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계룡건설, 2024년 경력사원 공개 채용 진행
계룡건설이 2024년도 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경력사원 모집 부문은 건축, 설비, 환경/플랜트, 전기, 토목, 주택개발, 토목개발이며 지원 자격은 모집 부문별 직무경력 충족자 및 관련 자격증 보유자 우대 등이다.현재 진행 중인 온라인 입사지원서 접수는 오는 9월 22일까지이며, 이후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실무진 면접, 경영진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계룡건설 관계자는 “매년 공개채용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인재 채용에 앞장서고 있다”며 “우수 전문인력 확보를 통해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만족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호반그룹 건설계열,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140억원 현금 지급
호반그룹의 건설계열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1140억원의 공사 및 물품대금을 오는 10일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는 원자재 가격 상승과 건설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는 상황 속에서 협력사들이 겪고 있는 자금 운용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이다.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은 매년 명절을 맞아 협력사에 대한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현금 지급을 통해 자금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지원을 지속해 왔다. 이번 명절에도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협력사들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돕기 위해 빠르게 대응에 나섰다.호반건설 관계자는 “협력사들과의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상생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
현대제철, ‘제철의 연금술사 : 이세계를 지켜라’ 게임 캠페인 선봬
현대제철이 9일 자원순환의 가치를 전달하고 대중들과 친숙해지기 위해 새로운 소통 방식인 ‘제철의 연금술사 : 이세계를 지켜라’ 게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제철이 딱딱한 철강회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의 일환이다.현대제철은 전기로를 통한 철스크랩 재활용을 하이퍼 캐주얼 게임으로 풀어냈다. 하이퍼 캐주얼 게임이란 간단한 조작방법을 사용해 즉각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것을 말한다. 해당 게임의 메인 스토리는 연금술사 캐릭터가 여정을 떠나며 5가지 철스크랩 자원(생철, 자동차, 선박, 농기구, 가전제품)을 채집해 이를
-
[패션 단신] 덕다이브, '2025 SS 서울패션위크' 첫 무대 성료
2025 S/S 서울패션위크에서 첫 패션쇼를 선보인 디자이너 브랜드 '덕다이브(DUCKDIVE, 대표 박준민)'는 이번 시즌 "VICTEAMS(빅팀:합성어)"라는 테마를 통해, 현대 사회의 복잡한 문제들을 다루며 관람객들과의 공감을 자아내는 무대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시즌의 테마는 ‘Victims + Victory + Team’의 합성어로 억압받는 피해자를 뜻하는 단어에 우리는 한팀이라는 단어를 붙여 “다양한 억압을 받는 현대사회의 우리들의 모습을 보고, 서로 공감하며, 이겨내는 하나의 팀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덕다이브는 “25 S/S 컬렉션은 이러한 억압을 경험하며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쇼를 통해 우리 모두가 자신
-
에쓰오일, 장애인 표준사업장 ‘브라보비버 인천점’ 지분투자 계약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9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이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장애인표준사업장 ‘브라보비버 인천점’에 대한 지분투자를 진행했다. 브라보비버 인천점은 발달장애인 54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최근 증자를 결정함에 따라 에쓰오일이 지분투자에 참여하게 됐다. 이에 따라 브라보비버 인천점에서는 5명의 발달장애인이 추가로 고용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지분투자를 참여한 브라보비버 인천점을 비롯한 전국 4개 지점을 통해서 문구류나 쿠키세트, 티세트 등을 구입해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고, 구입한 물품은 복지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에쓰오일은 2009년부터 발달장애 청소년으로 구성된 하트
-
SK에코플랜트, 1316억원 규모 ‘어센드 엘리먼츠’ 지분 매각
SK에코플랜트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어센드 엘리먼츠(Ascend Elements) 주식 922만 3555주를 SKS 프라이빗에쿼티(SKS PE)에 9823만달러(약 1316억원)에 매각했다고 밝혔다. 어센드 엘리먼츠는 미국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전문기업이다. SK에코플랜트는 어센드 엘리먼츠에 총 6084만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매각을 계기로 리사이클링 사업을 비롯한 포트폴리오 효율화에 속도를 낸다. 리사이클링 전문 자회사 SK테스를 중심으로 AI 수요 증가에 대응해 IT자산처분서비스(ITAD, IT Asset Disposition)를 육성하는 한편, 폐배터리 리사이클링은 글로벌 거점을 중심으로 한 시장 선점 전략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SK테스는 AI 확
-
“안전 지키면 현금포인트”…DL이앤씨, ‘D-세이프코인’ 제도 도입
DL이앤씨는 근로자가 안전 활동에 대한 보상을 즉각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D-세이프코인(D-Safe Coin)’ 제도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안전 문화를 정착하고 동기부여를 하자는 취지다. D-세이프코인은 안전 관련 신고를 하거나 개선점을 제안한 현장 근로자에게 하루 최대 5000포인트를 지급하는 사내 인센티브 제도다. D-세이프코인 1포인트는 1원과 같다. 포인트는 카카오페이 머니로 전환해 쇼핑몰‧카페‧편의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D-세이프코인은 ‘현장의 위험은 근로자가 가장 잘 안다’는 안전 경영 철학이 바탕이 됐다. DL이앤씨는 2020년 현장의 위험요소 등을 제보하거나 건의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를 도입했
-
HD현대, ‘글로벌 AI군사회의’서 무인함정 기술 선봬
HD현대가 전 세계 90개국이 참여하는 ‘2024 REAIM 고위급회의’에서 AI기반의 무인함정 기술을 선보이며 K-함정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다. HD현대는 9일부터 이틀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2024 인공지능의 책임있는 군사적 이용에 관한 고위급회의’(이하 ‘2024 REAIM 고위급회의’)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외교부와 국방부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34개국 외교·국방 장차관급을 비롯해 전 세계 90여개국의 정부 대표단이 참석할 예정이다.HD현대는 메인 전시부스를 설치해 팔란티어와 공동개발 중인 무인수상정(USV, Unmanned Surface Vehicle) ‘테네브리스(TENEBRIS)’ 모형을 전시하고, 테네브리스가 중심이 되
-
포스코이앤씨, 콘크리트 시공이음부 요철생성 로봇 개발
포스코이앤씨는 스마트건설 전문기업 ㈜아이티원과 공동연구해 ‘콘크리트 시공이음부 요철생성 로봇’을 개발, 기존 작업자가 직접 수행하는 업무를 로봇으로 대체하는 자동화 기술을 선보였다. 댐, 교량, 대형 기초 등 대형 콘크리트 구조물 공사에서 꽤 두꺼운 콘크리트를 타설할 때 균열 방지를 위해 여러 번 나눠 타설하게 된다. 이 때 나눠 타설한 콘크리트 사이의 결합력을 높이기 위해 콘크리트 표면에 요철을 만들어 수평 전단저항에 대한 보완 시공을 하게 된다.포스코이앤씨가 개발한 요철생성 로봇은 아직 단단히 굳지 않은 콘크리트 표면에 요철을 생성할 수 있는 특수바퀴를 탑재한 소형 주행 로봇으로, 사람이 직접하는 것보다 작
-
타이어뱅크, 한가위 맞이 타이어 무상 안전점검 캠페인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주)(회장 김정규)가 추석 연휴를 맞아 귀성길 운전자들의 안전운행을 위해 전국 491개 모든 매장에서 ‘4대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전국 타이어뱅크 매장에서 진행된다. 고객들은 사전 예약 없이 가까운 타이어뱅크 매장을 방문하면 무료로 안전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타이어뱅크가 진행하는 ‘4대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는 장거리 운행이 많은 추석 기간 고객들이 안전한 귀성길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 됐다. 장시간 운행은 타이어 상태가 차량 안전에 가장 큰 역할을 하게 된다. 무상점검 서비스는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
마몽드, ‘오늘도 화잘먹’ 캠페인 진행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마몽드가 브랜드 모델 윈터와 함께 '오늘도 화잘먹'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마몽드는 자신감 있는 윈터의 피부 비결을 주제로, 브랜드 대표 제품 '로즈 리퀴드 마스크'를 소개하는 3편의 영상을 공개한다"라며 "어떤 순간에도 화장이 잘 먹도록 도와준다는 캠페인 콘셉트를 다채로운 영상미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첫 번째 영상은 마몽드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공개됐으며, 후속편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월 리뉴얼 출시한 '로즈 리퀴드 마스크'는 로즈 펩타이드 성분과 차세대 필링 성분인 PHA 10%를 함유해 피부 각질 들뜸 없이 메이?®업 밀착력을 높여주
-
HL그룹, 2024 하반기 신입 공채 채용…“너를 믿고 지원해”
HL그룹이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섰다. 지난 2일부터 시작된 ‘너를 믿고 지원해’ 공채는 HL홀딩스·HL만도·HL클레무브·HL디앤아이한라 등 핵심 계열사 모두가 참여했다. 오는 29일까지 중복 지원 가능하다.HL그룹은 광고 ‘나를 믿다’와 연계한 인스타그램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HL캠퍼스 리크루팅’은 현장 방문 직무 상담 프로그램이다. 취업 준비생, 신입생 등 참여 대상을 위해 HL그룹 재직 동문들이 직접 모교를 찾아간다. 상세 모집 요강은 HL그룹 공식 채용 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HL그룹 SNS(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각 사 채용 담당자의 생생한 정보를 만나 볼 수도 있다.한편 HL그룹 각 계열사는 핵심
-
모두투어, '모두시그니처 대만' 출시
모두투어가 프리미엄 여행 수요를 겨냥해 대만 여행 최적기에 떠나는 '모두시그니처 대만' 상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모두시그니처'는 가이드&기사 팁 등의 필수 여행 경비와 인기 선택 관광이 포함되고 쇼핑센터 최소 방문 등의 여유로운 일정으로 여행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모두투어 대표 프리미엄 패키지 브랜드이다"라고 전했다. 대만은 연중 내내 온화한 날씨로 언제든 여행하기 좋은 지역이지만 특히 화창한 날이 지속되는 10월~12월을 대만 여행 최적의 시기로 꼽는다. 이에 모두투어에서는 9일 밤 8시 40분, 11일 밤 9시 40분, 두 차례에 걸쳐 NS홈쇼핑을 통해 대만을 가장 완벽하게 여행할 수 있는 '시그니
-
홈앤쇼핑, ‘급식 조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실시
홈앤쇼핑은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급식조리사 양성지원사업’ 수료식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 사업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지원되는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3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올해도 1억원 규모의 지원이 이루어졌다"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는 교육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교육 과정을 한층 개선했으며, 이번 프로그램에는 다문화 가정, 미혼모, 경제적 취약 여성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32명의 참가자가 참여했다. 이들은 총 212시간에 걸친 이론과 실습을 통해 현장 실무 능력을 습득하며, 급식조리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했다.이번 수료식에
-
농심,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선보여
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오는 23일 출시한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은 신라면에 우유와 치즈, 새우, 베이컨 등을 넣어 만드는 인기 모디슈머 레시피 ‘신라면 투움바’를 제품으로 구현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는 2016년 본격적인 화제가 된 이후 특유의 매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소비자 사이에서 자발적인 확산이 이어지며 모디슈머 대표 레시피로 자리잡았다"라고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 기업 RSN에 따르면, ‘신라면 투움바’ 콘텐츠는 최근 3년간 연평균 13%의 증가세를 보이며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농심이 지난해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1020 세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24년산 캐스크 스트렝스’, 크림서100병 판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3일에 출시한 ‘일품진로 24년산 캐스크 스트렝스(이하 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렝스)’를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추첨 판매 한다고 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국내에 단 1000병 밖에 없는 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렝스를 소장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추첨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크림에서 10일 오전 11시부터 48시간동안 사전 예약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구매권을 제공한다. 추첨은 12일(목)에 진행, 당첨자들은 12일부터서울 마포구 소재 ‘KREAM 홍대’ 매장을 방문해 직접수령하면 된다. 이번에 출시한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렝스
-
안랩, ‘어린이·청소년이 알아야 할 추석 보안수칙’ 발표
안랩이 '어린이와 청소년이 알아야 할 추석 보안수칙(이하 추석 보안수칙)’을 발표했다.안랩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한 추석연휴 보안수칙의 주요 내용은 ▲송신자가 불분명한 문자/메일/DM/모바일 메신저 내 URL 클릭 금지 ▲공식 경로로만 콘텐츠 이용하기 ▲인터넷에 개인정보 공개•공유하지 않기 ▲온라인에서 접근하는 낯선 사람 차단하기 등이다"라고 전했다. 안랩 사이버시큐리티센터(ACSC) 박태환 본부장은 “명절 연휴 기간 동안 많은 시간을 스마트 기기와 보낼 어린이와 청소년을 노려 사이버 공격이 발생할 수 있다”며 “청소년들은 상대적으로 금전적 보상이나 만남 등을 내세운 유혹에 흔들리기 쉬워, 특히 보안 수칙을 준수해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