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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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이노베어 공모전 4기 개최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이 제약·바이오 및 헬스케어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글로벌 협력 강화를 위해 ‘이노베어 공모전’ 4기를 개최하고, 내년 1월 말까지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내외 스타트업과 연구자들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지난 2021년 첫 개최 후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노베어 공모전은 제약·바이오 및 헬스케어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연구자를 발굴해 온 대웅제약의 대표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대웅제약은 공모전을 통해 유망 기술을 보유한 국내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에 창업 지원, 기술 협력, 초기 투자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아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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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현대건설과 탄소중립사회 앞당기기 나서
현대제철은 현대건설과 함께 탄소저감형 건설강재 사용 확대를 통해 탄소저감형 건축모델을 구축, 탄소중립사회 선도에 앞장서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현대제철에 따르면 탄소저감형 건축모델 구축의 골자는 건축물의 건설단계에서 탄소배출의 주요인으로 꼽히는 건설자재를 탄소저감 자재로 전환해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것으로 이는 현재 유럽, 미국 등 선진국에서 탄소저감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내재탄소량 저감의 핵심방식이다.이를 위해 해당 건설모델에는 현대제철에서 생산한 탄소저감형 철근과 형강이 적용된다. 철근과 형강은 건축물의 핵심 건설자재로, 이를 탄소저감 자재로 전환할 경우 그 효과가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철근과 형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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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 참여…자원순환 기술 개발 나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의 하이테크 중앙연구소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의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해 타이어 몰드 소재의 자원순환 기술 개발을 진행한다.‘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은 국내 제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 및 해외 의존도를 완화하고, 국내 기술 고도화와 미래 시장 선점을 위한 소재·부품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국책 사업이다. 산업부에서 ‘폐금형, 공구강 재소재화 및 정밀 금형 제조기술 개발’을 과제로 선정, 총 16개 기관이 4개의 세부과제를 수행한다.한국타이어는 폐기되는 타이어 몰드를 첫 단계인 재용해부터 최종 단계인 사용 가능한 몰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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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e편한세상 송도 더퍼스트비치’ 본격 분양
DL이앤씨는 부산시 서구 충무대로21번길 9 일원에 조성된 ‘e편한세상 송도 더퍼스트비치’를 6일부터 분양을 시작한다.부산송도지역주택조합 개발 사업으로 조성된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4층, 10개동, 총 1302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99㎡, 200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104가구 △84㎡ 82가구 △99㎡ 14가구 등이다.DL이앤씨에 따르면 후분양 단지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송도 더퍼스트비치’는 송도해수욕장을 품은 비치프론트 입지를 갖춘 곳이며 1300여 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돼 지역 내에서 랜드마크로 거듭날 예정이다.분양일정은 이달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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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연말 전사 프로모션 ‘아이나비 Up&Down’ 진행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첨단 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 Plus’를 대상으로 ‘아이나비 Up&Down’ 연말 전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오는 31일까지 총 28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아이나비 QXD1 Plus’ 64GB 메모리 카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28GB 메모리 카드로 업그레이드해 2배 용량의 무상 혜택을 제공한다. 또 블랙박스 전용 보조 배터리 ‘아이볼트’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팅크웨어에 따르면 ‘아이나비 QXD1 Plus’는 자율주행 플랫폼 암바렐라 CV 기반 객체 인식 알고리즘과 딥 러닝 기술을 결합한 국내 유일의 ‘아이나비 Vision AI’가 탑재된 최첨단 블랙박스다.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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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카브루, ‘키이로이 유자사와’ 출시 外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일본 주류 시장을 겨냥해 수출을 목표로 전남 고흥산 유자 슬라이스를 넣은 ‘키이로이 유자사와’를 새롭게 출시한다.카브루의 ‘키이로이 유자사와’는 최근 2년새 국내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은 RTD 소비 트렌드가 일본에서는 이미 10여년 가까이 대중화되어 있고 지속해서 높은 수요가 있는 RTD선진국이라는 점에 도전장을 내는 제품으로 기획하게 되었다.카브루의 ‘키이로이 유자사와’는 일본 현지 소비자 취향에 맞추기 위해 제품 패키지에 그라데이션 그래픽과 일본식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패키지 내 제품명까지 일본어(키이로이 : 노랗다)로 표기해 일본 주류 제품 컨셉을 부각시켰다. 또 유자를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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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2025년 임원 승진 인사…부사장·상무 등 22명
삼성물산은 4일 부사장 6명, 상무 16명을 승진시키는 2025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삼성물산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와 신사업을 통해 견고한 성장을 이어가고자 추진력과 전문성을 갖추고 미래 성장을 리드할 수 있는 인재를 발탁했다”고 설명했다.삼성물산은 이번 2025년 경영진 인사를 마무리했고,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인사를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승진 임원 명단 [상사부문]◇ 부사장▲조희섭 ▲최 석◇ 상무▲김형국 ▲배정환 ▲이일한 ▲정용수 ▲조영진[건설부문]◇ 부사장▲김성준 ▲김영래 ▲장병윤 ▲조혜정◇ 상무▲강신혁 ▲김주영 ▲노정수 ▲류길상 ▲윤동훈 ▲윤준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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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루트-메디오피아테크, 교육 시장 확대 업무협약
HR 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지난 11월29일 ㈜메디오피아테크(대표 박경선)와 교육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 간 상호 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교육 및 채용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교육 시장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디오피아테크는 지난 30여 년간 국내외 교육 시스템 구축 및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솔루션 공급 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해 온 에듀테크 기업이다"라며 "자체 개발한 LMS ‘에듀트랙’을 대학 및 공공기관, 기업 등의 비대면 교육 환경 구축 사업에 공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인크루트는 최근 테스트플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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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새벽배송’ 충청권으로 확대
SSG닷컴은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를 비롯한 충청권으로 새벽배송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평택시를 시작으로, 오는 9일부터는 동탄을 포함한 화성시 등 경기 남부권에서도 이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지역 고객은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라며 "최대 3일 뒤까지 원하는 일자를 선택할 수 있고, 일요일에도 배송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상품은 재활용 가능한 종이 상자에 배송된다. 냉장, 냉동 상품은 보냉재와 함께 별도의 파우치에 담아 적정 온도를 유지한다.SSG닷컴은 더 많은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핵심 카테고리인 ‘온라인 장보기’ 성장 기반을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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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에스피프레시, 이색 과일 선봬 外
에스피프레시(대표 박대성)가 이색 과일 브랜드 ‘왓더프룻’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에스피프레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건강을 중시하고 색다른 맛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의 과일 선택지를 확대하고, 전국에 보유하고 있는 유통망을 기반으로 해당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왓더프룻’은 헬시플레저 푸드테크 기업 ‘다름달음’의 과일 브랜드로, ‘기존에 없던 과일을 선보인다’는 목표 아래 혁신적이고 새로운 맛의 과일을 제공하고 있다.‘왓더프룻’은 독창적인 생산 기술을 통해 천연 감미료를 농산물에 침투시켜, 당도가 부족한 과일에도 자연스럽고 풍부한 단맛을 더한다. 이 기술은 특정 향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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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대한민국 광고대상ㆍ유튜브웍스ㆍK디자인 어워즈 수상
롯데칠성음료의 제로슈거 소주 ‘새로’가 3일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로 31회를 맞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광고 시상식 중 하나로, 롯데칠성음료의 새로는 SNS(Social Network Service) 플랫폼을 기반한 새로운 마케팅 시도와 활발한 소비자 소통의 결과로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라고 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 9월 새로 출시와 함께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브랜드 엠베서더로 정하고 전통과 현대적 감성을 넘나드는 브랜드 매력을 앞세워 제로슈거 소주 새로만의 고유 팬 층을 점차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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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조미디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대표이사 백승록)가 지난 3일 개최된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나이키 AIRMAX is in the AIR 옥외광고(OOH)로 Brand Experience & Activation 이벤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CJ ENM 관계자는 "이는 메조미디어의 대한민국광고대상 첫 수상으로 그간 쌓아온 광고‧마케팅 역량을 입증한 사례이다"라고 전했다. 올해 31회를 맞이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약 2100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각 부문별 예선과 본선을 거친 후 심사위원의 토론 과정을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메조미디어의 나이키 AIRM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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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희건설, 남양주 최대 규모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여의재’ 착공
서희건설이 시공하는 3444세대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여의재’가 지난 11월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여의재’는 경기 남양주시 오납읍 양지리 일원에 공급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31층에 ▲1단지 14개동 1308세대 ▲2단지 10개동 1080세대 ▲3단지 10개동 1056세대 등 총 344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84㎡의 선호도 높은 타입으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올해 국내 시공능력평가 18위를 달성한 서희건설에서 맡았다.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세대 4Bay 설계로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했으며, 더불어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넓은 수납공간을 설계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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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2024 스마트건설 챌린지’ 혁신상 2건 수상
DL이앤씨는 최근 국토교통부 주최로 열린 ‘2024 스마트건설 챌린지’ 시상식에서 2건의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스마트건설 챌린지는 스마트 건설기술의 보급 및 확산을 위해 국토부가 마련한 시상식이다. △BIM △철도 △안전관리 △단지·주택 △도로 분야에서 건설 현장을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첨단기술을 평가해 혁신상을 수여한다.DL이앤씨는 올해 빌딩정보모델링(BIM) 분야에서 ‘BIM 기반 토공·파일 스마트 공사관리 솔루션’으로, 철도 분야에서 ‘비상용 터널자동차폐 시스템’으로 각각 혁신상을 받았다. 우선 BIM 기반 토공·파일 스마트 공사관리 솔루션은 현장 초기 공사 시 수주부터 견적, 시공, 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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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산지역 자연환경 복원 ‘민관협력 MOU’ 체결
현대자동차가 민관협력으로 진행되는 자연환경복원 ESG 사업에 참여한다.현대차는 한국환경보전원, 아산시와 함께 ‘자연환경복원 및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적, 물적 자원 등을 활용해 훼손된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앞장서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이에 따라 현대차와 한국환경보전원은 축구장 면적의 약 1.3배 크기인 9000㎡ 공간에 ▲수서생물원 ▲철새관찰대 ▲생태학습공간 등을 조성해 생태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아산시는 자연환경 복원 이후의 유지관리를 담당한다.현대차는 향후에도 사업장 인근지역의 생태계 복원 및 생물다양성 증진 활동을 이어가며 지속적으로 자연환경복원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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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2024 한국 경영대상’ ESG부문 ‘대상’ 수상
HDC현대산업개발은 3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분야별 경영활동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국내 경영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의 이번 수상은 지난해 한국의 경영대상 Report 부문, Report of the Year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최고경영진의 ESG경영 실천 의지와 전사 임직원의 경영개선 활동을 통한 단기간 ESG경영 내재화를 정착시킨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으며, ESG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이사회와 감사위원회, 주주 권리, 리스크관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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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구매설명회 개최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통한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의 일환으로 협력업체 관계자 440여명을 초청해 설명회를 가졌다.울산과 서울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서 에쓰오일은 구매 절차와 전자구매시스템(e-Procurement), 공급망 ESG 관리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정책과 절차를 소개하고, 사이버보안, 윤리경영 지침 등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에쓰오일 관계자는 “에쓰오일은 급변하는 시장변화에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해 공정성과 투명성이 작동하는 선진 구매 프로세스를 도입, 지속 운영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협력업체와 동반 성장을 위해 협력업체에 대한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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