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하림, ‘더미식 유니자장면’으로 시장 5위 올라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더미식(The 미식) 유니자장면’이 출시 약 1년 반 만에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에서 매출 규모 순위 톱 5 반열에 첫 진입하면서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통합 매출액 규모 조사 결과 2022년 4분기 7위를 차지한 ‘더미식 유니자장면’이 2023년 4분기 5위로 순위가 상승하면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하림 관계자는 "2022년 4월 출시 후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빠른 속도로 국내 짜장면류 시장의 톱 5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더미식 유니자장면’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상온 밀키트 자장면’이라는 새로운 요리면 시장을 개
-
샘표, 한식 맛내기 설명회 진행
샘표가 국내 외식 산업 트렌드를 살피기 위해 방한한 싱가포르 기업 관계자에게 우리맛의 핵심인 콩발효와 글로벌 장(醬) 연두를 소개하는 ‘한식 맛내기 설명회’를 진행했다.샘표 관계자는 "싱가포르 생산성본부와 GPI 글로벌정책연수원 주최로 8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엔 싱가포르 외식기업 및 식품제조사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양한 민족 구성과 다채로운 식문화가 특징인 싱가포르의 외식산업 관계자들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K푸드의 핵심인 콩발효 장과 K푸드 인기 메뉴를 제대로 요리할 수 있도록 돕는 한식 소스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라고 밝혔다. 특히 78년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4월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SKT T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4월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10일 단 하루 실시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봄날 리프레쉬 할 수 있도록 ‘레디팩 1+1’ 혜택을 제공한다. 레디팩 구매 시 T 멤버십 고객 유형(할인형/적립형)에 구분 없이 총 1회 사용 가능하고, 레디팩 1개를 구입하면 원하는 플레이버로 1개를 더 제공해 총 10,800원의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 오가닉 및 미니 레디팩은 프로모션에서 제외되며 자세한 내용은 T 멤버십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4월 ‘T day’ 프로모션 기간 동안 배스킨라빈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레디팩 결제 시, T 멤버십 애
-
관광공사, ‘프레임코리아’2기 사진기자단 모집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한국관광 사진기자단 ‘프레임코리아(Frame Korea)’를 모집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 2기를 맞이한 프레임코리아(이하 기자단)는 한국의 지역별 특색을 담은 다채로운 사진을 통해 대한민국을 홍보하는 기자단으로 올해 15명이 선발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최종 선발되는 기자단에게는 관광 사진 촬영법과 현장 촬영 교육의 기회가 주어지며, 매월 촬영 미션을 통해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이들은 5월 발대식 이후 오는 11월까지 권역별로 활동하게 된다. 사진으로 한국을 알리고 싶은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은 9일부터 28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산
-
[생활경제 이슈] 이니스프리 인턴라이프 팝업 이벤트 오픈 外
이니스프리가 4월 10일(수)부터 5월 14(화)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 이니스프리 디아일 성수에서 ‘㈜이니스프리 인턴라이프’ 팝업 이벤트를 오픈한다.‘㈜이니스프리 인턴라이프’는 공업사가 즐비하던 성수 뒷골목에서 젊고 창의력 넘치는 인재를 모집한다는 콘셉트 하에 기획된 체험형 팝업 이벤트다. 방문객들은 ‘㈜이니스프리 인턴라이프’에서 일일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동시에 이니스프리 제품을 직접 체험 및 구매할 수 있다.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된 ‘㈜이니스프리 인턴라이프’에서는 3개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그린티 연구소에서는 그린티와 결합한 맞춤 뷰티 솔루션 연구, ▲그
-
오뚜기함태호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이사장 함영준)이 4월 9일(화), 강남구 대치동에 소재한 오뚜기센터에서 ‘제28회 오뚜기함태호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 임원들과 2024년 신규 장학생 55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개회 및 장학증서 수여, 함영준 오뚜기함태호재단 이사장의 격려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라며 "오뚜기함태호재단 함영준 이사장이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장학생 55명은 오뚜기함태호재단으로부터 2년간 학비 전액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라고 전했다.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은 ㈜오뚜기 창업주인 故함태호 명예회장이 1996년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
GGS, 신임 대표이사에 송호섭 bhc 대표 선임
bhc그룹의 지주회사인 글로벌고메이서비시스(GGS)가 신임 대표이사로 bhc 송호섭 대표를 선임했다.GGS는 이사회를 통해 송호섭 GGS 대표이사 선임안을 결의했다고 9일 밝혔다. bhc그룹 관계자는 "한시적으로 대표이사직을 맡았던 차영수 대표는 기존 GGS 사내이사로 복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송호섭 대표는 bhc, 아웃백, 창고43, 슈퍼두퍼, 큰맘할매순대국 등 bhc그룹 계열사 총괄 관리와 함께 지주사 대표도 겸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GGS측은 선진지배구조 체제 아래 bhc그룹은 글로벌 수준의 기업관리 및 준법감시 체계에서 전문경영진인 송호섭 대표가 총괄 경영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
하이모 울산지점 이전 오픈
하이모가 ‘울산지점’을 이전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하이모 관계자는 "1993년에 개점한 기존 울산지점은 지난 31년간 숙련된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응대 서비스로 울산시 남구 일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새 매장은 울산의 핵심 번화가인 달동에 위치해 있어, 기존 매장 대비 접근성이 용이하고 매장 주변으로 형성된 생활편의 시설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독립된 3층 공간에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를 적용하여, 방문 고객이 더욱 안락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1:1 맞춤형 토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전하면서 상담실과 1:1 관리 서비스실 등 공간 개선에 주력해 고객의
-
빙그레, 해군본부에 투게더 약 20만개 후원
빙그레(회장 김호연)는 오늘(9일) 해군본부(참모총장 양용모)와 해군 장병을 위한 아이스크림 "투게더"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빙그레 관계자는 "협약에 따라 빙그레는 올해 약 20만개의 '투게더 미니어처' 제품을 해군본부에 후원한다"라며 "후원 제품은 매월 해군 함정 승조원 및 도서격〮오지에서 근무하는 해군 장병들에게 정기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빙그레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해군 장병들의 복지 향상과 보훈 문화를 확산하고 특히, 함정 출항, 격오지 근무 등 여러 제약으로 인해 아이스크림을 접하기 어려운 해군 장병들에게 편의와 사기 진작을 위해 제품 후원을 기획했다고 밝혔다.실제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전 임직원 ‘이든아이빌’에서 봉사활동 外
한솥도시락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성동구 소재 사회복지법인 ‘이든아이빌’에서 전 임직원이 참여한 뜻깊은 봉사활동 시간을 보냈다고 9일 밝혔다.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에 대한 임직원의 공감대를 높이고 자라나는 아이들을 정서적, 재정적으로 후원함은 물론 건강한 사회 발전에 힘을 보태고자 이번 봉사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이날 한솥도시락의 전 임직원이 봉사에 나선 이든아이빌은 0세부터 만 18세까지 아이들에게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제공하고 있는 일종의 보육원이다. 1950년에 화성영아원으로 시작된 역사 깊은 곳으로 한솥도시락과 7년 동안 인연을 맺어오고 있는 ‘서울아동복지후
-
BBQ, 착한기부 3,000마리 넘어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올해 1분기 동안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3,000마리 상당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2000년부터 25년째 이어온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라며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교육받는 예비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ESG 경영 활동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BBQ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34회에 걸쳐 치킨대학 인근에 위치한 노인 복지관, 아동 복지
-
대상㈜ 청정원 호밍스, ‘모두의 만두 부추잡채’ 선보여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신제품 ‘모두의 만두 부추잡채’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대상㈜ 관계자는 "냉동만두 중에서도 한 입 크기로 간편하고 활용도가 높은 미니 만두에 대한 꾸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지난 9월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모두의 만두’ 시리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 ‘모두의 만두 부추잡채’는 100%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당면과 부추, 마늘, 생강 등 엄선한 6가지 야채,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잡채로 만두소로 꽉 채운 제품이다"라며 "향긋한 부추와 간장 베이스 양념의 달콤 짭짤한 잡채 맛이 일품이고 고소한 참기름 향이 느껴져 특히 아이들로
-
맥도날드, ‘춘식이 콜렉터 팩’·‘춘식이 팩’ 선보여
맥도날드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한 한정 스페셜 팩 ‘춘식이 콜렉터 팩’, ‘춘식이 팩’ 2종을 11일 출시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스페셜 팩 2종은 맥도날드와 춘식이가 만나 탄생한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는 기존 ‘후렌치 후라이’와는 차별화되는 달달하고 바삭한 맛이 특징인 맥도날드의 새로운 한정 사이드 메뉴로, 이번 협업은 평소 고구마를 좋아한다는 춘식이의 설정에 착안해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춘식이 콜렉터 팩은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와 음료(M), 한정판 춘식이 인형 4종 세트로 구성됐으며, 출시 당일 하루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찾아가는 라이더 배달수단 케어’ 진행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영등포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이동노동자 쉼터에서 이륜차 라이더를 대상으로 오토바이를 무상으로 점검하고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라이더 케어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륜차 라이더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진행된 이번 라이더 케어는 국내 유일 이륜차 안전교육시설 배민라이더스쿨의 전문강사가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20년 이상 안전교육 경력을 보유한 배민라이더스쿨 강사들은 라이더들이 놓칠 수도 있는 이륜차 점검사항을 꼼꼼히 확인하며 고장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해 라이더 안전을 확보했다.우아한청년들은 배달수단 케어를 받으러 온 라이더들을 대상으
-
아모레퍼시픽, 더 샌드박스서 ‘뉴뷰티 스퀘어’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이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에 뷰티 테마 공간인 ‘뉴뷰티 스퀘어(New Beauty Square)’를 오픈하고 주요 브랜드 체험과 스토리를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뉴뷰티 스퀘어에서는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브랜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라며 "각 브랜드의 글로벌 캠페인과 연계한 메타버스 경험을 오픈하고 오프라인 행사와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한 다채로운 사용자 경험을 입체감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첫 번째로 공개하는 브랜드는 최근 디아일(THE ISLE) 세계관으로 리브랜딩을 진행한 이니스프리다. ‘디아일 어드벤처(THE ISLE Adventure)’ 테마로 무한한 가능성의 섬 세계관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SG다인힐과 페리에 주에 론칭 프로모션 진행 外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샴페인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가 삼원가든·붓처스컷·투뿔등심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외식전문기업 SG 다인힐과 협업해 페리에 주에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SG다인힐은 48년 전통의 한식 전문점 ‘삼원가든’을 모태로 한 외식전문기업으로, ▲ 정통 아메리칸 스테이크 하우스 ‘붓처스컷’, ▲숙성 등심과 콜키지 프리의 선두주자 ‘투뿔등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탈리안 가정식을 만날 수 있는 ‘오스테리아 꼬또’ ▲로스구이와 위스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한남동 사랑방 ‘로스옥’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통해 국내 파인 다이닝 외
-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2050 고객 사로잡는 SS 골프웨어 출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본격적인 골프 라운딩 시즌을 맞아 24 SS 골프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지난 시즌보다 다양한 컬러라인과 기능적 디자인 요소를 더한 제품들로 구성됐으며,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골프용품도 대거 출시해 브랜드 성장에 동력을 불어넣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신제품 수를 2배 이상 늘려 카테고리별 제품군을 강화하고, 충분한 재고를 확보하는데 집중하고 있어 2050세대 고객들의 만족도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론칭 3년차를 맞은 젝시믹스 골프라인은 가성비와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