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그린푸드, ‘모두의 맛집 셰프 기획전’ 실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4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모두의 맛집 HMR 셰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최근 요리 경연 프로그램 출연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정지선, 오세득 셰프와 현대그린푸드가 공동 개발한 가정 간편식(HMR)으로 구성된 ‘익숙한 셰프의 컬렉션’ 제품 5종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정지선 셰프의 중식당 ‘티엔미미’의 인기 메뉴로 굴소스와 고추기름·두반장 등으로 맛을 낸 ‘중화풍 잡채’, 마라 소스에 국산 돼지고기로 담백한 맛을 끌어올린 ‘마파두부 덮밥’과 프렌치 요리로 명성이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ESG 신메뉴 ‘한우 함박스테이크 2종’ 출시 外
한솥도시락이 ESG 가치를 담은 신메뉴 한우 함박스테이크 2종(▲한우 함박스테이크 & 토네이도 소세지 ▲한우 함박스테이크 & 청양 토네이도 소세지)을 출시했다. 한우 함박스테이크는 한우 농가와 상생을 위해 한솥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대표적인 ESG 메뉴다.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매처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우수한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작년 9월 농가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수량한정 메뉴로 출시된 바 있다. 출시 10일만에 1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이후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이 이어졌다.이에 한솥도시락은 고객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농가상생과 동물복지의 가치를 더한 풍성한 구
-
GS25, 도어투성수에 ‘러셀 리저브’ 팝업 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4일까지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러셀 리저브’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1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러셀 리저브’ 브랜드가 단독으로 팝업 스토어를 연 것은 이번이 최초 사례다. GS25의 ‘도어투성수’가 국내 팝업 메카로 등극하며 이번 ‘러셀 리저브’와의 이례적 협업이 성사됐다"라고 전했다. 앞서, GS25는 '잭 다니엘스’과 '라벨5', '원 바이 펜폴즈', '무통카데 로제 마틸드' 등과의 주류 팝업을 포함해 도어투성수에서만 총 31번의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평균 2만5000여명, 누적 70만명 규모의 방문객을 유치하는 등 ‘도어투성수 팝업 = 흥행’ 이라는 성공 공식을 만들어 낸
-
이랜드 로엠, 뮤즈 정소민 가을 화보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가 전개하는 로맨틱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브랜드 뮤즈 정소민과 함께한 24년 가을 시즌의 새로운 캠페인 화보를 1일 공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텍스처 오브 러브’(Texture of Love) 라는 주제로, 가을부터 겨울까지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텍스처를 강조하며, 선선한 날씨와 어울리는 두께감 있는 가을 아우터와 셋업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화보 속 정소민은 차분하고 밝은 코랄 컬러의 셋업으로 사랑스러운 스타일을 표현했다"라며 "또 다른 컷에서는 트위드 텍스처와 은은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재킷형 미니 원피스로 우아하고 단정한 룩을 완성했다"라고 밝혔다. 특별한 날
-
쿠팡이츠서비스, ‘무상 안전점검’ 전국 13개 지역 확대
쿠팡이츠서비스(CES)가 다가오는 동절기에 대비해 배달파트너의 안전 및 친환경 운행을 지원하기 위해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를 전국 13개 지역에서 내달까지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상반기보다 점검 항목은 물론 시행 지역 및 규모를 확대했다.쿠팡 관계자는 "CES는 그간 무상 안전점검 지원을 꾸준히 시행해 왔으며 배달파트너들의 만족도가 높아 이번 동절기 대비 점검은 전국 13개 지역으로 확대해 진행한다"라며 "음식 배달서비스가 성숙기에 들어선 만큼, 사고 예방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안전점검에 필수 소모품 교체까지 무상으로 지원하는 점이 배달파트너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겨울철은
-
애경산업, ‘2024 서울뷰티위크’ 참여
애경산업은 10월 3일까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4 서울뷰티위크’의 공식 파트너스로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연간 4만 명 이상이 찾는 대규모 뷰티 박람회로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다"라며 "이번 행사는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이끄는 K-뷰티의 현주소를 체험할 수 있고, 산업계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넓힐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박람회에서 K-뷰티 대표 기업 공식 파트너스로 선정돼 글로벌 K-뷰티 트렌드 리딩에 앞장선다. AGE20'S, 에이솔루션, 포인트앤, 원씽 등 메이크업부터 스킨케어까지 다양한 브랜드 부
-
야놀자-부산관광공사, 지역 관광 활성화 위해 협업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국내 여행 경쟁력 향상을 위해 부산관광공사와의 협업을 강화한다.야놀자 관계자는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지자체와 민관협력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부산관광공사와는 지난 6월 지역 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동부산 전용 프리미엄 숙소ᆞ레저 프로모션을 실시했으며,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오픈 5일만에 쿠폰이 조기 소진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는 ‘10월 부산진구 방문의 달’ 캠페인에 플랫폼 부문 단독 파트너로 참여해 부산진구 내 역사ᆞ예술 관광 명소를 알리는 데 힘을 보탠다. 야놀자 플랫폼만의 차별화된 인벤토리와 혜택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여행
-
CU, 샐러드 특화 편의점 열어
CU가 삼각김밥, 도시락에 이어 샐러드를 새로운 전략 카테고리로 육성하기 위해 샐러드 특화 편의점을 시범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CU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샐러드는 간편식품 카테고리 중에서도 가장 매출 비중이 적은 품목이지만 최근 일상에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 속에 가장 눈에 띄는 판매 신장률을 보이고 있는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CU의 연도별 샐러드 매출신장률을 보면 2021년 24.5%, 2022년 20.8%, 2023년 22.5%, 2024년(1~9월) 31.7%로 매년 꾸준히 우상향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과거에는 샐러드가 채식주의 또는 다이어트 등 식단 관리용 메뉴였다면 요즘은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
-
이랜드 로이드, 2캐럿 다이아몬드 159만원에 선보여
이랜드 그룹 주얼리 · 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국내 최초이자 최저가 수준의 2캐럿 다이아몬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이랜드 관계자는 "로이드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누적 매출 400억원을 기념해 선보이는 2캐럿 다이아몬드는 159만원의 가격으로 오는 12월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2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는 탄탄한 일자 밴드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다이아몬드 특유의 빛 반사를 최대로 끌어올려 합리적인 가격에도 퀄리티를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로이드는 지난 2020년 국내 주얼리 시장에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최초로 선보였으며, 작년에는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10월 이달의 맛 '숭아야, 그릭다....' 출시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에서 1, 2위를 차지한 ‘숭아야, 그릭다....’와 ‘너 T(tea)야??’를 각각 10월 이달의 맛과 신제품으로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10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되는 ‘숭아야, 그릭다....’를 제안한 주인공은 초등학교 6학년 학생으로, 재치 있는 제품명과 납작 복숭아, 그릭 요거트, 그래놀라 등 트렌디한 디저트 조합으로 3만 표 이상의 지지를 얻은 플레이버다. 달콤한 복숭아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그릭 요거트 아이스크림 속에 납작 복숭아 다이스와 바삭한 그래놀라가 토핑돼 식감을 더해주고, 꿀 리본이 달콤함을 한층 높여준다.이외에도 ‘숭아야, 그릭다....’를 활용
-
인천성모병원, 해맑은어린이집 ‘군인 가족의 날’ 기념행사서 심폐소생술 교육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올해 처음 제정된 제1회 ‘군인 가족의 날’을 기념해 인천광역시 부평구 해맑은어린이집에서 열린 군가족 행사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직장어린이집인 해맑은어린이집은 매년 10월 1일 국군의 날 전(前)주 금요일이 군인 가족의 날로 지정됨에 따라 군가족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이날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군가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심정지 환자를 구할 수 있는 중요 응급조치인 심폐소생술 실습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을 진행했다. 또 심폐소생술에 대한 중요성과 이해도를 높이고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 능력을 위한 안전교육도 함께 시
-
롯데월드타워, ‘2024 베르테르 가든’ 오픈
롯데월드타워는 지난 9월 30일 야외 공간에 ‘2024 베르테르 가든’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월드타워에 따르면 ‘베르테르 가든’은 월드파크에 설치된 괴테 동상 주변 약 1,000㎡(약 300평) 규모의 공간을 정원으로 꾸민 것으로, 특히 올해는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출간 250주년(1774년 9월 29일)을 기념해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괴테의 삶과 지혜가 응축된 ‘사랑이 살린다’는 문장을 모티브로 삼아, ‘사랑이 삶을 구원한다’는 메시지를 ‘베르테르 가든’을 통해 전달한다. 가든 입구에는 유럽의 고전적 양식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4m 높이의 ‘시그니처 파빌리온’을
-
한미약품 “지주사 ‘독재경영’ 유감…임시주총 진중히 논의할 것”
한미약품은 지난 30일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임시 주주총회 소집을 공개적으로 요청한 것과 관련, “임시주총 소집은 일정 자격을 갖춘 누구라도 요구할 수 있는 주주 권리”라며 “주주들께서 합당한 판단을 하실 수 있도록 이사회를 통해 임시주총 관련 논의를 진중히 검토하겠다”고 말했다.다만 한미약품은 “최근 열린 한미사이언스 이사회에서도 한미약품 임시주총 안건이 다뤄지지 않은 사실로 볼 때, 이번 제안이 한미사이언스 법인이 한 것인지, 특정 대주주(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의 독단적 결정인지 불확실한 상태”라고 밝혔다.한미약품은 또한 “공개적으로 임시주총을 요구하는 자료에서 당사의 대표이사를 ‘꼭두각시’ 등 입
-
롯데마트와 슈퍼, e그로서리사업단과 조직 통합
롯데마트는 10월 1일(화)부로 이커머스사업부 내 e그로서리사업단과 조직 통합을 단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롯데쇼핑의 한 축을 담당하는 그로서리 사업의 경우 마트, 슈퍼, 창고형 할인점 등 오프라인 채널은 롯데마트사업부에서, 온라인 채널인 롯데마트몰은 이커머스사업부에서 담당해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조직 개편으로 온/오프라인 그로서리사업 전체를 롯데마트가 전담한다"라며 "이커머스에서 담당하던 오카도(Ocado)와의 협업 사업 역시 롯데마트가 추진한다"라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성장이 정체된 오프라인 유통 산업에서 ▲마트 슈퍼 사업부 통합 시너지 창출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신선 및 PB 등 그로서리 상품군
-
롯데하이마트, 10월 하이라이트 세일 실시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이사·혼수 가전, 김장 가전, 난방 가전 등 가을에 수요 높은 품목 중심으로 10월 하이라이트 세일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10월 한달간 TV, 냉장고 등 대형가전 행사상품을 특별 혜택가에 판매하고, 다양한 품목을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15만원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따. 이어 "다가오는 김장철을 대비해 김치냉장고와 믹서기 등 김장 가전을, 쌀쌀해지는 날씨를 고려해 요장판류와 히터류 등 난방 가전 행사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10월은 이사 및 웨딩 시즌으로 TV, 냉장고, 세탁기 등 등 대형 가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다. 통상적으로 4분기(10~12월)에는 3분
-
W컨셉, 키즈 카테고리 오픈
W컨셉이 키즈 카테고리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컨템포러리 키즈’ 스타일링 화보를 공개하고,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이날부터 8일까지 ‘키즈 스타일링’ 기획전을 연다. 조카에게 좋은 옷을 선물하고 싶어하는 20~30대 이모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디자이너 브랜드와 유아동 브랜드의 협업으로 진행됐다"라며 "부모와 자녀, 이모와 조카가 함께 입는 시밀러룩을 콘셉트로 디자이너 브랜드와 유아동복 스타일링을 동시에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W컨셉 인기 브랜드 ▲프론트로우 ▲씨타 ▲듀이듀이 ▲그레이스유 ▲온앤온 및 키즈 패션 브랜드 ▲로토토베베 ▲미니피에스마켓 ▲유니엘 ▲모아뚜아누
-
오뚜기, ‘짜슐랭 용기면’ 선보여
㈜오뚜기가 짜장라면 ‘짜슐랭’을 언제 어디서나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짜슐랭 용기면’을 출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2022년 4월 출시된 짜슐랭은 진한 짜장의 풍미와 기존 짜장라면과 차별화된 조리법으로 9월 기준 누적 판매량 8천 만 개를 돌파하며 높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구수하고 진한 짜장맛과 쫄깃한 면발은 물론 물을 버리지 않는 복작복작 조리법 등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짜슐랭 용기면은 기존 봉지면의 진한 짜장 맛과 쫄깃한 면을 그대로 구현하였고 양파와 파기름 유성스프로 풍미를 보강했다. 용기 제품으로 더 간편하게 조리하고 취식할 수 있으며 특히 복작복작 조리법이 용기면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