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옥천군, 2025년 노동안전지킴이 공개모집
옥천군은 노동안전지킴이를 공개 모집한다.‘노동안전지킴이’는 근로자가 자율적으로 안전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한편, 산업재해가 우려되는 건설 현장 등에서 안전 수칙 미준수 사항을 상시 점검․계도하여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안전문화 정착에 이바지하는 사업이다.모집인원은 2명이며 공고일 기준 충북도내에 주소를 둔 △산업안전보건 관련 자격증 소지자 △안전보건 분야에서 3년 이상 활동한 자 △고용 노동부 장관이 위촉한 명예산업안전감독관 중 한 가지 이상의 자격을 보유한 자로 자세한 내용은 옥천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선발된 노동안전지킴이는 5월부터 12월까지 2인 1조로 활동하며 노동자의 개
-
음성군, 음성사랑행복위원회 개최
음성군은 음성사랑행복위원회를 음성명작관에서 개최했다.음성사랑행복위원회는 남흥식 위원장을 포함한 7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군민이 직접 지역사회 현안과 주요 정책을 점검·조정하는 군민중심 참여형 거버넌스이다.이번 회의는 조병옥 음성군수, 위원회 위원, 국장·부서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야별 군정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위원회에서는 △행정·복지 △교육·문화·환경 △신성장산업 △지역개발 △농업·농촌 등 5개 분과별로 총 49개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 상황과 변경된 사항을 보고했다.또한 곧 착수할 금왕읍·대소면·맹동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삼성면
-
롯데GRS-고용노동부, 업무협약 체결
롯데리아ㆍ엔제리너스ㆍ크리스피크림 도넛 등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고용노동부 서울동부지청과 안전하고 건강한 근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GRS는 △안전교육 활성화 및 안전 보건관리 체계 구축,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자율 안전체계 구축을 위한 위험성 평가, △안전관리 강화와 함께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월 임직원 대상 2025 안전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방심 ZERO 당신은, 우리의 HERO’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롯데GRS는 온ㆍ오프
-
코빗 리서치센터, ‘비트코인, 기업의 자산이 되다’ 보고서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국내 법인의 가상자산 시장 진출에 참고가 될 수 있는 보고서 ‘비트코인, 기업의 자산이 되다: 보유 전략부터 비즈니스 모델까지’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코빗 관계자는 "리서치센터는 미국 대표 가상자산 사업자인 코인베이스의 비즈니스 모델(SWOT)을 분석한 결과 국내 시장 역시 규제 역량 강화, 기관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 수익 구조 다변화의 필요성이 있다고 주장했다"라며 "제도적 기반 마련과 기관 고객의 본격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는 과도기에 있는 만큼, 코인베이스 사례를 통해 준비가 필요하다는 의미다"라고 전했다. 미국 상장법인들의 비트코인 보유 현황을 분석한 결과 비트
-
CGV, 제로베이스원 팬콘서트 19일 생중계 진행
CGV는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두 번째 국내 팬콘서트 ‘2025 제로베이스원 팬콘 [블루 맨션]’을 오는 19일 오후 6시에 극장 생중계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2025 제로베이스원 팬콘 [블루 맨션](2025 ZEROBASEONE FAN-CON [BLUE MANSION])’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KSPO DOME에서 진행되며, CGV는 19일 공연을 생중계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로베이스원은 14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첫 월드투어 '타임리스 월드'에서 보여준 모습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9인 9색 매력을 선사할 계획이다"라며 "특히 이번 콘서트를 통해 '닥터! 닥터!', '블루', '데블 게임' 외 5번째 미니 앨범 '블루 파라다이스' 수록곡 무대를 팬들에
-
공영홈쇼핑, 소상공인 전방위 판로지원 나서
공영홈쇼핑은 지난 3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주관하는 ‘2025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의 ‘TV홈쇼핑 입점지원사업’과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최종선정됐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TV홈쇼핑 입점지원사업’을 통해 55개의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하고 지원한다"라며 "1개 기업당 TV홈쇼핑 생방송 1회와 재방송 1회를 진행하며, 실적 우수 제품의 경우 메가 히트 상품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지원사업’은 80개 소상공인 상품이 대상이다. 한정된 인력과 재고부담으로 TV홈쇼핑 진출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1개
-
쿠팡, ‘메가뷰티쇼’ 진행
쿠팡이 7일부터 28일까지 ‘메가뷰티쇼’를 개최하고, 국내외 인기 뷰티 브랜드와 함께 고객들을 위한 대규모 할인과 특별 혜택을 선보인다. 쿠팡 관계자는 "또 오는 18일부터 여는 체험형 뷰티 축제인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입장권도 선착순 판매를 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가뷰티쇼는 쿠팡이 연 3회 정기적으로 선보이는 대규모 뷰티 할인 행사로,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에는 아이오페, 닥터자르트, 메디힐, 바닐라코 등 1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라고 밝혔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선케어까지 전 카테고리 제품을 포함해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
알바몬, 급여 선지급 서비스 ‘제트캐시’ 선보여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급여 선지급 서비스 ‘제트캐시’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제트캐시는 알바몬을 통해 지원하고 근무하는 알바생들이 정해진 급여일보다 빠르게 일정금액을 미리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라며 "알바 매칭의 속도와 정확도를 높인 ‘알바몬 제트’ 서비스와 연계한 이름으로, 빠른 급여 선지급을 통해 알바생의 복지를 강화하고 재무 안정성 등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제트캐시는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 ‘페이워치’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페이워치는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한국을 시
-
삼양식품, ‘2025 라면박람회’ 참가
삼양식품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라면박람회’의 메인 부스 운영 업체로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라면박람회는 라면 트렌드를 공유하고 글로벌 라면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후원 아래 개최된 행사다"라며 "올해로 5회째를 맞았던 이번 박람회에는 라면, 원재료, 조리기기, 설비자재 등 총 150개사가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불닭, 맵탱, 탱글 등 대표 브랜드의 국내 신제품을 공개했다"라며 "여름철 비빔면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3월 출시된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을 비롯해 글로벌 전용 제품으로 탄생했다가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
-
크라운, 산리오캐릭터즈 어린이날 스위트 선물세트 4종 선보여
크라운제과(대표 윤석빈)가 어린이날을 맞아 깜찍한 산리오캐릭터즈 어린이날 선물세트 에디션을 출시한다.크라운제과 관계자는 "글로벌 IP캐릭터 업체 산리오와 협업해 디자인한 백팩 2종과 스위트샵 2종 총 4종에 크라운 대표 과자들을 담았다. 5월 5일 어린이날이 생각나도록 5만 개만 준비한 리미티드 에디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켓몬, 카트라이더 등 인기 캐릭터와 컬래버로 화제를 모아 매번 완판을 달성한 크라운 선물세트가 올해는 산리오캐릭터즈를 픽했다"라며 "어린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모두가 사랑하는 과자와 캐릭터의 만남이라 더 특별하다"라고 밝혔다. 마이쮸, 죠리퐁 등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들로 알차게 구성
-
삼쩜삼 ‘럭키즈’ 사용자 10만 명 돌파
세무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 대표 정용수·백주석)는 첫 자회사 ‘럭키즈’가 출시 2개월 만에 사용자 10만 명을 넘어서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삼쩜삼 관계자는 "럭키즈는 걸음 수를 기반으로 앱에서 복권을 지급받고 추첨을 통해 2천만 원 이상의 현금과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최초의 행운테크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삼쩜삼 내 서비스 중에 하나인 행운복권 이용자가 170만 명을 넘기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자, 지난 2월 자회사 설립과 함께 독립 플랫폼을 내놨다. 고객에게 더 큰 부와 행운을 제공하기 위해 최초로 행운테크 개념을 제시하며 기존 앱테크와 차별화를 꾀했다.럭키즈
-
노랑풍선 구예원 본부장, 강원관광재단 임직원 대상 특강 진행
노랑풍선 구예원 온라인/마케팅본부장(최고고객책임자, CCO)은 강원관광재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여행 트렌드 및 고객 서비스(CS) 관리’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지난 4일, 강원관광재단에서 주최한 이번 특강은 재단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여행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고객 서비스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특히, 고객 중심 서비스 전략과 실무적인 대응 방안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강원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보다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라고 전했다. 노랑풍선 온라인/마케팅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구예원 본
-
[생활경제 이슈] 배민, 2000억 규모 사회적 투자 이행 순항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지난해 3월 발표한 2,000억 원 규모의 사회적 투자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Commitment, 이하 커밋먼트)’와 관련해 지난해 업주, 라이더, 환경 관련 핵심 과제를 이행했다고 7일 밝혔다.커밋먼트는 ▲함께 성장(사장님 가게 성장과 안전망 구축) ▲배달 전 과정의 안전과 건강(라이더 사고 위험 감소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인프라 구축) ▲친환경 배달문화(온실가스 배출량 50% 감축과 친환경 배달문화 선도) 등 크게 세 가지로 구성돼 사장님과 라이더, 그리고 친환경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먼저 배민은 지난해 커
-
모두투어, "2025 서울봄꽃레이스" 마라톤 대회 진행
모두투어는 지난 6일 서울 영등포구 산정교 하부 육상트랙구장에서 열린 "2025 서울봄꽃레이스" 마라톤 대회를 마쳤다고 7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2025 서울봄꽃레이스' 마라톤 대회는 대한생활체육마라톤협회가 주관하고, 모두투어를 비롯해 △대만관광청, △중화항공, △더마펌 등이 후원사로 참여했다"라며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벚꽃이 핀 안양천 벚꽃길을 따라 봄의 정취를 만끽하며 대한육상경기연맹 공인 코스 10km와 5km 두 구간 중 하나를 선택해 레이스를 펼쳤다"라고 전했다. 5km 구간은 목동교 인근을 반환점으로 하는 코스였으며, 10km 구간은 안양천과 한강 합수부 인근까지 이어졌다.이날 행사에는 모두투어 우준열 신임
-
요기요, ‘미미미누’와 콜라보 콘텐츠 선보여
요기요가 179만 인기 유튜버 ‘미미미누’와 함께 브랜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요기요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는 직장인의 리얼한 하루를 유쾌하게 그려내는 유튜버 ‘미미미누’의 인기 시리즈 ‘미미미생(미미미누 - YouTube)’을 통해 공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미미누’는 요기요에 1일 체험 근무자로 입사해, 배달앱 플랫폼 회사의 일상과 애환을 유쾌하게 풀어낸다"라며 "또, 배달앱을 자주 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에피소드들로 구성해 몰입감은 물론 웃음까지 더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요기요의 대표 서비스인 ‘요기패스X’, ‘배달앱최저가’, ‘할인랭킹’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활용하는 장면이 담겨
-
상상인그룹, 2025 상반기 신체발달 프로젝트 진행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은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신체발달과 사회성 향상을 돕는 ‘2025 상반기 신체발달 프로젝트’를 본격 시작했다고 밝혔다.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5년째를 맞는 상상인그룹의 ‘신체발달 프로젝트’는 휠체어를 사용하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운동 능력 향상과 자세 교정, 사회성 발달 등을 돕고 있다"라며 "앞서 상상인그룹은 모회사 상상인과 상상인증권,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등 주요 계열사와 함께 전국 6~18세 휠체어 사용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년부터 SK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과 손잡고 신체발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라고 전했다. 신체
-
[생활경제 이슈] 하겐다즈, SSG 랜더스와 함께 시즌 한정 아이스크림 케이크 선봬 外
하겐다즈가 야구 시즌을 맞아 프로야구단 SSG 랜더스와 손잡고 ‘하겐다즈X랜더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한정 기간 동안 선보인다.하겐다즈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하겐다즈X랜더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맞아 기획된 하겐다즈 최초의 야구 팬덤 케이크다"라며 "20~30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팬덤 문화에 발맞춰, 하겐다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SSG 랜더스의 상징 요소를 더해 특별한 한정판 제품으로 탄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직 최상의 원재료만을 사용해 최고의 디저트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하겐다즈의 철학과, 대한민국 최초의 프로야구단 연고지인 인천을 기반으로 최고를 향해 나아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