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노랑풍선, 아시아나항공 씨엠립 직항 전세기로 떠나는 캄보디아 여행 선보여
노랑풍선은 아시아나항공의 씨엠립 직항 전세기로 떠나는 캄보디아 상품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캄보디아는 앙코르 유적과 에메랄드빛 바다, 열대 우림이 공존하는 곳으로 적당한 비행 거리와 이국적인 분위기를 갖추고 있어 많은 여행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여행지 중 한 곳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캄보디아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오는 2월 28일까지 국적기인 아시아나항공을 통해 매일 출발이 가능한 이번 캄보디아 상품은 △로얄 엠파이어 △스마일링 △리 호텔 △그랜드 소카라이 △앙코르 미라클 △퍼시픽 프리미어 등 전 일정 4~5성급 호텔에서의 숙박으로 편안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 출시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를 출시한다.‘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는 일본의 대표 디저트 도쿄바나나를 판매하고 있는 그레이프스톤과 함께한 제품이다. 2024년 배스킨라빈스가 출시한 이달의 맛 중 가장 사랑받은 제품으로 선정된 ‘아이스 도쿄바나나’에 이은 두 번째 협업 제품이다.2월 이달의 맛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바나나와 초콜릿이 조화를 이루는 ‘맛없없(맛 없을 수 없는)’ 콘셉트로 기획된 플레이버다. 부드러운 바나나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초코 브라우니 큐브와 바나나 퓨레, 밀크 초콜릿 리본(아이스크림 안에 넣는 시럽의 일종)을 조합했다.아이스 초코 도쿄바
-
배민, 가게 중복노출-복잡한 UI 없앤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같은 가게의 반복적인 애플리케이션(앱) 노출을 없애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다. 또 ‘음식배달’, ‘가게배달’ 등 2개의 탭으로 나뉜 이용 경로를 음식배달 탭 하나로 통합하는 UI 개편을 추진한다.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앱 UI 개편 계획을 31일 공지했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고객 경험을 해치는 요소를 과감히 제거해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고 점차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그동안 배민 앱은 음식 주문 목록에서 동일한 가게가 반복적으로 노출되고, 서비스별로 탭이 여러 개 있어 화면이 다소 복잡하다는 점이 불편사항으로 지적
-
세라젬, ‘이순신 명량해전 체험전’ 공식 후원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이순신의 명량해전 체험전을 공식 후원한다. 세라젬 관계자는 "2017년 이후 누적 판매 600만 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시리즈를 바탕으로 기획된 이번 체험전은 ㈜씨엠지월드가 주관하며, 오는 3월 2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라고 전했다.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이순신의 명량해전 체험전은 한국사 전문가 설민석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대한민국의 역사적 영웅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생생히 체험할 수 있으며, 명량해전의 역사적인 순간을 생생하게 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세라젬은 이번 전시에 주요 후원사로 참여해 전시장에 방문할 가족 단
-
유한킴벌리,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 등 누적기부 2,800만 개 돌파
유한킴벌리는 국민 브랜드인 하기스, 크리넥스, 좋은느낌, 디펜드 등을 통해 지난해에만 약 250만개의 제품을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등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이에 따라 아기 기저귀, 성인용 언더웨어, 생리대, 화장지 등의 누적기부는 지난해에 2,800만 개를 넘어섰으며, 올해 안에 3,000만 개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 기업 사회공헌의 헤리티지로 평가받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당면한 기후위기 극복에 기여해 왔다"라며 "이러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철학은 기업 문화와 비즈니스에 깊이 뿌리내려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이해관계
-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지속 전개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통해 새해에도 변함없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아웃백 관계자는 "강남교보타워점은 지난 24일, 서울성모병원과 함께 암을 완치한 환우 가정에게 격려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특별한 식사를 대접하는 ‘이어줄 한 끼’ 행사를 진행했다"라며 "‘블랙라벨&치즈 슈프림 패밀리 세트’와 ‘치킨 텐더 샐러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with 크리스피 크로와상’ 등 아웃백 인기 메뉴로 풍성한 식사를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강남교보타워점 매장 오픈 후 처음으로 진행된 러브백 캠페인으로, 향후에도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
피자헛, 배달비 무료 프로모션 실시
피자헛, 배달비 무료 프로모션 실시한국피자헛이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일(토)과 2일(일)을 시작으로 매월 첫째 주 주말(토, 일만 해당) 배달비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한국피자헛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피자헛의 기존 배달 및 포장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더욱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며 "피자헛 온라인 회원은 매월 첫 번째 주말, 피자헛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주문시(L사이즈, 배달 기준) 8,000원 할인에 더해 배달비까지 무료로 주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포장 주문시 1만원 상시 할인 혜택도 계속해서 제공되고 있다.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오랜 시간 꾸준히 사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저당 초콜릿 활용한 밸런타인데이 도넛 2종 출시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밸런타인데이 시즌 도넛 2종을 2월 이달의 도넛으로 출시한다.신제품은 △초코링 도넛 △베리 초코 듀얼하트 2종이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저당 원료를 사용해 선보였다.‘초코링 도넛’은 당 함량 0.5% 미만의 제로 슈가 초코를 코팅한 링 도넛이다. ‘베리 초코 듀얼하트’는 당 함량 5% 미만의 로우 슈가 딸기・초코 필링을 넣고 제로 슈가 초코 코팅으로 마무리한 듀얼 필드 도넛이다. ‘베리 초코 듀얼하트’는 하트 모양으로 제작돼 밸런타인데이 선물로도 좋다.◆에스쁘아, ‘플래시 글로우 에디션’ 출시메이크업 크리에이션 브랜드 에스쁘아
-
[IT/방송이슈] 카카오엔터 장윤중 공동대표, '빌보드 파워 100 리스트' 2년 연속 선정 外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장윤중 공동대표가 '2025 빌보드 파워 100 리스트(The 2025 Billboard Power 100 List)'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확고한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장윤중 공동대표는 빌보드가 27일(미국 현지시각 기준) 발표한 ‘2025 빌보드 파워 100 리스트’ 멀티섹터 부문 15위에 선정됐다. ‘빌보드 파워 100 리스트’는 빌보드가 매년 전세계 음악 산업에 주요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인물을 레이블, 퍼블리싱, 멀티섹터 등 각 부문별로 선정해 발표하는 것으로, 올해 이름을 올린 한국인은 장윤중 공동대표를 포함해 두 명이다.빌보드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글렌피딕, ‘글렌피딕 테이스팅 &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글렌피딕이 싱글몰트 위스키 입문자를 대상으로 2월 22일부터 ‘글렌피딕 테이스팅 & 멘토링’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글렌피딕 관계자는 "글렌피딕 테이스팅 & 멘토링은 배대원 글렌피딕 브랜드 앰버서더와 위스키 지식 부터 음용 방법, 그리고 글렌피딕 12년, 15년, 18년의 테이스팅을 포함한 여정을 함께한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은 위스키에 관심은 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인 입문자에게 보다 친절하고 즐겁게 위스키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멘토링은 7주간 2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 멘토링은 2월 22일부터 3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운영되며, △1부(3시)와 △2부(7시) 두 세션으로
-
BBQ, 지역 소외된 이웃에 2,300만원 상당 치킨 전달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올해 1월 한 달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지역 사회복지시설 등에 누적 1,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26년째 이어온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라며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교육 시설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시스템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ESG(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경영 활동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BBQ는 설 명절 직전에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노인
-
무신사, '몰로코'와 파트너십 맺는다
무신사는 최근 머신러닝 솔루션 분야 선두기업 몰로코(Moloco)와 ‘AI 추천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무신사 스토어 내에서 입점 브랜드를 위한 추천 기술 고도화에 나설 방침이다"라며 "고객들이 무신사에서 브랜드와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전 과정에서 개인별로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각자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고객 관점에서 취향에 맞는 상품을 구입하는 과정이 손쉽고, 편리해지면 그만큼 브랜드와 무신사 플랫폼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수 있다. 아울러 입점 브랜드 입장에서는 기존에 만나기
-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호텔 자체 자원순환 활동 통해 마련한 성금 기부
글래드 호텔앤리조트가 서울과 제주 지역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을 전달했다.글래드 관계자는 "성금은 글래드 호텔의 친환경 정책과 부합하는 폐자원 순환을 위한 폐식용유 판매 수익금, 고철 매각, 자판기 운영 수익금 등을 통해 마련됐다"이어 이어 "글래드 여의도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영등포구가 진행하는 ‘2025 희망 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 사업에 참여했다"라며 "지역 내 저소득 주민 등 취약계층의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지원하기 위해 성금 218만 7천 원을 기탁했다"라고 밝혔다. 메종 글래드 제주는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희망 2025 나눔’ 성금 650만 원을
-
오비맥주 한맥, 2025 신규 캠페인 ‘수요 한맥회’ 전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2025년 신규 캠페인 '수요 한맥회'를 전개하며 수요일마다 한맥과 영화를 함께 즐기는 문화 조성에 나선다.오비맥주 관계자는 "한맥은 ‘환상 거품’으로 알려진 크리미한 거품이 특징이다"라며 "잔에 따른 후 잠시 기다리면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풍부한 거품층이 부드러운 목 넘김을 극대화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랫동안 지속되는 한맥의 밀도 높은 거품과 부드러운 풍미는 영화를 감상하며 천천히 음미하기에 최적화된 음용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수요 한맥회’ 캠페인은 바쁜 일상을 보내는 소비자들에게 맥주와 영화가 함께하는 여유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매주 수
-
바디프랜드, ‘소비자 불만 해결 우수 사업자’ 선정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지난 1월 2일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 해결 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소비자 불만을 해결하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소비자 불만해결 사업자 협의회를 출범하고, 소비자 상담 자율 처리율, 소비자 어려움 해결에 대한 적극성,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사업자를 선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디프랜드는 이번 평가에서 전반적인 소비자 불만 처리 능력과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 정책이 돋보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라고 밝혔다.대표적으로 바디프랜드가 제공하는 전 제품 5년 무상 A/S 서비스
-
코웨이,‘25년형 벽걸이 공기청정기2’ 선보여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벽걸이와 스탠드 겸용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인 ‘25년형 벽걸이 공기청정기2(AP-1225F)’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신제품은 벽면 설치가 가능해 복잡하고 좁은 공간에 설치가 용이하고 유치원과 병원처럼 어린아이들이나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곳에서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며 "또한 스탠드형 겸용으로 손 닿는 곳에 두고 편리하게 관리하고 싶으면 변경해 사용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코웨이 ‘25년형 벽걸이 공기청정기2’는 12평형급 제품으로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4단계 필터시스템을 탑재해 초미세먼지는 물론 생활에서 발생하는 냄새까지 케어해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관리한다.신제
-
롯데온, 2월 글로벌 명품 브랜드 공식 입점 진행
롯데온이 오는 2월 이탈리아 명품브랜드 ‘에트로’와 ‘스카로쏘’를 비롯해 ‘아르마니 시계’, ‘비비안웨스트우드 시계’, ‘디젤’ 및 ‘토리버치’의 시계와 주얼리 상품을 공식 입점시켜 선보인다.롯데온 관계자는 "현재 성장중인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의 화두는 단연 ‘신뢰’ 다. 롯데온은 이번 명품 브랜드들의 공식 입점을 통해 신뢰도 높은 럭셔리 쇼핑몰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히겠다는 입장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공식 입점을 기념해 2월 1일(토)부터 7일(금)까지 ‘럭셔리 쇼룸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행사 기간 동안 럭셔리 쇼룸 이용 고객에게는 최대 25% 할인쿠폰 및 5% 카드결제 할인혜택이 추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