bhc의 인기 메뉴 5종 ▲맛초킹콤보+콜라(1.25L), ▲후라이드반+양념반+콜라(1.25L), ▲뿌링클+콜라(1.25L), ▲뿌링클+치즈볼+콜라(1.25L), ▲뿌링클콤보+치즈볼+콜라(1.25L)의 교환권을 4천 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모바일 교환권
-
현대리바트, '2025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현대리바트는 오는 22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25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 최대의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상담부터 공간 컨설팅, 구매, 시공, A/S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리바트 집테리어'를 소개하는 전문 상담 공간을 구성해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
SOOP, KBO 스프링캠프 연습경기 생중계한다
SOOP이 KBO 구단들의 대만·일본 스프링캠프 연습경기를 생중계한다. SOOP 관계자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키움히어로즈, NC다이노스, 한화 이글스, 두산 베어스, 롯데 자이언츠 등 KBO 구단들이 대만과 일본에서 치르는 연습경기를 SOOP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스프링캠프 생중계는 20일 오후 2시 키움과 중신 브라더스 경기로 시작된다"라며 "키움은 중신 브라더스, 라쿠텐 몽키스, 타이강 호크스, 웨이취안 드래곤스 등 대만 프로야구팀과 총 8경기를 치른다"라고 전했다. 특히 3월 1일과 2일 타이강 호크스와의 경기는 SOOP에서 단독 생중계된다. 키움 경기는 대만 야구 전문 중계업체가 제작을 담당해 방
-
롯데마트, 캐나다산·미국산 삼겹살 판매
롯데마트는 2월 20일(목)부터 2월 26일까지(수)까지 일주일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캐나다산과 미국산 삼겹살과 목심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100g당 890원에 특가 판매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캐나다산, 미국산 삼겹살/목심을 800원대에 선보이는 것은 롯데마트 창사 이래 최초다"라며 "실제로 오픈시간 직후 많은 고객들이 축산 코너로 직행해 삼겹살을 구매하는 모습을 보였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마트 전 지점에서 진행되며 1인당 2㎏까지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작년 12월부터 캐나다와 미국 현지 파트너사와 사전 협의를 진행해 100톤(t)가량의 원물을 준비했다.
-
공영홈쇼핑, 2기 윤리위원회 위원 위촉 및 위원장 선출
공영홈쇼핑의 2기 윤리위원회가 출범했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윤리위원회는 20일(목) 오전 10시 공영홈쇼핑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라며 "위촉장 수여 후 김성만 위원이 2기 위원장으로 선출됐다"라고 말했다.공영홈쇼핑 윤리위원회는 △윤리경영 추진에 관한 중요정책 심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안건 검토 및 자문 △공영홈쇼핑이 요청하는 윤리경영과 관련된 안건을 논의하는 기구다.이번 안건으로 24년 ESG 경영 및 유통망 상생 결제 실적 보고가 있었다. 공적 역할 확대 및 공공성 제고 강화 방안도 논의됐다. 위원회는 인권 경영 등의 EGS 확대 계획 수립과 상생펀드의 지속 추진을 요청했다.
-
한화오션, 세계 최초 200번째 LNG운반선 인도
한화오션이 세계 최초로 200번째 LNG운반선을 성공적으로 인도했다. 조선산업의 역사를 새로 쓴 한화오션은 압도적인 기술력과 생산성 혁신을 통해 글로벌 LNG운반선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재차 입증한 것이다.한화오션(대표이사 김희철 사장)은 회사가 건조한 200번째 LNG운반선인 ‘레브레사(LEBRETHAH)’호를 SK해운에 20일 인도했다고 밝혔다. 레브레사호는 카타르 에너지의 노스필드 확장 프로젝트(North Field Expansion Project)에 투입∙운영될 예정이다. 운영사는 SK해운, 에이치라인해운, 팬오션 등 국내 3개 회사로 구성된 KGL(Korea Green LNG Ltd.)이다.한화오션에 따르면 저압 이중연료추진엔진(ME-GA)과 재액화설비가 탑재
-
KCC, 폴리우레아 방수·바닥재 ‘시공 시스템’ 환경표지 인증 획득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 KCC(대표 정재훈)가 폴리우레아 방수·바닥재 ‘시공 시스템’에 대해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KCC의 이번 ‘시공 시스템’ 환경표지 인증은 폴리우레아 방수·바닥재 시공 단계별로 사용되는 모든 제품에 대해 친환경 인증을 취득하였을 뿐만 아니라 ‘도장 시공 시스템’ 자체로도 인증을 획득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일부 제품만 친환경 인증을 받은 다른 도장 시스템과 달리, 각 단계별 인증 및 모든 단계를 아우르는 시스템 자체에 대해 친환경임을 인정받음으로써 KCC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된 것.KCC 관계자는 “폴리우레아 도료는 건축물의 옥외 및 철재 주차장의 바닥재·방수재로 적용
-
현대차, 2024년 전국 판매 우수자 ‘승용 톱 10·상용 톱 3’ 공개
현대자동차는 2024년 전국 판매 우수자 승용 10인 및 상용 3인의 명단을 공개하며 대전지점 김기양 영업이사(만 56세)가 승용 최다 판매 직원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현대차에 따르면 김기양 영업이사는 지난해 총 359대의 차량을 판매해 4년 연속 현대차 승용 최다 판매 직원에 선정됐다. 1991년 10월 현대자동차에 입사한 김기양 영업이사는 지난해까지 총 6553대를 판매했다.김기양 영업이사는 “영업은 노력한만큼 성과가 나오는 정직한 분야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이어 ▲성동지점 이정호 영업부장(’24년 321대 판매) ▲서대문중앙지점
-
기아, ‘더 기아 PV5’ 외장 디자인 공개
기아가 20일 브랜드 최초 전용 PBV(Platform Beyond Vehicle) ‘더 기아 PV5’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기아에 따르면 PV5의 외장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이면서 강인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바디 타입을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함이 특징이다. 다양한 타입의 PV5는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견고함, 대담함, 다재다능함이 느껴지는 외관을 공유한다. PV5의 전면부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기반으로 깨끗한 이미지의 상단부와 강인함이 느껴지는 하단부의 대비를 통해 과감하고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여기에 A필러의 연장선에서 이어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검은 색상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