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상상인그룹, 휠체어 아동 대상 운동 페스티벌 개최

2025-12-22 13:17:00

상상인그룹, 휠체어 아동 대상 운동 페스티벌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상상인그룹은 지난 20일 성남시 야탑유스센터에서 ‘휠체어 운동 페스티벌’을 열고 휠체어를 사용하는 아동·청소년과 그 가족 50여 명이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하반기 ‘휠체어 사용 아동·청소년 신체발달 프로젝트’ 종료를 기념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공 굴리기, 줄다리기, 휠체어 계주 등 프로그램을 통해 협동과 유대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상상인그룹 임직원과 가족들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1대1로 아이들을 도우며 행사를 지원했다.

상상인그룹과 SK행복나눔재단이 2021년부터 공동으로 운영한 이 프로젝트에는 5년간 누적 398명의 아동·청소년이 참여했다. 전문 코치의 지도를 받으며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깨·팔 움직임이 평균 29%, 상체 근력이 44% 향상되는 성과를 거뒀다.

상상인그룹은 프로젝트 종료 이후에도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휠체어 운동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며, 기존 페스티벌을 신체 발달 및 사회성 강화 중심의 정기 프로그램으로 개편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는 “5년간의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들이 신체적 성장뿐 아니라 자신감을 얻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동권 향상 및 자립 지원을 위한 실질적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