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뉴케어, ‘뉴케어 마더스 혈당케어’ 선보여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임신성 당뇨 관리를 위한 식품 ‘뉴케어 마더스 혈당케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임신 전·중·후 전 기간에 걸친 혈당 관리와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기 위해 개발됐다"라고 전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임산부 10명 중 1명이 임신성 당뇨를 경험했다. 임신성 당뇨는 산모의 건강뿐 아니라 태아 성장과 발달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전 기간에 걸친 꾸준한 혈당 관리와 영양 설계가 필수적이다.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뉴케어 마더스 혈당케어는 임신성 당뇨 영양 관리에 관한 국내외 권고 기준을 반영해 고단백·고식이섬유·무당 설계로 혈당 관리와
-
박수영 의원, ‘동학개미 보호법’ 대표 발의…주식 양도세 대주주 기준 100억 원 상향
국민의힘 박수영(부산 남구 · 기획재정위원회 간사 )의원이 주식 양도소득세 대주주 기준을 100억 원 이상으로 높이고 , 이를 법률로 규정하는 소득세법 일부개정 법률안을 1일 대표 발의했다고 2일 밝혔다 . 박 의원은 “ 우리나라 경제 규모에 맞는 일관된 기준을 법률로 정하고 주식 시장과 투자자들의 혼란과 피해를 줄이자는 취지 ” 라고 설명했다 . 현행법은 대주주 기준을 소유주식의 비율과 시가총액 등을 고려해 대통령령으로 정하도록 한다 . 양도세 부과 대상 대주주 기준은 지난 문재인 정부 (2020 년 ~2023 년) 당시 10억 원이었으며 , 윤석열 정부는 지난해 10억 원을 50억 원으로 상향한 바 있다 . 하지만 이재명 정부는 세수 부
-
롯데웰푸드,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 수상
롯데웰푸드가 대한적십자로부터 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은 대한적십자사에서 인도주의 활동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는 포상으로 적십자사의 누적 기부 금액이 5억 원 이상인 단체나 개인에게 수여된다"라고 전했다. 롯데웰푸드는 2019년 인도주의 활동 지원을 시작으로 2021년 아프가니스탄 지원, 2022년 강원 동해안 산불 피해 지원, 2023년 강릉 난곡동 산불 피해 지원, 2025년 영남권 산불 피해 지원 등 꾸준한 기부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 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됐다.롯데웰푸드는 2024년 ‘최고명예장’ 수상에 이어 2025년 가장
-
[IT/방송이슈] 리멤버, ‘리멤버 커넥트’ 베타 출시 外
리멤버앤컴퍼니(각자대표 최재호, 송기홍)가 비즈니스 연결 플랫폼 ‘리멤버 커넥트’를 베타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리멤버 커넥트는 다양한 기업의 인물과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찾아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이름, 회사명, 업종, 직군 등으로 필요한 인물을 검색하고, 해당 인물의 이력과 전문 분야 등 구체적인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연락처 공개 없이도 리멤버 내에서 1:1 메시지를 통해 소통할 수 있다.리멤버 커넥트는 다양한 비즈니스 목적으로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위해 원하는 특정 회사의 담당자를 찾아 연락하거나, 특정 분야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할 수 있다
-
잡코리아 나인하이어, 신규 무료 요금제 사전 신청 기업 모집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 채용관리솔루션 나인하이어는 오는 15일 정식 출시 예정인 신규 무료 요금제의 사전 신청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공고, 지원자, 기간 제한 없이 전체 80% 유료 기능을 전면 무료 제공해 중소·스타트업 등 모든 기업이 부담 없이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전 신청은 모집 일주일 만에 세 자릿수 이상 기업들이 몰릴 정도로 열기가 뜨겁다"라며 "특히 그동안 비용적 제약에 있던 중소기업이 전체 90% 비율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수요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 "그동안 제한적으로 ATS를 경험했던 다양한 산업군의 중소·중견 기업 위주로 예상보다 더 많은 문의와
-
배민 "‘카카오톡 선물하기 교환권’ 됩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카카오 교환권을 오는 16일부터 배민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2일 밝혔다. 배민 관계자는 "카카오 교환권을 각 프랜차이즈의 자사 앱이 아닌 배달 앱에서도 쓸 수 있게 되는 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6일부터 사용 가능한 브랜드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롯데리아, 뚜레쥬르, 두찜 등 5곳으로, 브랜드별로 일부 인기 메뉴 교환권을 배민에서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배민 사용자는 배민 앱 내 '마이배민' 카테고리에 있는 '받은 선물' 페이지에서 카카오 교환권 사용이 가능하다. 이 페이지에 신설되는 '카카오 교환권 등
-
삼양식품, 한강수영장 팝업존 진행
삼양식품은 서울시가 운영하는 한강공원 야외수영장에서 선보인 팝업존을 열띤 시민들의 호응 속에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서울 도심 대표 피서지인 한강수영장은 지난 6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73일간 뚝섬·여의도·잠원·잠실·양화·난지 등 6개 한강공원에서 운영됐다"라며 "올해 여름 한강수영장 누적 이용객은 총 55여만 명으로, 지난해(32여만 명)보다 약 71.9%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강수영장 6곳 푸드존에 라면조리기를 지원해 인파가 몰리는 시간에도 운영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했다"라며 "아울러 수영장 내 ‘탱글’, ‘불닭’, ‘삼양’ 등 주요 브랜드를 테마로 한 팝업존을
-
콜마비앤에이치, ‘한국ESG경영대상’ 중견기업 대상 수상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8월 2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제3회 한국ESG경영대상’(The Best ESG)’ 시상식에서 중견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는 연구개발과 생산, 유통의 전 과정에 걸친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책임 실천이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최근 2~3년간 집중적으로 추진해 온 ESG 강화 전략이 외부에서도 인정받기 시작했다는 평가다"라고 전했다. (사)한국ESG위원회와 ESG코리아뉴스가 공동 주최한 이번 어워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관과 기업, 개인을 대상으로 성과와 파급력을 종합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콜마
-
국순당 생막걸리, 2025 횡성한우축제 홍보용 제품 선보여
국순당이 전국에 유통되는 주력 제품인 ‘국순당 생막걸리’에 ‘2025 횡성한우축제’ 홍보라벨을 부착한 제품 120만 병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 생막걸리’ 횡성한우축제 홍보용 제품에는 횡성한우축제의 일정 및 축제 정보를 소개하는 횡성한우축제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를 담고 있다"라며 "아울러 ‘강원도 횡성의 청정 자연에서 술을 빚고 있는 국순당이 제21회 횡성한우축제의 성공을 기원합니다’라는 축제 성공 기원 문구도 넣었다. 이 제품은 9월 초부터 축제가 시작되는 10월 중순까지 생산되어 국순당 생막걸리를 판매하는 전국 모든 곳에서 선보인다"말했다.국순당은 본사가 위치한 강원도 횡
-
모두투어, 모암하 여유개발주식유한공사와 MOU 체결
모두투어는 중국 장가계 인근 신규 관광지 ‘모암하’의 본격적인 상품 개발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모암하 여유개발주식유한공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제휴 여행 상품 개발·운영 △SNS 및 디지털 마케팅 공동 캠페인 △상호 관광 교류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한국 여행객에게 모암하 풍경구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 및 양측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류칭싼 모암하 여유개발주식유한공사 이사장은 "모암하 관광지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 대표 여행사인 모두
-
동아오츠카, 라인바싸 레몬·자몽 무라벨 라인업 선보여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탄산수 브랜드 ‘라인바싸’ 레몬과 자몽 맛을 무라벨(Label-free) 제품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라인바싸는 지난해 4월 플레인을 시작으로 이번에 레몬과 자몽까지 무라벨 제품으로 확대 출시하며 총 3종이 무라벨로 전환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라벨 제품은 페트병 겉면의 라벨을 제거해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이번 라인바싸 무라벨 도입으로 연간 약 4,330kg의 플라스틱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동아오츠카는 지난해 ‘포카리스웨트’ 무라벨 제품을 출시해 1년간 약 17,560kg의 비닐 폐기물 절감, 31,784kg의 탄소 배출 저감, 3
-
노랑풍선, 동남아 패키지 시장 본격 공략한다
노랑풍선이 동남아시아 여행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적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김진국 대표이사는 8월 27일부터 방콕 연락사무소를 방문해 태국 시장 동향을 점검하고, 현지 주요 파트너사와의 업무협약(MOU) 체결 및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출장에는 경영기획본부 김성태 상무가 동행했으며, 방콕 등 전략 거점 호텔 4곳을 방문해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노랑풍선 방콕 연락사무소는 지난 3월 공식 출범했으며, 최선호 이사를 중심으로 태국인 직원 2명이 상주하고 있다. 개소 직후부터 방콕 주요 호텔들과의 직계약을 통해
-
LF ‘앳코너’ 10년 만에 전면 리뉴얼
LF의 패션 자회사 ‘이에르로르코리아’가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앳코너’가 론칭 10년만에 브랜드 전면 리뉴얼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LF 관계자는 ":2014년 탄생한 앳코너는 론칭 당시 제조와 유통의 중간 단계인 편집샵 리테일 브랜드로 탄생해 오프라인 유통을 중심으로 전개됐다"라며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여성복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2020년부터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방향을 전환, LF의 대표 ‘영 타깃’ 여성복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고 말했다. 주요 대표 상품들은 매 시즌 완판 행진을 이어오며 브랜드 입지를 다져왔다.올해 초부터는 ‘이에르로르코리아’가 앳코너의 본격적인 리브랜딩 작업을 시작
-
쿠팡이츠 포장주문 ‘중개이용료 무료’ 내년 3월까지 연장한다
쿠팡이츠가 입점한 모든 매장 대상 ‘중개이용료 무료’ 정책을 시행하는 포장 주문 서비스 할인 쿠폰을 지원하는 등 와우회원 대상 풍성한 할인혜택을 담은 ‘이츠 와우 감사제‘를 9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쿠팡이츠 관계자는 "고객들의 포장주문 서비스 이용이 늘면 외식업주들은 배달비가 없는데다 쿠팡이츠에서 중개이용료도 무료로 지원받아 부담은 대폭 경감하면서도 내수 활성화 제고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3월 쿠팡이츠는 공정거래위원회 자율규제와 을지로위원회 배달앱 사회적 대화기구 논의를 통한 성과로 입점한 모든 매장을 대상으로 포장주문 서비스에 대한 ‘중개이용료 무료’ 정책을 내
-
바이탈뷰티, 무빙 팝업 운영
바이탈뷰티가 지난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성수동 일대에서 무빙 팝업을 운영하며 이색적인 이벤트를 진행했다.바이탈뷰티 관계자는 "이번 무빙 팝업은 바이탈뷰티의 신제품 ‘슈퍼콜라겐 케라핏’, ‘슈퍼시카 B5’ 출시를 기념하여 기획됐다"라며 "K뷰티와 패션의 성지로 불리는 성수동 연무장길 일대에서 이동식 부스 형태로 고객들을 만나며 신제품 2종과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슈퍼레티놀’을 선보이고, 화장품 성분으로 익숙한 콜라겐∙시카∙레티놀을 ‘먹는’ 경험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현장에서는 브랜드에 상관없이 ▲콜라겐∙시카∙레티놀 성분의 화장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동일한 성분의 바이탈뷰티 본품을
-
아모레퍼시픽, ‘뉴뷰티 이노베이션 챌린지’ 공모
아모레퍼시픽이 뷰티 신기술 발굴을 위한 '뉴뷰티(New Beauty) 이노베이션 챌린지' 참가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스타트업 지원의 일환으로,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뷰티 산업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솔루션을 집중 육성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9월 28일까지 모집하는 대상 분야는 △뷰티 소재/기술(바이오 소재 및 친환경 패키징 등) △디지털 뷰티(AI·데이터 마케팅, 유통 서비스 및 플랫폼 등) △뷰티/미용 디바이스(퍼스널 기기 및 측정 솔루션 등) △웰니스 솔루션(건강기능식품, 맞춤형 큐레이션 기술) 등이다"라고 말했다. 최종 선발된 스
-
롯데리아, 배민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교환권’ 서비스 시작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다양한 주문 채널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오는 16일부터 배달의민족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교환권’을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리아 불고기 세트 ▲한우불고기버거 세트 ▲모짜렐라 인 더 버거 베이컨 세트 등 롯데리아 베스트셀러 10개 메뉴의 카카오톡 모바일 교환권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배달의민족 앱 내 ‘마이배민’의 ‘받은 선물’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용 방법은 해당 페이지에 신설되는 ‘카카오 교환권 등록’에 카카오톡 교환권을 등록하면 된다"라며 "음식을 주문하는 단계에서 바로 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