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NS홈쇼핑-한진 ‘직택배 당일배송 서비스’ 제휴 협약식 진행
NS홈쇼핑이 지난 5일 홈쇼핑 업계 최초로 ‘직택배 당일배송 서비스’를 실시하며 서울동남권유통단지(송파구 장지동)에서 ㈜한진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그동안 NS홈쇼핑은 새벽배송 ‘씽씽배송’과 당일배송 ‘투데이 서비스’를 운영해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한진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직택배 당일배송 서비스’로 NS홈쇼핑 물류센터외 협력사의 물류센터에서 출고되는 물량까지 당일배송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전 편성상품의 경우 방송 중 주문 완료시 평균 28시간 걸리는 배송리드타임을 14시간 단축한 14시간내 배송이 가능하다"라며 "NS홈쇼핑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달 19일부터
-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 ‘MEGA | MX4D’ 열어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오는 13일 경기도 수원AK플라자점에 4D 특별관 ‘MEGA | MX4D’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이로써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은 기존 ‘돌비 시네마’는 물론 코엑스, 하남스타필드에 이은 세 번째 ‘MEGA | MX4D’ 상영관을 갖추게 됐으며, 수도권 남부지역 관객에게 더욱 다양한 특별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메가박스 관계자는 "13일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에 개관하는 176석 규모의 ‘MEGA | MX4D’는 영화 속 장면에 따라 움직임, 진동, 물, 바람, 향기, 안개, 눈, 비 등 15가지 모션 체어와 상영관 환경 효과가 다양하게 표현되는 4D 특별관이다"라며 "관람을 방해하지 않게 스토리를 따라 세밀하면서 임팩
-
뉴워커, 이벤트 긱 확대 위한 업무제휴
HR 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운영하는 기업주문형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가 이벤트 정보 웹사이트 이벤트넷과 업무 제휴를 진행한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뉴워커는 이벤트넷을 이용 중인 고객들에게 뉴워커만의 검증된 긱워커를 소개한다"라며 "또한 뉴워커를 이용 중인 긱워커들에게 다양한 이벤트 긱(Gig, 초단기 일자리)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넷은 전시, 컨벤션, 행사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행사 전문가 및 이벤트 대행사가 이용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이벤트 정보 웹사이트이다"라고 말했다. 뉴워커는 인크루트가 개발한 국내 최초 기업주문형 긱워커 플랫폼으로 긱워커 모집부터 AI매
-
진학사 캐치 "SK하이닉스, 현대케피코 신입·인턴 채용 진행한다"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주요 대기업에서 인턴 채용에 돌입했다고 6일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SK하이닉스, 현대케피코, HD현대이엔티, 현대엘앤씨, 롯데쇼핑, 롯데케미칼 등이다"라고 전했다. SK하이닉스는 이달 19일까지 ‘2024년 청년 Hy-Five 12기 인턴 채용’에 돌입한다. 모집 직무는 반도체산업 관련 연구개발/설계, 생산/제조, IT/SW, 건설, 경영일반 등으로, 합격자는 반도체 직무 교육, 협력사 인턴십, 정규직 전환의 기회를 갖게 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접수 △면접전형 △플립러닝 △직무교육 △인턴십 순서로 진행된다.현대케피코는 이달 15일까지 ‘2025 상반기 신입 공개채용’에 돌입
-
롯데마트∙슈퍼, ‘플레이브’ 패키지의 ‘롯데 빼빼로’ 2차 판매
지난 10월 31일(목) 롯데마트∙슈퍼는 빼빼로 데이를 맞아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하고자 8각 패키지의 ‘플레이브 롯데 빼빼로 아몬드/크런키’ 2종을 단독 출시한 바 있다. 실제로 출시 당일 전국 각 점포에서 플레이브 빼빼로를 사기 위한 오픈런이 발생했고, 매장 오픈 1시간 만에 준비 물량의 90%가 소진되어 이틀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이에 롯데마트∙슈퍼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추가 물량 생산을 결정, 오는 7일(토) ‘플레이브 롯데 빼빼로 아몬드/크런키’ 2종 2차 단독 판매를 시작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빼빼로의 경우 11월에 고객 수요 및 매출이 가장 높은 상품으로, 성수기가 끝난 이후 12월에 다시 한번 대량으로
-
W컨셉, ‘조던 플라이트 코트’ 발매
W컨셉이 글로벌 브랜드 나이키에서 출시하는 컬래버레이션 스니커즈를 발매한다고 6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자체 앱과 사이트에서 ‘조던 플라이트 코트’를 선보인다"라며 "이번 출시된 스니커즈의 사이즈는 220~275mm로, 발매가는 13만 9천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던 플라이트 코트는 나이키에서 처음 출시하는 ‘조던 플라이트 코트 실루엣’의 첫 상품이다"라며 "미국 프리미엄 스트리트 브랜드 후디사이즈워(Who Decides War)의 공동 설립자인 텔러 다모어(Tela D’Amore)와 조던 브랜드(Jordan Brand)의 첫 협업 컬렉션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콜라보는 농구화 디자인에 스트리트와 스케이트 보드화 감성을
-
동원시스템즈, ‘국제환경규제 대응 우수기업’ 산업부 장관상 수상
동원시스템즈가 4일 서울시 강서구 코엑스 마곡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순환경제 페스티벌’에서 ‘국제환경규제 대응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산업통상자원부는 매년 세계적인 환경규제 강화 추세에 맞춰 사전 대응 활동에 앞장선 기업을 ‘국제환경규제 대응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장관표창을 수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동원시스템즈는 재활용이 가능한 폴리에틸렌(PE) 기반의 ‘유니소재(Uni-Material)’ 포장재를 개발해 수출 확대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라며 "기존의 연포장은 플라스틱 필름, 나일론, 알루미늄 등 다양한 소재들
-
산하정보기술, 중소형 호텔 디지털 전환 박차
산하정보기술(공동대표 손학기ㆍ천경훈)이 ‘윙스 스마트 키오스크’ 등 중소형 호텔 특화 솔루션으로 국내외 호텔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산하정보기술 관계자는 "국내외 글로벌 호텔 체인 및 중대형 호텔에 최적화한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을 공급해왔다"라며 "올해 초 중소형 호텔 특화 솔루션 라인업을 추가하며 70객실 이하 호텔로 솔루션 공급 범위를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통해 각 호텔 규모와 형태에 맞춰 운영 비용 절감과 고객 편의성 증대를 동시에 실현하며, 호텔 운영 경쟁력을 향상을 지원 중이다"라고 말했다. 산하정보기술의 중소형 호텔 특화 솔루션은 키오스크, PMS, CMS 등 각 솔루션의 통합 연계가
-
CJ제일제당, 글로벌 뉴트리션 원료 사업 강화
CJ제일제당은 뉴트리션 원료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한 새로운 전략으로 ‘3B(Borrow, Buy, Build) 사업모델’을 도입하고, 이를 적용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난해 새로 진출한 뉴트리션 분야에서 제품 라인업을 늘려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3B’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업체의 원료를 CJ제일제당의 브랜드와 영업망을 통해 판매하는 ‘Borrow’ ▲기능성이 검증된 연구 전문기업 제품에 투자해 사업권∙영업권 확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너지를 내는 ‘Buy’ ▲자체 기술력을 활용해 새로운 뉴트리션 원료를 개발하는 ‘Build’ 모델로 구성된다"라고 말했다.
-
인터파크트리플 ‘트리플 코리아’, 중국어 버전 선보여
트리플 코리아는 지난달 27일 중국어 버전 앱을 출시하며 중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트리플 코리아는 지난해 3월 출시한 인바운드 타깃 여행앱으로, 지난 3월 일본어 버전을 처음 출시한 이후 8월 영어 서비스를 시작했다"라며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략적 서비스 공급에 나서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중국어 버전은 중국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존 트리플 코리아 고객은 업데이트 이후 언어 설정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방한 중국여행객은 단체관광에서 개인자유여행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어 이번 중국어 버전 출시가 중국 내 고객 기반 확보에 매우
-
[생활경제 이슈] 지평주조 '지평 아이스크림' 출시 外
지평주조는 지평생막걸리와 보늬달밤을 활용하여 막걸리 아이스크림을 개발, 전통주로 어른들을 위한 디저트를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음식과 곁들여 마시는 술’이라는 막걸리의 전통적인 음용 방식에서 벗어나, 식사를 마무리하며 디저트로 재해석한 지평주조의 창의적인 시도이다. 지평주조는 이를 통해 전통주의 새로운 가치를 보여주고자 하였다고 밝혔다.보늬달밤 아이스크림은 생크림 베이스에 지평주조의 보늬달밤을 더해 만들어졌으며, 밤 속껍질째 조려 만든 보늬달밤의 특징과 막걸리의 은은한 곡향이 조화를 이룬다. 이 아이스크림은 막걸리를 원료로 사용해 미량의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다. 지평주조는 이러한 시도를
-
LF ‘아떼’, ‘어센틱 립 글로이 밤’ 홀리데이 한정판 컬러 선봬
생활문화기업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본격적인 연말 시즌을 맞아 ‘어센틱 립 글로이 밤’의 신규 컬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어센틱 립 글로이 밤’은 립글로즈의 ‘고광택’ 특징을 살린 고기능성 립밤으로, 지난 9월 선론칭 프로모션에서 하루 만에 목표 수량을 달성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라며 "아떼는 이러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홀리데이 한정판 컬러인 ‘위시(wish)’와 코랄빛의 ‘대즐(dazzle)’ 컬러를 추가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위시’는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로즈 핑크 컬러로, 본연의 입술색에 가까워 피부 톤에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라며 "화려한
-
애경산업, 21년째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실천
애경산업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지난 4일 AK플라자 광명점에서 ‘2024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1번째를 맞은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매년 연말을 맞이해 우리 사회의 어려운 환경에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하고 아름다운 나눔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자립준비청년, 다문화 가정, 미혼 한 부모 가정, 탈북민 가정, 마포지역 홀로 어르신 가정 등 지역 사회 1,400여 가정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김장김치 3,300포기(11t)를 지원했다"라며 "김장김치는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등을 통해 전국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
[생활경제 이슈] 반올림피자, 순살치킨세트 출시 外
반올림피자가 본격적으로 치킨 메뉴를 확장한다고 밝혔다.다가오는 연말에 맞춰 반올림피자는 파티나 모임을 위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치킨 메뉴까지 확장, 소비자들에게 가성비와 메뉴 다양성까지 선사하며 만족감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에 합리적인 가격대에 프리미엄 퀄리티를 갖춘 치킨 메뉴를 구성, 앞으로 피자와 치킨 시장을 함께 공략할 예정이다. 이번 신메뉴는 겉바속촉 순살치킨과 케이준 후라이의 매력을 그대로 만날 수 있는 ‘순살치킨 감튀팩 오리지널’, ‘순살치킨 감튀팩 갈릭 할라피뇨’ 2종과 피자와 순살치킨 그리고 감튀팩을 한번에 만날 수 있는 ‘피자에 치킨올림 세트’다. ‘순살치킨 감튀팩 오리지널’은
-
브랜드엑스 젝시믹스,인도네시아 자카르타서 제1회 테니스 대회 개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가 인도네시아에서 요가 페스티벌에 이어 테니스 대회까지 개최하며 현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5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젝시믹스는 지난 3일 ‘젝시 브레이드 테니스 토너먼트(XEXY BRAID TENNIS TOURNAMENT)’를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도네시아에서 테니스는 각종 제반시설과 지역별 클럽들이 활성화돼, 국민스포츠인 배드민턴 못지않게 인기가 높은 운동이다"라고 말했다. 젝시믹스는 이번 대회 개최를 통해 웰니스 트렌드(Wellness Trend)가 급부상 중인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의 건강증진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많은 도움
-
에누리 가격비교, 12월 에눌데이 오픈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대표 정희정)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지난달 21일부터 27일까지 관련 카테고리의 매출액과 판매수 분석 결과, 전주 대비(11/14~11/20) 증가세를 보였다고 5일 밝혔다.에누리 자료에 따르면 겨울철 난방 필수품인 온수매트의 매출액과 판매수는 각각 28%, 23% 늘었으며 외출 시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되는 핫팩도 각각 38%, 17% 증가했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보온 효과를 높이는 단열 시트의 매출액은 56%, 판매수는 9% 올랐으며 커튼 및 블라인드도 각각 28%, 14% 상승했다"라고 전했다. 에누리는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따뜻한 겨울나기를 주제로 난방 및 방한 필수 제품들을 선정해 12월 에눌데이 프
-
GS25, ‘마감 할인’ 1주년, “매출 5.3배 증가
GS25 ‘마감 할인’ 상품 매출이 1년간 5.3배 성장하며 고물가 시대 소비 노하우로 자리 잡고 있다.GS25 관계자는 "‘마감 할인’은 GS25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소비기한이 임박한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 주먹밥 등 프레시 푸드(Fresh Food)를 최대 45% 할인 판매하는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기한이 3시간 이하로 남은 FF 상품은 ‘우리동네GS’ 앱에 마감 할인 상품으로 자동 등록되는데 고객들은 모바일 앱 ‘마감 할인’ 메뉴에서 등록된 상품을 구매 후 정해진 매장에서 픽업으로 가져갈 수 있다"라고 말했다. GS25가 마감 할인을 선보인 지 1년 만에 매출이 5.3배 증가한 것은 고물가 속 짠테크’와 관련 있다. ‘짠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