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타이어, ‘2025 따뜻한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국내 사업장 및 R&D센터 등에서 ‘2025 따뜻한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한국타이어는 지난 18일 대전시 유성구 소재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을 시작으로 19일 대전시 대덕구 대전공장과 충남 금산군 제원면 금산공장에서, 21일에는 대전시 유성구 한국엔지니어링랩에서 임직원들이 헌혈에 동참했다.서의돈 한국타이어 안전생산기술본부장은 “겨울철 혈액 수급난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생명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회 구성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렌터카, 업계 최초 개인 장기렌터카 고객 ‘운전자보험’ 제공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이 롯데렌터카 개인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업계 최초로 운전자보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롯데렌터카 My car(마이카) 멤버십 혜택으로 캐롯손해보험 운전자보험을 계약 기간 중 최대 1년간 무상 지원한다. 롯데렌터카에서 신차와 중고차를 장기렌터카로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캐롯 운전자보험 혜택을 마이카 멤버십에서 신청하면 된다. 운전 중 사고는 물론 보행 중 사고와 탑승 중 사고까지 항목별 최대 3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롯데렌탈 관계자는 “지난해 인증을 획득한 고객 중심 경영(CCM) 실천을 위해 업계 최초로 운전자보험 제공 혜택을 도입했다”며 “렌터카 서비스 외에도 고객의 운전과
-
현대차그룹,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 참가자 모집
현대자동차그룹이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 개발 체제로의 전환과 차량용 앱 생태계 확장을 위해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바일 앱 개발자 및 비즈니스 파트너를 대상으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앱 개발 환경과 차량용 앱 마켓을 선보이고 이들과의 협력 기회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현대차그룹은 오는 3월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개발자 컨퍼런스, ‘Pleos(플레오스) 25’의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Pleos는 현대차그룹이 새롭게 선보이는 그룹 소프트웨어 브랜드로, 모든 움직임, 디바이스, 공간의 데이터를 모으고 연결해 새로운
-
제주항공, 리튬 배터리 화재 진압 파우치 도입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리튬 배터리 화재 진압 파우치(containment bag)’와 ‘내열 장갑’을 기내에 도입했다.제주항공은 최근 모든 항공기에 리튬 배터리 화재 진압 파우치와 내열장갑을 비치하고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사용법을 공지했다고 24일 밝혔다.화재 진압 파우치의 외피는 1600도까지 견딜 수 있는 방염 소재인 ‘실리카’로 만들어졌으며, 내부는 ‘질석 패드’로 구성돼 있어 파우치 내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질석이 열기에 녹아 배터리를 덮으며 산소를 차단해 자체적으로 화재진압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항공기 기내에서 배터리의 발열 및 팽창 현상이 나타날 경우 승무원은 배터리를 해당 파우치에 넣어 항공기 뒤쪽 갤
-
동국제강그룹, 초등 입학 임직원 자녀에게 응원 선물 전달
동국제강그룹 동국제강·동국씨엠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 107명에 편지와 선물을 전했다.이번 선물 증정은 ‘초등학교 입학 자녀 돌봄 휴가’와 연계한 이벤트다. 동국제강그룹은 초등 입학 예정 자녀를 둔 임직원이 자녀와 첫 등교를 함께할 수 있도록 자녀 1명당 최소 2일에서 최대 5일간 휴가를 보장하고 있다.동국제강(대표이사 최삼영)은 임직원 초등학교 입학 자녀 60명에게 보조가방·학용품세트를 담은 선물 꾸러미에 대표이사 응원 편지를 동봉했다.최삼영 동국제강 사장은 편지를 통해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새로운 시작과 행복한 만남 속에서 즐거운 학교 생활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
플레이오토, 테무 연동서비스 오픈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Temu)의 한국 로컬 쇼핑몰 플랫폼과 API연동을 완료하고 연동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테무의 한국 로컬 쇼핑몰은 국내 셀러가 국내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국내 셀러들이 더 많은 소비자들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테무와의 연동 서비스 오픈에 따라 국내 셀러(판매자)들은 테무의 상품등록 및 수정, 주문과 클레임 수집, 송장 전송 등 상품 관리부터 주문 처리까지 모든 과정을 플레이오토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테무가 K-셀
-
홈앤쇼핑, 성과공유제 시행한다
홈앤쇼핑은 불경기 속 중소기업을 위해 총 6억원 규모의 성과공유제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성과공유제는 단순히 실적이 우수한 협력사와 성과를 공유하는 활동에서 벗어나 방송판매 효율 부진으로 운영이 어려운 협력사의 손실을 보전해줌으로써 실질적 도움을 제공한다"라며 "지난해 성과를 공유하는 이번 성과공유제를 통해 40개 협력사에 각 1500만원씩 총 6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홈앤쇼핑은 2012년 개국 이후 본격적으로 이익이 발생한 2013년부터 초과 이익에 대한 성과공유제를 시행 중이다.성과공유제를 통해 2013년부터 현재까지 658개 중소기업 협력사에 총 67억원을 지원했다. 성과공유제는'중소
-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 1조5000억 돌파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이 이달 1조5000억 원을 돌파했다. 온라인 매출이 홈플러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로, 5분의 1을 넘어섰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온라인 매출 1조 돌파 후 3년 만에 다시 한 번 기록을 쓰게 됐다.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은 매년 성장 중이며, 이번 회계연도(2024년 3월~2025년 2월)에도 매출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의 성장에는 식품이 있었다. 식품 매출 비중은 86%로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중 높은 편이다. 특히 장보기 주요 품목인 과일, 채소, 수산, 축산 계란, 건조식품 등 신선식품 매출이 최대 17% 늘었다.비식품의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생활용품이나 의류뿐만
-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중소 관광기업의 혁신 성장을 위해 2월 24일부터 3월 14일까지 ‘2025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의 수혜기업을 모집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은 디지털 전환, 마케팅 등 관광기업이 필요로 하는 과업 수행비용을 공사가 바우처 형태로 제공하는 사업이다"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기업’과 서비스를 제공받는 ‘수혜기업’을 각각 모집하며, 수혜기업이 제공기업에 과업을 의뢰하면 과업 완료 후 그 비용을 공사가 지급하는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혁신바우처 플러스(1억 원) : 20개 기업 ▲중형바우처(5,000만 원) : 52개 기업 ▲소형바우처(2,000만 원)
-
굽네몰, ‘저당 소스듬뿍통살 2종’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 실시
굽네몰(대표 정수철)이 ‘저당 소스듬뿍통살 2종’(떡볶이 맛, 간장마늘치킨 맛) 출시를 맞아 74%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굽네몰 관계자는 "최근 즐겁게 건강을 챙기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와 노화 속도를 늦추는 ‘저속노화’ 트렌드가 맞물리며 저당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라며 "이에 굽네몰은 맛과 건강 모두를 고려한 저당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혔다":라고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소스듬뿍통살 3종(숯불 바베큐, 누룽지 삼계탕, 허니갈릭 맛)에 이어 저당 제품이 추가되어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 관리가 가능해졌다. 중독성 있는 K-소스에 식약처가 인정한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류를
-
[생활경제 이슈] 29CM, ‘세이투셰×LG전자 시네빔 큐브’ 한정판 패키지 출시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국내 대표 가전 기업 LG전자와 독창적인 인테리어 소품으로 주목받는 디자이너 브랜드 세이투셰(SAY TOUCHÉ)의 한정판 협업 컬렉션 ‘시네빔 앤 칠(CINEBEAM & CHILL)을 단독 출시한다.29CM는 ‘시네빔 앤 칠’ 컬렉션을 이달 26일 오전 11시부터 29 리미티드 오더(29 LIMITED ORDER)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29 리미티드 오더는 브랜드의 한정판이나 협업 에디션, 아티스트의 머천다이즈 등 화제성 높은 상품을 선착순 또는 추첨 형태로 발매하는 서비스다.이번 ‘시네빔 앤 칠’ 컬렉션은 전통 문화를 힙하게 즐기는 ‘힙트래디션(Hip+Tradition)’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구성은 초소형 프로젝터인 LG전자 시네빔
-
메가박스, ‘전 좌석 리클라이너’ 인천학익점 개관한다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오는 28일 인천의 새로운 랜드마크에 위치한 ‘메가박스 인천학익점’을 개관한다고 24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인천학익점은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에 위치한 ‘스타오씨엘 에비뉴Ⅰ’ B1층에 위치하며 총 6개관, 총 446석 규모를 갖췄다"라며 "특히 모든 상영관 전 좌석에 리클라이너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리클라이너 좌석은 관객이 자유롭게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어 안락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온전히 작품에 몰입할 수 있게 돕는다.메가박스 인천학익점이 위치한 ‘스타오씨엘 에비뉴Ⅰ’는 인천의 미니 신도시라 불리는 용현·학익지구의 중심 상권이다. 주변 대규모 주거단지와 대학가
-
설빙, 쿠팡이츠 랜덤박스 프로모션 진행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24일부터 일주일간 쿠팡이츠 랜덤박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설빙 관계자는 "2월 24일(월)부터 3월 2일(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할인 쿠폰을 받아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오전 9시부터 쿠팡이츠 앱 내 설빙 랜덤박스 배너 클릭 시 최대 20,000원부터 14,000원, 3,000원, 2,000원의 할인이 적용되는 쿠폰이 랜덤으로 발행된다. 각 쿠폰은 최소 주문금액 18,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으며, 매일 1회 발행 및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설빙은 최근 '잔망루피'와 협업한 신메뉴 2종 '잔망루피낭만딸기설빙', '잔망루피낭
-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 키즈 라운지 패키지 출시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아이 동반 고객을 위한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더 플라자는 2021년부터 캐치티니핑 테마룸, 친환경 장난감 만들기 등 매년 다양한 키즈 패키지를 출시해왔다. 올해는 삼성 출판사의 유아 교육 브랜드 ‘마이리틀타이거(MY LITTLE TIGER)’와 협업해 키즈 라운지를 조성했다.더 플라자 관계자는 “‘2022년 판매한 마이리틀타이거 패키지 매출이 다른 키즈 패키지보다 2배 이상 높아 재협업을 결정했다”며 “키즈 라운지에 담당자가 상주해 안전과 위생을 관리해 더욱 안심할 수 있다”고 말했다.18층에 위치한 70평(231m2) 규모의 키즈 라운지는 세 구역으로 나뉜다. A구역은 트램펄린, 미끄럼틀, 볼풀을 갖춘
-
무신사, 걸그룹 ‘하츠투하츠’와 봄 신상 캠페인 실시
무신사가 봄 시즌을 맞이해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하츠투하츠(Hearts2Hearts)와 함께 함께 여성 봄 신상 캠페인을 진행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여성 봄 신상 캠페인 모델로 참여한 하츠투하츠는 SM엔터테인먼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전 세계 케이팝 팬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신예다"라고 밝혔다. 새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캠페인은 오늘(24일) 하츠투하츠의 데뷔와 동시에 오픈한다. 이와 함께 ‘뉴 걸스 아웃 나우(NEW GIRLS OUT NOW)’를 주제로 하츠투하츠의 스타일링 화보를 공개한다.화보를 통해 △글로니 △락케이크 △마뗑킴 △미세키서울 △밀로 우먼 △썸웨어버터 등 무신사에서 떠오르는 여성
-
롯데百, 롯데문화센터 봄학기 개강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롯데문화센터 봄학기 개강을 맞아, 5060세대를 타깃으로 ‘프로에이징(Pro-aging)’ 테마의 강좌들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프로에이징’은 노화를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인위적인 방법을 통해 이겨내려는 ‘안티에이징(Anti-aging)’에 반대되는 말로, ‘나이듦’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보다 건강하고 진취적인 삶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일컫는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프로에이징’ 트렌드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었던 코로나 시기에 급부상해, 롯데문화센터에도 많은 변화를 일으켰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문화센터 전체 수강생 중 5060세대 구성비는 코로나 이전(2019년)보다 10%P 늘
-
CU, 봄맞이 이색 샌드위치 선보여
CU가 최근 편의점 디저트 인기의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가오는 3월 봄을 맞아 쑥 크림, 카야잼 샌드위치로 편의점 디저트의 영역을 확장한다.CU 관계자는 "디저트 샌드위치는 대학가 개강과 봄나들이 등으로 유동인구가 크게 늘어나는 3월부터 매출이 급신장하는 제품이다"라며 "지난해 3월만 보더라도 압도적 우유 크림 샌드위치 등이 큰 인기를 끌면서 디저트 샌드위치의 매출이 2월 대비 한 달 만에 28.4%나 급증했다"라고 전했다. 실제 CU 디저트 샌드위치의 연도별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보면, 2022년 18.5%, 2023년 31.7%, 2024년 46.8%로 매년 가파르게 늘어왔다.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뚱카롱, 밤 티라미수, 수건 케이크 등 편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