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유상범 “관세조사, 장기화·부실과세·패소증가…삼중고 시달려”
관세청의 관세 조사가 기업들의 경영 활동을 심각하게 위축시키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관세청 조사기간이 매년 늘어난 것은 물론 과세 결정이 불복 단계에서 잇달아 뒤집히거나 법원에서 패소하는 사례가 절반을 넘으면서 관세 행정의 신뢰성이 크게 흔들리고 있다는 해석이 나왔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유상범 (홍천·횡성·영월·평창) 국회의원이 관세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관세조사에 불복해 행정소송으로 이어진 사건 가운데 관세청 패소 비율이 2019년 46.5%에서 지난해엔 52.3%로 늘어났다는 것이다. 이처럼 법원이 관세청의 처분을 절반 이상 취소하거나 변경된 것이다. 이는
-
대한한약사회, 한약사제도 해결촉구…국회앞 공동시위 이어간다
대한한약사회(회장 임채윤)는 10월에도 한약사제도 해결 촉구를 위해 대한약사회와 함께 평화적 공동시위를 이어나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5일 국회 정문에서 1인 시위에 나선 임채윤 회장은 “지난 1993년 한의사와 약사 간에 논쟁으로 생겨난 (한약사) 직능은 지금 돌이켜 보면 내다 버려진 신세나 마찬가지였다”며 “정부와 한의사는 애초 한의약을 분업할 생각이 없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임 회장은 “한의사는 약사의 한약조제권을 가져오고자 한의약분업 직능을 만들자고 주장해 놓고선 수십 년간 시간을 끌며 한약사를 방패막이 삼아 왔다”며 “게다가 정부는 원외탕전실제도와 첩약건강보험적용시범사업을 통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자기관리 아이템 할인 프로모션 外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은 칼로리 부담은 낮추면서도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을 식단 관리템을 소개하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11월 2일까지 티젠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애사비, 콤부차, 프로틴 요거트, 푸룬쏙, 브이핏 말차레몬 등 자기관리에 도움되는 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입할 수 있다.먼저, 자기관리에 좋은 4주 플랜 제품으로 애사비와 풋사과쏙, 자몽쏙, 레몬쏙 등을 기획상품으로 묶어 최대 75% 할인가에 판매한다.풋사과쏙, 자몽쏙, 레몬쏙, 푸룬쏙 등 다양한 티젠의 쏙 시리즈는 당과 칼로리 걱정 없이 하루 1포로 간편하게 건강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데일리 케어 제품이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핵심상권 창업지원’ 1호점 빽다방 신논현역점 오픈 外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수도권 핵심 입지인 신논현역 부근에 ‘핵심상권 창업지원’ 1호 매장 빽다방 신논현역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핵심상권 창업지원’은 높은 권리금 등 초기 자본금 부담으로 진입 장벽이 높은 핵심 상권 입지에 가맹점주가 안정적으로 오픈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초기 오픈 비용을 지원하고, 해당 매장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획한 본사 주도형 상생 모델이다.이 상생 모델은 최근 더본코리아는 상생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도입을 결정했다. 인테리어·간판·설비 등 매장 개설에 필요한 100% 비용을 본사가 직접 부담하는 것이 특징이다.특히, 핵심 상권 내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4910,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동시 도입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동시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4910과의 협업은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과 국내 남성 패션 플랫폼 간 최초 제휴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쇼츠, 동영상, 라이브 스트림(생방송 영상) 등 콘텐츠에 에이블리와 4910에서 판매 중인 상품 링크를 삽입해, 시청자가 영상을 보며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유튜브에서 마련한 일정 자격 요건을 충족한 크리에이터라면 이날부터 ‘유튜브 스튜디오(크리에이터 지원 사이트)’를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태양의서커스 <쿠자> 초청 문화 이벤트 전개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태양의서커스 <쿠자> 서울 공연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이는 파파존스가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문화 이벤트의 일환으로, 한국 투어 역대 최고 흥행작 태양의서커스 <쿠자>가 7년 만에 귀환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한층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태양의서커스 <쿠자> 초청 문화 이벤트는 파파존스 온라인 채널(PC, 모바일, 앱)에서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와 코카-콜라 1.25L 구매 시 응모할 수 있다. 참여 기간은 11월 2일(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25명(1인 2매)에게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탑에서 열리는 태양의서커스 <쿠자> 서울 공연 티켓
-
[생활경제 이슈] 반가운 웰니스, ‘압타민C∙비타민C 1000mg 플러스’ 리뉴얼 外
바노바기 메디컬그룹의 자회사인 반가운 웰니스가 넥스모스가 개발한 ‘압타민C’ 정제에 비타민C 1000mg 함량을 더한 리뉴얼 제품, ‘압타민C∙비타민C 1000mg 플러스’를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필수적으로 포함됐던 당류를 최소화하고 비타민C 1000mg을 추가함으로써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켰다.‘압타민C’는 비타민C-DNA 복합체로, DNA 압타머를 통해 비타민C의 산화를 지연 또는 억제시켜 항산화 물질의 안정성과 효능을 극대화시켜주는 원천 물질을 활용한 면역 강화 제품이다.실제로 SCI급 국제학술지 「신경면역 약물학 저널(Journal of Neuroimmune Pharmacology)」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양돈농협, 창립 35주년 기념행사 개최 外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14일 대전 유성구 호텔ICC에서 창립 3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합원과 임직원, 내외빈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동의 발자취를 되새기며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조합원 화합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개회 및 내빈 소개에 이어 도드람의 35년 역사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졌다. 공연은 협동으로 출발해 한돈 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온 도드람의 여정을 서사적으로 표현해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진 감사패 수여식에서는 오랜 기간 조합의 발전과 경제사업에 헌신한 조합원들에게 감
-
매드포갈릭, KT 멤버십 고객 대상 할인 프로모션 실시
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은 KT 멤버십 고객을 위해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10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KT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할인은 총 주문 금액 1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4만 원까지 적용되며, 매드포갈릭 메뉴 쿠폰과 1회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단, 일부 프로모션 세트 및 기타 제휴사 할인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매드포갈릭의 프리미엄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혜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KT 멤버십 앱에서 쿠폰을 발급받아 매장 직원에게
-
롯데장학재단, 순직 소방관 자녀에 장학금 2억 원 지원
롯데장학재단은 14일 서울 용산소방서에서 '신격호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공무 수행 중 순직하거나 부상당한 소방관 자녀 50명에게 총 2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재단은 올해 소방청과 협력하여 지난 15년 이내 국가로부터 순직 또는 공상을 인정받은 소방관 자녀 중 초·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였으며, 이들에게 1인당 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소방관들은 타인을 구하기 위해 거대한 불길 속으로 뛰어드는 분들"이라며 "그 사명감과 용기는 어떤 직업과도 비교할 수 없이 위대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장학금이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소방관과
-
대상 청정원, 순창 본된장 출시
대상은 15일 청정원의 발효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 '본된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본된장은 청정원 순창이 엄선한 발효 균주를 사용하여 쿰쿰함 없는 장맛을 구현하였으며, 밀가루 없이 콩과 현미로 숙성 발효하여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대상은 본된장 개발을 위해 전담팀을 구성하고 연구와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김정수 대상 Jang&Tasty팀장은 "신제품 본된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발효 기술에 식품 과학을 더해 정교하게 완성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또한, 대상은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정서진 교수 연구팀과 협력하여 된장의 향미를 다층적으로 분석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이 연구는 지난 8월 미국 필라델
-
하림산업, 퍼스트키친 견학 프로그램 리뉴얼
하림산업은 15일 자사 브랜드 'The미식'과 '푸디버디'의 생산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제조 공장 '퍼스트키친' 견학 프로그램을 리뉴얼하고 일반 소비자를 위한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생산 현장을 공개하여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이해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하림산업은 2022년부터 익산 퍼스트키친에서 일반 소비자 대상 견학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해왔다. 이번 개편은 제조 현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진행되었다. 특히 '더미식'과 '푸디버디'의 생산 전 공정을 중심으로 신선한 원재료 선별부터 제조 과정까지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
골프존커머스, 9월 골프클럽 판매 순위 발표
골프존커머스는 15일 2025년 9월 한 달간의 골프클럽 판매 순위를 발표했다. 남성용 드라이버 부문에서는 테일러메이드 Qi35가 21.8%의 비중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핑 G440이 2위, 캘러웨이 ELYTE가 3위에 올랐다. 우드 부문에서도 테일러메이드 Qi35가 22.9%로 1위를 기록했으며, 핑 G440과 캘러웨이 ELYTE가 뒤를 이었다. 유틸리티 부문에서도 테일러메이드 Qi35가 22.8%로 1위를 차지했다. 아이언 부문에서는 브리지스톤 V300 9가 14.3%로 가장 많이 판매되었다.여성용 클럽 판매 순위에서는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 아이언 모두 젝시오 XXIO 13이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틸리티 부문에서 젝시오 XXIO 13의 비중은 40.9%에 달해 2위부터
-
CJ제일제당, 비비고 말차 붕어빵 선보여
CJ제일제당은 15일 '비비고 말차 붕어빵'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유기농 말차 브랜드 슈퍼말차와 협업하여 개발되었다.비비고 말차 붕어빵은 국내산 말차 원료를 사용한 크림 필링과 빵으로 말차의 풍미를 구현하였다. CJ제일제당의 '프리믹스 기술'을 통해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을 살렸으며, 에어프라이어로 10분 조리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글로벌 말차 트렌드를 반영하여 K-스트리트 푸드인 붕어빵을 새롭게 풀어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11월에는 붕어빵에 이어 '비비고 말차 호떡'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CJ제일제당은 최근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말차 코어'라는
-
신일전자, 4L 가열식 가습기 출시
신일전자는 15일 '4L 가열식 가습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5중 안전장치와 7가지 컬러의 LED 무드 램프를 갖추어 기능과 안전성, 감성을 모두 고려한 설계로 제작되었다.가습기 물통은 내열 유리 소재로 4L의 대용량 수조를 제공하여 작동 상태와 수위 변화를 외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시간당 최대 500ml의 가습량을 구현하여 넓은 공간에서도 최대 16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실내 습도 변화에 따라 분무량을 3단계로 자동 조절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별도의 조작 없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위생과 안전성 또한 강화되었다. 스테인리스 가열판을 적용한 포트 분리형 가열 구조로 세균 번식을 억제하여 깨
-
BBQ, 치킨 9,000마리 기부
BBQ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프로그램을 통해 총 9,000마리의 치킨을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지난 9월, BBQ의 여러 가맹점들은 추석 명절을 맞아 각 지역의 요양원, 육아원, 아동지원센터 및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조리한 치킨을 전달했다. BBQ의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본사가 신선육을 제공하고, 참여를 원하는 가맹점이 직접 치킨을 조리하여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고 설명했다.'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2017년부터 시작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본사와 가맹점이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BBQ 관
-
LF, 신개념 필링 '라이스 글로우 필' 선보여
LF의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는 '라이스 글로우 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천연 쌀 발효 유산균 파우더와 고함량 산성 앰플을 혼합해 사용하는 필링제로,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에스테틱 수준의 모공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아떼의 관계자는 이번 제품이 조선시대 양반들이 사용하던 세안법인 '분세수'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쌀 발효 유산균 파우더는 모공 속 노폐물을 정리하고 과도한 피지 분비를 억제하여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꿔준다. 함께 사용하는 앰플에는 20%의 고함량 산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각질과 피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사용 방법은 파우더와 앰플을 혼합해 1분간 피부에 도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