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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 '독립기념관 일대 종합관광 개발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천안시는 ‘독립기념관 일대 종합관광 개발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독립기념관 일대를 복합관광거점으로 조성하고 체류형 관광 전환을 목표로 추진된다. 용역을 통해 독립기념관, 용연저수지, 흑성산, 천안종합휴양관광지를 주요 거점으로 하는 핵심사업, 연계협력사업, 관리운영사업 등을 도출하고 기존 자원과 연계한 지역관광 인프라 구축 및 활성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또 관광개발을 위한 제도적·물리적 관광 기반을 마련하고, 권역별 핵심 콘텐츠 조성을 통해 방문객 유도 및 체류시간을 늘리고 콘텐츠 고도화 및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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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KCON LA 2025’ 참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지난 1일부터 3일(현지시간)까지 미국 LA에서 열린 ‘KCON LA 2025’에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KCON LA 2025 행사장에는 K-POP과 K-컬처를 사랑하는 글로벌 팬들이 대거 몰렸으며, 뚜레쥬르의 TLJ 부스도 연일 인파로 붐비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라며 "특히 ‘Happy Birthday’ 테마로 꾸며진 생일파티 콘셉트의 TLJ 부스는 K-베이커리를 대표하는 뚜레쥬르의 위상을 드러내며 글로벌 팬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라고 전했다. TLJ 부스에서는 미국 뚜레쥬르 대표 제품인 ‘클라우드 케이크(Cloud Cake)’를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가 운영됐다. 방문객들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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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원군 '여름철 수상안전 및 폭염 대비 안전수칙 행동요령' 홍보캠페인 실시
철원군은 철원 다슬기 축제 현장에서 철원 주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름철 수상안전 및 폭염 대비 안전수칙 행동요령’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폭염 피해와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군민들의 재난 대응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 현장에서는 폭염 대응 수칙과 물놀이 안전 행동요령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안내했으며, 특히 군민들이 위험 상황 발생 전부터 스스로 대비할 수 있도록 경각심을 높이는데 집중했다. 특히 ▲한낮 외출 자제 및 시원한 장소 이용 ▲무더위쉼터 이용 ▲규칙적인 수분 섭취 ▲구명조끼 착용▲음주 후 수영 금지 ▲어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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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시, 9일간 운행한 매봉산 셔틀버스 운행 종료
태백시는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9일간 관광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운행했던 매봉산 셔틀버스 운행을 종료했다고 밝혔다.매봉산 바람의 언덕은 지역 농민들이 고랭지 배추농사를 짓는 사유지 농경지로, 그동안 SNS 등을 통해 관광지로 입소문이 나면서 방문객이 급증했다. 그러나 매봉산으로 향하는 도로는 좁은 농로로 교행이 어렵고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 시에서는 관광객 방문이 가장 집중되는 여름 축제 기간 동안 셔틀버스를 운행해 안전사고 예방과 영농활동 피해 최소화에 나서왔다.태백시는 셔틀버스 운행 종료에 따라 일반 관광객의 방문 자제를 당부했다. 특히 매년 8월부터는 고랭지 배추 출하 등 영농활동이 집중되는 만큼,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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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원군 '체납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에 나서
철원군은 2025년 하반기 자동차세 및 자동차 관련 과태료를 체납하고 있는 차량을 대상으로 '체납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에 나선다. 번호판 영치 대상은 관내 자동차세 2회 이상 체납한 차량 및 차량 관련 과태료 30만원 이상 체납한 차량과 징수촉탁에 따른 관외 자동차세 3회 이상(강원특별자치도 내: 2회 이상) 체납한 차량이다. 이에 따라 군은 세무과장을 반장으로 체납차량 영치조를 편성, 실시간 체납차량 조회시스템이 탑재된 차량과 스마트폰을 활용해 상시적인 주간 영치 뿐만 아니라 야간 및 새벽 시간까지 확대해 관내 주거지역은 물론 상가, 주차장 등 차량 밀집 지역을 순회하며 자동차세 체납차량에 대해 강력한 영치 활동을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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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척시 '슈퍼어싱 맨발걷기 챌린지 캠페인' 운영
삼척시는 3일간 삼척해수욕장 일원에서 ‘슈퍼어싱 맨발걷기 챌린지 캠페인’을 운영한다.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유도하고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보물품 배부 및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걷기운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8일 오전 9시부터 삼척해수욕장 종합안내센터에서 쿨타월, 밴드, 베타딘 스틱 등이 담긴 맨발걷기 키트 500개를 선착순으로 배부한다.이와 함께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한 3일간의 걷기 챌린지도 진행된다. 참가자는 총 2만 보 걷기와 맨발걷기 인증 사진 미션을 수행하면, 챌린지 종료 후 삼척시보건소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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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시 '2025년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분야에서 장관표창 받아
춘천시가 ‘2025년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분야에서 장관표창을 받는다.춘천시는 지난해 ‘미흡’ 등급을 받았던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에서 올해는 종합점수 96.57점을 기록하며 최고등급인 ‘우수’로 도약했다. 이처럼 짧은 기간 내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둔 점에 대해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장관표창 대상기관으로 선정됐다.이번 평가는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 등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활용 △데이터 공유 △관리체계 등 3개 분야 10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됐다.특히 춘천시는 데이터 기반 정책 추진력, 조직 내 활용 문화 정착,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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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시, 폭염 대비 이동근로자 쉼터 조성 및 운영
동해시는 이동노동자들이 잠시 더위를 식히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오는 8월 6일부터 9월말 까지 동해시 근로자종합복지관 1층 유휴공간에 쉼터를 조성해 운영한다. 이번 쉼터는 여름철 온열질환에 취약한 이동노동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근로자종합복지관과 협의하여 마련됐으며,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에게는 생수와 쿨스카프 등을 제공하며, 쾌적하고 편안한 환 경에서 자유롭게 쉴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동노동자’는 택배노동자, 배달라이더뿐만 아니라 학습지 교사, 보험설계사 등 고정된 근무 장소 없이 이동하며 일하는 노동자 전반 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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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인하이어, '지원자 스크리닝 자동화' 기능 새롭게 선보여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기업 채용 업무 효율을 대폭 높이는 '지원자 스크리닝 자동화'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다수의 채용 관리 솔루션에 없는 나인하이어만의 고도화 기능으로, 기업의 채용 업무 능률 향상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크리닝(Screening)은 구직자 지원서의 기본 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하고 허수 및 우수 지원자를 1차적으로 선별하는 핵심 채용 절차다"라며 "그동안 많은 기업들은 지원서를 개별로 열어 평가하고, 지원자 별 추가·누락된 정보를 직접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특히 학력, 경력 등 기업의 세부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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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시‘강릉영동대학교 태백캠퍼스’유치 적극 추진
태백시는 강릉영동대학교와 태백캠퍼스 유치를 위한 협의를 적극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시는 대학 폐교로 인한 청년층 유출 심화와 폐광 이후 대체산업인 주요 국책사업과 연계한 인재 양성의 필요성에 따라 지난해부터 대학 유치에 힘써왔다.강릉영동대학교는 태백캠퍼스 조성을 위해 현재 폐교된 (구)장성여자중학교 부지 매입을 검토 중이며, 지난 5월부터 시-태백교육지원청 간 사전 협의 후, 7월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을 방문해 1차 협의를 마쳤다. 현재는 교육청과 부지 경계 및 절차 등을 조율하고 있다.태백시는 강릉영동대와 협력해 2027년 개교목표로 ▲실무기반 교육 과정 설계 ▲기업연계형 계약학과 운영 ▲졸업 후 지역 정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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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발레리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기술 특별관에서 개봉
CGV가 8월 ‘발레리나’와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을 4DX 등 기술 특별관에서 개봉한다고 5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강렬한 액션과 전투 장면을 기술 특별관에서 선보이며, 영화의 몰입감을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8월 6일 개봉하는 ‘발레리나’는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존 윅' 시리즈의 세계관을 확장한 액션 블록버스터로 4DX와 Dolby Atmos 포맷으로 상영한다"라고 말했다. 4DX에서는 주인공 이브의 절제된 감정과 정제된 움직임 속에서 터지는 액션의 대비를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반복적인 액션 흐름 속에서 핵심 동작과 전환점에 집중한 리듬감 있는 연출은 우아함과 치명성이 교차하는 액션 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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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시,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
속초시가 허위 공문서·공무원증·명함 이용 공무원 사칭 사기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공무원 사칭 사기는 주로 업체에 위조된 명함과 공문서를 제시한 뒤 특정 물품의 구매나 납품을 명목으로 선입금을 요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최근 속초시 관내에서도 유사한 수법의 사기 시도가 다수 발생하고 있으며, 일부 업체가 금전적 피해를 당한 사례도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주로 의료기기나 방역물품, 기타 공사용 자재 등을 구매하는 것처럼 위장해 특정 업체에 입금을 유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출장 음식 주문을 빙자한 연락 사례도 접수된 바 있다.그러나, 공무원은 민간업체에 개별적으로 연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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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씽크웨이’ 신제품 단독 사전 판매
쿠팡이 기계식 키보드 인기 브랜드 ‘씽크웨이(Thinkway)’의 신제품 ‘토체프 101’ 라인업 8종을 오는 11일까지 단독으로 사전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행사 기간 동안 해당 제품 구매 시 1만 원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제품은 12일부터 로켓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라며 "씽크웨이는 고가의 전문 장비로 여겨졌던 커스텀 키보드의 핵심 기능들을 대중적인 제품에 접목해 기계식 키보드 시장에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 대상인 최신 키보드 ‘토체프 101’은 씽크웨이가 처음으로 10만원 이하에 선보이는 제품으로 보급형 제품군 중 유일하게 ‘VIA’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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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양군, 2025 디지털배움터 사업 운영 개시
양양군은 2025 디지털배움터 사업이 양양에서 운영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강원도청과 에스엘아이평생교육원이 공동 추진하며, 디지털 교육을 통해 지역 문해교육사 및 자원봉사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교육은 주 1회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양양군 평생학습관에서 지역 문해교육사 및 자원봉사자 모두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향후 문해교육사와 자원봉사자들이 지역 내 디지털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직접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 주요 내용은 △디지털 격차 이해 및 문해교육의 중요성 △키오스크 이해 및 기본 사용법 △ 실생활 키오스크 실습 △교육지도 실습 및 현장 대응 전략 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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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홈플러스 배민배달 매장 확대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배민 장보기·쇼핑에서 배민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플러스 대형마트 매장을 기존 6개에서 41개 매장으로 순차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지난 4월부터 홈플러스 강동점, 신도림점, 상봉점, 동래점 등 4개 점포에서 배민배달 서비스를 론칭했다"라며 "5일 현재 합정점, 월드컵점, 울산점, 대구수성점 등 전국 34개 매장에서 배민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는 19일 3개 지점, 26일 4개 지점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기존 홈플러스 매장의 경우 사륜차를 이용한 예약배송을 통해 주문 건을 처리해왔으나, 빠른 배달을 희망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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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2025 전주가맥축제 개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전주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리는 ‘2025 전주가맥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전주의 독특한 음주 문화인 가게맥주(가맥)를 테마로 한 대표 지역 행사로, 매년 1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여름철 대표 축제로 자리잡았다"라며 "1회부터 함께해 온 하이트진로는 전주공장에서 당일 생산한 '테라' 맥주를 공급하고 청정라거 테라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지난해는 3일간 12만명의 방문객이 참여, 맥주 9만 병이 완판 됐다.하이트진로는 테라 브랜드 경험 확대를 위해 행사장에 ▲테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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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던킨, 8월 이달의 음료 ‘밀키스 쿨라타 로우슈거’ 출시 外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8월 이달의 음료로 ‘밀키스 쿨라타 로우슈거’를 출시했다.던킨은 부드러운 맛과 달콤한 밀크 향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유성탄산음료 밀키스를 던킨의 시그니처인 쿨라타로 재해석해 더욱 시원한 여름 음료로 선보였다.‘밀키스 쿨라타 로우슈거’는 ‘밀키스 제로’와 얼음을 함께 갈아 만든 음료로, 당 함량을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밀키스 특유의 부드러운 우유 풍미를 그대로 담아내 청량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어우러진다. 제품 패키지에 밀키스의 상징적인 흰색 컬러와 디자인을 활용해 레트로 감성을 강조했다.◆코스메카차이나, 말레이시아 자킴(JAKIM) 할랄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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