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GV, ‘위키드’ ScreenX, 4DX, ULTRA 4DX 포맷으로 선봬
CGV가 오는 20일 영화 ‘위키드’ 개봉을 앞두고 ScreenX, 4DX, ULTRA 4DX 등 CGV만의 기술특별관 포맷의 관람 포인트를 19일 공개했다. CGV 관계자는 "영화 '위키드'의 연출을 맡은 존 추 감독이 '위키드'의 ScreenX 포맷 관람을 극찬했다는 후일담을 전하며, 그의 의견을 반영한 ScreenX 버전으로 최종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이어 "영화 ‘위키드’를 다면특별상영관 ScreenX에서 관람하면 모든 뮤지컬 넘버에 맞춰 확장되는 ScreenX 장면을 만나볼 수 있다. CJ 4DPLEX의 ScreenX Studio에서 직접 CGI 기술을 통해 스크린 속 영상을 파노라믹으로 펼쳐내 '위키드'의 신비로운 세상인 오즈의 세계를 확장된 시야로 감상할 수 있게 했다"라고
-
[생활경제 이슈] 기원 위스키, ‘시그니처 라인’ 3종 출시 外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대표이사 도정한)에서 소비자 접점을 높인 기원 시그니처 라인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기원 시그니처 라인 3종은 호랑이, 독수리, 유니콘으로 구성되었으며, 품질은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추고 접근성을 높여 전국의 온오프라인 유통 매장에서 언제 어디서나 계속 만나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색동저고리의 한국적인 색상을 사용해 디자인 차별성을 둔 기원의 시그리처 라인 3종 호랑이(Sweet & Fruity), 독수리(Boldness), 유니콘(Smoky & Earthiness)은 각 제품들만의 풍미 차이로 개성이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오늘부터 기원 호랑이를 시작으로 데일리샷, 보틀벙
-
아영FBC, ‘칵테일 전쟁’ 경연대회 진행
㈜아영FBC는 이달 29일 ‘칵테일 전쟁 : 바텐더 컴페티션’을 개최한다고 알렸다.아영FBC 관계자는 "사브서울에서 처음 열리는 바텐딩 경연대회’칵테일 전쟁’은 바텐더 업계에서 이미 실력을 인정받은 전문 바텐더 6인이 모여 칵테일과 음식의 다채로운 조화를 보여주면서 바 문화의 대중화를 만들고자 기획했다"라며 "두 개의 팀이 각기 다른 개성을 담은 칵테일로 경연을 진행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A팀은 각종 바텐더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쥔 김하림(앨리스 청담,Alice Cheongdam), 최원우(탄산바, Carbonic Bar), 조영준(빌라 레코드,Villa Record)로 구성됐다. A팀은 월드 클래스(World Class), 네이키드
-
로레알코리아-네이버, 지속가능성 위한 업무제휴
로레알코리아가 지난 18일 네이버와 지속가능성을 위한 업무제휴협약(Green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양사의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여 지속 가능한 방식의 사업 활동을 지원하고 환경적 영향을 검토 및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서울 삼성동 로레알코리아 사옥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공동계획을 수립해 양사의 직간접적 환경적 영향과 더불어 환경 및 사회적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포괄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
가비아, 이화여대에 클라우드 메일 ‘하이웍스’ 공급
클라우드 전문 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 원종홍)가 이화여자대학교(이하 이화여대)에 공공기관용 클라우드 메일 ‘하이웍스’를 공급했다고 N일 밝혔다.가비아 관계자는 "‘교육부 정보보안 기본지침’ 제41조에 따르면 국내 국공립 및 사립대학교는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한 민간 클라우드 메일을 사용해야 한다"라며 "이에 이화여대는 클라우드 메일 ‘하이웍스’를 도입하고, 교직원과 학내 소속 기관을 포함해 약 5,500개의 메일 계정을 이전했다. 관계자는 “‘하이웍스’ 도입으로 메일 시스템의 노후화, 용량 부족, 기술지원 중단과 같은 문제들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가비아는 이화여대만을 위
-
[생활경제 이슈] 이니스프리, <인스턴트 웰니스> 행사 진행 外
이니스프리가 강이슬 작가와 플레이그린 북토크 <인스턴트 웰니스>를 지난 15일(금) ‘이니스프리 디아일’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건강·뷰티 방송 프로그램 작가로 활동했던 강이슬 작가는 건강과 환경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 나가며, 현재는 이니스프리 친환경 앰버서더로 활동 중이다.‘인스턴트 웰니스’는 건강한 마음과 몸을 위한 강이슬 작가의 웰니스 실천기를 집대성한 작품으로 독자들에게 웰니스 라이프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지난 15일 진행된 이니스프리 플레이그린 북토크는 이니스프리의 지속 가능한 활동 ‘플레이그린’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배우 ‘김동준’이 MC를 맡았고, 개그우먼 김민경을 비롯한
-
메디톡스 관계사 리비옴, 염증성장질환 치료 신약 유럽 임상 1b상 승인
메디톡스(대표 정현호) 관계사 ‘리비옴’(대표 송지윤)이 지난 18일 유럽의약품감독국(EMA)으로부터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LIV001’의 유럽 임상 1b상 승인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대표적 난치성 면역질환인 염증성장질환을 적응증으로 하는 ‘LIV001’은 리비옴이 자체 개발한 미생물 엔지니어링 플랫폼 ‘eLBP®’ 기술이 적용된 경구형 생균 치료제로 유전자 에디팅을 통해 면역 조절 효능이 있는 펩타이드 VIP 유전자를 발현해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개발됐다.염증성장질환은 반복적인 재발, 장기 투약에 따른 부작용 등으로 인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신약 개발이 필요한 질병이다. ‘LIV001’은 안전성이 우수하다고
-
애경산업,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지난 18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1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유닛로드시스템(ULS) 파렛트부문 대상 격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은 산업물류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물류 표준화를 추진하고 구축하는데 공로가 큰 기업 등에 주어지는 포상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애경산업은 ULS를 기반으로 한 내부 시스템을 체계화하고 작업 효율성을 개선해 물류 표준화를 실현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라고 말했다. 애경산업은 △물류부문 표준 파렛트 100% 사용 △양방향수불부 도입 △국내외 주요 협력
-
인천힘찬종합병원 김봉옥 병원장, 활기찬 노년생활 위한 건강강좌 개최
인천힘찬종합병원(병원장 김봉옥)이 지난 15일 인천 서창어울마당 3층 교육실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활기찬 노년생활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서창건강생활지원센터가 주관한 만성질환 관리교실 건강강좌에서 김봉옥 병원장은 노년기에 혼자서 할 수 있는 건강운동법에 대해 이론과 실습을 직접 선보였다.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 기능이 점차 저하되지만 적절한 운동은 건강을 유지하고 활기찬 삶을 이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은 꾸준히 실천하기에 적합하며 일상 속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강연을 통해 김봉옥 병원장은 노년층을 위한 간단하고 안전
-
무신사, 프래그런스 랭킹 발표
무신사가 지난 한 달(10월 14일~11월 13일)간 뷰티 카테고리 내에 상품별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프래그런스 브랜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관계자는 "온라인을 통해 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프래그런스에 대한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래그런스 랭킹에는 높은 평점과 풍부한 후기를 바탕으로 인기를 입증한 브랜드들이 상위권에 올랐다"라며 "그중 1위를 차지한 제품은 국내 니치 퍼퓸 브랜드 비비앙의 ‘월넛크릭그린’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싱그럽고 포근한 향으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올해 8월 출시된 이후 약 두 달 만에 8000개 이상 판매됐다
-
인터파크트리플, 한국인이 사랑한 N차 여행지 발표
한국인이 N차 해외여행지로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는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세 곳은 전체 N차 여행객의 절반 이상을 불러모으며 높은 일본 여행의 인기를 보여줬다.19일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플랫폼 트리플의 데이터에 따르면 가장 많은 트리플 유저들이 2회 이상 방문한 해외여행지는 오사카였다.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전체 N차 여행자 가운데 18.6%가 오사카를 2회 이상 방문했다"라며 "오사카에 이어 후쿠오카(16.6%), 도쿄(15.2%), 방콕(7.9%), 다낭(6.3%) 등이 뒤를 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등 일본의 대도시 세 곳이 전체 N차 여행지의 50.4%를
-
LF 히스 헤지스, ‘하바티’와 두번째 협업 패딩 선보여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운영하는 유스 캐주얼 라인 ‘히스 헤지스(HIS HAZZYS)’가 남성 편집숍 ‘하바티(HAVATI)’와 협업한 겨울 아우터 컬렉션을 발매했다.LF 관계자는 "지난 2021년 론칭한 히스 헤지스는 헤지스의 헤리티지인 ‘런던 정통 프레피룩’에 기반한 헤지스의 유스 라인이다"라며 "로고 리스 디자인, 젠더의 경계를 뛰어넘는 핏으로 최근 2030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젠더리스 패션을 주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루즈핏 코트와 구스다운 등 아우터 제품으로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히스 헤지스는 젊은 패션 마니아 팬덤 확보를 위해 개성 있는 국내외 브랜드와 콜라보를 이어가고 있다. 남
-
유진그룹, ‘2024년 역량 표준(ECS) 검정’ 시행
유진그룹(회장 유경선)이 승진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2024년 유진그룹 역량 표준(ECS) 검정’을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유진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유진그룹 역량 표준(ECS) 검정’은 2021년에 처음 도입된 유진그룹 승진 후보자 역량 향상 프로그램이다. 부장·차장·과장급 승진 후보자를 대상으로 그룹의 핵심 가치 이해와 미래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할 역량을 평가한다. 올해 검정에는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유진홈센터, 유진한일합섬, 유진로지스틱스, 유진아이티서비스 등 유진그룹 주요 계열사의 승진 후보자들이 참석했다.검정내용은 ▲유진그룹의 경영철학과 핵심가치 ▲사업 비전과 브랜드 전략 ▲
-
교원 웰스, 중고보상 프로모션 실시..."렌탈료 최대 6개월 면제"
교원 웰스(Wells)가 환경가전 신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중고보상 프로모션을 오는 26일까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교원 웰스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신규 렌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렌탈 시 브랜드에 관계 없이 기존 사용하던 노후 제품을 반납하면 품목과 렌탈 조건에 따라 최대 6개월 렌탈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보상 혜택은 월 렌탈료에 따라서 차등 지원된다.중고보상을 통해 ‘아이스원 얼음정수기’를 신규로 렌탈하면 6개월 렌탈료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3년 약정 기준 약 40만원의 렌탈료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는 조건이다. 이외에도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더뉴’ ‘웰스 비데 자동살균’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블루 아카이브 2차 프로모션 진행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넥슨의 인기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2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11월 18일부터 30일까지 이어지며, 이 기간 동안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세트’ 주문 시 모든 피자 메뉴 라지 사이즈 3천 원, 패밀리 사이즈 4천 원, 파티 사이즈 6천 원의 할인 혜택과 함께 코카-콜라(1.25L)와 미니 단체 코롯토 및 아이템 쿠폰이 포함된 포토카드를 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2차 프로모션에서는 미니 단체 코롯토와 포토카드 세트 2종 중 1종을 제공한다. 파파존스 홈페이지, 모바일, 앱과 콜센터, 매장 전화 및 방문 등 파파존스 전 채널의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매장별 굿즈
-
대상㈜,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무가당 2종 선보여
대상㈜이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제품 2종을 국내에 단독으로 선보인다.대상 관계자는 "새롭게 유통하는 신제품은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크리미’와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청크’ 총 2종으로, 설탕이나 대체당 없이 오로지 95% 이상의 땅콩으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라며 "여기에 식물성 오일과 소금을 넣어 부드러움과 ‘단짠’ 매력도 살렸다. 100g당 계란 3~4개 분량의 단백질(22g)을 함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키피만의 고유한 기술 공정을 통해 견과류의 오일 층이 위로 떠오르는 유분리 현상을 방지해 섭취할 때마다 내용물을 섞지 않아도 된다"라고 말했다. 두 제품이 각각 다른 질감과 식감으로 만들어
-
동원F&B, ‘그릴리(Grilly)’ 수원시 취약계층 위해 기부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직화햄 브랜드 ‘그릴리(Grilly)’의 모델인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와 함께 수원시 내 취약계층을 위해 4,500만 원 상당의 식품을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지난 9월 그릴리의 브랜드 모델로 신유빈 선수를 발탁하면서, 지역 취약계층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기부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라며 "동원F&B가 동원참치, 리챔, 양반밥 등 다양한 간편식으로 구성한 기부 물품은 국제구호개발기구인 굿피플을 통해 독거노인을 비롯한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