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홈쇼핑, ‘숨쉬는 바다 가꾸기’ 실시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달 30일(월) 인천 왕산해수욕장에서 임직원 20여 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반려해변 정화활동 ‘숨쉬는 바다 가꾸기’를 진행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반려해변은 기업과 민간단체 등이 특정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프로그램이다"라며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인천 하나개해수욕장과 왕산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숨쉬는 바다 가꾸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네 번째로 진행된 이번 정화활동은 여름 휴가철 동안 발생한 해양 쓰레기를 제거하고 청결한 해변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사내 게시판을 통해 임직원의 선착순 참여 신청을 받은 결과, 단시간 만
-
메가박스, 10월의 ‘돌비 시네마’ 라인업 공개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올가을 섬세한 비주얼과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로 가을철 감성을 자극할 10월 개봉작 네 편 <조커: 폴리 아 되>, <와일드 로봇>, <엘리자벳: 더 뮤지컬 라이브>, <베놈: 라스트 댄스>를 돌비 시네마로 상영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뮤지컬 시퀸스를 담은 범죄 장르 영화부터 액션 블록버스터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섬세한 비주얼과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로 보고 듣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1일에
-
여기어때, 개인정보 보호 자문위원회 출범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업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개인정보 자문위를 출범했다. 위원장은 법무법인 '웨일앤썬' 김진환 대표변호사가 맡았고, 법무법인 '광장'의 박종섭 수석 전문위원, 법무법인 '진'의 이정석 파트너 변호사 등이 위원으로 위촉됐다.여기어때 관계자는 "개인정보 자문위 출범을 계기로 외부 전문가와 함께 고객정보 보호에 더욱 집중한다. ‘안전한 AI’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산업 환경을 전문가의 시각에서 분석하고, 개인정보 관리 방안을 적극 검토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개인정보 전송요구권, 개인정보 국외 이전, ‘개인정보 노출 제로화’를 위한 방안 등을 주제로 안전한 정보 활용 정책 등을 다각도에서
-
세사리빙, 프리미엄 구스 특가전 실시
웰크론의 알러지방지 기능성 침구 브랜드 세사리빙이 10월 한 달 간 구스 차렵이불, 구스 이불솜 등 구스 침구류를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구스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웰크론 관계자는 "이번 행사 기간 중, 전국 세사리빙 대리점에서는 △시베리아산 프리미엄 구스차렵 75% 초특가 세일전 △헝가리·폴란드산 프리미엄 구스 특가전 △다운필 차렵세트 반값 특가전 △웰포 차렵세트 할인전 등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대비해 간절기와 겨울철 침구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먼저 그라운드, 루이, 마들렌 등 시베리아산 프리미엄 구스차렵이불 3종을 75% 할인된 가격에
-
인크루트, IT직군 신입 채용 소개
HR 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IT 직군 분야를 희망하는 신입 구직자들을 위해 주요 기업의 채용 공고를 소개한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신한투자증권은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IT 직군 모집 분야는 디지털과 정보통신기술(ICT)이다"라며 "4년제 대학교 이상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까지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마감일은 10월 7일 13시까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KT는 2024년 대졸신입 2차 채용을 진행 중이다. IT기술과 IT 컨설팅 수행 분야를 모집하고 있다"라며 "지원 자격은 정규 4년제 대학 기졸업 또는 2025년 2월까지 졸업 가능한 자이다"라고 말했다. 또, 2024년 12월 ~ 2025년 1월 중 입사가
-
GS25, 고피자 운영 매장 1000호점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전략적 먹거리로 육성하는 고피자의 운영 매장 수가 이달 초 1000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고피자와 협력하여 진행한 ‘GS25 X GOPIZZA’ 프로젝트의 단기적인 성과로, 당초 목표했던 하반기 달성 시점보다 두 달 앞당겨 이룬 쾌거다"라고 전했다. GS25는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먹거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1인 피자 브랜드인 고피자와 협력해왔다. 고피자의 경쟁력이 편의점 고객층과 부합해 가맹점 매출 성장의 주요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 것이다. 지난 5월부터 본격적인 전개를 시작해 현장의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10월 초 1000점까지 빠르게
-
롯데마트∙슈퍼, ‘올인사과’ 실시
롯데마트∙슈퍼는 올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신선을 새롭게 캠페인으로 '올인사과'를 실시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신선을 새롭게 캠페인 품목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과'를 선정했다"라며 "실제로 '사과'는 롯데마트에서 운영하는 연중 과일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상품이며, 9월 이후부터는 홍로/감홍사과를 비롯해 부사사과 등 다양한 품종이 나와 소비자의 사과 구매 선택지가 넓혀지는 편이다"라고 전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캠페인 기간 동안 점포 외관에 ‘올인사과’ 전관 현수막을 설치함으로써 방문객 대상으로 사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줄 계획이다. 더불어 롯데마트∙슈퍼의 사과 검수 과정을 한 눈에
-
‘캐치TV’ 구독자 30만 명 돌파
진학사 캐치는 운영 중인 공식 유튜브 채널 ‘캐치TV’의 구독자 수가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캐치TV’는 채용 플랫폼 캐치에서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로 구직자를 대상으로 솔직하고 유쾌하게 취업 핵심 정보를 전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대표적인 콘텐츠로는 ‘현실 연봉’, ‘퇴근길 인터뷰’, ‘캐치가 한다’, ‘직장 인간극장’ 등이 있다"라고 전했다. 캐치TV는 채용플랫폼 업계 최초로 구독자 30만을 달성했다. 채널 개설 3년 만인 2020년에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해 실버 버튼을 받았고, 이후 연봉을 물어보는 ‘현실 연봉’ 콘텐츠가 주목받으면서 지난해 7월 구독자 20만 명 달성,
-
전자랜드, 파워센터 죽전점, 수송점 리뉴얼
전자랜드는 최근 소비를 주도하는 MZ 세대를 겨냥해 판매 상품을 확대하고, 이를 반영해 대구광역시 달서구의 ‘파워센터 죽전점’과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의 ‘파워센터 수송점’을 새로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수송점엔 ‘뷰티 특화존’을 구성해 괄사 마사지기, 가정용 제모기, 구강 세정기 등 최근 젊은 세대에 주목받는 뷰티∙건강 가전을 집중적으로 판매한다"라며 "이 밖에도 전자랜드 죽전점 1층에는 ‘올리브영 죽전점’이 숍인숍으로 입점한다. 가전제품 구매를 위해 전자랜드 죽전점에 방문한 고객은 올리브영 죽전점에서 CJ올리브영의 다채로운 뷰티 상품과 인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죽전점과
-
일동후디스, 제 28회 노인의날 맞아 SNS 이벤트 실시
일동후디스가 제 28회 노인의날을 맞아 SNS 이벤트를 진행하며 어르신을 위한 맞춤 선물을 증정한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10월 2일은 노인의 날로 어르신들의 헌신과 지혜를 기리며, 그들의 권익 증진과 복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동후디스는 노인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참여 방법은 일동후디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댓글로 우리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자랑하는 글을 남기면 된다. 가장 센스 있는 자랑을 남긴 참여자 대상, 추첨을 통해 ‘하이뮨 두뇌엔 PS’, ‘하
-
세븐일레븐, 가잼비 상품 ‘동치미 파우치음료’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다양한 겨울 간식 먹거리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동치미를 파우치음료에 담아낸 ‘시원한동치미’ 파우치음료를 겨울 먹거리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였다"라며 "기존 파우치음료의 경우 얼음컵에 타서 가볍게 마시는 음료류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나 평소 반찬으로 여겨지는 동치미 원액을 파우치음료로 담아내 1천원대의 가격으로 가성비 있게 음료처럼 마실 수 있도록 기획한 점이 이색적이다"라고 전했다. ‘시원한동치미’는 국내산 무와 천일염을 사용하여 전통방식으로 30일간 숙성해 깊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38년 역사의 대한민국 대표 족발 브랜드 중 하나인 장충동왕족발의 동치미 원액
-
풀무원, ‘여름면’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6.3% 증가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냉면, 막국수를 비롯한 ‘여름면’이 성수기인 4~8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6.3%, 매출액 7.5% 증가하며 역대 여름 시즌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액을 경신한 데 이어 올해 또 한 번 종전 기록을 갈아치운 풀무원 여름면은 이로써 3개년 연평균 성장률(CAGR) 12.9%에 달하는 호실적을 이어갔다"라고 전했다. 이 같은 흥행 성공 요인으로는 가장 먼저 제품력을 들 수 있다. 풀무원 생면은 꾸준한 제품 혁신으로 양적 성장을 이루는 동시에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특히 여름 시즌 동안 냉면 매출 증가율이 11.8%를 기록했는데, 이미 규모가 큰 시장에
-
우진기전, 창립 40주년 기념식 개최
국내 전기·전력 분야 최대 플랫폼 업체인 (주)우진기전(대표 장창익)은 2일, 수원시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984년10월 서울 구로동에서 ‘우진전기상사’라는 작은 유통회사로 출발하여 40년 동안 삼성, 효성, LS 등 전력부문 대기업들 틈바구니에서 에너지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 매년 3천억원 매출과 3백여억원 영업이익을 안정적으로 달성하고 있으며 ▲ 전력품질 ▲ 전력시스템 ▲ 전력기기 ▲ 신재셍에너지 등 4대 부문이 주력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장창익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 시장과 기술 환경의 변화, AI 전환 시대 도래 등 급변하는 흐름 속에서 우리 역할은 더 중
-
삼양그룹, 창립 100주년 맞아 새 CI 선포
삼양그룹이 창립 10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열고 앞으로의 100년을 이끌어갈 기업 소명(Purpose)과 미래 비전, 새로운 기업 이미지(CI)를 공개했다. 삼양그룹(회장 김윤) 관계자는 "1일 서울신라호텔에서 창립 10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라며 "이날 기념식은 재계 주요 인사들을 비롯해 국내외 주요 고객사, 전현직 임직원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CEO 인사말, 새로운 기업 소명과 CI 발표, 미래 비전 소개, 축하공연,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삼양홀딩스 김윤 회장은 “지난 100년 동안 삼양을 믿고 함께 해주신 고객, 협력사, 선후배 임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난 100년의 성취는
-
안랩, 'IT 기업의 디지털 접근성' 주제로 임직원 ESG 특강 실시
안랩은 9월 30일(월) 카카오 김혜일 디지털접근성책임자(DAO, Digital Accessibility Officer)를 초청해 ‘IT기업의 디지털 접근성’을 주제로 ESG 특강을 진행했다. 안랩 관계자는 "이번 특강에서는 ▲접근성의 개념 ▲IT기업의 접근성 대응 전략 ▲접근성 관련 규제 ▲접근성 강화 우수 사례 등을 다뤘다"라고 말했다. 특강과 더불어 안랩은 '점자촉각책 제작 체험' 등 장애인식 제고를 위한 이벤트도 병행했다.지속가능경영팀 인치범 상무는 "안랩 구성원들이 디지털 접근성에 대한 이해를 좀 더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강연, 정보제공, 체험행사 등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핫 매출 2배이상 증가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09/24~09/30) 세븐카페 핫 상품군 매출이 전월동기(08/24~08/30)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아침 시간대 매출은 2.5배 가량 증가하며 날씨 변화에 따른 핫커피 매출 증가율을 보여주고 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처럼 핫 커피의 수요가 앞으로 지속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고 10월 한 달간 아침 시간대(오전 7시~11시)에 세븐카페 핫라떼 전종을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 시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라며 "라떼류 모든 상품을 단돈 천원에 마실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핫라떼 상품을 마시고 세븐앱에 스탬프를 적립하면 바닐라라떼 파우더를 1개더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라
-
현대그린푸드, ‘모두의 맛집 셰프 기획전’ 실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4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모두의 맛집 HMR 셰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최근 요리 경연 프로그램 출연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정지선, 오세득 셰프와 현대그린푸드가 공동 개발한 가정 간편식(HMR)으로 구성된 ‘익숙한 셰프의 컬렉션’ 제품 5종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정지선 셰프의 중식당 ‘티엔미미’의 인기 메뉴로 굴소스와 고추기름·두반장 등으로 맛을 낸 ‘중화풍 잡채’, 마라 소스에 국산 돼지고기로 담백한 맛을 끌어올린 ‘마파두부 덮밥’과 프렌치 요리로 명성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