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장수돌침대, 슬립테크 기술로 가구업계 최초 ‘패밀리케어’ 선보여 外
‘장수돌침대’가 국내 건강 침대 부문 최초로 생체 인식 센서 기반의 슬립테크 기술에 ‘패밀리 케어’라는 가치를 접목한 신제품을 전격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건강 가구 브랜드 ‘장수돌침대’는 첨단 바이오 센싱 기반의 슬립테크 기술 ‘제이슬립(J-Sleep)’을 개발, 적용된 제품을 선보이며 종합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 제고에 본격 나설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장수돌침대의 ‘제이슬립’은 1992년 설립 이래 30년 넘게 전통 온돌 문화와 현대 과학 기술을 접목, 건강한 수면문화 창조를 위한 연구 개발을 거듭해 온 장수산업이 수면의 가치에 혁신을 더해 개발한 특허 받은 ‘슬립테크’ 기술이 결합된 침대다.천연 석재와
-
쌍방울, 트라이 반려견용 내의∙맨투맨 선보여
쌍방울은 영하권 추위로 구정 연휴 기간 대설∙한파가 예고된 가운데 반려견들을 위한 겨울 내의와 맨투맨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쌍방울 관계자는 "이번 출시한 트라이 반려견용 내의는 작년 출시한 트라이 반려견용 보온메리와 히트업의 인기에 힘입어 기획됐다"라며 "특히 면 100% 삼중직 원단을 사용해 보온력이 우수하며 레트로풍 디자인으로 옛 트라이 내복의 감성을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또 보호자와 함께 커플로 입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트라이 반려견용 맨투맨은 아우터 라인으로 면스판 소재를 사용해 움직임과 활동성을 극대화 시켰다. 30수 양면 원단을 사용한 와펜으로 포인트를 주고 보온성까지 강화했다.쌍방울은
-
무신사, 입점 상품 7968개 혼용률 전수조사 경과 공개
무신사가 지난해말부터 진행 중인 입점 브랜드의 위반행위 발생에 관한 조치사항의 중간 경과를 공개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와 고객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사안에 대해 세부 내역을 가감없이 공개해 플랫폼의 신뢰도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3일 공식 뉴스룸을 통해 지난해 12월 16일 이후 안전 거래 정책 강화 위한 조치 경과를 발표했다"라며 "일부 입점 브랜드의 상품 정보 고시 미준수 등의 허위광고 위반행위에 대한 세부적인 후속 조치를 알리기 위해서다"라고 밝혔다. 먼저 무신사는 2024년 12월 중순 이후 한달여 간의 기간에 2개 브랜드를 퇴점시키고 퇴점시킨 2개를 포함한 8개 브랜드에 대해 ‘안전 거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설맞이 ‘지역 상생’ 동행 떡국 나눔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올해 첫 나눔 활동을 경기 용인 완장3리 마을에서 진행했다.쿠팡 관계자는 "CFS는 최근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완장3리에서 100여 가구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떡국과 음식을 나눴다"고 23일 밝혔다. 이어 "나눔 활동에는 정종철 CFS 대표이사를 비롯해 쿠팡 용인3,5센터 임직원 30여 명이 함께 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CFS의 사회 공헌 활동 ‘와우 더 소사이어티’의 일환으로, 지역 이웃과 함께하는 상생의 의미를 담았다.CFS 임직원들은 아침에 모여 완장3리 마을 곳곳을 청소하는 등 주변 환경을 정리했다. 이어서 점심시간에는 어르신들을 마을회관으로 모셔 떡국과 갈비찜, 전, 과일 등을
-
배민, 1,000억 원 규모 소상공인 금융지원 시행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카카오뱅크, 지역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장기 불황 어려움에 놓인 외식업 및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을 위해 1,000억 원 규모의 협약 보증 대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앞서 지난해 시중은행,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시행한 1000억 원 규모 협약보증 대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라며 "두 기관과 협약보증 대출 프로그램을 통해 낮은 신용등급, 담보 부족 등의 이유로 대출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신용을 보증하고, 저금리에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라고 전했다. 지난 1년간 2,600여 명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평균 4천만 원의 보증 대출을 실행했다.이번 협약
-
애경산업, 2024년 실적 공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2024년 연결 기준 연간 매출액이 전년 대비 1.5% 증가한 6,791억원, 영업이익은 23.5% 감소한 474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국내 및 글로벌 사업 역량 확대를 위한 투자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한 반면 일본 등 비중국 국가에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운영 채널을 다변화하며 매출이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사업별로 화장품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2,615억원으로 전년 대비 4.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91억원으로 20.0% 감소했다. 생활용품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전년 수준인 4,176억원, 영업이익은 28.5% 감소한 183억원을 기록했다.2024년 전사 4분기 매출액은 1,711억원, 영업이익은 39억
-
쌍방울 소액주주연대, 거래재개 촉구 집회
주식회사 쌍방울 소액주주연대가 거래재개를 외치며 길거리로 나섰다.쌍방울 관계자는 "소액주주연대는 2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앞에서 거래 재개를 촉구하는 집회를 개최했다"라며 "이들은 지난 2023년 7월부터 지속된 주식 거래 정지로 인해 소액주주들이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다고 주장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거리로 나선 50대 한 소액주주는 "정치적 표적수사로 인해 애꿎은 쌍방울의 소액주주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며 "이들의 소중한 자산이 보호 받을 수 있도록 거래 재개를 조치해 달라"고 한국거래소에 요구했다.또 다른 30대 주주는 "이미 김성태 전 회장이 이화영 전 부지사의 배임액 등 금액 전액을 대신 변제하고 처벌불원서
-
홈쇼핑모아, 홈쇼핑 ‘인기쇼' 모아보기 기능 추가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홈쇼핑모아에서 홈쇼핑 인기쇼만 따로 모아볼 수 있는 ‘인기쇼’ 기능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인기쇼’는 국내 주요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방송 중인 인기 쇼프로그램을 한곳에 모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라며 "관심 있는 홈쇼핑 인기 쇼프로그램의 방송 시청 및 최근 방송과 방송 예정 상품을 모두 확인할 수 있고, 방송 알람 설정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현재 홈쇼핑모아 인기쇼에서는 CJ온스타일의 최화정쇼를 비롯해 5개사 홈쇼핑 채널에서 방송 중인 17개 쇼프로그램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한편, 홈쇼핑모아는 오
-
[IT/방송이슈] 리본카 "중고차 시장에도 ‘듀프족’이 뜬다" 外
가성비를 강점으로 꾸준히 수요를 끌어온 중고차 시장이,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듀프족’의 부상으로 한층 더 주목받고 있다.‘듀프 소비’는 값비싼 제품의 합리적 대안을 찾으면서도 품질과 실용성을 꼼꼼히 따져 현명한 소비를 실천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이러한 소비 패턴은 자동차 시장에서도 두드러지며, 신차 대비 경제적이고 품질이 우수한 중고차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12월 말까지 중고차 누적 실거래는 234만 6,267대로, 같은 기간 신차 등록 대수인 163만 8,506대보다 약 1.4배 많았다. 신차는 전년 대비 판매량이 6.5% 감소한 반면, 중고차 거래는 전년 대비 0.7%
-
루미웨이브 이강용 대표, SNK인터랙티브 부사장 취임
루미웨이브의 창업자인 이강용 대표가 글로벌 게임회사 SNK인터랙티브의 부사장으로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강용 대표는 루미웨이브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IP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바 있다. SNK인터랙티브는 이강용 대표의 부사장 취임을 통해 블록체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강용 대표가 루미웨이브에서 쌓아온 블록체인 기술과 IP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 지식은 SNK의 혁신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글로벌 확장 전략에 중요한 자산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SNK인터랙티브와 루미웨이브는 ‘사무라이 쇼다운’ IP를 활용한 웹3 버전 게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곧 정식 출시를 앞두
-
SK일렉링크, 전국 철도역에서 전기차 충전소 운영 개시
SK일렉링크는 코레일의 전국 158개역에 총 495기의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완료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23년 말 철도역사 고객 주차장 전기차 충전시설 구축 시행사로 선정된 지 1년여 만에 이뤄진 것이다. 전체 495기 중 급속충전기는 269기로, 이 가운데 350kW 용량의 초급속 충전기의 경우 아이오닉5 기준 18분만에 10%에서 80%까지 빠르게 충전 가능하다. SK일렉링크에 따르면 자사 앱에서 충전소 위치와 충전면 점유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철도 이용 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급속충전을 이용하는 고객은 주차요금 1시간 무료 혜택도 받게 된다. 2023년 초 시작한 SK일렉링크의 오
-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내달 20일 출시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MMORPG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를 2월 20일 한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23일 위메이드는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레전드 오브 이미르' 만의 독창적인 MMORPG 세계를 소개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총괄 디렉터 석훈 PD는 게임 완성도(QUALITY), 경제적 가치(ECONOMY), 본질적 재미(ORIGINALITY) 등 MMORPG에서 가장 중요한 세 가지 가치를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모바일과 PC로 즐길 수 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재탄생시킨 북유럽 신화 ▲전투 스타일과 무기에 따라 구분된
-
[생활경제 이슈] 본죽, ‘프리미엄 보양죽 레시피 아이디어·패키지 디자인 콘테스트’ 개최 外
본아이에프의 죽 전문 프랜차이즈 ‘본죽’이 1월 22일부터 2월 11일까지 3주간 ‘프리미엄 보양죽 레시피 아이디어∙패키지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콘테스트의 주제는 ‘가장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프리미엄 보양죽’으로 소중한 이들에게 전하는 참가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온오프라인에서 새로운 선물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죽’에 실제 고객의 사연과 마음을 더한 레시피로 더욱 의미있는 ‘선물죽’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보양죽 레시피 아이디어와 패키지 디자인(전용 쇼핑백 또는 슬리브)의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
-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올라이즈 고양이 짜먹는 간식 한입 스틱’ 선보여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신선한 원물 베이스에 필수 기능성 원료로 반려묘의 까다로운 입맛을 저격한 전용 영양 간식 ‘올라이즈 고양이 짜먹는 간식 한입 스틱’ 4종을 출시했다.대상펫라이프 관계자는 "국내 반려묘 인구가 나날이 늘어나면서 반려묘의 건강을 챙기기 위한 영양 간식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라며 "특히 까다로운 입맛으로 영양제 급여에 어려움을 겪는 보호자들이 많아지면서 기호성 좋은 영양 간식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에 닥터뉴토는 고양이들이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원물 함량을 높여 기호성을 극대화하고, 필수 기능성 원료로 건강까지 챙긴 퓌레 타입의 영양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르텔 조디악 에디션 스네이크’ 한정판 출시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해 유연함과 지혜로움으로 대변되는 뱀의 신비로움에서 영감을 받은 ‘마르텔 조디악 에디션 스네이크(Martell Zodiac Edition Snak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페르노리카 그룹의 코냑 브랜드 ‘메종 마르텔’은 매년 그 해의 띠를 모티브로 한 가장 섬세하고 정교한 코냑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하고 있다. 2025년 뱀의 해를 기념해 탄생된 이번 에디션은 뱀의 지혜와 우아함, 그리고 신비로운 힘을 담아낸 한정판이다. 전 세계적으로 500병 한정 출시되며, 각 제품마다 개별 번호가 새겨져 있어 희소
-
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글로벌 누적 판매 300만 대 돌파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 대를 돌파했다.에이피알 관계자는 "2024년 12월 기준,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00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2021년 3월 첫 번째 뷰티 디바이스 ‘더마EMS’를 출시한 이후 약 45개월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라며 "특히 이번 300만 대 판매 돌파는 지난해 4월 200만 대를 넘어선 지 불과 8개월 만에 이루어진 성과로, 과거 100만 대에서 200만 대까지 도달하는 데 11개월이 걸렸던 것과 비교해 판매 속도가 더욱 빨라졌다"고 설명했다.이번 300만 대 판매 돌파 기록에서는 해외 판매 비중이 지속
-
BBQ, 美 LPGA 2승 유해란 프로 후원 나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미국 LPGA에서 2승을 거둔 유해란 프로골퍼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후원으로 유해란 프로는 상의 컬러에 BBQ 로고를 달고 올해 투어에 참가한다"라며 "또한,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한 현지 BBQ 매장 홍보 활동을 비롯해 콜라보 상품 및 공동 프로모션 개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로써 BBQ는 올해 LPGA에 데뷔하며 활약을 예고한 윤이나 프로와 지난 주 후원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같은 무대에서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 유해란 프로의 후원에도 나서게 됐다. 미국 30개 주에 진출하며 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