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동아제약, 간편하게 챙기는 비타민C ‘비타그란 젤리 오렌지 맛’ CU편의점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신제품 ‘비타그란 젤리 오렌지 맛’을 CU편의점에서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동아제약에 따르면 비타그란 젤리 오렌지 맛은 비타민C를 함유한 젤리로, 하루 1포(8구미)로 간편하게 일상에 활력을 더할 수 있다. 1포당 1일 영양섭취 권장량의 비타민C와 비타민E 100%, 아연 30%를 함유해 종합적인 영양 보충이 가능하다.이 제품은 오렌지 과즙이 터지는 쫀득한 질감의 상큼달달한 젤리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매일 아침 출근이나 등교 시, 장거리 이동으로 피로가 누적되어 에너지 충전이 필요할 때, 또는 과일과 채소 섭취가 부족해 비타민C 보충이 필요할 때, 파우치 형태로 간편하게 휴대
-
롯데건설,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 선정
롯데건설이 지난 8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3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대기업의 상생협력 노력과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로,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이행평가 결과를 합산해 동반성장 수준을 5개 등급(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으로 발표한다.롯데건설은 납품단가 인상, 금융지원, 파트너사 임직원의 복리후생 지원 등의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롯데건설 관계자는 “파트너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 제도를 확충해 파트너사
-
에쓰오일, 지원받은 협력사 33개사 안전사업장 인증 성과
에쓰오일은 11일 온산공장에서 올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구축 컨설팅을 지원하여 인증을 획득한 협력업체 10개사와 함께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KOSHA-MS는 산업안전보건법의 요구 조건과 국제 표준 기준체계를 통합하고 국제노동기구의 권고를 반영해 개발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으로, 안전보건공단이 사업장의 안전보건 분야의무 확보 사항을 심사하고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에쓰오일은 2023년 정유사 최초로 KOSHA-MS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협력사의 자율안전관리 능력을 강화하고 안전한 사업장을 구축하기 위한 상생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협력사의 인증 획득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총 33개의 협력사가
-
두산밥캣, ‘무인’ 콘셉트 장비 레드닷 디자인전 수상
두산밥캣은 11일, 글로벌 3대 디자인전으로 꼽히는 ‘레드닷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혁신적인 디자인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수상작은 미래 무인화와 전동화 기술 지향점을 담아낸 콘셉트 건설 장비 ‘로그X2(RogueX2)’로, ‘디자인 콘셉트’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올 초 CES 2024에서 처음 선보인 로그X2는, 무인화 콘셉트에 맞춰 조종석을 과감하게 없앤 원격·무인 자율작업 장비다. 사람이 작업하기 어려운 위험하거나 오염된 현장에도 투입할 수 있다.두산밥캣은 로그X2에 무한궤도보다 상대적으로 에너지 소모가 적은 바퀴 타입을 채택해 배터리 작동 시간을 최적화했고, 새로운 모터 방식으로 출력과 견인력은 더 높였다.
-
셀트리온, CPHI 참가 성료…"글로벌 파트너사 확대 등 성과 창출"
셀트리온은 지난 8일부터 10일(현지 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2024 세계 제약·바이오 전시회(2024 Convention on Pharmaceutical Ingredients Worldwide, 이하 CPHI)’를 통해 신규 글로벌 파트너사 확보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고 11일 밝혔다.CPHI는 매년 170여 개 국가에서 6만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자사의 경쟁력을 알리고 파트너십을 모색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부문 전시회다.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참가하고 있는 셀트리온은 올해도 약 50평 규모의 대형 단독부스를 마련해 브랜드 홍보와 파트너링 강화에 나섰다.올해 셀트리온은 짐펜트라를 비롯해 최근 유럽 허가를 획득한 신규 제품과 후속 파이
-
온코닉테라퓨틱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국산 37호 신약 ‘자큐보정’을 보유하고 있는 온코닉테라퓨틱스가 코스닥 상장 예심을 통과하며 연내 상장에 가속도가 붙었다.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존)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상장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서를 승인 받았다고 11일 밝혔다.온코닉테라퓨틱스는 연내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 공모 절차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다. 상장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온코닉테라퓨틱스가 최종 코스닥에 상장되면 기술특례상장 기업 가운데 신약 허가에 이어 해당 신약을 실제 매출로 확보한 상태로 상장되는 첫 사례가 된다.지난 2020년 5월 제일약품의 신약 전문 자회사로 별도 설립된 온코닉테라퓨틱스는 독
-
LF 헤지스, 아우터 매출 2배 증가
LF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는, 최근 남성 클래식 브랜드 ‘바스통(Bastong)’과 콜라보한 ‘클래식 아우터 컬렉션’이 출시 약 2주만에 판매 호조를 보이며 헤지스 아우터 전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지난 26일 ‘바스통 콜라보 아우터 컬렉션’ 론칭 이후 10월 1주차 헤지스 아우터 전체 매출은 평소 대비 약 2배 이상 오르는 등 가을 날씨에 대비하는 남성들의 구매가 이어졌다"라며 "특히 이번 콜라보 제품 구매 고객의 절반 가까운 비중(43%)이 30대로, 헤지스 아우터의 평소 주 구매 연령대(40대) 대비 확연히 낮아진 점을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고객 반응은 매장 매출로도 직결됐다. 이번 콜라보 제품의
-
인천성모병원, 몽골 의료관광 유치업체 초청 팸투어 진행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최근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몽골 우수 의료관광 유치업체 5개사 대표 5명을 초청해 4일간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팸투어는 인천 지역 의료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된 것으로,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국제진료센터 주관 아래 △VIP 종합검진센터 방문 △종합검진·유전자검사 체험 △메르디안 라이낙실 방문 및 기기설명 △음압병실 참관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팸투어에 참가한 간투야 씨는 “한국 의료관광은 최첨단 의료장비와 높은 의료수준, 합리적 비용, 문화 콘텐츠를 비롯한 관광자원에서 몽골 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인천은 이러
-
[생활경제 이슈] BYC, 올데이롱 란제리 선보여 外
BYC(대표 김대환)는 가을 트렌드 컬러를 적용한 올데이롱 란제리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노와이어 브라 3종, 미니헴팬티 3종으로 구성했다.올데이롱 노와이어 브라는 부드럽고 은은한 광택의 폴리스판 원단과 면 안감을 사용해 착용감과 통기성이 우수하다. 또한 노와이어 일체형 몰드로 와이어 없이 가슴을 자연스럽게 잡아줘 편하고, 어깨끈 조절 및 탈부착도 가능해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BYC는 브라와 함께 헴팬티 3종도 선보인다. 팬티는 탄성이 좋은 헴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이 좋고, 라인이 드러나지 않아 깔끔하게 착용할 수 있다.특히, 이번 신제품은 올 가을 트렌드 컬러로 주목받고 있는 버건디 색상인
-
[생활경제 이슈]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팝업존 오픈 外
㈜아영FBC의 대표와인 ‘디아블로’는 MZ여성층 공략을 위해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팝업존 (이하 디아블로 카나발 팝업존)’을 올리브영 대구타운에 오픈한다고 11일 알렸다.올리브영 대구타운점에 첫 오픈하는 ‘디아블로 카나발 팝업존’은 디아블로 와인을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게 즐기고자 하는 트렌디한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했다. ‘디아블로 카나발 팝업존’은 카나발 시리즈의 키 메시지를 그대로 담아 가족, 친구, 연인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홈파티’ 분위기로 꾸며졌다. 시리즈의 대표상품인 ‘레드’부터 ‘카베르네’, ‘소비뇽’, ‘스위트’ 총 4종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팝업존에서 와인 구매 시 병당
-
[생활경제 이슈] 센트온 ‘컬리뷰티페스타 2024’ 향기마케팅 진행 外
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주식회사 컬리(대표 김슬아)에서 진행하는 ‘컬리뷰티페스타 2024’에 향기마케팅을 진행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컬리뷰티페스타 2024’는 컬리에 입점되어 있는 뷰티 브랜드를 고객들이 직접 만날 수 있는 첫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럭셔리 브랜드를 포함 90여 개 국내외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또한 컬리는 첫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컬리뷰티페스타 2024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센트온과 함께 향기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컬리뷰티페스타 2024에서 만날 수 있는 센트온의 향기는 베르가못의 싱그러움과 자스민
-
오뚜기, '마라탕밥' 선보여
㈜오뚜기가 컵밥 신제품 ‘마라탕밥’을 출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마라탕을 주축으로 한 마라 요리는 빠르게 변하는 외식 트렌드 속에서 ‘반짝 인기’를 넘어 ‘대세 메뉴’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라며 "2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2022년 기준으로 국내 마라탕 시장 규모는 약 1000억원이다. 매년 20~30%씩 증가하는 추세로 보면 올해는 200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입안이 얼얼해지는 마라 특유의 매운맛은 10대에서 30대를 중심으로 특히 인기가 높다. 이에 식품업계는 마라맛을 더한 제품 개발은 물론 이들이 즐겨 찾는 유통채널인 편의점 전용제품을 등을 출시하며 시장 겨냥에 나서고 있다. 이번
-
인터파크 투어, ‘얼리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실시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가 해외패키지 등 타임딜, 선착순 10~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얼리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나고픈 이들을 위한 국내 숙소 및 투어·티켓 할인부터, 올해 연말 및 내년 신년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삿포로, 대만, 태국, 베트남, 홍콩 해외 패키지 상품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특히 ‘얼리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매주 금,토,일요일마다 해외 패키지, 해외숙소 등 여행상품에 대한 타임딜을 진행하며, 타임딜 상품 구매시에도 사용 가능한
-
SK에코플랜트, 부산 수영강변 센텀시티 생활권 ‘센텀 파크 SK뷰’ 분양
SK에코플랜트가 ‘센텀 파크 SK뷰(VIEW)’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분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일원에 조성되는 센텀 파크 SK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3개동, 전용면적 74~84㎡ 아파트 총 309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분양 세대수는 ▲전용 74㎡ 114세대 ▲전용 84㎡A 110세대 ▲전용 84㎡B 85세대로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단지로 구성된다.분양일정은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일은 30일이며, 계약은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동안 진행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2355만원(발코니 확장 별도)이며, 입주는 20
-
HL만도, 2024년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 기증
글로벌 SDV 선도기업 HL만도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교통사고 피해 중증장애인 70명에게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를 기증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경기도 용인시에서 개최됐다. HL만도 People & Culture실 정기훈 실장,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본부 장찬옥 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에 제작된 전동·수동 휠체어 49대와 전동 휠체어 배터리 8대, 전동스쿠터 13대는 전국 각지 자택에서 사용자가 직접 수령한다. HL만도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약 1억원의 휠체어를 주문 제작했다. 휠체어 수혜자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792명이다.한편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 기증 행사는 HL그룹 창업주 (故)정인영 회장
-
29CM, 9월 거래액 70% 성장∙∙∙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올해 3분기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6% 성장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29CM 관계자는 "현재 추세라면 연내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3분기(7~9월) 동안 29CM의 거래액은 지난해 3분기보다 56% 증가해 2500억 원을 돌파했다"라며 "특히 9월 한 달간 거래액 신장률은 70%에 육박하며 월별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2539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신규 가입자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9CM에 가입한 신규 고객 수는 최근 3개월 연속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이와 같은 성장은 여성 패션 의류 및 잡화 카테고리가 견인하고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
홈앤쇼핑, 벨레즈온 언더웨어 출시
홈앤쇼핑은 12일 06시 8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벨레즈온’의 ‘자수 레이스 밀착팬티’를 방송한다고 11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벨레즈온은 섬유·의류·패션 전문 기업 (주)오엔인베스트먼트가 2014년에 론칭한 심리스 언더웨어 전문 브랜드이다"라며 "벨레즈온은 아름다움을 위해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던 여성들을 위해 자체적인 기획, 생산 과정을 거쳐 몸에 편안하게 밀착하는 속옷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곳의 언더웨어 제품들은 이태리 산토니사의 심리스 공법을 활용하여 봉제선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와이어, 피본, 후크, 라벨 등을 사용하지 않아 피부에 거슬릴 수 있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