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LG생활건강, 0.5호 ‘오휘 얼티밋 커버 데니어 쿠션’ 선보여
LG생활건강은 디에이징(De-aging) 솔루션 브랜드 오휘(OHUI)에서 0.5호 단위로 세분화한 색상과 2가지 커버력으로 내 톤에 딱 맞는 선택이 가능한 ‘얼티밋 커버 데니어 쿠션’을 출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오휘의 신제품 얼티밋 커버 데니어 쿠션은 기존 쿠션 컬러 체계에서 자신의 피부 톤과 취향에 맞는 호수를 찾기 어려워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21호를 기준으로 19호, 20.5호, 21호, 21.5호, 22.5호 등 반 톤씩 컬러를 세분화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다"라며 "가령 “몇 년간 잘 써왔던 21호가 어느 순간 뜨는 느낌이 들고, 23호를 쓰기에는 너무 확 어두워지는게 고민”인 고객은 21.5호를, “2
-
[생활경제 이슈] 센텔리안24, 누적 매출 1조 돌파 기념 ‘메가 브랜드 세일’ 진행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브랜드 누적 매출액 1조원 돌파를 기념해, 3월 17일부터 31일까지 동국제약 공식몰 DK SHOP에서 ‘메가 브랜드 세일’을 진행한다.이번 DK SHOP 메가 브랜드 세일에서는 센텔리안24 화장품은 물론, 레그 뷰티 브랜드 ‘센시안’, 종합 구강 관리 브랜드 ‘덴트릭스’, ‘굿잠’ 등 동국제약의 대표 생활건강 제품까지 최대 92%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세일 기간 동안 카테고리별 베스트 제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15% 할인 쿠폰이 포함된 쿠폰팩이 제공된다. DK SHOP 카카오 채널 친구 신규 추가 시 5천 원 중복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며, 구매 고객을 대
-
하이트진로,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표 와이너리 ‘스와틀랜드’ 제품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남아프리카공화국 ‘스와틀랜드(Swartland)' 지역의 대표 와이너리 ‘스와틀랜드’의 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스와틀랜드 와이너리는 1948년 스와틀랜드 지역에서 시작했다"라며 "1977년 벌크 와인 대신 지역 최초로 병입 라인을 구축하여 고품질 와인을 생산, 판매, 홍보해 오다가 현재는 3,600ha(헥타르·1㏊는 1만㎡)의 포도밭에서 가장 좋은 포도만을 사용하여 프리미엄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로 발전했다"라고 전했다. 스와틀랜드 지역은 매우 뜨겁고 건조한 기후 속에서 농축미 있는 와인을 생산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3종 모두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대표 청포도 품종인 슈냉
-
하나투어, 2030세대 대상 마케팅 박차
(주)하나투어(대표 송미선)가 2030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며 이들 세대의 호응을 얻고 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2025년 1월 하나투어 닷컴 회원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2030세대의 유입률은 25%, 회원수도 30만 명 가까이 증가했다"라며 "하나투어는 2030세대의 브랜드 선호도 강화를 목표로, 이들 세대의 유입을 촉진하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연내 지속 확충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하나투어는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여행을 주제로 한 공감툰(여행썰)과 플레이리스트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여행 상품과 하나투어를 전면에 내세우지 않는 의외성과 공감, 재미 중심의 콘텐츠로 연일 SNS와 커뮤니
-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퀀텀(Q)’과 ‘T2’ 통합대회 개최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스크린 골프 시스템 ’프렌즈 스크린 퀀텀(Q)’과 ‘프렌즈 스크린 T2’의 통합대회인 ‘333 챌린지: 3월에는 3개의 코스에서 3번 라운드하기’를 개최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오는 4월 15일까지 진행하는 ‘333 챌린지: 3월에는 3개의 코스에서 3번 라운드하기’ 통합대회는 골프 애호가라면 누구나 전국 ‘프렌즈 스크린 퀀텀(Q)’과 ‘프렌즈 스크린 T2’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렌즈 스크린 퀀텀(Q)’ 매장의 경우 로그인해 그랑프리 메뉴에 들어가서, ‘프렌즈 스크린 T2’ 매장이라면 프렌즈 스크린 공식 대회에 입장해 ‘333챌린지’를 선택한 뒤 대회 코스인 이지스카이 GC, 강
-
한국콜마, 국제학술지에 韓 자생식물 항노화 효과 확인
한국콜마가 우리나라 자생식물인 꼬리조팝나무에서 업계 최초로 항노화(Anti-aging) 효과를 확인하고, 그 연구결과를 국제 SCI급 학술지에 게재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한국 고유의 자생식물 소재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을 통해 K뷰티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국콜마는 꼬리조팝나무(Spiraea Salicifolia) 추출물을 활용해 소재를 개발하고, 항노화 효과를 입증한 연구논문이 최근 국제 SCI급 학술 저널 ‘내추럴 프로덕트 커뮤니케이션(Natural Product Communications)’에 실렸다고 밝혔다. 한국콜마는 2년간 고려대학교 약학대학 이기용 교수팀과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한 결과, 꼬리조팝나무에서 추출한 원
-
탐앤탐스, 체리, 판단 신메뉴 출시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신메뉴 5종을 출시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다채로운 색이 물드는 계절인 봄에 걸맞게 ‘Color Your Blossom’라는 컨셉으로 핑크빛 벚꽃을 닮은 체리 음료 2종과 초록빛 풀잎을 닮은 판단 음료 3종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체리 레몬에이드는 체리 향과 맛을 가득 담은 청량한 레몬에이드로 상큼달콤한 맛을 극대화시켰다"라며 "얼음과 함께 블렌딩해 더욱 시원한 ▲체리블라썸 탐앤치노는 체리 맛을 진하고 부드럽게 느껴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두 음료 모두 체리 향을 입힌 나타드 코코넛 젤리가 들어있어 씹는 즐거움까지 더했으며, 핑크색 젤리가 마치 흩날리는 벚꽃잎을 연상시킨다
-
이디야커피, 봄 시즌 음료 3종 20만 잔 판매 돌파
이디야커피는 봄 시즌 한정 음료가 출시 3주 만에 20만 잔 이상 판매됐다고 18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3월 출시된 봄 시즌 음료 ▲슈크림 카라멜 라떼 ▲감귤 히비스커스 티 ▲딸기 말차 라떼는 봄을 연상시키는 화사한 색감과 깊은 풍미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출시 직후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비주얼이 예쁘다’, ‘봄 느낌이 물씬 난다’ 등 긍정적인 후기가 쏟아지며 화제를 모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슈크림 카라멜 라떼’는 부드럽고 달콤한 슈크림과 카라멜의 조화가 입소문을 타며 ‘디저트 같은 라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감귤 히비스커스 티’는 상큼한 향미와 달콤한 음료가 조화를 이루며
-
남양유업,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오픈위크’ 특별 프로모션
남양유업이 오는 30일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애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한 대규모 쇼핑 행사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오픈위크(이하 네플스 오픈위크)’에 참여해 남양유업 대표 제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행사 기간 동안 ‘테이크핏’, ‘프렌치카페’, ‘아이엠마더’, ‘맛있는우유GT’ 등 대표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라며 "또한 ‘초코에몽 프로틴’과 ‘17차’ 제품을 21일, 24일 각각 당일 한정 특가로 판매하며 인기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21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테이크핏’, ‘
-
인크루트 "지난해 채용 공고 가장 많았던 서울 자치구는 ‘강남구’"
지난해 서울시의 25개 자치구 중 채용 공고가 가장 많았던 곳은 ‘강남구’로 나타났다.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2024년 기준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등록된 서울시 일자리 공고를 자치구 및 월별로 나눠 집계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집계 결과, 2024년 서울시에서 가장 일자리 공고가 많은 자치구는 ▲강남구(18.4%)로 나타났다"라며 "▲강남구는 서울시 전체 자치구에서 유일하게 두 자릿수의 점유율을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뒤이어 일자리 공고가 많았던 곳은 ▲서초구(7.3%)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강남 2구’는 2024년 전체 서울시 일자리 공고의 25.7%를 차지했다.다음으로는 ▲중구(6.5%), ▲영등포구(6.3%), ▲송파구(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형제들, 중기부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 참여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외식업 소상공인 육성에 나선다. 경쟁력 있는 가게를 발굴하고, 배민의 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한 브랜딩을 지원해 스타 소상공인을 키워낸다는 계획이다.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18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5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Top platform’s Onlinesales Package for Small businesses, TOPS, 이하 TOPS) 사업 협약 및 선포식’에서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하 한유원, 대표 이태식)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의 TOPS사업의 일환이다. 배민은 한유원과 손잡고 TOPS 사업에 참여한 10개 플랫폼사 중
-
네오핀, 거버넌스 투표 완료
네오핀은 솔라나 체인 이동과 인공지능(AI) 에이전트와의 융합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거버넌스 투표가 찬성으로 최종 통과됐다고 18일 밝혔다.네오핀. 관계자는 "지난 6일, 글로벌 2위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솔라나’로 생태계를 이동하고 탈중앙화 금융서비스(DeFi)와 AI 에이전트를 결합하는 ‘타이탄 프로젝트’ 추진을 발표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실시된 네오핀 거버넌스 투표가 찬성으로 통과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타이탄 프로젝트가 가동된다. 2분기부터 솔라나 마이그레이션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며, AI 에이전트가 융합된 모델도 본격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솔라나 기반 프로젝트들과의 파트너십 발표 등을
-
하나금융 함영주 회장, 지난해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양종희·진옥동 회장 순
지난해 국내 금융지주 수장들 중 '글로벌 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을 가진 이는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으로 분석됐다.양종희 KB금융 회장과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금융지주사 회장들의 '글로벌 경영'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함영주 하나금융(086790) 회장 △양종희 KB금융(105560) 회장 △진옥동 신한금융(055550) 회장 △빈대인
-
[호텔단신] 시그니엘 서울, ‘시그니엘 블로썸’ 패키지 선봬
시그니엘 서울은 벚꽃 만개한 석촌호수를 한눈에 내려다보며 칵테일과 달콤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시그니엘 블로썸(SIGNIEL Blossom)’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봄 향기 가득한 벚꽃 칵테일 2잔 또는 애프터눈 티 세트 특전 중 선택 가능하다.봄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벚꽃 칵테일은 벚꽃 잎의 향기와 달달한 복숭아 향을 담은 '딥 블라썸(Deep Blossom)'과 상큼한 자몽에 벚꽃 향을 더 해 한 그루의 벚꽃나무를 연상시키는 '블라썸 트리(Blossom Tree)'를 준비했고 또한, 벚꽃 칵테일 2잔과 함께 애프터눈 티 세트 ‘르 구떼 시그니엘(Le Gouter SIGNIEL)’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호텔측의 설명.애프
-
[유통단신] 일화,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 유근피차’ 출시
일화(대표 김윤진)는 호흡기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을 겨냥해 신제품 ‘일화차시 유근피차’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일화차시’는 ‘일상 속에 싱그러운 꽃과 같은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티타임’이란 의미를 담고 있는 프리미엄 차(茶) 음료 브랜드로, 가볍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호박팥차, 고구마알밤차, 루이보스카라멜티, 허니자몽블랙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인 일화차시 유근피차는 국산 볶은 유근피와 도라지를 적절하게 추출해 최적의 맛 배합을 완성했다. 떫은 맛이 강할 수 있는 유근피를
-
전력거래소, '경부하기 수요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봄·가을철 경부하기 낮 시간대 전력수요 감소로 인한 전력계통 운영의 어려움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경부하기 수요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전력수급 여건 변화로 봄·가을철 낮 시간대에는 발전량이 과잉되고 전력수요는 감소하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력거래소는 공급 측면뿐만 아니라 수요 측면에서도 새로운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은 3월17일부터 4월 6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경부하기 낮 시간대(오전10시~오후4시) 전력수요 창출 아이디어’로,
-
수협중앙회, "국산 활어 일본에 직접 실어 나른다"
수협중앙회가 해외 현지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직접 수입해 유통하는 사업을 처음으로 추진한다.어업인이 생산한 수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직접 확보함으로써 어가 소득을 증대시키겠다는 것이다.18일, 수협중앙회는 이 같은 기능을 갖춘 무역사업소를 일본 오사카에 개설하고, 이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무역사업소 첫 설치 국가를 검토해 온 수협중앙회는 전복, 넙치, 붕장어 등 활수산물을 중심으로 일본 수출량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수협중앙회는 2021년 일본에 첫 활수산물 수출을 통해 3억 원의 실적을 올린 데 이어 지난해는 14배 증가한 43억 원을 달성했다.일본은 국산 수산물의 최대 수출국으로, 전체 수산물 수출액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