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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호주 조선∙방산업체 오스탈에 전략적 투자
한화가 호주에 본사를 둔 글로벌 조선 및 방위산업체인 오스탈의 지분을 인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오스탈은 미군 함정을 직접 건조하는 4대 핵심 공급업체 중 하나로 한화그룹은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조선∙방산 분야의 키플레이어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한화는 지난 17일 호주증권거래소 장외거래를 통해 오스탈社의 지분 9.9%를 직접 매수했다. 해당 지분 외에도 호주 현지 증권사를 통해 추가로 9.9% 지분에 대한 TRS 계약을 체결했다. 18일에는 호주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 (FIRB)에 오스탈에 대한 19.9% 지분 투자 관련 승인도 동시에 신청했다. 이번 투자는 한화시스템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각각 60%와 40%의 지분을 보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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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존 윅>, <케이온> ‘광음시네마’ & ‘수퍼플렉스’ 특별 상영 外
롯데시네마가 시그니처 액션 영화 <존 윅>과 걸스 밴드 애니의 대표작 <케이온>을 스페셜관에서 상영한다.먼저 액션 블록버스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명작 <존 윅>이 개봉 10주년을 맞아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재개봉 하는 가운데, 극장을 찾는 관객들이 <존 윅>의 시그니처 통각 액션과 카체이싱을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롯데시네마의 스페셜관인 ‘광음시네마’와 ‘수퍼플렉스’에서도 상영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또한 <목소리의 형태>, <리즈와 파랑새> 등 일본 뉴웨이브 애니메이션계의 전설로 불리는 야마다 나오코 감독의 데뷔작인 걸스 밴스 애니메이션 <케이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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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x알바몬, 'Kids아니야 DAY' 진행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어른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Kids아니야 DAY' 행사를 성료했다고 18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어른이란 성인이지만 어린이의 순수한 마음과 열정을 간직한 사람을 의미하는 신조어다"라며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어른이를 프로페셔널해 보이는 어른들의 마음속에 아이와 같은 모습이 있다는 의미로 재해석하고, 바쁜 일상을 보내는 어른이들에게 잠시 동심으로 돌아가 하루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Kids아니야 DAY'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Kids아니야 DAY'에 초대할 어른이들 모집 사전 이벤트에는 6천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리며 화제를 모았고, 지난 14일 키자니아에서 진행된 'Kids아니야 DAY' 현장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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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84주년 대한전선...“국내 최초 넘어, 세계 최고 향해 나아갈 것”
대한전선(대표이사 송종민)은 18일, 창립 84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대한전선의 역사성과 기술력을 강조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고 밝혔다.송종민 부회장은 기념사에서 국내 전선산업의 개척자라는 역사적 정통성을 강조했다. 송 부회장은 “대한전선은 1941년 창립된 국내 최초의 전선회사로, 케이블 산업이 전무하던 불모의 땅에 케이블 기술을 뿌리내려 국가 산업 발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히며, “대한전선이 최초로 개발한 수많은 기술과 제품, 시공방법은 업계의 표준이자 전선산업의 성장을 이끈 밑거름”이라고 전했다.이어 대한전선의 성장 원동력으로 기술 경쟁력을 언급하며 “많은 위기 상황 속에서도 본업인 케이블 산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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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새로도원’ 팝업 스토어 운영
롯데칠성음료가 3월 29일부터 6월말까지 약 3개월간 서울 압구정에서 ‘새로도원’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새로의 257동굴을 넘어 새로가 만든 무릉도원 “새로도원”이라는 신비한 공간에서 새로를 마시며 즐기는 풍류’를 강조하고자 기획했으며, 브랜드 체험 콘텐츠와 함께 ‘새로 술상’ 다이닝을 별도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새로’의 브랜드 체험 콘텐츠인 ‘새로도원’은 ‘새로구미가 만든 무릉도원에서 설탕과 근심, 걱정을 제로(Zero)화한다’는 콘셉트로 꾸며졌다.설탕 덩어리를 찾아내는 설탕 채굴의 공간, 자석 낚시를 통해 운세를 확인하는 소원 연못, AI 포토부스를 통해 관람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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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美관계사 '큐레보', 1억 1000만달러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성공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미국 관계사 큐레보(Curevo Vaccine)가 대상포진 백신 ‘아메조스바테인(프로젝트명 CRV-101)’ 개발을 위한 1억 1천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GC녹십자에 따르면 이번 자금 조달은 백신 투자 경험이 풍부한 유럽 생명과학 전문 벤처캐피탈 메디치(Medicxi)의 주도로, 오비메드(OrbiMed), HBM 헬스케어 인베스터스(HBM Healthcare Investors), 사노피 벤처스(Sanofi Ventures) 등이 참여했다. 설립 투자자인 GC녹십자를 포함한 기존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후속 투자와 다수의 신규 투자자 합류로 성공적인 자금 유치가 이뤄졌다.바이오 신약 투자 심리가 오랜기간 얼어붙었던 가운데,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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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 6년 연속 선정 外
한솥도시락이 UN SDGs 협회가 선정한 ‘2025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 6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은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가 선정하는 브랜드로 사회·환경·경제·제도 등 10개 항목 43개 지표를 기준으로 점수를 산출해 선정한다.한솥도시락은 ▲ESG 경영 선도 ▲UN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이행 활동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 등 주요 ESG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993년 창립 이래 한솥도시락은 줄곧 ‘양심 배려 정직’이라는 ESG 정신을 기반으로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을 이어오고 있다.먼저, 한솥도시락의 환경보호 활동은 무세미와 친환경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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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봄 환절기 추천 식품 기획전 진행
쿠팡이 봄 환절기를 맞아 오는 23일까지 차·목캔디·건강식품·식단관리 간식 등의 먹거리를 최대 반값 할인 혜택에 제공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봄 환절기 추천 식품’ 기획전에서는 미세먼지를 대비한 생수, 차, 목캔디와 더불어 식단관리에 제격인 프로틴드링크, 레몬즙, 프로틴바 등 다양한 식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대표상품으로 △비타바이트 과일맛 멀티 비타 구미젤리 (80개입) △세노비스 키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25ml) △홀리데이즈 프리미엄 콜라겐 (120정) △Monks 아이스버그 허브 목캔디(700g) △빙그레 맑은하늘 도라지차 무라벨(500ml, 20개) △따옴 오가닉 주스 사과&청포도&당근&레드비트(120ml, 24개) 등을 제안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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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대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홍유선 교수, ‘세계모시나비도감’ 발간
국내 저명한 심장 수술 전문의가 ‘세계모시나비’ 도감 책을 펴냈다.18일 아주대병원에 따르면 해당 책의 집필진은 본원 심장혈관흉부외과 홍유선 교수와 도예가 손상규님으로 본인들의 전공이 아닌 모시나비에 대한 도감을 출간했기에 그 가치가 더욱 특별하다. 모시나비(Parnassius)는 전 세계에 50종 이상이 분포하며, 학자에 따라 종수는 차이가 나는데 아종을 종으로 독립시키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종수는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필자는 59종으로 정리하였고 보유하고 있는 54종의 사진을 수록 하였다.분포지는 유럽 대부분 지역과 북위 25˚ 이북의 아시아, 멕시코 북부를 포함한 북미 로키산맥 주변 지역이다. 한지성, 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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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2025 팔도페스티벌 시즌1 '팔도 비거리 천하장사'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3월 17일부터 4월 13일까지 4주 간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총 3억원 상당 시상 규모의 2025 팔도페스티벌 시즌1 ‘팔도 비거리 천하장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팔도페스티벌은 전국 팔도의 골퍼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골프존파크의 최대 규모 및 대표 이벤트다"라며 "매해 시즌1, 2를 진행하며 8년째 회원들의 호응을 받아왔으며 올해 역시 골프 시즌을 맞아 더욱더 풍성해진 혜택과 재미있는 세 가지 이벤트로 시즌1을 개최한다"라고 전했다. 2025 팔도페스티벌 시즌1 ‘팔도 비거리 천하장사’ 참여를 원하는 회원은 전국의 골프존파크 매장을 방문해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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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기업가치 제고 위한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주주환원율 40%로 확대 목표"
셀트리온은 중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주주환원을 극대화하기 위한 내용의 ‘밸류업 프로그램(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18일 발표했다.국내 상장 기업의 저평가 현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셀트리온은 명확한 성장 목표를 시장에 알리고 강력한 주주환원 의지와 계획을 제시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밸류업 프로그램은 2027년까지의 ▲매출성장(연평균 매출액 30% 이상 성장) ▲수익성 개선(자기자본 이익률: ROE 7% 이상 달성) ▲주주환원(3년간 평균 주주환원율 40% 달성) 목표를 골자로 구성했다.▲ ‘25년 매출액 5조원 달성… ‘27년까지 연평균 30% 이상 성장매출액은 이미 예고한 대로 올해 목표 5조원을 달성하고 오는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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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Taste Respect’ 캠페인 영상 공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봄 신메뉴와 함께 ‘고객들의 아주 디테일한 취향까지 존중하는 맞춤형 다이닝 경험’을 주제로 한 ‘Taste Respect’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아웃백 관계자는 "캠페인 영상은 ‘가족편’, ‘커플편’, ‘부스팅편’ 총 3편으로 구성되며, ‘우리만의 픽으로 이 순간을 커스텀!’이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존중한 맞춤형 메뉴와 함께 아웃백만의 차별화된 커스텀 다이닝 경험을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라며 "특히, 아웃백 방문 시 나만의 커스텀으로 매번 다른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선택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전했다. 또한, 커스터마이징 주문서를 비주얼 요소로 활용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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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FnC, '2025 패션 임팩트 챌린지' 실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패션업계 최초의 ESG 캠페인인 ‘패션 임팩트 챌린지(Fashion Impact Challenge)’를 올해로 3회째 진행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패션 임팩트 챌린지는 코오롱FnC가 순환 패션이라는 개념을 MZ세대가 쉽게 이해하고 직접 아이디어 참여를 통해 확산하도록 2023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ESG 캠페인이다"라며 "첫 해인 2023년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ESG 패션 솔루션 토너먼트를, 2024년에는 글로벌 숏폼 공모전을 진행하며 순환패션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라고 전했다. 올해 3회를 맞은 2025 패션 임팩트 챌린지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한 도전’을 주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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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태양광 발전시설 추가 준공
㈜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이 17일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가공식품 제2공장 옥상에서 '태양광 발전시설 준공식'을 갖고 신재생에너지 생산과 활용 확대를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미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정호석 대표이사와 시공사 (주)에이원E&H 김윤구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30여 명이 함께한 준공식 자리에서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산시설 확대로 2050 탄소중립 정책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3년 10월 하림은 본사 가공식품 1공장 옥상에 시간당 900KW/h 용량의 태양광 발전시설 준공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삼기부화장과 고창·김제부화장에 480KW/h 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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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파크 그랜드 켄싱턴 고객 혜택 확대한다
이랜드파크의 ‘그랜드 켄싱턴’이 고객 혜택 강화 일환으로 이랜드리테일과 손잡고 유통 계열사 VIP 혜택까지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그랜드 켄싱턴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럭셔리 리조트 브랜드로, 이랜드파크에서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최상위 등급이다"라며 "그랜드 켄싱턴의 첫 모델인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는 2026년 상반기 오픈 예정으로 1km의 프라이빗 비치를 품은 리조트로 강원도 고성군이 가진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력은 이랜드파크와 이랜드리테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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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범시민단체연합, J일보 왜곡 보도 논란 법적 대응 및 강경 조치 예고
최근 J일보가 허식 인천시의원이 특정 언론사에 대한 광고 집행을 지시하고, 피감기관의 광고 내역을 요구하는 등 월권 행위를 했다는 취지의 보도를 내놓아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인천범시민단체연합은 해당 기사가 사실을 왜곡하고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허위 정보를 유포하고 있다며 강력히 반박하고 나섰다. 일부 언론사에 과도하게 편중된 지원이 반드시 시정되어야 하며, 광고비 배분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언론사의 부당한 혈세 유용과 불공정 광고비 배분을 묵과하지 않을 것이며, 언론은 시민을 위한 존재로서 일부 집단의 사적 이익을 위한 도구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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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공사,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 공모 실시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오는 31일까지 ‘2025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 공모를 실시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지역 관광개발사업 등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라며 "공사는 2020년에 본 사업을 시작하여 지난해까지 총 58개 관광개발사업에 대해 컨설팅을 실시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공모 대상은 기초ㆍ광역지자체, 지역관광전담기구(RTO) 등에서 운영하는 관광개발사업으로, ‘연속사업형’과 ‘심층맞춤형’ 2개 분야로 나누어 총 10개를 선발한다. 연속사업형은 2023년부터 2024년까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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