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T&G, ‘릴 하이브리드 3.0 카고컨테이너 에디션’ 정식 출시
KT&G(사장 방경만)가 캠핑용품 브랜드 ‘카고컨테이너’와 협업한 ‘릴 하이브리드 3.0 카고컨테이너 에디션’을 9일 정식 출시한다.KT&G에 따르면 ‘릴 하이브리드 3.0 카고컨테이너 에디션’은 지난 8월 26일 플래그십 스토어 ‘릴 미니멀리움’ 5개소와 온라인몰인 ‘릴 스토어’에 첫 선을 보인 이후, 편의점에서 사전 예약 형태로 판매되어 왔으며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전국 약 3,700여 개소로 판매처를 확대하게 됐다.이번 한정판 릴 하이브리드 3.0은 카고컨테이너를 대표하는 ‘샌드 베이지’와 ‘와일드 카키’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며, 구입 시 동일한 색상의 카고컨테이너 미니 랜턴과 캠핑용 고리(카라비너)가 제공된다. 제품의
-
JW중외제약, 아시아 최대 규모 주산의학학술대회서 하이브리드 보육기 소개
W중외제약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23차 아시아·오세아니아 주산의학학술대회(FAOPS 2024)’에 참가해 ‘하이-마미(HI-MAMMI) 하이브리드(JW-Hi7000) 보육기’를 소개했다고 9일 밝혔다.FAOPS는 태아, 신생아, 산모 등 주산의학 분야의 최신 연구와 정보를 공유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학술대회다. 지난 1998년 이후 26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23개국 600여 명의 전문가가 참석해 연구 성과 등을 공유했다.JW중외제약은 이번 FAOPS에서 별도 부스를 마련해 지난해 6월 출시한 ‘하이-마미 하이브리드(JW-Hi7000) 보육기’를 전시했다.이 제품은 상부 패널이 개방된 상태에서도 가온
-
휴온스, ‘비만 및 당뇨 치료 펩타이드 경구제 개발’ 산업부 국책과제 선정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가 경구용 펩타이드 의약품 개발을 위한 연구로 정부 R&D 과제에 선정됐다.휴온스는 중앙연구센터에서 개발하는 경구용 펩타이드 의약품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4년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패키지형)’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휴온스는 경구용 신소재 기반 펩타이드 완제의약품 생산기술 개발 과제를 주관하여 수행하며, 중앙대학교, 국민대학교, 성균관대학교가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해 생체이용률을 높이는 흡수촉진제 개발, 제형화 기술 확보 및 생산공정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과제는 ‘복약 편의성 증진 및 생체이용률이 향상된 경구용 펩타이드 완제의약품 생산공정자립화 기술확보’
-
동화약품, 하이로닉 주식 양수..."미용 의료기기 시장 진출"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미용 의료기기 전문 기업 하이로닉(대표이사 이진우)의 주식을 양수하기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양수 규모는 1600억원이며 미래에셋벤처투자PE 등이 함께 투자할 계획이다. 동화약품은 9월 6일 계약 체결 이후 실사를 통해 12월 중 거래를 종료할 예정이다.HIFU(고강도 집속 초음파, High-intensity focused ultrasound), RF(고주파, Radiofrequency) 기반의 피부미용 의료기기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인 하이로닉은 병원용, 개인용 의료미용 기기 등 글로벌 수준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미용 의료기기 산업은 관련 기술의 발달로 피부 리프팅, 타이트닝, 지방 감소 등 성형수술 역할을 대체
-
휴젤, 9개국 의료진 초청 세미나 ‘H.E.L.F Train-The-Trainer’ 성료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최근 서울에서 미국을 포함한 9개국 KOL(Key Opinion Leader)을 대상으로 개최한 ‘H.E.L.F Train-The-Trainer 2024’를 성료했다고 9일 밝혔다.H.E.L.F(Hugel Expert Leader’s Forum)는 휴젤이 지난 2013년부터 전 세계 미용성형 분야 의료진 및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는 글로벌 학술 심포지엄이다. 올해부터는 H.E.L.F 세부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각 국가별 KOL을 휴젤 핵심 학술 전문가로 양성하는 ‘Train-The-Trainer’를 새롭게 진행하고 있다.2회째로 개최된 이번 ‘H.E.L.F Train-The-Trainer’에는 미국ㆍ호주ㆍ캐나다ㆍ중국ㆍ대만ㆍ일본ㆍ인도네시아ㆍ카자흐스탄ㆍ콜롬
-
현대로템, 수소전기트램 공식 홈페이지 공개
현대로템은 9일 차세대 수소 모빌리티인 수소전기트램의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회사 홈페이지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수소전기트램 홈페이지는 차량 개발 역사부터 디자인, 기술력 등 주요 특징까지 차량 관련 핵심 내용들을 집대성한 온라인 기반 종합 홍보 플랫폼이다. 컴퓨터나 모바일 등 기기별로 최적화된 화면을 구성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현대로템이 공개한 수소전기트램 홈페이지는 ▲차량 프리뷰 ▲개발 역사 ▲디자인 ▲기술력 등 수소전기트램에 대해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는 파트 구성을 갖춰 차량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홈페이지 첫 화
-
셀트리온그룹, 美 모건스탠리 콘퍼런스서 그룹 비전 발표
셀트리온은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과 서진석 셀트리온 경영사업부 대표이사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서 열린 ‘22회 모건스탠리 글로벌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참석해 그룹사의 경쟁력을 조명하고 향후 성장전략을 제시했다고 9일 밝혔다.모건스탠리 글로벌 헬스케어 콘퍼런스는 글로벌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가 전 세계 유망 바이오기업을 초청해 글로벌 기관투자자 등과 매칭하는 행사로 올해 22회를 맞았다. 이번 행사에는 셀트리온을 포함해 세계 각국의 400여 개 헬스케어 기업과 투자자들이 몰렸으며, 기업별 좌담회와 주제 발표가 3일간 진행됐다.셀트리온그룹은 주제 발표와 좌담회를 동시에 진행했으며, 서진석 대표가 ‘Fr
-
[생활경제 이슈] 네슬레코리아, 스타벅스 앳홈 ‘스타벅스 카페모먼트 스틱’ 출시 外
네슬레코리아가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를 표방하는 스타벅스 앳홈의 ‘스타벅스 카페모먼트’를 스틱형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병 형태로 국내 첫 선을 보인 ‘스타벅스 카페모먼트’는 커피의 맛과 향 및 로스팅 강도에 대한 높은 품질과 다양성을 기대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네슬레코리아는 ‘스타벅스 카페모먼트’ 출시 이후 쏟아진 소비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보다 익숙한 형태로 간편하게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스틱형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스타벅스 카페모먼트’는 100%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를 에베레스트 정상보다 낮은 기압과 온도에서 진공동결시키는 방식으로 제조
-
[생활경제 이슈] 인테이크 ‘슈가로로 코코제로’, 출시 11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350만병 돌파 外
인테이크(INTAKE)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무설탕 코코넛 젤리 음료 ‘슈가로로 코코제로’가 출시 된 지 11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350만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슈가로로 코코제로’는 무설탕 코코넛 젤리 음료로 설탕 대신 대체당과 과일 농축액을 사용해 달콤한 맛은 살리고 설탕, 칼로리는 제로로 구현한 제품이다. 자연스럽고 깔끔한 단맛을 즐길 수 있으며, 말랑쫄깃하고 큼직한 무설탕 코코넛 젤리가 듬뿍 들어 있어 재미있는 식감까지 선사해 먹는 재미도 더했다.실제로 식약처에서 국민건강영양조사자료(질병관리청)를 바탕으로 최근 5년(’18~’22년)간 우리 국민의 하루 평균 나트륨·당류 섭취량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국민 전체 평
-
남양유업, 자사주 소각∙액면분할 진행
남양유업이 9일 이사회를 열고 자사주 소각과 액면분할을 결정했다. 주식 거래를 활성화하고 주주가치를 높이자는 취지다. 남양유업은 이날 공시를 통해 자사주 4만269주 소각 계획을 밝혔다. 금액으로는 231억 원에 이른다. 소각 예정일은 오는 19일이다.남양유업 관계자는 "또 유통 주식 수 확대를 위해 1주당 액면가를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한다"라며 "이에 따라 보통주식은 4만269주 소각 완료 후 변경 예정된 67만9,731주에서 679만7,310주로, 종류주식은 20만주에서 200만주로 총 10배 늘어난다"라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10월 25일 예정된 주주총회에서 이번 액면분할 안건이 통과되면 11월 20일 신주를 상장할 예정이다.이번 자사주
-
애경산업, 추석 앞두고 납품대금 153억 조기 지급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9일 밝혔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자사와 거래하는 87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거래대금 153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11일 앞당겨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라며 "이는 최근 고물가와 고금리 등으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의 부담을 덜어주고, 상생과 동반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서다"라고 말했다.
-
LF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미니 향수 3종 패키지 국내 선출시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향수 브랜드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이하 불리)가 미니 향수에 대한 호응에 힘입어 ‘르 트리오 오도리페랑(LE TRIO ODORIFERANT)’을 한국에서 선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LF 관계자는 "‘르 트리오 오도리페랑’은 불리의 오 트리쁠 워터 베이스 향수 3종으로 구성할 수 있는 패키지 제품이다"라며 "리켄 데코스, 이리 드 말트, 앙브르 드 마다가스카르 등 불리의 오 트리쁠 워터 베이스 향수 11종 중 세 가지 향을 선택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스코틀랜드, 몰타, 마다가스카르 등 세계 각지의 느낌을 담고 있는 불리만의 다양한 향을 한 번에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다. 향수병의 용량은 10ml로 가볍고 컴팩트
-
한국 코카-콜라 - 환경재단, ‘바다쓰담’ 캠페인 진행 한다
한국 코카-콜라와 환경재단은 9월 국제 연화 정화의 달을 기념해 오는 28일 부산 광안리 해변에서 시민 참여형 해변 정화 활동을 위한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28일 시민들과 함께 하는 해변 정화 활동은 한국 코카-콜라와 환경재단이 진행 중인 ‘2024 바다쓰담’ 캠페인의 일환이다"라며 "‘바다쓰담’은 국내 해양 환경 보전을 위해 2020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활동비 지원 사업으로 전국 플로깅 단체의 해양 정화, 모니터링, 연구조사, 환경교육, 캠페인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해까지 바다쓰담의 지원을 받은 총 44개 팀이 388회 활동을 통해 약 104톤의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올해는 13개 팀이 ‘20
-
에이피알, 퓨어서울 통해 영국 시장 진출 나서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현지 K-뷰티 전문 유통 기업 ‘퓨어서울(Pureseoul)’ 온-오프라인 매장 동시 입점을 통해 본격적인 영국 시장 진출에 나섰다.에이피알은 9일 자사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이 영국 기업 ‘퓨어서울’에 입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퓨어서울’은 K-뷰티 제품만 전문적으로 영국 현지에 유통하는 기업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헤어&바디 제품 등 약 60여 개 브랜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외에도 런던의 쇼핑 명소인 소호(SOHO)와 웨스트필드(Westfield), 옥스포드(Oxford) 등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라고 전했다.에이피알은 이번 영국 진출이 전세
-
이디야커피, '피스타치오 카다이프 초콜릿' 선보여
이디야커피는 9일 독특한 풍미를 담은 ’피스타치오 카다이프 초콜릿'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SNS에 먹는 영상을 올리면서 이목을 끌었고, 이후 국내 인플루언서들이 잇따라 먹방을 선보이며 화제가 됐다"라며 "특히 MZ세대들 중심으로 ‘디토 소비’(특정 인물이나 콘텐츠의 제안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지속해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피스타치오 카다이프 초콜릿'은 고급스러운 피스타치오의 고소함과 카다
-
[생활경제 이슈] 티젠, 곰돌찡 토끼찡과 콜라보한 ‘푸룬쏙, 풋사과쏙’ 올리브영 입점 外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인기 작가 유미어스와 콜라보한 '푸룬쏙, 풋사과쏙'의 새로운 패키지를 공개하고 올리브영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인 새로운 패키지는 유미어스의 '곰돌찡 토끼찡' 캐릭터와 접목해 귀여움과 발랄함을 더했다. 패키지뿐 아니라 '곰돌찡 토끼찡'의 띠부실(떼고 붙이고 떼고 붙이는 스티커) 10종도 함께 제작해 5포 들이 패키지에 1장씩 랜덤으로 동봉했다.'티젠 푸룬쏙'과 '티젠 풋사과쏙'은 하루 1포로 가볍고 간편하게 건강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자기관리 필수템이다. 매일 아침 건강음료로 많이 섭취하는 푸룬과, 풋사과 농축액을 티젠이 자체 개
-
오뚜기 '진라면' 국물·면발·건더기 등 업그레이드
㈜오뚜기는 "대표 라면인 ‘진라면’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더 진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라고 9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진라면 2종 모두 양지 원료 보강을 통해 진한 육수맛과 감칠맛을 한층 높였다"라며 "순한맛은 사골과 양지육수의 깊은 감칠맛을 보강하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순한 라면 대표지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운맛은 최근 소비자의 매운맛에 대한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특유의 깔끔한 양념맛은 유지하면서, 매운맛 강도를 높여 더욱 맛있게 매워졌다. 건더기는 기존 대비 10% 이상 증량했다"라고 말했다. 면발도 한층 쫄깃하고 찰기있게 만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