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음저협, 스카이아트홀과 공연 문화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가 문화 예술 공연장 스카이아트홀과 공연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협약의 주요 목적은 공연 문화의 활성화와 상호 협력을 통한 상생을 도모하는 것으로,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한음저협 주관 행사 시 스카이아트홀이 연 1~2회의 무료 대관을 지원하고, 한음저협 회원들에게는 대관료의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양측은 협약에 의거 공연 문화의 저변 확대와 지역 사회에 대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을 위한 콘서트를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한음저협 추가열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서구를 대표하는 공연장인
-
관광공사, ‘K-관광 로드쇼’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필리핀 여행객들의 최대 성수기 겨울을 대비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마닐라에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6일 마카티 샹그릴라(Makati Shangri-La) 호텔에서 열린 트래블마트에는 2012년 공사 마닐라지사 개소 이후 최대 규모인 한국 여행업계 40개 기관이 참가했다"라며 "필리핀 현지에서도 정부관계자, 여행업계 등 총 250여 명이 참가하여 양국 총 350여 명이 2,000건이 넘는 비즈니스 상담을 실시해 한국관광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증명했다"라고 전했다. 공사는 필리핀인이 좋아하는 계절인 겨울과 가족 중심 여행문화를 고려해 ‘Winter in Korea’와 ‘Fam
-
인터파크 투어-아시아나항공, EPL 직관 이벤트 실시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과 제휴해 영국 프리미어리그 직관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인터파크 투어는 이달 9일(월)부터 올해 12월 31일(화)까지 아시아나항공 인천발 유럽 노선(런던, 프랑크푸르트, 파리, 바르셀로나, 로마, 이스탄불) 항공권을 구매하고, 이달 13일(금)부터 올해 12월 31일(화) 기간 동안 유럽으로 출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혜택은 ▲영국 프리미어리그(토트넘 홋스퍼FC, 맨체스터 시티FC, 리버풀FC, 아스널FC 등) 입장권 10% 할인(최대 5만원) ▲유럽 공항 라운지 20% 할인(최대 2만원, 한국
-
경동나비엔, 단꿈상점 리뉴얼
경동나비엔이 지난 3일, 온라인 숙면 플랫폼 ‘단꿈상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숙면 기록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굿즈와 게임, 나비엔 숙면매트 무료 체험 이벤트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객의 숙면을 도울 계획이다"라며 "단꿈상점은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 하우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1년 오픈한 '단꿈상점'은 경동나비엔이 고객의 건강한 '잠'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온라인 플랫폼이다"라며 "경동나비엔은 이달 4일, AI 기반의 숙면기술을 적용한 숙면매트 신제품 출시에 맞춰, 고객이 최적의 숙면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단꿈상점도 새롭게 단장했
-
NS홈쇼핑, TV식품팀 팀장 중기부 장관 표창 받아
NS홈쇼핑이 지난 5일 2024 대한민국 소싱위크에서 중소기업 판로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TV식품팀 조정희 팀장이 중소벤처기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김성섭 차관이 NS홈쇼핑 TV식품 팀 조정희 팀장에게 중기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NS홈쇼핑 관계자는 "TV식품팀 조정희 팀장은 2022년부터 전라북도,전라남도, 강원도, 경상북도, 충청남도 등 각도와 협업하여 ‘지역 홍보 및 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TV홈쇼핑 방송 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특히 못난이 농수산 상품 발굴 기획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농수산물의 가치재고와 판매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
관광공사, 안동 국제스포츠피싱대회 개최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사)한국스포츠피싱협회(이하 협회)와 함께 ‘안동 국제스포츠피싱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해외 스포츠피싱 프로선수 30명을 유치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1996년부터 시작된 국제스포츠피싱대회는 국내외 프로선수 100여 명이 참가하는 경기로 올해는 지난 8일에 개최됐다"라며 "공사는 동 대회를 국제 이벤트로 성장시키기 위해 올해 본격적으로 외국인 선수 참가 유치에 나섰고 말레이시아, 중국, 일본 등 30여 명의 해외 선수들이 한국을 찾았다"라고 전했다. 선수들은 7일부터 양일간 사전 준비와 대회 일정을 마친 후 공사에서 특별히 마련한 관광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안동 월영
-
모다모다 ‘제로그레이 블랙샴푸10’ CJ온스타일에서 앵콜 방송 진행
지난 8월 17일 CJ온스타일 홈쇼핑 첫 방송 이후 1만병 이상 판매된 모다모다 3세대 새치케어 샴푸 ‘제로그레이 블랙 샴푸10’이 또 한번 홈쇼핑으로 소비자들과 만난다. 모다모다 관계자는 "첫 론칭 방송에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다시 한 번 주목 받고 있는 모다모다 ‘제로그레이 블랙 샴푸10’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앵콜 방송에 나서는 것"라고 전했다. 모다모다에 따르면 추석 시즌을 앞두고 긴급하게 물량을 확보해 파격 구성으로 선보이는 방송으로 CJ온스타일을 통해 오는 9월 10일(화) 오전 7시 15분에 편성됐다.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방송 사상 최초로 300g 6병, 100g 2병 구성에 가족 및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쇼핑백 2장
-
인터파크 투어, ‘게릴라이브’로 특가 여행상품 출시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가 ‘게릴라이브’를 통해 단 15분 동안 파격적인 특가 여행상품을 판매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게릴라이브는 인터파크 라이브에서 선보이는 초단기 라이브 방송이다"라며 "15분 동안 주목도 높은 여행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 진행되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구매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게릴라이브 상품 MD와 방송 PD가 직접 출연해 상품에 대한 질문을 즉석에서 속 시원히 답변하는 등 전문성을 더한다.게릴라이브의 방송 날짜와 상품 정보는 방송 약 일주일 전부
-
SPC 섹타나인-SKT, AI기술 협력 MOU 체결
SPC그룹의 IT 및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은 9일 오전 서울 중구에 위치한 SK T타워에서 SKT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전방위적인 협력을 추진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및 사업 ∙ 제휴 협력 ▲ 리테일 매장 대상 B2B 솔루션 상품 개발 ▲마케팅 제휴 및 멤버십 앱 사용 편의성 개선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TF(Task Force) 구성 등 네 가지 주요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SKT가 보유한 AI 에이전트(사용자들 대신해 AI가 스스로 업무를 수행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을 SPC그룹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로얄살루트 타임 챔버 바이 콘래드 쇼크로스’ 전시 外
페르노리카코리아의 프레스티지 위스키 ‘로얄살루트(Royal Salute)’가 9월 4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키아프 서울 2024에서 ‘로얄살루트 타임 챔버 바이 콘래드 쇼크로스(이하 타임 챔버)’ 전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전시 기간 동안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타임 챔버를 감상했으며, 특히 평소 예술 작품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배우 이제훈이 로얄살루트 부스를 방문해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이번 전시에서는 로얄살루트가 2022년부터 새롭게 시작한 아트 프로젝트 ‘아트 오브 원더(Art of Wonder)’의 두 번째 작품으로,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아티스트 ‘콘래드 쇼크로스(Conrad Shawcross)’와 협업한 한정판 에디션 ‘
-
LF푸드 모노마트, ‘신오뎅 시리즈’ 선보여
LF푸드의 글로벌 식자재 전문마켓, 모노마트가 외식자영업자들의 하반기 매출 향상을 돕기 위해 대표 겨울 음식인 오뎅과 매운맛 트렌드를 엮은 신메뉴 ‘신오뎅 시리즈’를 선보인다. LF푸드 관계자는 "모노마트는 계절변동의 불안정한 요소를 해결하기 위해 동절기 메뉴를 선제적으로 준비하며 외식소상공인들의 겨울 매출 확보에 나섰다"라며 "최근 일본에서도 MZ세대를 중심으로 매운 맛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월부터 일본인 현지직원을 통한 시장조사를 토대로 상품 발굴, 메뉴 개발 등을 추진하며 가장 트렌디한 일식 메뉴를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오뎅 시리즈는 오뎅을 메인으로 한 3가지 겨울 특별 메뉴로 구성
-
신라면세점, 10월 황금 연휴 맞아 프로모션 진행
신라면세점은 오는 추석과 10월 첫 번째 주 황금 연휴를 맞아 해외를 찾는 고객을 위해 이벤트도 즐기고, 할인 혜택부터 경품 추첨 등을 통해 쇼핑의 재미도 느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전 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먼저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에서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료 멤버십 ‘신라에스’를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라운’과 ‘블랙’ 2가지 타입으로 지난 6월 새롭게 출시한 ‘신라에스’는 호텔의 객실과 레스토랑을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멤버십이다"라고 밝혔다. ‘신라에스 브라운’은 가입비 75만원에 객실 1박 숙박권 또는 레
-
아워홈 ‘아모리스’, 리뉴얼 기념 초청 행사 진행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6일 프리미엄 웨딩·컨벤션 브랜드 ‘아모리스’ 리뉴얼을 기념해 고객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예비 신혼부부와 웨딩 컨설팅 업체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친 인테리어와 식사 메뉴, 시그니처 향 등을 소개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혼인 건수가 증가함에 따라 적극적으로 마케팅, 프로모션을 전개해 결혼식 유치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라며 "실제 통계청에 따르면 올 2분기 혼인 건수는 5만5910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1% 늘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아모리스 매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8월 아모리스 매출은 작년 동기간
-
야놀자 ‘캔슬프리’ 정식 출시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해외 숙소 무료 취소 ‘캔슬프리’를 정식 서비스로 전환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지난 7월 성수기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 최초로 해외 숙소 취소 수수료를 면제하는 ‘캔슬프리’ 프로모션을 선보인 바 있다"라며 "캔슬프리는 고객이 불가피한 사정으로 여행 계획을 취소할 때 숙박 취소 수수료를 면제한 서비스로, 고객 불안감 해소에 기여했다"라고 전했다. 프로모션 기간 중 전체 해외 숙소 예약자의 30% 이상이 캔슬프리 서비스를 신청하는 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야놀자 플랫폼은 해외 여행 경쟁력을 지속 확장하기 위해 캔슬프리의 사용성을 한 층 강화한 한편 정식 서비스 운영에 나선다.캔슬프
-
동원산업-LG전자, 냉동공조설비 구축 MOU
동원그룹이 ‘탄소중립 2050’ 비전 달성을 위한 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했다고 9일 밝혔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현재 보다 40% 이상 감축하기 위한 ‘탄소중립 2050’의 일환으로 9일 LG전자와 고효율 냉동공조(HVAC, Heating∙Ventilation&Air conditioning) 솔루션 구축에 관한 MOU를 맺었다"라고 말했다. 동원그룹은 향후 2030년까지 총 400억 원을 추가로 투자해 60여 곳의 주요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현재의 절반 가까이 줄일 계획이다.이번 프로젝트는 동원그룹 내에서 생산혁신 활동과 신기술 구축, 신사업 발굴을 전담하는 조직인 종합기술원이 주도하고 있다. 종합기술원 소속의 기술진∙전문가들
-
오늘의집, ‘가을맞이 수납·생활 SALE’ 실시
오늘의집은 추석 명절 전후로 대청소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한 ‘가을맞이 수납·생활 SALE’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오는 1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가을맞이 수납·생활 SALE’에서는 환절기를 맞아 집안 곳곳에 쌓인 먼지를 없애고 늦여름 높은 습도로 눅눅해진 집안을 정리하는데 도움을 줄 각종 생활용품 및 수납용품을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청소시 고민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법도 제안한다"라며 "오늘의집은 고객이 살림살이에서 겪는 다양한 고민별 해답을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살림 해우소' 테마관을 준비해 쇼핑 편의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여름옷 정리 고민을 없애줄 정리 특
-
아모레퍼시픽그룹, 추석맞이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457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이번 지급 대상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9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560여 개 협력사다"라며 "오는 9월 18일까지 지급 예정이던 457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9월 9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