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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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메가MGC커피, 250만 개 판매 돌파 外
메가MGC커피는 지역 상생을 돕는 공주알밤과 귤 등을 활용한 가을 시즌 신메뉴의 누적 판매량이 25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메가MGC커피는 지난 9월, 선명하게 익어가는 가을밤 나들이 메뉴에 제격인 음료 5종과 디저트 2종을 출시했다. 공주시와의 지역 상생을 위한 컬래버레이션으로 출시한 ‘알밤’ 신메뉴 2종은 식음료 업계의 로코노미 트렌드를 이으며 맛과 가성비는 물론 지역의 우수한 원물을 활용해 높은 퀄리티를 구현한 것이 가을 시즌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메가MGC커피 브랜드만의 성공 요소로 안착했다고 설명했다.쌀쌀한 환절기에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면역력 증진에 좋은 비타민C가 가득 들어간 ‘귤’ 신메뉴와 한 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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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비아, 한글날 기념 ‘고스란체’, ‘눌체’ 공개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 원종홍)가 한글날을 기념해 홍익대학교와 공동 제작한 글꼴 2종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7일 밝혔다. 가비아 관계자는 "올해 공개되는 글꼴은 ‘가비아 고스란체’와 ‘가비아 눌체’다. 국내 타이포그래피 권위자인 안병학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교수와 정영훈 책임 디자이너의 지도 아래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전공생인 권순형, 최지호 디자이너가 제작을 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권순형 디자이너가 제작한 ‘가비아 고스란체’는 잉크펜으로 눌러썼을 때 나타나는 잉크의 맺힘을 강조한 글꼴이다"라며 "손글씨의 촉감을 고스란히 담고자 한 것이 특징으로 문학 작품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라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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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원할머니보쌈, 전속모델 이찬원과 독거노인 기부 진행 外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청계천 은빛 사랑나눔 행사’를 통해 전속모델 이찬원과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19회를 맞이한 ‘청계천 은빛 사랑나눔 행사’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2006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10월 2일(화) 노인의날을 맞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유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되었다. 올해는 가수 이찬원을 모델로 발탁하고 선보인 이찬원 모둠보쌈 세트 일부 수익금을 기부하는 일환으로 마련돼 특별함이 더해졌다.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올해 쌀 4kg 260포, 원할머니 재래김 260세트와 양갱 260세트 등 관내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생필품과 간식 등을 기부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본사 임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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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제네시스 타이어 안심 교체 서비스 ‘얼터너티브’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가 제네시스 브랜드의 타이어 안심 교체 서비스 ‘얼터너티브’에 교체용 올시즌 타이어를 공급한다. ‘얼터너티브’는 ‘제네시스 부티크’ 홈페이지를 통해 제네시스 전 차종에 맞는 타이어를 구매하고,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 올마이티’의 전국 300여 개 매장 중 한 곳을 선택해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는 상품이다.이용 고객에게는 ▲타이어 교체와 함께 ▲휠 밸런스 점검, ▲휠 얼라인먼트 점검(4개 구매 시),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운전기사가 방문해 차량을 수령하고 작업 후 다시 가져다주는 ’픽업 앤 딜리버리’, ▲1년 또는 주행거리 1.6만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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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9월 日 ‘메가와리’ 매출 88억 달성
에이피알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2일 사이에 진행된 2024년 3분기 일본 ‘메가와리(メガ割)’ 행사에서 한화로 약 88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메가와리’는 일본 ‘큐텐(Qoo10)’에서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서 분기마다 1회씩, 1년에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라며 "특히 일본에서도 K-뷰티를 향한 관심이 상승하면서 에이피알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가 여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에이피알은 이번 3분기 메가와리 행사에서 지난 2분기에 이어 연속 흥행을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직전 분기에서 에이피알은 에이지알의 부스터 프로 3천 대와 메디큐브 화장품 제로모공패드 2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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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두물머리 러쉬 오픈 外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경기도 양평군 두물머리 일대에 ‘두물머리 러쉬’를 개관했다고 10월 7일 밝혔다. 러쉬코리아는 핫플레이스 성수동이 아닌 청정지역 양평에서 브랜드 가치를 전한다. 환경 보전을 기반에 둔 러쉬의 기업 및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설립한 ‘두물머리 러쉬’는 러쉬코리아의 브랜드 허브가 될 공간으로, 러쉬코리아는 이곳을 통해 환경, 상생 등의 브랜드 가치를 집약적이고 핵심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평의 지역 자원을 활용해 로컬 산업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 지역민 및 관광객들에게 러쉬의 브랜드 체험을 제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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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아떼’, 온라인 공식몰 출시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자사 온라인 공식몰을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LF 관계자는 "2019년 론칭한 ‘아떼’는 전 제품에 대해 100% 비건 인증을 받고, ‘착한 성분’ 기반의 립밤, 선케어 제품 등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비건 뷰티의 선구적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라며 "아떼는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7일 온라인 공식몰을 본격 론칭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떼는 해당 공식몰을 브랜드의 메인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전달하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소통 창구로 활용하고자 한다"라며 "고객들이 신제품 소식, 단독 프로모션, 뷰티 솔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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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드링크 모어 워터’ 책임음주 메시지 전파에 나서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책임음주 정착을 위해 올 하반기부터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말리부 등의 브랜드 인플루언서 및 셀러브리티와 협업해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책임음주 캠페인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방식으로 전개한다. ‘드링크 모어 워터’ 책임음주 캠페인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로드맵의 ‘책임 있는 호스팅’ 활동 중 하나로, 2021년 유럽·아프리카·라틴 아메리카 시장에서 고안된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론칭 이후, 전 세계 60개국에서 온라인을 통해 약 6억 명 이상,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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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하이플러스, 국내 3대 간편결제 하이패스 자동 충전 서비스 실시
SM그룹(회장 우오현)의 제조·서비스부문 계열사 SM하이플러스는 국내 3대 간편결제사(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에서 하이패스 요금을 자동 충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SM하이플러스는 지난 7월 카카오페이, 9월 토스페이에 이어 네이버페이까지 소위 ‘네카토’로 불리는 주요 플랫폼과의 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하이패스 등 선불 교통카드 분야에서 3대 간편결제사와 연계한 서비스를 도입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이번 서비스는 기존 은행계좌와 일부 신용카드를 통해서만 등록이 가능했던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의 결제수단을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까지 확장해 고객 편의를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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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플랫폼, 3분기 해외여행 거래액 448% 증가
야놀자 플랫폼의 올해 3분기 국제선ㆍ해외 숙소를 포함한 해외여행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8% 급증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는 지난해 7월 글로벌 항공 서비스를 론칭하고 해외 숙소 서비스를 고도화한 이후, 항공권 검색 필터와 해외 숙소 후기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고객 사용성을 지속 강화한 영향으로 분석된다"라며 "또한, 항공권 구매 고객 전용 해외 숙소 혜택을 제공하는 등 예약 패턴을 분석해 서비스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결과, 올 3분기 국제선 항공권 구매 후 해외 숙소를 동시에 예약한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320% 성장했다"라고 말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해외여행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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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I코스모링크 비나, “베트남 브랜드 인지도 강화” 다양한 광고 진행
KBI그룹의 베트남 진출 종합전선제조사 ‘KBI코스모링크 비나(KBI COSMOLINK VINA)’가 현지 라디오, 버스에 이어 고속도로 광고판 노출로 본격적인 브랜드 인지도 강화 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KBI코스모링크 비나는 2022년 5월부터 베트남 교통방송(VOV)에 CF광고 송출 이후 2023년 8월에 시작한 하노이 시티 버스(VIN BUS) 광고 노출에 이어 2024년 4월부터 하노이-하이퐁 구간 고속도로 광고판에 제품 내용을 담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격적으로 제품 인지도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KBI그룹에 따르면 화재에 강한 내화성 전선 및 케이블을 강조하는 내용을 광고판에 베트남어와 한글로 넣고 제품 사진 및 연락처를 게재, 고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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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친환경 포장재 ‘미세발포필름’ 도입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딤섬류 4종의 포장재에 친환경 포장재인 미세발포필름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하는 미세발포필름은 *연포장(Flexible Package)의 주요 원료인 플라스틱 필름에 질소를 분사해 균일한 미세 기포를 형성시킨 소재다"라며 "이에 따라 완충력과 보냉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플라스틱 소재를 경량화해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평균 10% 이상 줄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 프로젝트는 식품 포장재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레스(Less) 플라스틱’캠페인의 일환으로, 동원F&B 산하의 동원식품과학원구원 포장개발파트와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 필름 생산 전문 기업 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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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경기대 수원캠퍼스 내 ‘R&D센터’ 건립 본격 논의
㈜한화는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 내에 석박사급 4500여명이 근무하는 R&D센터와 서버 10만대 이상을 수용하는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등을 포함한 연구시설 조성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한화에 따르면 이번 R&D센터 건립은 산학협력을 통한 기업경쟁력 제고와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진행된다.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빠른 산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핵심 인력들의 접근성과 근무 만족도를 높여 보다 효과적인 연구수행의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이를 통해 한화는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 내 R&D센터, 데이터센터 등을 포함한 종합연구시설을 구축해 미래전략 발굴을 위한 씽크탱크이자 전진기지 역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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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폰타나, ‘로스티드 치킨 토마토 스튜’ 출시 外
폰타나가 노릇하게 구운 닭고기와 양파, 당근, 파슬리 등을 토마토 소스에 넣고 푹 끓이는 이탈리아 스타일의 ‘로스티드 치킨 토마토 스튜’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헝가리 정통 방식으로 끓여내 굴라쉬 특유의 매콤한 감칠맛을 제대로 살린 ‘비프 굴라쉬 토마토 스튜’와 고기와 야채 등 갖은 재료를 부드러운 휘핑크림과 고소한 우유에 뭉근히 끓여내는 프랑스식 ‘로스티드 치킨 크림 스튜’까지 총 3종의 프리미엄 수프 스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폰타나 스튜는 유럽 정통 레시피를 바탕으로 큼직한 고기와 야채를 한가득 넣고 오랜 시간 끓여내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 파우치를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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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폐식용유 수거 플랫폼 ‘올수’와 친환경 원료 공급 계약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폐식용유 온라인 수거 플랫폼업체인 올수에서 120톤의 폐식용유를 공급받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올수에서 공급받은 폐식용유를 지속가능항공유(SAF) 생산을 위한 코프로세싱(Co-processing)에 이용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자원순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동시에 스타트업과 상생협력 촉진을 위해 지난 2022년 11월 올수에 7억원의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올수는 불투명하고 낙후된 기존의 폐식용유 수거시스템을 개선한 온라인 수거 플랫폼 개발 스타트업으로, 국내외 폐식용유 수거 시장을 체계화해 폐식용유 재활용률을 높이는 친환경 기업이다.에쓰오일은 올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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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전지현 앞세워 ‘LX Z:IN 창호’ 마케팅 가속화
LX하우시스가 가을 인테리어 성수기 시즌을 맞이해 대표 창호 제품 ‘LX Z:IN(LX지인) 창호 뷰프레임’을 소개하는 하반기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LX하우시스는 지난 4일부터 자사 광고모델 배우 전지현이 등장하는 ‘창호의 새로운 뷰가 되다’는 컨셉의 신규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고 7일 밝혔다.LX하우시스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지난 상반기에 선보인 광고의 연장선으로 ‘창호의 프레임을 새롭게’라는 핵심 컨셉은 이어가면서 ‘뷰프레임’의 독보적인 미니멀 디자인으로 ‘더 넓어진 뷰를 넘어 새로운 뷰를 구현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특히 ‘뷰프레임’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적 특장점을 ▲심플함의 차이 ▲미니멀의 차이 ▲트렌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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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트리플, 이바라키현과 관광 활성화 MOU 체결
최근 일본 소도시 여행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부상하는 가운데 인터파크 투어가 일본 소도시 여행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7일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은 일본 이바라키현과 제휴해 공동 여행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이바라키현은 도쿄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데다 현 내에 100여곳이 넘는 골프장이 위치해있어 국내에서는 일본 골프여행의 중심지로 잘 알려져 있다"라며 "사계절 내내 꽃피는 해변인 공원 국영 히타치해변공원, 그림 같은 풍경으로 유명한 가이라쿠엔 정원, 일본 3대 폭포 중 하나인 후쿠로다 폭포 등이 관광지로 유명하다"라고 전했다. 인터파크 투어는 골프여행, 단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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