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무신사 마뗑킴, 오사카 팝업 스토어에 일평균 1천300여 명 방문
무신사가 일본에서 공식 유통하는 패션 브랜드 ‘마뗑킴(Matin Kim)’이 올해 첫 팝업 스토어를 진행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지난해 11월에 마뗑킴과 일본 시장 총판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시장에서 온오프라인 유통, 마케팅, 홍보 등 브랜드 사업 전반에서 협력하고 있다"라며 "올해부터 일본 진출을 본격화하기에 앞서 다양한 지역의 고객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팝업을 추진했다"라고 전했다. 팝업 스토어는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한큐우메다 백화점 본점에서 진행됐다. 팝업 현장에서는 마뗑킴의 가을∙겨울(FW) 컬렉션과 인기 아이템을 선보였다.행사가 진행된 1주일간 약 9000명이 팝
-
[생활경제 이슈] 티젠, 2월 올영픽 선정 기념 할인 프로모션 참여 外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2월 ‘올영픽(Pick)’ 선정 기념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올영픽(Pick)’은 올리브영이 선정한 이달의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이다.티젠은 2월의 '올영픽' 제품으로 선정된 티젠 쏙 시리즈 3종을 2월 한 달 내내 특별 구성해 41% 할인가에 선보인다.티젠 쏙 시리즈 3종은 하루 1포로 간편하게 건강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데일리 케어 제품이다. 먼저, '티젠 푸룬쏙'은 푸룬 농축액과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을 조합해 최적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장 운동에 도움이 되는 락추로스, 치커리식이섬유, D-소비톨 등으로 기능성을 높였다. 대부
-
건국대병원 문연실 교수, 광진구치매안심센터와 치매 어르신 이야기 담은 <너에게 들려주고 싶은 다정한 이야기> 출간
건국대병원은 본원 신경과 문연실 교수가 센터장으로 있는 광진구치매안심센터와 치매 어르신들의 삶을 기억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 전하는 교훈을 담은 ‘너에게 들려주고 싶은 다정한 이야기’를 펴냈다고 31일 밝혔다.광진구치매안심센터 치매 전문자원봉사자는 지난 4월부터 약 6개월간 월 2회 환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인터뷰를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삶의 이야기를 기록했다.광진구치매안심센터는 노인 인구의 빠른 증가로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치매에 대해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을 막고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너에게 들려주고 싶은 다정한 이야기’는 전국 17개 광역치매센터와 256개 치매안심센
-
한양대병원, ‘2025년 전반기 정년퇴임식’ 개최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형중)은 지난 24일 신관 6층 세미나실에서 ‘2025년 전반기 정년퇴임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한양대학교 윤호주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한양대학교병원 이형중 병원장, 이항락 부원장 등 병원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 130여 명이 참석해 정년퇴임자들의 헌신과 노고를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윤호주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격려사에서 “오랜 시간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환자들에게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정년퇴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한양대학교병원에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이형중 병원장은 “항상 병원의 발전
-
HLB, “캄렐리주맙 CMC 지적사항 보완 완료”
HLB의 간암신약 허가 기일(PDUFA date)이 50일이 채 남지 않은 가운데, HLB는 파트너사인 항서제약이 미국 동부 현지시간 24일 캄렐리주맙 제조ᆞ품질관리(CMC)에 대한 추가 서류 제출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CMC 실사 후 지적받은 3가지 사안에 대해 보완 완료한 내용을 보고한 것으로, FDA는 보고사항을 검토한 후 CMC 실사결과를 최종 판단하게 된다. 또한 FDA는 HLB 간암신약에 대해 미국 동부시간 기준 3월 20일내 신약허가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앞서 FDA는 1월 초 캄렐리주맙 공장에 대한 CMC 현장실사를 진행했다. 회사는 “모든 제조 시설과 공정을 원점부터 실사한 결과, 3가지 사항에 대해 개선 요청이 있었으며, 충분히 해소 가능
-
씨젠 “올해 책임경영∙도전과 혁신으로 성과 창출”
글로벌 분자진단기업 씨젠이 성과 기반의 책임경영을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도전과 혁신을 통한 건전한 성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씨젠은 △매출·이익 목표 달성 및 비용 효율성 제고 △고객 관점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조직·업무 효율화 및 조직문화 혁신 △신규 사업 기회 발굴을 통한 지속 성장 등 4개의 방향성을 제시했다.올해 회사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신드로믹 검사 캠페인을 지속하는 한편 신사업 모델과 신규시장 진입 기회를 적극 발굴함으로써 매출 증대 및 글로벌 입지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씨젠은 지난 21~23일 서
-
휴온스메디텍, 두바이 ‘아랍헬스 2025’ 참가
휴온스그룹 의료기기 전문 기업 휴온스메디텍이 해외 전시회 참가 및 현지 홍보 활동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 확대에 나섰다.휴온스메디텍(대표 이진석)은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중동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 '아랍헬스 2025(Arab Health 2025)'에 참가했다고 31일 밝혔다.아랍헬스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의 가장 큰 의료 및 헬스케어 전문 전시회로 1975년 시작해 올해 50주년을 맞이했다 의료기기, 제약, 건강 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전문가들이 모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해 교류하는 장이다.휴온스메디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휴온스메디텍의 다양한 의료
-
KT&G 상상마당, 신진 아티스트 발굴 위한 ‘상상라이브연습실’ TOP 6 선정
KT&G 상상마당 부산이 신진 뮤지션 발굴 프로그램인 ‘2025 상상라이브연습실’의 TOP 6를 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지난해 12월부터 공개 모집을 시작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82팀이 지원해 14:1로 역대 최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실연 심사를 통해 상위 6개 팀이 선정됐다. 6개 팀은 ‘권결’, ‘직사광선’, ‘컨파인드화이트’, ‘폴리아모리’, ‘헤븐이즈데어’, ‘7번 국도’로, 아티스트로서 우수한 역량을 선보였다.선정된 6개 팀은 오는 3월 23일 KT&G 상상마당 부산 라이브홀에서 최종 우승팀 선발을 위한 파이널 공연에 오른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부산국제록페스티벌
-
휴젤 웰라쥬, ‘브레드이발소’ 콜라보 한정 기획세트 출시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자사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와 인기 TV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가 콜라보한 한정 기획세트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오는 2월 1일부터 14일까지 무신사에서 단독 선론칭,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브레드이발소는 이발소를 배경으로 한 재치 있고 탄탄한 스토리의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어린아이는 물론 MZ세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웰라쥬X브레드이발소 콜라보 한정 기획세트는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 100ml ▲ 리필 75ml ▲스티커로 구성됐다. 리필 패키지 디자인은 브레드이발소 주인공 캐릭터 중 하나인
-
대웅제약 나보타, 사우디아라비아 출시..."중동 최대 시장 공략 본격화"
K-대표 톡신 대웅제약 ‘나보타’가 중동 진출을 본격화한다.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중동 최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 사우디아라비아에 나보타를 정식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사우디아라비아는 중동에서 가장 큰 경제 규모를 가지고 있는 국가로, 문화 개방 후 자유로운 옷차림이 자리잡으며 미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K팝,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 한국산 제품들의 성장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글로벌 조사 기관 어스튜트 애널리티카(Astute Analytica)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의 미용·성형 시장은 2023년 78억 9900만 달러에서 2032년 187억 7800만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사우디아라비아는 보툴리눔 톡신
-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앱토즈마’ 美 품목허가 승인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악템라(성분명 토실리주맙)’ 바이오시밀러 ‘앱토즈마(AVTOZMA, 개발명: CT-P47)’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셀트리온은 글로벌 임상 3상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앱토즈마의 미국 품목허가를 신청해, 류마티스 관절염(RA), 거대세포 동맥염(GCA), 전신형 소아특별성관절염(sJIA), 다관절형 소아특별성관절염(pJIA),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등 주요 적응증을 포함한 허가를 확보했다.오리지널 의약품 악템라가 피하주사(SC)와 정맥주사(IV) 두 가지 제형으로 출시된 만큼, 앱토즈마 역시 의료진이 환자의 상태와 편의를 고려해 선택적으로 처방할 수 있
-
이랜드팜앤푸드 냉동 수입 과일 매출액 109% 성장
이랜드팜앤푸드는 킴스클럽 등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직수입 냉동 과일 4종(▲딸기 ▲블루베리 ▲트리플 베리믹스 ▲애플망고)의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109% 성장했다고 31일 밝혔다.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냉동 과일의 가장 큰 매력은 신선과일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라며 "현재 마트에서 판매되는 국산 신선 딸기에 비해 수입 냉동 딸기 가격은 4분의 1 수준으로 낮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랜드팜앤푸드는 이들 냉동 과일의 산지를 페루와 칠레 등 해외로 다각화함으로써 성수기 제철 과일의 수요 폭증이나 이상기후로 인한 국내 작황 부진의 상황에도 안정적으로 저렴한 대체 과일을 공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1인 가구
-
쿠팡, 식단 관리 기획전 진행
쿠팡이 다음 달 9일까지 식단 관리 상품을 할인하는 ‘식단 관리 기획전’을 연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길어졌던 설 연휴 동안 급하게 찐 살로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라며 "식단 관리 건강식품, 단백질 파우더/셰이크/음료, 부담없는 간식/시리얼, 가볍게 즐기는 간편식/음료, 저당&대체당 소스/조미료 등 쿠팡이 추천하는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인기 있는 식단 관리 식품들을 카테고리별로 구성해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라며 "스테비아&대체당 식품, 사과식초&땅콩버터, 오트밀&그래놀라, 제로 음료 등 원하는 상품을 종류별로 편하게 살펴볼 수 있다"라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졸업&입학 프로모션 진행 外
서울드래곤시티가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특별한 순간을 기념할 수 있도록 오는 3월 말까지 ‘2025 졸업&입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할인 혜택과 함께 한정판 굿즈 제공 등 특별한 서비스를 준비했다.먼저, 2025년도 졸업 및 입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드래곤시티의 5개 매장 방문 시 본인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이 제공되는 레스토랑은 ▲모던 프렌치 비스트로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 ▲서울 시내의 탁 트인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THE 26’, ▲인터네셔널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푸드 익스체인지’, ▲정통 일식 요리를 선보이는 ‘운카
-
삼양사, '상쾌환 스틱 제로' CF 공개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내달 1일 제로 슈거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스틱 제로’의 새로운 CF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삼양사 관계자는 "CF에는 작년부터 상쾌환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고윤정이 출연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CF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 CF와 동일한 콘셉트로 제작됐다"라며 "브랜드 대표 색상인 블루 컬러를 클래식 타자기 등의 오브제에 입혀 젊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클래식 타자기의 경쾌한 타건음을 활용한 사운드로 광고 몰입도를 높였다"라고 말했다. 특히 숙취해소 효과는 물론 당 걱정까지 없는 숙취해소제품이 ‘0순위’임을 강조함으로써 ‘제로(0) 슈거’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새해 봄∙여름 시즌 신제품 출시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개인화∙친환경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반영한 새해 봄·여름 시즌 신제품을 출시했다.이브자리 관계자는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섬세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기존보다 다양한 디자인, 기능적 옵션을 갖춘 상반기 신제품 220종을 선보였다"라며 "다채로운 파스텔 색감을 활용해 자신만을 위한 홈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개인별 체형과 수면환경에 따라 맞춤 제안하는 기능성 제품군을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또 천연소재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지, 모달 등 식물성 섬유를 중점적으로 사용해 건강한 수면환경을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중시되고 있는 친환경적인 가치까지 담고자 했다.이브자리 ‘레전드’와
-
[생활경제 이슈] 휴젤 웰라쥬, ‘브레드이발소’ 콜라보 한정 기획세트 출시 外
휴젤㈜이 자사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와 인기 TV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가 콜라보한 한정 기획세트를 출시한다. 오는 2월 1일부터 14일까지 무신사에서 단독 선론칭,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브레드이발소는 이발소를 배경으로 한 재치 있고 탄탄한 스토리의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어린아이는 물론 MZ세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웰라쥬X브레드이발소 콜라보 한정 기획세트는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 100ml ▲ 리필 75ml ▲스티커로 구성됐다. 리필 패키지 디자인은 브레드이발소 주인공 캐릭터 중 하나인 ‘윌크’ 모양으로, 함께 포함된 스티커를 활용해 재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