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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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B금융그룹, 2분기 순이익 2077억원...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
JB금융지주는 2분기 당기순이익(지배지분)은 2,07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5.5% 증가하였으며, 2분기 및 상반기 기준 모두 사상 최대 순이익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주요 경영지표 부문에서 지배지분 ROE 13.1% 및 ROA 1.11%를 기록했다. 경영 효율성 지표인 영업이익경비율(CIR)은 견고한 Top-Line과 지속적인 비용 관리 노력에 힘입어 35.8%를 기록하였다. 또한, 보통주자본비율(잠정)은 전분기 대비 0.13%p 개선된 12.41%를 기록했다. 이날 JB금융지주 이사회는 주주가치 제고 및 주주환원 정책 일환으로 보통주 1주당 현금 160원의 분기 배당과 3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매입 및 소각을 결정하였다. 또한, 하반기에도 연초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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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혹서기 영업현장 찾아 이동식 카페 지원
한화생명은 23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남수원지역단 영업현장을 방문해 FP들에게 간식을 전달하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달 23일 시작한 ‘H카페-Summer’ 행사는 다음달 29일까지 진행된다. 한화생명의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한화라이프랩, 피플라이프, IFC그룹, GA, 콜센터 등 전국 110개 영업현장을 찾아 FP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H카페-Summer’ 이벤트는 아침 시간에 각 지역단과 사업단의 지점장이 직접 이동식 카페에서 FP들에게 간식을 전달하는 행사다. 한화생명은 2015년부터 코로나19 유행 기간을 제외하고 매년 차량을 이용한 이동식 카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화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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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센터' 4개에서 12개로 확대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은퇴, 상속, 요양 등 시니어 토탈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KB골든라이프센터’를 서울·수도권 4개 센터에서 전국 12개 센터로 확대했다. KB골든라이프센터는 ▲은퇴 준비 및 노후 설계 ▲상속 및 증여 컨설팅 ▲요양 및 돌봄 상담 ▲헬스케어 서비스 등 시니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상담센터다. 이번에 신설되는 KB골든라이프센터는 총 8곳으로, 수도권에는 남대문, 목동, 분당, 평촌범계센터가 추가로 개설되고, 비수도권에는 광주, 대구, 대전, 부산센터가 새롭게 문을 연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국 각지의 시니어 고객분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KB골든라이프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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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2025 신한 영 아티스트 페스타 ‘Dancing with Index’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7월 23일부터 9월 3일까지 역삼동 소재 신한갤러리에서 신진작가 육성 프로그램 ‘2025 신한 영 아티스트 페스타’의 세 번째 기획전시 ‘Dancing with Index’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한 영 아티스트 페스타’는 젊은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아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며, 2003년부터 23년간 총 170회 전시, 303명의 신진작가를 발굴하는 등 젊은 예술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Dancing with Index’전시는 사진 이미지와 실재 사이의 경계가 흐려진 현대의 시각 환경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했다. ▲미술작품 및 이미지를 시각 언어로 표현한 ‘백승환’ ▲디지털 이미지의 프린트 과정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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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네이버페이와 함께 ‘Npay 머니 우리 통장’ 3분기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네이버페이(Npay)와 제휴해 선불충전금 ‘Npay 머니’ 전용 통장인 ‘Npay 머니 우리 통장’을 오는 3분기에 75만좌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Npay 머니 우리 통장’을 Npay 간편결제 계좌로 등록하고 ‘Npay 머니’를 통장에 예치하면 최대 2백만 원까지 연 3.0% 금리가 적용된다. 신규 가입 후 6개월 이내 선착순 30만명에게는 연 1.0%포인트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되어 최대 연 4.0%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신사업제휴플랫폼부 박용진 부부장은 “디지털 플랫폼과 연계한 이번 상품은 고객에게 실질적인 금융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는 생활금융 혁신의 일환”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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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HDC현대산업개발과 웰니스 레지던스 활성화 및 자산관리 서비스위한 MOU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2일 서울 용산구 HDC현대산업개발 본사에서 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정경구)과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 활성화 및 입주자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은행‧증권‧보험 등 금융 전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니어 세대의 생애 전 주기에 걸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하나금융그룹과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을 추진 중인 HDC현대산업개발이 시니어 손님의 자산관리 니즈 충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양사는 ▲자산관리‧세무/상속 등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 ▲시니어 특화 공간 내 금융‧비금융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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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금리․환율 혜택을 강화한 'NH드림쿠폰' 신규 오픈
NH농협은행은 예적금, 대출, 환전 등의 금융거래를 할 때 금리․환율 우대를 제공하는 쿠폰서비스를 강화한 'NH드림쿠폰'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에는 금리 및 환율 우대만 가능했으나 'NH드림쿠폰'은 금액권 쿠폰도 제공한다. 금액권은 예적금을 가입할 때 초입금으로 납입할 수 있고, 대출을 신규로 받을 때 포인트로 지급해 이자 납입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픈 전 사전응모 고객 중 추첨하여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NH올원뱅크 신규고객 선착순 쿠폰 제공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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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고객 자문단 초청 간담회 개최
신한카드는 고객 자문단 5인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강조하는 고객편의성 혁신을 업무 전반에 반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 21일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300여 명의 고객 패널을 대상으로 진행된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대부터 60대까지의 고객 자문단 5인을 초청해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박창훈 사장을 비롯한 신한카드 고객편의성 및 소비자보호 담당 임직원들이 참석해 고객과 함께 신한카드의 미래 서비스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사장은 간담회에서 고객들의 생생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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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바이오, AFPRO 2025서 창업 스토리와 정책 공유
보람바이오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주관 ‘2025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박람회(AFPRO 2025)’ 그린바이오산업발전 포럼에서 창업 성공사례와 그린바이오 산업의 실질적 활성화 방안을 공유했다. 보람바이오 관계자는 "올해 처음 도입된 ‘그린바이오 기업 신고제’에 따라 공식 등록을 완료한 기업 중 보람바이오는 성공사례 발표를 통해 제도와 현장을 잇는 실증적 사례로서 의미를 더했다"라고 전했다. 2025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AFPRO 2025)는 농식품 벤처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며 농식품 분야의 미래를 혁신할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대기업과 투자사, 유통사, 공공기관 등 국내외 네트워킹이 이뤄지는 박람회다. 부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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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토파이낸셜, 글로벌 사업 비전 및 신규사업 전략 발표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 대표이사 최종원)은 22일 주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을 초청해 회사의 글로벌 확장 계획과 신사업 비전을 소개하는 ‘CEO IR Day’ 행사를 개최하고 글로벌 핀테크 사업 진출 전략 및 스테이블코인 관련 사업 방향을 공개했다.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현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가간 금융 거래 편의성을 높이는 지급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라며 "이를 위해 일본과 중국의 파트너십과 현지 사업 기반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일본, 대만, 싱가포르 등 법인 거점 확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시아 전역에서 결제·정산 등 금융 네트워크를 구축해 범아시아 핀테크 리더로 성장하고 나아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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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스타벅스와 업무협약 체결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본사(서울 중구 소재)에서 스타벅스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삼성카드 김이태 사장과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삼성카드와 스타벅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휴카드를 출시하고, 공동 마케팅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향후 지속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할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 스타벅스와의 협업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더욱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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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프리드라이프, ‘디지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선보여
웅진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가 카카오헬스케어, 제로웹과 손잡고 ‘디지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서비스는 ▲혈당 홈케어 ▲시니어 모니터링으로 구성되며, 디지털 기술 기반의 건강·돌봄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라며 "특히 웅진프리드라이프 가입 고객에게는 전용 혜택이 제공되어, 가정 내 건강관리와 시니어 케어를 보다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카카오헬스케어와의 제휴를 통해 선보이는 <혈당 홈케어 서비스>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의료기기 연속 혈당측정기와 AI 기반 모바일 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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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이 ‘2025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에서 리더십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은 고객만족 경영을 실현하고 산업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이끈 기업과 경영자를 선정하는 상이다. 올해 시상식에는 보람그룹 외에도 신협중앙회, 한국파파존스 등 각 분야 대표 기업들이 함께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보람그룹 관계자는 "최철홍 회장은 1991년 보람상조를 창립한 이후 30여 년간 상조산업의 대중화와 현대화를 주도해왔다"라며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도입해 가격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고인을 위한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리무진을 선보이며 고품격 장례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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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은행 봉사단, 제주 청소년 진로 캠프에 3천만원 후원
제주은행 사회공헌활동 단체인 제주은행 봉사단(단장 문종일)은 지난 12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및 (재)제주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제주 지역 청소년 진로 캠프 Dream it, Real it’의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후원금 3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캠프는 세 기관이 힘을 모아 준비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으로, 제주 지역의 청소년들이 K-콘텐츠 산업을 경험하고 더 넓은 세상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프는 도내 고등학교 1~2학년 재학생 28명을 대상으로 7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일대에서 진행되며, 유튜버 특강, 뮤지션 인터뷰, 방송사 견학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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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무료급식소 찾아 나눔 실천
NH농협은행은 16일 서울역 인근 무료급식소 '아침애(愛)만나'를 방문하여 협력사와 함께 배식 봉사활동 및 우리쌀 후원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역 1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아침애(愛)만나'는 노숙인, 일용직 근로자, 결식청년 등 대상 제한 없이 누구에게나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무료 급식소로 365일 100%봉사‧100% 기부로 운영된다. 이날 행사에는 투자금융·글로벌사업부문 이청훈 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협력사인 DSC인베스트먼트 임직원 등 약 20여명이 참여해, 정성껏 준비된 밥과 반찬을 나누며 따뜻한 아침을 선물했다. 이청훈 부행장은 “작은 한 끼가 하루를 살아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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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운용 ‘TIGER 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 4종 개인 순매수 합계 1조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 4종의 개인 순매수 합계가 1조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TIGER 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를 대표하는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486290)’의 16일 기준 연초 이후 개인 순매수 규모는 6,028억원이다.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는 미국 대표 지수인 나스닥100 지수에 투자하며 연 15%의 배당수익률을 목표로 하는 월배당 커버드콜 ETF다. S&P500 지수에 투자하는 ‘TIGER 미국S&P5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482730)’도 같은 기간 2,159억원의 개인 순매수를 기록했다.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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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인천 문곡고등학교 찾아 금융 교육 실시
SBI저축은행이 지난 16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문곡고등학교를 방문해 재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금융 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소비 습관 형성 ▲금융사기 예방법 ▲신용의 개념과 관리 방법 등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영상 콘텐츠, 퀴즈 이벤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참여형 요소도 함께 운영되었다. 특히, ‘카페라떼 효과’, ‘금융사기 실제 피해 사례’, ‘신용 점수의 영향’ 등 청소년들이 실질적으로 마주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금융에 대한 경각심과 흥미를 동시에 이끌어낸 점에서 학생들과 교사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SBI저축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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