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위니아 ‘딤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위니아 ‘딤채’가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에서 70위에 선정되며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위니아 관계자는 "브랜드스탁이 매년 말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 별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해 국내 산업 주요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이후 딤채만의 독보적인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술과 발효과학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1위의 신뢰를 이어가고 있는
-
메가박스, ‘2024 시네도슨트 프리빌리지’ 실시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202 시네도슨트 시즌3’에서 심화 확대된 ‘2024 시네도슨트 프리빌리지(PRIVILEGE)’를 오는 19일부터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2024 시네도슨트 프리빌리지’는 극장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관객참여형 강연으로, 메가박스 성수 더 부티크에서 강연자인 안현배 미술사학자와 관객과의 질의응답과 심층 토론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리빌리지 강연은 ‘예술의 표현은 어디까지 자유로울 수 있는가?’를 주제로 ▲19세기 표현과 상상의 자유: 예술가들의 상상은 어디까지 표현될 수 있을까 ▲고독한 화가 반 고흐의 자유로운 예술을 도운 사람들: 테오 반 고흐와 요한나 봉허
-
설빙, ‘통단팥죽’ 선보여
설빙이 국내산 통단팥으로 만든 겨울 한정 메뉴 ‘통단팥죽’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설빙 관계자는 "국내산 팥과 찹쌀을 사용해 더 진하고 맛있게 탄생한 설빙 ‘통단팥죽’은 기존 제품보다 당도를 낮춰 선보이는 제품으로 통단팥 본연의 깊은 고소함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통단팥이 알알이 살아 있어 식감까지도 챙긴 ‘통단팥죽’은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맛으로 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수 있어 다가올 동짓날은 물론 추운 겨울철 간식으로 제격이다"라고 말했다. 설빙은 통단팥죽과 함께 어울림이 좋은 세트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단팥죽과 인절미토스트를 함께 제공하는 ‘단팥죽 토스트세트’와 달달한 꿀호
-
이마트24-한국농구연맹, KBL올스타 경품 행사
이마트24는 오는 31일(화)까지 스포츠경기 집관/직관족을 위해 팝콘 11종, 감자칩 11종, 나쵸 8종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를 진행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행사 대상 상품에는 ‘아임이 흑당팝콘’, ‘아임이 더블치즈팝콘’, ‘프링글스’, ‘도리토스’, ‘도도한나쵸’ 등 인기 스낵류 상품이 포함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은 행사상품을 구입하면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경품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행사 참여 고객 중 매일 4명씩을 추첨해 ‘KBL 올스타전 티켓(2매)’을 선물로 제공한다. 티켓 경품에 당첨되지 않은 고객들 중 25명에게는 ‘올스타전 유니폼’을 선물로
-
올가홀푸드, 프리미엄 유기농 견과 스프레드 선보여
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가 프리미엄 유기농 견과 스프레드 4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슬로우에이징(Slow-aging) 등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식품 선택 시 성분과 영양 균형은 물론 원료까지 신경쓰며 건강을 관리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라며 "이에 올가는 유기농 견과 원물 100%로만 만들어 견과류 본연의 맛과 영양을 고스란히 담아낸 프리미엄 유기농 견과 스프레드 4종을 선보이며 건강 스프레드 시장 확대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유기농 땅콩버터(200g/12,900원)’는 유기농 땅콩 100%로 만들어 당 걱정 없이 땅콩의
-
[생활경제 이슈] 스미후루코리아,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출시 外
스미후루코리아가 두 번째 가공식품 라인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3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감숙왕 초코 바나나칩’은 지난 7월 출시한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을 한층 더 풍부한 맛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바나나의 왕’으로 불리는 달콤하고 찰진 맛의 감숙왕 바나나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미후루코리아는 필리핀 청정 고산지대에서 자란 프리미엄 바나나, 감숙왕 바나나를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신제품은 고소한 바나나칩에 달콤한 초콜릿 코팅을 입혀 진한 풍미와 함께 바삭한 식감을 살렸으며,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밀크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다크 ▲감숙왕 초코 바나
-
롯데百, 연말연시 문화센터 강좌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문화센터 강좌를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대표적으로 최근 인기 서바이벌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해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스타 셰프들의 강좌는 모집 정원의 최대 16배 이상의 고객들이 몰리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실제로 오는 12월 10일(화) 진행하는 ‘파브리 셰프의 연말 홈파티 쿠킹 클래스’에는 모집 정원(30명)의 10배 이상 많은 고객들이 신청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새해를 맞아 내년 초 선보이는 ‘나폴리 맛피아의 코리안·이탈리안 퀴진 클래스’는 총 50명 모집에 벌써부터 800명이 넘는 고객들이 접수한 상황이다.이 외에도 유
-
농협,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시
농협경제지주가 2025년 설을 맞아 이달 10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과일을 비롯해 고품질 한우, 굴비, 특산물 등으로 구성된 우리 농축수산물 선물세트와 가공식품·실속 생활용품 선물세트 등 39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박서홍 대표이사는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우리 농축산물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미리 준비하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2025년 을사년 새해에도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우리 농축산물을 많이 애용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타휴먼 한유아, 유기 동물 이야기 담아 그린 감성 달력 펀딩
스마일게이트는 ‘메타휴먼 한유아X동물보호연대 2025 달력’의 편딩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메타휴먼 한유아X동물보호연대 2025 달력’은 유기 동물 구조 및 보호와 치료를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제작됐다. 달력에는 한유아가 직접 작성한 글과 그림, 유기되었다가 구조된 12마리의 동물 이야기가 담겼다.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술로 여러 유기 동물들의 이야기를 듣고 사연에 공감하는 글과 그림을 작성했다. 안락사 당일 아침 극적으로 구조된 ‘블링이’, 돌봐 달라는 쪽지 한 장만 남기고 이사 가버린 가족을 빈 마당에서 홀로 기다리던 ‘봉봉이’, 처참한 모습으로 구조돼
-
크래프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게임테크랩’ 신설
크래프톤이 ‘크래프톤 정글 게임테크랩(이하 게임테크랩)’을 새롭게 개설하고,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게임테크랩은 크래프톤이 글로벌 게임산업을 선도할 차세대 게임 프로그래머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한 CSR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 전반에 크래프톤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인 몰입과 자기주도적 학습, 팀 기반의 협업 등을 담았다. 게임테크랩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게임 프로그래머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합격자는 24주 동안 합숙하며, 게임 엔진과 그래픽스 이론부터 최신 기술까지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 또한 크래프톤을 포함한 현업 게임 개발자들로부터
-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텐센트 통해 중국 서비스
넥슨은 텐센트 게임즈(Tencent Games)와 자회사 네오플에서 개발하는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던전앤파이터’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텐센트 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향후 중국에서 ‘카잔’을 PC 플랫폼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네오플은 텐센트 게임즈와 협업해 ‘카잔’만의 게임성을 중국 시장에 충실히 전달할 수 있도록 PC 플랫폼용 현지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중국 이용자들은 텐센트 게임즈의 게임 유통 플랫폼인 위게임(WeGame)에서 ‘카잔’을 위시리스트(관심 목록)에 추가할 수 있으며, 현지 서비스명과 출시 일정
-
컴투스홀딩스 XPLA, 리워드 앱 '마이비' 온보딩 계약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는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원셀프월드’가 개발한 리워드 앱 ‘마이비(MyB)’를 온보딩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블록체인 기술의 실질적 활용 사례를 늘리고 웹3 서비스를 대중화시키는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마이비’는 이용자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상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앱테크 서비스다. 이용자가 간단한 퀴즈를 풀거나 자신의 취향을 인증하면 소울바운드토큰(SBT) 기술로 보호되는 ‘취향 뱃지’를 획득한다. 이 기술은 데이터 변조와 복제를 방지해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는 동시에, 광고주에게는 신뢰도 높은 타겟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마이비는 출시 6개월 만
-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바하마르 고대 지하 종유동 1층’ 출시
한빛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필드 콘텐츠인 '바하마르 고대 지하 종유동 1층'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따르면 '바하마르 고대 지하 종유동 1층'은 현재 버전 기준 최상위 난이도의 지역으로서 140레벨대의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유저들 간 자유 PvP도 가능하다. 유저들은 바하마르 고대 지하 종유동 1층에서 새로운 신화 장비인 '사운딕 시리즈'의 완제품과 전설 장비인 '슈퍼소닉 시리즈'의 완제품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생명의 이슬, 대양의 눈물, 초원의 숨결 등 전설 장비 제작에 필요한 고급 재료들과 바하마르 개척에 사용되는 '개척
-
카카오커머스,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의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와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선물하기는 ‘우리만의 행복한 크리스마스 한 조각’ 프로모션을 25일까지 총 17일간 진행한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카카오페이 카드 또는 머니로 디올, 메종마르지엘라, 우영미 등 럭스(Lux)의 브랜드 상품부터 스토케, 레고, 테디테일즈 등 유아동 상품까지 프리미엄 선물 15만 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금액의 10%를 즉시 할인(최대 3만 원, 사용 횟수 제한 없음) 받을 수 있다. ‘너와 나누고픈 크리스마스 한 조각’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글귀 한 조각을 고른 뒤 친
-
카카오모빌리티 ‘누구나 쉽게 배우는 카카오 T 택시 이용법’ 튜토리얼 영상 선보여
카카오모빌리티가 서울디지털재단과 손잡고 시니어를 위한 택시 호출 서비스 접근성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교육 영상 시리즈 '누구나 쉽게 배우는 카카오 T 택시 이용법'을 공동 제작하고, 앱 설치・호출・결제 등 단계별 사용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디지털 포용성 확대 일환으로, 시니어들이 겪는 현실적 어려움을 파악하기 위해 서울디지털재단 내 ‘어디나지원단’ 강사진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 조사를 실시했다. 해당 지원단이 은퇴 후에도 활발한 사회 활동을 하는 액티브 시니어들로 구성된 만큼, 관련 의견들을 반영함에 따라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
KT, 12월 연말 멤버십 혜택 강화
KT가 송년모임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멤버십 혜택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KT 멤버십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준비했다. 파스쿠찌, 브레댄코, 뚜레쥬르 등 베이커리와 매드포갈릭, 더플레이스 등 외식 할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제휴 혜택을 중복으로 이용할 수 있다. 13일부터 시작하는 KT 멤버십 12월 ‘달.달.혜택’도 연말에 사용하기 좋은 여행과 외식 등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돼 있다. 달.달.혜택이란 ‘매달 선보이는 달콤한 혜택’이라는 뜻으로, 원하는 혜택을 골라 사용하는 ‘달달초이스’, 여러 제휴 혜택을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달달스페셜’, 추첨
-
LG이노텍, CES 2025서 미래 모빌리티 단독 테마로 전시 부스 조성
LG이노텍은 내년 CES(Consumer Electronics Show·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2025’에 참가하여, 미래 모빌리티 혁신 부품 및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내년 1월 7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5에서는 미래 유망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혁신 기업들의 다양한 신제품 및 기술이 대거 전시될 예정이다. LG이노텍은 올해와 동일한 위치인 웨스트홀 초입에 오픈 전시 부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예년과 달리 CES 2025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단독 테마로 전시를 기획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CES를 차량 전장 및 센싱 부품 관련 신규 사업 기회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로 적극 활용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