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BI그룹, 구미지역 인재양성위해 장학금 기탁
전선 및 동소재사업과 자동차부품사업이 주력인 KBI그룹이 구미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인재육성과 교육환경 개선에 보탬이돼고자 구미시장학재단에 성금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지난 26일 경주에서 개최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워크숍’에 참석한 박한상 KBI그룹 부회장은 구미시청을 방문해 김장호 구미시장과 장학재단 담당자로부터 열악한 환경에서도 학업에 열정적인 학생들의 상황을 청취하고 장학사업에 써달라며 KBI국인산업에서 마련한 장학금 500만원을 쾌척했다. 또 대한건설협회 경북도회장 자격으로 경북도회를 대표해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별도로 전달했다.박한상 K
-
국순당 주향로, ‘우리술 문화 알리기 캠페인’ 실시
국순당이 겨울 시즌을 맞아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우리술 문화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국순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종합휴양타운 웰리힐리파크 및 로컬여행 플랫폼 데이트립과 협업해 열린다"라며 "우리술 문화에 대한 관심유도와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국가 무형유산인 ‘막걸리 빚기 체험’과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된 명소인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 견학 및 전통주 비교 시음 등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강원도 횡성 지역의 대표 리조트이며 겨울 시즌 약 30만 명이 방문하는 종합휴양타운 웰리힐리파크와 협업행사는 2025년 1월 4일과 11일 등 2회에 걸쳐 실시한다. 술빚기는 웰리힐리파
-
스타벅스, 해리포터 IP 활용 상품 컬래버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2025년 새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2월 2일까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와 손잡고 해리포터에서 영감을 얻은 음료, 푸드, MD 등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을 선보인다.스타벅스 관계자는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놀라움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새해 첫 프로모션의 슬로건을 ‘NEW YEAR, MAGICAL WONDERS’로 정하고 친근한 해리포터의 콘텐츠로 매장을 가득 채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해리포터 IP 협업 음료로 출시되는 ‘호그와트 골든 바닐라 라떼’는 해리포터가 좋아하는 디저트로 알려진 ‘트리클 타르트’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달콤한 바닐
-
R.LUX, ‘로라 메르시에’ 입점
프렌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로라 메르시에(Laura Mercier)’가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에 공식 입점했다. 입점을 기념해 와우회원에게는 10% 캐시적립(최대 15만원까지) 등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로라 메르시에 관계자는 "프랑스 출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로라 메르시에가 1996년 론칭한 브랜드다"라며 "‘아름다움이란 꾸미는 것이 아니라 장점을 극대화시키는 것’이라는 철학 아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트 아이컬러, 루스파우더, 앰버 바닐라 바디크림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입점한 품목은 바디케어, 향수, 메이크업 등이다.
-
안랩, ‘안랩 TIP’에 OT/ICS 특화 콘텐츠 카테고리 추가
안랩이 자사의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에 OT/ICS 특화 콘텐츠 카테고리를 신규 추가하는 등 위협정보를 고도화했다.안랩 관계자는 "자사의 ‘안랩 TIP’에 ▲OT/ICS 특화 콘텐츠 카테고리 추가 ▲침해지표(파일, URL, IP 등) 조회 시 연관 CVE 취약점 코드 제공 ▲안랩 TIP 위협정보 기반 연간 보고서 발간 등을 진행해 위협 정보 범위를 확대하고 위협정보 콘텐츠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라고 전했다. 안랩은 이번 업데이트로 ‘OT/ICS Reports’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OT-ISAC(*)’에서 발간한 OT/ICS 환경 주요 위협 관련 주간 보고서를 제공한다. 이 보고서는 사회기반시설•스마트팩토리•생산설비 등 OT(Operation Te
-
아이나비시스템즈, KGM과 ‘운전자 제어 지원 기술 고도화 개발’ 협약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대표 성득영)가 KG모빌리티 및 자율주행 분야 전문기업들과 기술 개발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나비시스템즈는 KG모빌리티의 운전자 주행 지원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ADAS)인 ‘DEEP CONTROL’ 기술 고도화를 목적으로 자사의 자율주행 통합맵 및 ADASIS v3 프로토콜 기반 전송 기술인 ‘아이나비 레벨2플러스 솔루션’을 제공한다.해당 솔루션은 SD ADAS HD통합맵을 ADAS표준화 규격인 ADASIS v3 프로토콜을 통해 전송하는 솔루션으로 자율주행 레벨 2플러스와 레벨3 단계에서 적용된다. ADAS맵은 차량의 센서가
-
남양유업, 청년 위한 ‘커피클래스’ 실시
남양유업이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백미당 본점에서 산학협력 학생을 대상으로 ‘커피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는 청년들이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남양유업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프로그램은 연성대학교 호텔조리과 학생 6명을 초대해 바리스타 직무와 관련된 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원두 추출과 블렌딩 원두 제작 등 실질적인 경험을 지원했다"라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청년들의 취업 지원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달 초에는 서울지방고용노동청과 ‘직업계고 잡페어’에서 현장 면접과 채용 설명회
-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인어스’ 봉사단 출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 온 'bhc 대학생 봉사단'을 내년부터 '다인어스'로 이름을 바꿔 새롭게 시작한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사내 네이밍 공모를 통해 제안된 여러 이름 중 3단계를 거쳐 심도 있게 평가해 선정되었으며, 그동안 bhc 그룹이라는 이미지가 특정 사업분야에 특화되어 국내 1등 종합외식기업의 위상에 걸맞게 폭넓은 외식사업들을 아우를 수 있는 브랜드로의 이미지 정립을 위한 노력의 연장선상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과 연계해 기존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서 활동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서울, 대전, 전주 등 전국으로 지역을 확대하고, 참여 인원도 기존
-
SPC 잠바주스, 딸기 음료 5종 선보여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딸기 음료 5종을 출시했다.SPC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Super Strawberry Energy!’를 콘셉트로 그릭요거트·비트·치아시드 등의 다양한 원료를 사용해 딸기의 풍부한 맛을 살렸다"라고 전했다. △ 새콤달콤한 딸기에 꾸덕한 그릭요거트를 블렌딩한‘생 딸기 그릭요거트 스무디’ △ 생 딸기가 듬뿍 들어간 라떼에 톡톡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치아시드를 블렌딩한‘생 딸기 듬뿍 라떼’ △ 신선한 딸기, 바나나, 비트를 블렌딩하여 건강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BBB 주스’ △ 부드러운 아보카도와 상큼한 딸기가 어우러진‘생 딸기 아보카도 주스’△ 신선한 딸기를 듬뿍 갈아
-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 선보인다
이마트가 1월 1일(수)부터 1월 5일(일)까지 5일간 새해 첫 할인행사인 ‘고래잇 페스타’를 선보인다. 이마트 관계자는 "새해 첫 포문을 여는 ‘고래잇 페스타’는 가장 큰 할인 혜택을 모은 고래잇템 (고래잇+아이템) 14종과 카테고리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는 등 고객이 ‘정말 싸다’라고 느끼는 수준의 응(%)가격으로 구성된다"라고 전했다. ‘고래잇템’ 대표 상품은 단연 한우와 국내산 돈육이다. 1월 1일(수)~2일(목)에는 ‘브랜드 한우 전품목(냉장, 국내산)’을, 3일(금)~4일(토)에는 ‘국내산 돈 삼겹살/목심’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50% 할인한다. 수산 대표 품목으로는 ‘국산 데친문어’를 5일 내내 행사카드 전액 결제
-
[생활경제 이슈] 롯데관광개발, 프랑스 비즈니스 클래스 패키지 판매 外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29일 오후 9시 35분부터 현대홈쇼핑에서 9박 11일 일정의 프랑스 비즈니스 클래스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4월부터 10월까지 출발 가능하며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비즈니스 클래스(회당 16석)를 이용해 인천에서 프랑크푸르트 공항까지 이동한다. 9박 11일동안 파리는 물론 고흐가 사랑한 마을 아를, 프랑스 최대의 와인 생산지 보르도, 모네의 ‘수련’이 탄생한 지베르니까지 한 번쯤은 들어봤던 프랑스의 도시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지중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식사하는 모나코의 파인다이닝부터 파리 센강에서의 디너 크루즈까지 다양한 럭셔리 식사도 준비했다. 파리에서는 월드 체인 5성급 호텔에서
-
SOOP-NH콕뱅크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 28일 생중계
SOOP은 28일(토) 오후 5시부터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되는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SOOP으로 사명과 서비스명을 변경하고 뉴브랜딩 이후 처음 개최되는 시상식으로, 올해 새롭게 활동을 시작한 스트리머들도 함께 참여하고 축하하는 진정한 축제와 화합의 장이 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SOOP은 지난 6일부터 ‘2024 SOOP 대상’ 페이지를 통해 ‘신인상’ 수상자 20인과 방송 지표 기준 상위 0.1%로 선정되는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104인을 순차적으로 발표했다. 특히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수상자 중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의 각 부문
-
[생활경제 이슈] 화요, ‘K-Food+ 수출탑’ 도약상 수상 外
화요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케이푸드플러스(K-Food+) 수출탑’ 도약상을 수상했다.‘케이푸드플러스(K-Food+) 수출탑’은 농식품, 전후방산업(농기계, 비료, 종자, 농약, 동물약품, 펫푸드, 스마트팜) 관련 품목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수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격려하고 수출을 독려할 목적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시상행사다. 화요는 전년 대비 높은 수출 증가율과 잠재력, 수출 확대에 적극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도약상’을 수상했다.화요는 2003년 법인을 설립하고, 2005년 첫 제품을 국내에 출시함과 동시에 수출을 시작했다. 현재 수출중인 화요17, 화요25, 화요41, 화요53, 화요X.Premium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새해 맞아 서울시 캐릭터 ‘해치’ 케이크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새해를 맞아 서울시와 함께 ‘해치와 소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2025 해치뉴이어 케이크’를 출시했다.‘해치와 소울프렌즈’는 한국 설화 속 신수(神獸) ‘해태’를 모티브로 한 메인 캐릭터 해치와 사방신인 청룡, 백호, 주작, 현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소울프렌즈로 구성된 서울시 대표 캐릭터이다.파리바게뜨가 선보인 ‘2025 해치뉴이어 케이크’는 해치 특유의 선명한 핑크빛과 부드러운 털의 질감을 디테일하게 살린 입체 케이크다. 해치가 해맑게 웃는 모습을 표현해 밝고 힘찬 새해에 대한 희망을 담았다. 촉촉하고 진한 초콜릿 케이크 시트에 달콤하고 상큼한 핑크색 베리 크림을 더해 부드러운 식감과 조화로운
-
교촌치킨, 대학생 우수 자원봉사자에 장학금 1억원 후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올 7월 열린 ‘2024 대구 치맥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대학생 우수 자원봉사자들에게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했다고 27일 밝혔다.교촌그룹 관계자는 "송종화 부회장은 지난 20일(금) 대구 수성호텔 컨벤션 홀에서 열린 ‘2024 (사)한국치맥산업협회 송년의 밤’ 행사에서 선발된 32명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라고 전했다. 장학금은 대구 치맥 페스티벌의 기획과 운영 관리 등을 맡은 '치맥리더스' 18명에게 각 400만원, 현장에서 행사 지원을 담당한 '치맥프렌즈' 14명에게 각 200만원씩 전달됐다.한편, ‘대구 치맥 페스티벌’은 대한민
-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2’ 선보여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풍부한 버블 세척과 디스플레이 리모컨으로 한 단계 진화된 ‘룰루 더블케어 비데2’와 ‘룰루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2’를 출시했다.코웨이 관계자는 "룰루 더블케어 비데 시리즈는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뛰어난 위생 관리 용이성과 세정력으로 프리미엄 욕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코웨이 대표 모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 더블케어 비데2와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2는 기존 제품 대비 더욱 풍성해진 버블 세척으로 위생을 강화하고, 사용자 맞춤형 세정 모드와 터치식 디스플레이 리모컨으로 편의성을 높인 업그레이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룰루 더블케어 비데2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풍부한 버블 세척 기능으로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3종’ 재출시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연말을 맞아 2024년 인기 이달의 맛 3종을 재출시한다.1월부터 11월까지 선보인 이달의 맛 중 판매 실적과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인기 플레이버 3종(아이스 도쿄바나나· 우주 라이크 봉봉· 바삭한 쫀꾸렛)을 선정했다. 배스킨라빈스는 ‘2024 배스킨라빈스 All Stars’로 선정된 플레이버 3종을 28일부터 한정 기간 동안 선보인다.4월 이달의 맛 ‘아이스 도쿄바나나’가 올해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1위 플레이버로 선정됐다. 바나나 맛 아이스크림에 바나나 커스터드와 퓨레 리본을 더한 달콤함이 특징으로, 일본 대표 디저트 도쿄바나나를 그대로 재현한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혔다.2위를 차지한 6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