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FSC 인증 ‘화이트데이 보울’ 용기 사용 外
한솥도시락이 완연한 봄의 기운은 물론 곧 다가올 화이트데이 시즌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교체한 보울 용기 사용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보울 용기 디자인 변경은 FSC 인증 용기 사용으로 친환경 가치는 그대로 살리고 시즌 이슈를 반영한 디자인 변경을 통해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강조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화이트데이 보울 용기에도 적용된 친환경 FSC 인증은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산림훼손 및 지구환경파괴를 막기 위해 국제산림관리협회에서 만든 국제 인증제도다.한솥도시락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FSC 인증 친환경 용기와 물티슈를 사용하며 산림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한솥도시락이 지
-
웅진식품 티즐, ‘정오의 음악회’ 협찬
웅진식품 블렌딩티 브랜드 ‘티즐’이 국립극장 공연에 협찬한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티즐은 오는 14일부터 국립극장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정오의 음악회>에 협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3월 14일을 시작으로 연간 총 6회간 진행되는 <정오의 음악회> 공연을 관람하면 티즐 500ml 1병을 선물로 제공하며, 공연 관람 후 편안하게 마시면서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오의 음악회>는 국립국악관현악단과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이금희 해설이 함께하는 국립극장의 대표 브런치 콘서트이다"라며 "2009년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국립극장 스테디셀러로 매달 쉽고 친절한 해설과 함께 다채로운 국악관현악 프로그
-
11번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판매
11번가가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패키지를 오픈마켓 최초로 단독 판매한다. 11번가 관계자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5성급 특급 호텔과 실내 워터파크, 국내 최초 공연 전문 아레나·마이스(MICE), 카지노(외국인 전용)에, 쇼핑몰까지 갖춘 종합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지난 5일 정식 오픈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초대형 LED로 꾸며진 150m 길이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 키네틱 샹들리에로 장식된 다목적 원형홀 ‘로툰다’ 등 디지털아트 미디어월과 국내외 아티스트의 공연 등으로 정식 오픈 전부터 많은 방문객을 불러모으며 큰 관심을 모
-
쿠팡, ‘3월 파워풀위크’ 실시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이는 ‘3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파워풀위크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월간 기획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달 행사는 신학기 시즌에 맞춰 디지털 기기(노트북·태블릿PC·이어폰·키보드·마우스 등) 및 가전제품(공기청정기·냉장고·헤어드라이어·전자레인지·에어프라이어 등)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인기 브랜드인 LG전자, 삼성전자, 코웨이, 쿠쿠, ASUS, HP, 마이크로소프트, 델, 에이서 등이 참여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
[생활경제 이슈] 네이처리퍼블릭, 순수비타민C 20% 함유한 비타민 앰플 출시 外
네이처리퍼블릭이 순수 비타민C 20%를 함유한 고농축, 고함량 ‘비타페어C 퓨어비타민C 20 화이트닝 앰플’을 선보였다. 비타페어C 라인은 싱그러운 제주 그린레몬과 비타민, 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잡티 세럼의 인기에 힘입어 고함량 순수비타민C와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는 레티놀을 함유한 신개념 앰플을 선보이게 됐다.‘비타페어C 퓨어비타민C 20 화이트닝 앰플’은 생기있는 피부를 위한 최적의 조합인 순수비타민C 20%와 레티놀을 배합한 기능성 미백 앰플이다. 여기에 나이아신아마이드, 알부틴, 글루타티온 등 피부 미백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는
-
삼양식품, '밀양2공장' 착공
삼양식품은 6일 경남 밀양시 부북면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서 밀양2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착공식에는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 전병우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략총괄을 비롯해 권재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 김명주 경남도 경제부지사,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허홍 밀양시의장, 정희민 포스코이앤씨 부사장과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김정수 부회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글로벌 메이저 식품기업으로 도약하는 지금, 보다 적극적으로 수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밀양2공장 신설을 결정하게 됐다"며 "밀양2공장은 생산혁신에 초점을 맞춰 신속한 대량생산
-
W컨셉, ‘세레모니웨어’ 큐레이션 행사 실시
W컨셉이 봄 웨딩시즌을 맞아 ‘세레모니웨어(CEREMONY-WEAR)’ 신상품 추천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세레모니웨어는 특별한 기념일에 입는 옷이라는 의미로, 20~30세대의 신(新)웨딩문화에 어울리는 웨딩촬영룩, 하객룩과 졸업식룩 등을 통칭한다"라며 "최근 2~3년 전부터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웨딩 전 친구들과 기념 사진을 찍는 브라이덜샤워가 웨딩문화로 자리잡고, 졸업을 기념해 학교를 배경으로 스냅사진을 찍는 사례가 늘면서 이와 관련한 패션 수요를 포착해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W컨셉에서는 지난 23년 한 해 동안 웨딩, 졸업과 관련한 키워드 검색량은 직전해 대비 21% 늘었고,
-
동원시스템즈, '인터배터리 2024’ 참가
동원시스템즈가 6일부터 8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에 참가해 2차전지 소재 사업의 본격 도약을 알린다.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양극박, 원통형 캔, 셀파우치 등 다양한 2차전지 소재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배터리 소재 관련 독자기술과 R&D 역량을 국내외 고객사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2년 자체 기술을 통해 개발한 국내 최고 수준의 초고강도 양극박은 인장강도가 30㎏f/㎟로 기존 제품보다 약 15% 강해 안전성과 품질면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러한 초고강도 양극박을 고
-
[생활경제 이슈] K2, 아웃도어 활동가 2024 '어썸도어' 모집 外
K2가 다양한 도전을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가를 후원하는 2024년 '어썸도어(AWESOMEDOOR)' 모집을 3월 28일까지 실시한다. K2 ‘어썸도어’는 ‘어썸(AWESOME)’과 ‘아웃도어(OUTDOOR)’의 합성어로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놀라운 활동을 하는 멋진 사람들을 후원하는 K2 대표 캠페인이다. 지난 2014년부터 지금까지 클라이머, 여행가, 파쿠르팀 등 다양한 분야의 어썸도어 34 팀이 K2와 함께 멋진 도전을 이뤄냈다.이번 2024 K2 어썸도어는 5월부터 9월까지 등산, 하이킹, 백패킹, 탐험, 여행 등 국내외 아웃도어 도전을 계획하고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개인 혹은 팀 단위로 총 3팀을 선발하며, 최종 선발된 어썸도어는 활동에 따라 K2
-
CJ제일제당, 웰니스 제품군 확대
CJ제일제당은 ‘서리태 흑미밥’,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 등 햇반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서리태 흑미밥’은 엄선한 국산 서리태를 쪼개지 않고 통째로 넣은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통으로 원물을 넣은 즉석밥 구현이 어려웠으나, CJ제일제당만의 최적 열처리와 수분제어 기술로 서리태를 통째로 익히는데 성공해 고소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라며 "또한 제품 한 개당 달걀 흰자 3.3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이 담겨 있어 전자레인지로 2분만 조리하면 손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곤약밥 2종도 선보인다. ‘렌틸콩퀴노아 곤약밥’·’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
-
㈜오뚜기, ‘옐로우즈’ 첫 테마송 ‘해피냠냠송’ 공개
㈜오뚜기가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의 첫 테마송 ‘해피냠냠송(Happy Yummy Song)’을 공개했다.오뚜기 관계자는 "‘해피냠냠송’은 맛있는 행복을 전하는 옐로우즈의 ‘초월긍정’ 메시지를 알리는 첫 번째 프로젝트다"라며 "신나는 멜로디와 ‘해피냠냠 룰루냠냠’이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으로, ‘어떤 힘든 상황도 옐로우즈만의 긍정적인 에너지로 극복해 맛있는 행복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서는 버스를 놓쳐도 정류장 붕어빵을 먹을 수 있어서 기뻐하고, 새 신발에 떡볶이 국물을 흘려도 커스텀 슈즈를 만들었다고 좋아하는 옐로우즈의 긍정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다.정식
-
모두투어, 2월 해외여행 송출객 61% 증가
모두투어의 2월 해외여행 송출객수(패키지, 항공권 포함)는 약 17만 2천여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61%가량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역대 최대 송출객을 기록했던 설 연휴가 있던 2월의 해외 패키지 예약건수는 110,683명, 항공권은 61,456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51%, 83% 증가했다"라며 "지난 1월에 이어 두 달 연속 10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역별 비중은 동남아 (57%), 일본 (22%), 남태평양&미주 (12%), 중국 (7%), 유럽 (4%) 순으로 집계되었고 동남아와 일본이 전체 지역의 80% 차지하며 단거리 지역의 강세가 이어졌다"라며 "중국은 여행이 재개된 작년 4월 이후 매월 예약률이
-
bhc치킨-후통그룹,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 체결
bhc치킨은 지난 5일 서울 송파구 bhc 본사에서 대만 F&B 기업인 ‘후통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bhc치킨 관계자는 "이날 협약식에는 송호섭 bhc 대표와 파트너사인 맷 우(Matt Wu) 후통그룹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후통그룹은 2011년 설립 이래, 대만 현지에서 9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등 외식 비즈니스 노하우 및 경험이 풍부한 F&B 전문 기업이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올 상반기 중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 중심가에 bhc치킨 1호점을 오픈하고, 향후 타이중(중부), 가오슝(남부) 등 대만 전역으로 매장을 지속 확대해나가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파파존스 피자, 뮤지컬 ‘넥스트투노멀’ 티켓 증정 이벤트 진행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자사 온라인 채널을 통해 '더블 핫 앤 스파이시 멕시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뮤지컬 ' 더블 핫 앤 스파이시 멕시칸' 티켓을 증정하는 문화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파파존스 피자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더블 핫 앤 스파이시 멕시칸’을 주문하면 추첨을 통해 25명에게 인기 뮤지컬 ‘넥스트투노멀’의 티켓(1인 2매)을 제공한다"라며 "3월 4일(월)부터 3월 17일(일)까지 결제 완료 페이지 이벤트 팝업을 통하여 응모할 수 있으며 3월 19일(화) 당첨자를 발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파파존스가 2024년 새해 첫 신메뉴로 선보인 ‘더블 핫 앤 스파이시 멕시칸’은
-
[호텔단신] 롯데호텔 월드, 봄맞이 프로모션 ‘블루밍 러브’ 선보여
롯데호텔 월드는 벚꽃 시즌을 맞아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블루밍 러브(Blooming Love)’ 프로모션을 오는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롯데호텔 월드는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 석촌호수와 맞닿아 있어 객실에서 편안하게 봄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호텔 바로 옆에 펼쳐진 2.6km의 호숫가 벚꽃길을 산책하며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만든 이번 프로모션은 ‘블루밍’과 ‘러브’ 두 가지 타입 중 선택 가능하다. 블루밍 타입 패키지는 객실 1 박과 룸서비스 애프터눈 티 세트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어피치를 모티브로 한 복숭아 케이크을 비롯해
-
[유통단신] 탈리다쿰,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탈리다쿰(대표 채문선·이효섭)은 ‘브라이처스 라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4)’의 뷰티&헬스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디자인 분야의 권위 있는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탈리다쿰의 ‘브라이처스 라인’은 탈리다쿰의 방향성을 담은 새로운 미백기능성 스킨케어 라인으로, 피부 본래의 안색을 환하게 밝혀주는 브라이트닝(Brightening)을 추구하며 본연의 화사한 피부톤을 찾도록 도와
-
정관장 ‘찐생홍삼구미’ 100만 판매 돌파
정관장 홍삼을 구미젤리로 즐길 수 있는 ‘찐생홍삼구미’가 출시 80일 만에 100만 구미 판매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정관장 관계자는 "MZ세대는 물론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구매자들 사이에서 ‘맛있는 홍삼’으로 입소문을 타고 판매가 폭증 한 것"이라고 전했다. 정관장에 따르면 ‘찐생홍삼구미’는 작년 11월 24일 출시 이후 2월 14일까지 80여일 간 총 102만 구미가 판매됐다.출시 3개월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30이 19.1%를 차지했으며 40대 31.5%, 50대 26.9%, 60대이상 22.5%로 ‘맛있는 홍삼’ ‘찐생홍삼구미’는 MZ세대의 입맛은 물론 전 연령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이한 점은 40대 여성의 판매비중이 전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