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티젠과 함께하는 건강한 탕비실 이벤트 진행 外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따뜻한 차 한 잔이 그리워지는 가을을 맞아 '건강한 탕비실 이벤트'를 10일까지 진행한다. 회사에서도 보다 건강한 음료를 즐기며 일할 수 있도록 티젠이 마련한 건강 음료 패키지를 선물로 증정한다.참여 방법은 티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댓글로 회사에서 먹어보고 싶은 티젠 제품과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가자 중 총 10명을 뽑아 음료 스틱을 정갈하게 담아놓을 수 있는 티젠 제품홀더와 티젠의 건강음료 9종으로 구성된 '티젠 탕비실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티젠 탕비실 세트’는 직장인들이 회사 티타임 때 선호하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먼저, 부동의
-
아모레퍼시픽, ‘2024 TFWA 세계면세박람회’ 참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24 TFWA 세계면세박람회(2024 TFWA World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가했다. 2012년부터 11회째 참가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설화수, 라네즈, 헤라 3개 브랜드와 대표 상품을 선보였다.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세계면세박람회는 세계면세협회(TFWA, Tax Free World Assiciation)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다"라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설화수, 라네즈, 헤라 등 글로벌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하고, 박람회가 진행되는 나흘간 글로벌 TOP7 면세점을 비롯한 50여개의 파트너사와 글로벌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
관광공사, 공연관광 축제 ‘2024 웰컴대학로’ 개최
공연관광 축제 ‘2024 웰컴대학로(이하 웰컴대학로)’가 오는 5일부터 11월 3일까지 명동, 청계천 등 서울 곳곳에서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사)한국공연관광협회, 종로구청이 공동 주관하는 웰컴대학로는 올해 8회 차를 맞아, 외국인 관객 유치를 위한 프로모션뿐만 아니라 대학로에서 명동·청계천까지 축제 장소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줬다.관광공사 관계자는 "전체 프로그램은 2023년 7개에서 올해 4개로 줄었으나 각 프로그램의 규모는 더욱 커지고 풍성해졌다"라며 "특히, 야외 무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프린지(Fringe)’는 대학로와 더불어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명동과 청계천에서
-
11번가, ‘갤럭시 탭 S10 시리즈’ 특가 판매 시작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인공지능(AI)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10 시리즈’ 판매를 오늘(4일)부터 시작한다. 11번가 관계자는 "이번 ‘갤럭시 탭 S10 시리즈’는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 탭 S10 울트라’와 ‘갤럭시 탭 S10+’ 두 종으로 출시됐다"라며 "11번가는 오는 17일까지 태블릿 신제품 론칭 프로모션을 열고, ‘갤럭시 탭 S10 시리즈’를 론칭 기념 할인에 ‘카드사 5% 추가할인’(신한/삼성/KB국민/NH농협카드 결제 시) 혜택을 더해 출고가 대비 18% 할인한 특가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11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도 제공된다.여기에 프로모션 기간 ▲삼성케어플러스 12개월권 ▲신세계백화점
-
쿠팡, ‘맨투맨&후디 페어’ 진행
쿠팡이 간절기를 맞아 최대 75% 할인 혜택을 담은 ‘맨투맨&후디 페어’를 오는 6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회원은 로켓배송 무료배송·반품 혜택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입어보고 구매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에서는 가을 간절기에 제격인 인기 의류 72개 브랜드의 맨투맨, 후드티셔츠 등 1만여 개 의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라며 "대표 브랜드로 나이키, 푸마, 언더아머, 챔피온, 지프 등이 함께한다"라고 밝혔다. 먼저 ‘하루 특가’ 테마관에서 행사기간 동안 매일 달라지는 다양한 의류를 한정수량에 선보인다. 오전 7시 오픈하는 해당 테마관 일자별 대표상품으로 △10/4 챔피온 C로고 Fre
-
안랩 강석균 대표, 사이버 보안 포럼 ‘GCF 2024’ 참가
강석균 안랩 대표가 10.2~3(현지 시각)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된 국제 사이버 보안 포럼 ‘Global Cybersecurity Forum Annual Meeting 2024’에 참가해 사이버 보안 산업 발전 방안과 효과적인 위협대응 기술 등 사이버 보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했다.안랩 관계자는 "GCF는 주요 사이버 보안 문제에 대한 국제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포럼으로, 사우디아라비아 국왕의 후원 하에 사우디아라비아 국가사이버보안부(National Cybersecurity Authority)가 주최한다"라고 전했다. ‘Advancing Collective Actions in Cyberspace(발전하는 사이버 공간에서의 집단행동)’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 한국 보안 기업 중 유일하게
-
바디프랜드, ‘얼리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실시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10월 한 달 간 ‘얼리 블랙 프라이데이(Early Black Fri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얼리 블랙 프라이데이’는 매년 11월경 미국 연중 최대 쇼핑 기간이라 불리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앞두고, 바디프랜드가 ‘쇼핑 얼리버드’를 위해 한 달 빠르게 선보이는 프로모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별히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보다 이르게 진행되는 만큼, ▶즉시 구매/렌탈 할인 ▶마사지소파 추가 증정 등 안마의자 제품별로 다양한 선택지를 구성하여 바디프랜드만의 헬스케어로봇 제품들을 남들보다 빠르게 최대 혜택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한다는 취지다"라고 밝혔다. 이때
-
맘스터치, 데칼코마니 전략으로 국내외 동반 성장 추진
맘스터치는 지난 4월 16일 일본 시부야에 해외 직영 1호점 ‘시부야 맘스터치’를, 6월 11일에는 서울 명동에 전략 매장 ‘맘스터치LAB 명동점’을 오픈했다. 더불어 두 전략 매장의 운영을 통해 얻어낸 러닝 포인트를 상호 적용하며 국내외 매장 운영 효율성 최적화를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는 현재 맘스터치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전개하고 있는 마스터 프랜차이즈(MF) 매장들에도 노하우로 접목돼 생산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맘스터치만의 새로운 경쟁력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부야 맘스터치’와 ‘맘스터치 명동점’은 지리적 위치, 타깃층, 서비스 제공 방법 등에서 매우 유사
-
콜마비앤에이치, '코리아 밸류업 지수’ 선정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한국거래소가 지난 24일 발표한 ‘코리아 밸류업 지수’ 필수소비재 부문에 코스닥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는 장기적인 성장성과 주주 친화적인 경영 방침이 다시 한번 입증된 결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리아 밸류업 지수’는 정부가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해 연 1회, 100개의 종목을 선정하는 지수로, 시장대표성, 기업의 수익성, 주주환원, 시장 평가, 자본효율성 등을 기준으로 편입 종목이 결정된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종목은 코스피 67개사, 코스닥 33개사로 구성됐다. 산업군별로는 GICS 산업 분류에 따라, ▲정보기술 24개사 ▲산
-
[IT이슈] 뮤직카우, 8090 명곡 연이어 증권으로 선보인다 外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발매 후 약 30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8090 명곡을 연이어 음악증권으로 공개한다. 신규 음악증권 옥션(공모)을 통해 티삼스의 ‘매일 매일 기다려’, 김민종 ‘착한 사랑’ 등 오랜 시간 듣고 부르던 노래의 저작권료 수익까지 경험하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뮤직카우는 오는 10월 10일까지 티삼스 ‘매일 매일 기다려’ 저작재산권을 기초 자산으로 한 음악증권 10,001주에 대한 옥션을 진행한다. ‘매일 매일 기다려’는 1987년 강변가요제에서 동상을 수상한 곡으로, 당시 대상 곡보다 더 큰 주목을 받기도 하며 대중적 사랑을 받은 곡이다. 한국의 ‘She’s Gone’이라고 불리기도 할 만큼 강렬한 사운
-
[생활경제 이슈] 소노인터내셔널, 세븐틴·엔하이픈, 콜라보 객실 상품 출시 外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경기도 북부 유일의 5성급 호텔 소노캄 고양에서 하이브 뮤직 그룹 아티스트 세븐틴, 엔하이픈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특별한 객실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븐틴과 엔하이픈의 월드투어 콘서트를 기념해 성사된 이번 콜라보 상품은 △소노캄 고양 슈페리어 객실 1박 △호텔과 아티스트의 콜라보 웰컴기프트 키트로 구성됐다.아울러 소노캄 고양 이스트타워 1층에 위치한 라운지 '일라고’에서 제공하는 스페셜 콜라보 웰컴 드링크와 마카롱이 포함되어 제공된다. 투숙 기한은 오는 10월 13일까지이며, 소노캄 고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특히 11일 저녁에는 프리게더링파티도 열려 즐
-
이랜드 뉴발란스, 새로운 모델로 에스파 윈터 선정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10월 4일 4세대 K팝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 ‘윈터’를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윈터 모델 발표와 함께 ‘뉴발란스, 타임 투 윈터(New Balance, Time to Winter)’ 캠페인 영상을 일부 선공개했다"라며 "해당 캠페인은 뉴발란스 액티브 다운 그리고 윈터와 함께 더욱 빛나는 겨울을 맞이할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한편, 화보 속 윈터가 착용한 제품은 △우먼스 액티브 숏 구스다운 △글로시 리본 더플백 실버 컬러다.
-
CJ ENM 윤상현 대표, “연간 1조 원 규모 콘텐츠 투자 지속하겠다”
CJ ENM이 국내 최고 규모의 콘텐츠 투자를 지속하며 강력한 IP 경쟁력을 발판으로 플랫폼 간 시너지를 통해 K콘텐츠 생태계를 선도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CJ ENM 윤상현 대표는 4일 부산국제영화 기간 중 CGV 센텀시티 2관에서 열린 ‘CJ Movie Forum(CJ 무비 포럼)’에 참석해 “영화 산업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지만 크리에이터의 상상력이 최고의 작품으로 빛날 수 있도록 글로벌을 향한 도전과 성공에 힘을 보탤 것”이라며 “국내 최고 수준인 연간 1조 원 규모의 콘텐츠 투자를 지속하며 K콘텐츠 생태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이어 “숱한 천만 영화를 배출했던 과거의 성공 방정식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아 신중한 고민을
-
맥도날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한국맥도날드는 노인 일자리 창출과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가 지난 2일 개최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다양성을 존중하며 모두에게 기회를 지원하는 ‘포용’을 핵심가치 중 하나로 삼으며, 연령에 상관없이 노인들에게도 안정적이고 의미 있는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시니어 크루를 적극 채용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맥도날드에 재직 중인 55세 이상의 시니어 크루는 현재 755명에 이른다"라며 "특히 최고령 직원은 만 82세(1942년생)로, 시니어 크루의 평균 연령은 만 61세이다"라고 밝혔다. 더욱 많은 노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
배달의민족-LG에너지솔루션 쿠루, 친환경 배달 문화 조성 업무협약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4일 우아한청년들과 쿠루 등 3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전기 이륜차 기반 친환경 배달 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맺었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쿠루는 LG에너지솔루션의 사내 독립기업(CIC)으로 전기 이륜차의 방전된 배터리를 충전하고, 완충된 배터리를 교환해 쓸 수 있는 BSS (Battery Swapping Station,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3사는 친환경 배달 문화 확대를 위해 전기 이륜차 인프라 구축에 협력하고, BSS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배달데이터를 활용할 방침이다"라며 "또 소비자 인식을 제
-
이디야커피, ‘한국전력 빅스톰’ 남자 배구단과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
이디야커피가 도드람 2024-25 V-리그 ‘한국전력 빅스톰’ 프로배구 남자 배구단과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고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10월부터 개막하는 프로 남자 배구 리그에서 이디야커피 고객과 ‘한국전력 빅스톰’ 팬들을 대상으로 한 양사의 적극적인 마케팅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체결됐다"라고 전했다. 이에 도드람 2024-25 V-리그 시즌 동안 '한국전력 빅스톰' 홈구장인 수원실내체육관 내 이디야-ZONE 운영 및 다양한 광고를 통해 이디야커피 브랜드 홍보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해 ‘한국전력 빅스톰’ 홈경기를 방문한 고객들
-
[생활경제 이슈] 올레바이오, 기능성 워터 브랜드 '제주올레알파' 론칭 外
㈜올레바이오는 화산암반수 기반의 브랜드 ‘제주올레알파’를 론칭하며 차별화된 기능성 워터 시장에 진출했다. '제주올레알파'는 화산암반 현무암층 130m 아래에 자연 여과된 염지하수인 제주 용암해수를 사용해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에 무색·무취·무향이 특징이다. 최근 소비자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기르기 위한 루틴으로 일반적인 식수보다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워터를 찾는 추세에 맞춰 특화된 기술과 레시피를 통해 만들어냈다.특히 제주 용암해수에 함유된 다양한 미네랄 성분은 각종 염증을 완화해 주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밤낮의 일교차가 크고 대기가 건조해 신체 면역력이 무너지기 쉬운 환절기에 ‘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