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리아, 얼라이브 버거 4종 누적 판매량 120만개 넘어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출시한 신 메뉴 ‘얼라이브 버거’ 4종이 지난 5월 22일 출시 이후 6월 22일까지 한 달간 누적 판매량 120만개 이상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ㆍ오징어 얼라이브 2종으로 구성된 얼라이브 버거 4종은 출시 전부터 많은 고객들의 기대감을 자아낸 신제품이다"라며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QSR 업계 최초로 소프트쉘크랩을 사용해 진한 바다의 맛과 이색적인 비주얼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출시 당일 롯데리아의 베스트 셀러 중 하나인 ‘리아 새우’ 구성비를 넘어섰다"라고 전했다. 이어 "1주일 간 30만개 판매를 기록했으며 목표
-
쿠팡, ‘식품 상반기 결산 SALE’ 기획전 진행
쿠팡이 상반기 동안 고객들에게 사랑받은 인기 식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식품 상반기 결산 SALE’ 기획전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고물가로 인해 높아진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물가안정에 기여하고자 250여개 인기 식품 브랜드의 먹거리 5700여개를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라며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5월 가공식품 물가의 전년 동기 대비 상승률은 전체 소비자물가(1.9%)에 비해 크게 오른 4.1%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각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쇼핑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테마관도 준비했다. ◇별점 4점 이상 ◇최근 구매가 많은 식품 등이다. ◇1만원
-
하림, 신제품 ‘하림치킨 시리즈’ 선보여
하림이 냉동치킨 신제품 ‘하림치킨 시리즈’ 6종(△후라이드 조각치킨 △후라이드 순살치킨 △소이갈릭 순살치킨 △달콤양념 순살치킨 △크림버터 순살치킨 △소이갈릭 치킨봉)을 출시했다.하림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로 프랜차이즈 치킨 가격이 부담스러울 정도로 치솟으면서, 식품업계는 ‘가성비’를 앞세운 냉동치킨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라며 "이에 하림은 닭고기 전문 브랜드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아 치킨 전문점 못지 않은 맛을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림 후라이드 조각치킨’은 시중에 나와있는 부분육 위주의 냉동 치킨들과 다르게 다리, 날개, 몸통 등 100% 국내산 냉장 닭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한 팩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 선보여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를 출시했다.SPC 관계자는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는 ‘스와이시(swicy)’ 트렌드를 반영해 이색적인 맛을 구현했다. ‘스와이시’는 달콤함(sweet)과 매운맛(spicy)을 결합한 신조어로 최근 젊은 층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라며 "멕시칸 요리에 많이 쓰이는 치폴레 소스를 활용해 부드럽고 달콤하면서 매운맛의 치킨버거를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부드러운 소프트 번(Bun, 버거용 빵)에 풍미 있는 닭다리살 치킨 패티와 멕시칸 치폴레 소스•고소한 마요네즈가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선보인다"라며 "달콤하고 상
-
뚜레쥬르, ‘크림 패스트리’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쿨 브레드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뚜레쥬르의 인기 라인업 중 하나인 패스트리에 부드러운 크림을 가득 채워 파삭한 패스트리의 식감과 버터의 풍미, 달콤한 크림을 다채롭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스트리 크림북’은 책장을 펼친 듯 얇고 바삭한 패스트리의 결이 겹겹이 살아 있는 제품이다"라며 "한 겹씩 쌓아 올린 패스트리 결 사이로 고소한 버터의 풍미가 느껴지고, 패스트리의 중앙에는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우유 생크림을 채워 더욱 풍미 깊다"라고 말했다. ‘파삭 크림롤’은 인기 디저트인 ‘크림브륄레’를 뚜레쥬르만의 스타일로
-
코오롱FnC 볼디스트,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 참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가 안전보건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인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2025 국제안전보건전시회, KISS)’에 참가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주최로 58회째를 맞았으며, 올해는 7월 7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라며 "이번 박람회는 산업안전 및 보호구, 워크웨어와 작업복, 화학 안전 등 8개 분야에 걸쳐 30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1,000개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산업현장의 최신 안전 기술과 제품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국내 대표 전시회로, 지난해에는 약 3만 5천
-
배민 ‘한그릇’에 BBQ 입점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한그릇 카테고리를 통해 BBQ가 황금올리브치킨 등 인기 메뉴의 1인분 판매를 27일 시작한다고 밝혔다.배민 관계자는 "이에 따라 한그릇에서는 이날부터 BBQ ‘미니콤보세트’, ‘황올반마리세트’ 등을 1인분으로 만든 세트 메뉴를 정상가 대비 최대 20%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할 수 있다"라며 배민은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배달비와 메뉴할인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BBQ의 한그릇 판매는 서울 지역에서 7월 말까지 진행된다. 이후 서비스 활성화 등을 고려해 지역 확대, 기간 연장 등을 협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지난 4월 말 시범운영을 시작한 한그릇은 소량의 배달 음식이
-
농심, ‘짜파게티 다이닝 클럽’ 시즌2 선보여
농심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다양한 농심 라면 메뉴를 선보이는 ‘짜파게티 다이닝 클럽’ 식당을 운영한다. 농심 관계자는 "‘춘식당’과 함께 하는 짜파게티 다이닝 클럽은 농심 제품을 소재로 공동 개발한 특별 메뉴를 판매하며, 춘식당 전체를 짜파게티 테마로 꾸며 보는 재미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오는 6월 27일부터 8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짜파게티 다이닝 클럽에서 총 5가지의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라며 "대표 메뉴 ‘감바스 짜파게티’는 지난 4월 농심이 온라인으로 진행한 ‘짜파게티 요리사 대회’의 우승작으로, 새우, 올리브유와 어우러진 짜파게티의 깊고
-
골프존카운티,‘여름 라운드 시, 피자가 따라온다!’ 실시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혹서기 골프존카운티 골프장 방문 고객들을 위해 식음 서비스 브랜드인 ‘서윤푸드’, ’본푸드서비스’와 협업을 통해 식음 쿠폰 및 서비스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골프존카운티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골프존카운티가 각 골프장 내 운영중인 식음 브랜드와 함께 마련한 혹서기 한정 이벤트로, 골프존카운티 안성H, 안성W, 진천, 화랑, 천안에서는 ‘서윤푸드’ 브랜드가, 순천, 영암45, 무주, 사천, 선운, 드래곤, 더골프에서는 ‘본푸드서비스’ 브랜드가 운영 중인 식음 서비스를 통해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음 쿠폰은 라운드일 기준 7월 1일부터 14일까지 프로
-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2025 사회공헌기업대상’ 소외계층 부문 대상 外
농심켈로그가 ‘2025 사회공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소외계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농심켈로그는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해온 점을 인정받아 해당 부문에서 다섯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글로벌 캠페인 ‘더 나은 내일 ’을 중심으로, 오는 2030년까지 전 세계 30억 명의 사람들과 지역사회, 그리고 지구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국내에서는 어린이들이 영양가 있는 식사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결식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식품 나눔 활동에 집중해왔다. 초록우산과 함께
-
LG생활건강 더후, 초여름 궁중 연꽃 담은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선보여
LG생활건강의 ‘더후’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와 함께 여름철 피부 관리에 청량감을 더해주는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단하는 우리나라 전통 한복을 MZ세대 감각으로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한복 브랜드로, 유명 걸그룹의 무대 의상으로 소개되며 국내·외에 한복의 멋을 전파하고 있다"라며 "더후는 1년에 단 한번 선보이는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올해는 단하와 함께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에디션은 초여름 궁중의 연꽃을 모티브로 단하가 더후를 위해 특별 고안한 디자인으로 제작했다"라며 "진흙 속에서도 깨끗하고 수
-
하나투어-메리츠화재, 항공권 취소 위약금 보상 보험 선보여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메리츠화재(대표이사 김중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항공권 취소 위약금 보상 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항공권 취소 위약금 보상 보험은 갑작스러운 개인 사정으로 인해 항공권을 취소할 경우, 환불 위약금을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투어는 공식 홈페이지와 앱에서 메리츠화재가 공급하는 항공권 취소 위약금 보상 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메리츠화재는 보험 상품의 운영, 고객 상담 및 보상 처리를 담당한다"라고 말했다. 하나투어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왕복 항공권, 내맘대로 항공+호텔을 예약한 고객의 경우 보험 가
-
[생활경제 이슈] 선진 제12회 그릴링마이스터 자격시험 성료 外
축산식품 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에서 설립한 식육문화연구원이 ‘제12회 그릴링마이스터 자격시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6월 13일부터 6월 16일까지 온라인 필기시험이 치뤄졌으며, 도몽 잠실새내 본점에서 6월 20일 실기시험이 치뤄졌다. 해당 시험은 한국 고유의 구이문화를 발전시키고, 실전 조리 능력을 갖춘 구이문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민간자격 프로그램으로, 총 28명이 응시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특히 이번 시험부터는 기존 식육업계 종사자 중심의 시험에서 범위를 확장해, 일반참여자도 함께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춘 점이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배경을 지닌 참가자들이 한돈의 우수한
-
[생활경제 이슈] 칭따오 논알콜릭, 차오차이 스페셜 콜라보 패키지 출시 外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칭따오 논알콜릭’과 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가 협업해 ‘칭따오 논알콜릭X차오차이 스페셜 에디션 세트’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칭따오 논알콜릭X차오차이 스페셜 에디션 세트’는 칭따오 논알콜릭 오리지널과 레몬 각 6캔씩 총 12캔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차오차이의 대표 중화요리 메뉴 3종 중 2가지를 소비자가 직접 선택해 구성할 수 있다.스페셜 세트로 만나볼 수 있는 칭따오 논알콜릭은 맥주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알코올과 칼로리 부담은 줄인 것이 특징이다. 칭따오 맥주 공정을 그대로 거진 후 마지막에 알코올만 제거해 맥주 본연
-
에스트라, '민감성 피부 코스메틱 연구회' 발족
아모레퍼시픽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24일강남구 안다즈 호텔에서 '민감성 피부 코스메틱 연구회'를 공식 발족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병·의원 피부과 전문의로 구성된 이번 연구회는, 아모레퍼시픽이 독자 개발한 특허 성분인 ‘아시바트렙(Asivatrep)’의 임상적 가치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향후 연 2회 정기 모임을 통해 민감성 피부 환자의 임상 지견을 나누고, 화장품 연구 및 개발과 제품화를 논의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피부과 조소연 교수는 '항소양환자 치료 지견 및 아시바트렙 임상 결과 공유'를 주제로 연구 사례를 발표했다"라며 ▲루이피부과 이해웅 원장
-
[생활경제 이슈] 신신제약, ‘노스웻 뽀송시트 데오드란트 티슈’ 선보여 外
신신제약은 ‘노스웻 뽀송시트 데오드란트 티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1회용 개별 포장 타입의 휴대용 데오드란트 티슈로, 산뜻함과 위생 케어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물이나 별도의 세정 용품 없이 닦아내기만 해도 끈적임과 백탁 현상 없는 깔끔함을 제공하며, 겨드랑이∙목덜미∙팔∙발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신신제약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위생 관리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고, 운동 후∙출퇴근∙여행 등 외출 중에도 빠르게 상쾌함을 회복하고자 하는 니즈가 증가한 데 주목했다. 이에 따라 ‘노스웻 뽀송시트’를 파우치나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레슬리 에디션’ 아이스크림 2종 선보여 外
배스킨라빈스가 청담점에서 운영 중인 ‘레슬리 에디션(Lessly Edition)’의 플레이버 2종을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레슬리 에디션’은 ‘적음(Less)’과 ‘에디션(Edition)’을 결합한 이름으로, 맛있으면서도 가볍게 디저트를 즐기려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자사 제품을 로어 슈가·로어 칼로리로 개발한 배스킨라빈스의 신 제품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5월 청담점에서 ‘레슬리 에디션’ 아이스크림 4종(엄마는 외계인·민트 초콜릿 칩·아몬드 봉봉·초콜릿)을 선보였다.이번에 확대 운영하는 레슬리 에디션 플레이버 2종은 ‘엄마는 외계인’, ‘민트 초콜릿 칩’으로 기존 대비 열량은 약 47%, 당류는 약 39% 낮춘 것이 특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