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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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아모레퍼시픽, 패션·뷰티 '청소년 직무 체험' 지원
무신사는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지난 25일 서울 성수동에서 사회공헌 캠페인 ‘밋 유어 드림(MEET YOUR DREAM)’을 마쳤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희망 진로와 관련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으며 26일(오늘)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라며 "10대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분야의 직무 체험을 통해 가능성을 발견함으로써 꿈을 키워나갈 계기를 만들어준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양사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서울시 소재 중·고교에 재학중인 40명을 선발했고, 이들에게 ‘MYD’라는 가상의 브랜드의 정체성과 콘셉트를 구성하는 팀 미션을 부여했다. 브랜드를 상징하는 상품과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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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디오디너리, 멀티-액티브 딜리버리 에센스 출시 外
디오디너리가 멀티-액티브 딜리버리 에센스를 출시하면서 더욱 강력해진 성분 전달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보습하고 부드럽게 하며,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돕는 피부 컨디셔닝 에센스이다.피부가 충분한 수분을 유지할 때, 스킨케어 성분의 흡수력이 높아진다는 점은 스킨케어의 첫 번째 단계에서 중요한 요소이다. 이를 바탕으로 디오디너리는 2월 26일, 새로운 제품인 멀티-액티브 딜리버리 에센스를 출시한다. 해당 제품은 피부에 촉촉함을 유지하며,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력을 증대시키는 데 중점을 둔 포뮬러로 구성되었다.디오디너리의 첫 에센스 제품인 이 제품은 임상적으로 나이아신아마이드 10% + 징크 1% 세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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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스미후루코리아, ‘B2B’ 사업 확대한다 外
스미후루코리아가 사업자를 위한 ‘스미후루 공식 사업자몰’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스미후루 공식 사업자몰(이하 사업자몰)’은 대량 구매가 필요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기업간 거래(B2B) 전용몰로, 사업자 고객의 편의 증대 및 맞춤형 혜택 제공을 위해 기획됐다.사업자몰에서는 스미후루코리아가 지난해 출시한 가공식품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과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3종을 사업자를 위한 특별한 구매가로 만나볼 수 있다.더불어, 관계사 에스피프레시(SP fresh)의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폴앤박(PAUL&PARK)’ 제품과 자몽향 토마토, 망고향 토마토 등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 과일 브랜드 ‘왓더프룻’의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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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간절기 아이템 주문 50% 증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강추위가 물러나고 포근한 날씨가 예고됨에 따라 니트, 가디건 등간절기 패션 아이템의 주문량이 50% 이상 증가했다고 26일(수) 밝혔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20일(목)부터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특집전을 열고, ‘3.1 필립림 스튜디오’, ‘LBL’, ‘바이브리짓’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공개하고 있다"라며 "현재까지(25.2/20~25) 주문건수는 15만 건을 넘어섰으며, 2월 마지막 주부터 평년 기온을 회복할 것이라는 날씨가 예보된 지난 주말 동안(25.2/22~23) 봄 신상품 주문액은 평소 대비 70% 급증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간절기 패션 아이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50%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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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찍으면 쌍커피 터진다' 행사 진행
롯데쇼핑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 '찍으면 쌍커피 터진다'를 진행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롯데 계열사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준비한 올해 첫 번째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롯데온과 롯데GRS, 롯데시네마의 협업으로 소비자의 오프라인 경험을 온라인으로 연계한다"라며 "엔제리너스, 롯데시네마 매장에 공개된 QR코드를 찍어 롯데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식이다"라고 밝혔다. 엔제리너스 매장 포스터와 롯데시네마 팝콘통에 기재된 ‘찍으면 쌍커피 터진다’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면 롯데온에서 진행하는 커피 증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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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신동엽 위스키 블랙서클 초도 물량 12만병 완판
세븐일레븐은 자타공인 애주가 신동엽과 손잡고 이달 초 출시한 ‘블랙서클 위스키’가 일주일만에 초도 물량 12만병의 물류센터 재고가 모두 소진됐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블랙서클 위스키는 대한민국 국민 위스키의 근본이 되겠다는 포부를 담아 개발된 상품으로 방송인 신동업이 위스키 원액 시음, 패키지 디자인 등 제품 기획과 개발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해 주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라고 말했다. 위스키 문화의 대중화에 걸맞게 합리적인 가격대에 고품질 위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며, 위스키 애호가는 물론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풍미를 구현해 소비자들의 극찬을 받고 있다.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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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삼겹살 데이 맞아 정육 특가 판매 돌입
CU가 오는 3월 3일, 삼겹살 데이를 맞아 가성비 높은 냉장 정육 상품 5종을 내놓고 이달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CU 관계자는 "편의점이 최근 몇 년 사이 근거리 소비 채널로 급부상한 가운데, 기존 대형마트 등에서 주력하던 삼겹살 데이 행사에 뛰어들어 상품 영역을 식재료까지 확장하고 있는 것이다"라며 "이는 날로 높아지는 편의점 장보기 수요를 더욱 높이려는 전략이다"라고 설명했다. CU가 내놓는 삼겹살은 국내산 돼지고기 하이포크 삼겹살(14,000원)과 목살(12,500원), 캐나다산 보리 삼겹살(11,800원)과 목살(10,400원)이며 중량은 모두 500g이다. 1인 가구 타겟의 300g 한돈 삼겹살(6,000원)까지 총 5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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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신선 경쟁력 강화 캠페인 ‘신선지능’ 진행
롯데마트는 오는 27일(목)부터 신선 경쟁력 강화 캠페인 '신선지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신선지능'이란 고객이 신선 식품을 구매할 때 고민하는 품질 요소들을 안내물에 고지해, 고객이 가지고 있는 걱정거리를 해결해주는 롯데마트의 마케팅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시즌별 특화 상품인 수박, 사과, 전복 등에 한정해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를 고객 대상으로 진행함으로써 ‘고르지 않아도 실패 없는 신선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다만 소비자 측면에서는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의 결과와 최종 가치를 매장에서 쉽게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 존재했다"라고 밝혔다. 이에 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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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녹즙, ‘데일리클렌즈’ 선보여
풀무원녹즙은 과채음료 ‘데일리클렌즈’ 2종(‘레몬&케일’, ‘청귤&미나리’)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데일리클렌즈’는 풀무원녹즙의 기존 원물 착즙 방식에서 갈아 넣는 방식을 사용해, 채소의 영양과 맛을 한 병에 그대로 담아낸 과채음료다"라며 "여기에 풀무원녹즙의 30년 제조 노하우를 토대로 섬유질까지 곱게 갈아 넣어 부드러운 목 넘김을 구현했다"라고 전했다.‘데일리클렌즈 레몬&케일’은 신선한 국내산 유기농 케일을 활용해 십자화과 채소의 영양을 그대로 담았다. 또 채소 본연의 맛을 어려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레몬을 껍질째 갈아 넣어 상큼한 맛을 더했다.‘데일리클렌즈 청귤&미나리’는 국내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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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고래잇 페스타 스프링 매직 세일’ 진행
이마트가 2월 28일(금) 부터 3월 3일(월)까지 총 4일간 ‘고래잇 페스타 스프링 매직 세일’을 진행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3월 행사는 고래잇 페스타의 키워드인 ‘최저가 도전’, ‘단독’에 이어 보다 많은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물량 압도’까지 더해진다"라고 전했다. 고래잇 페스타는 이마트가 전략적 가격투자를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대형행사로, 매 행사별 매출이 1월(1/1~5, 총 5일간) 43%, 2월(2/14~16, 총 3일간) 82% 증가하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에 3월에도 이마트만의 방식으로 특별한 상품과 가격을 모은 ‘고래잇템’ 23종과 50% 할인 등 업계 최저가 수준의 ‘응(%) 가격’ 행사품목을 준비하여 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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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AI 기반 여권 정보 등록 자동화 서비스 도입
노랑풍선이 AI를 활용한 고객 여권 정보 등록 자동화 서비스를 구축하고 예약 후 수속처리 업무를 간소화했다고 25일 밝혔다.노랑풍선에 따르면, 기존에는 고객이 MO(Mobile Originated) 서비스를 통해 제출한 여권 정보를 영업 담당자가 수작업으로 예약 일행 정보에 매핑하는 방식으로 처리해 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로 인해 업무 시간이 과도하게 소요되었으며, 기존 OCR(광학문자인식) 솔루션의 경우 여권 이미지가 선명하고 정방향으로 제출되어야만 인식이 가능해 고객들의 불편이 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에 노랑풍선은 AI 기반의 여권 정보 자동 등록 서비스를 도입했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서비스는 △여권 이미지 등록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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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핏플랍, ‘25SS 컬렉션’ 공개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영국 신발 브랜드 ‘핏플랍(FITFLOP)’이 봄을 맞이해 아시아 브랜드 앰버서더인 배우 송혜교와 함께한 ‘FITFLOP X SHK’ 25SS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핏플랍은 겨울 끝자락에서 방한용 신발을 벗고 싶은 이들의 마음을 담아 스니커즈, 로퍼, 샌들 등 한층 가벼워진 제품들을 선보였다"라며 "핏플랍만의 기능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갖추되, 어떤 룩에나 잘 어울리는 드뮤어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핏플랍 대표 제품인 ‘에프모드(F-모드) 스니커즈’가 다양한 소재와 형태로 출시됐다. ‘플랫폼 스니커즈’는 기존 모델보다 한 층 더 날렵하며, 고무 밑창이 뒤꿈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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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스파오, 2025 봄 시즌 ‘윈드브레이커’ 컬렉션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기능성을 더욱 강화한 ‘윈드브레이커’ 컬렉션을 25일 공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스파오만의 기술력을 담아낸 4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라며 "바람과 가벼운 물방울을 막아주는 '후드 야상 재킷', 생활방수 · 투습 ·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3-LAYER 테크니컬 윈드브레이커', 방수 기능이 강화된 '워터 프로텍션 재킷', 자외선 차단에 특화된 '라이트 윈드브레이커'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특히 주력 제품인 '3-LAYER 테크니컬 윈드브레이커'는 3중 구조 원단으로 제작됐다. 겉면은 캐주얼한 코튼 소재를, 안쪽면은 투습 발수 기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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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중동 음료 시장에 밀키스, 칠성사이다 선보여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GULFOOD) 2025’ 식품박람회에서 할랄 인증 제품 ‘밀키스’, ‘칠성사이다’, ‘제주사랑 감귤사랑’, ‘알로에주스’ 등 음료를 선보였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로 30회를 맞는 걸푸드 박람회는 매년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식품박람회로,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인도 등 전 세계 130여 개 국에서 5,500여 개 기업과 약 15만 명의 방문객이 모이는 자리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동 국가 음료 수출액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40% 신장하는 등 중동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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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미니 초코 페이스트리 ‘파이열매’ 선보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일본 롯데의 초코 미니 페이스트리 과자 ‘파이노미(パイの実)’를 수입해 ‘파이열매’로 국내에 론칭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파이열매는 페이스트리 속에 초콜릿이 들어가 한 입에 다양한 식감과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국내 비스킷 과자 제품 중에는 유일한 형태다"라고 전했다. 이어 "‘파이노미(パイの実)’는 일본 롯데의 메가 브랜드로 ‘파이의 열매’란 의미다. 1979년 출시된 장수 브랜드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으며, 일본 여행을 갔을 때 꼭 사와야 하는 과자로도 유명하다"라며 "최근 국내 시장에서 페이스트리 형태의 디저트가 인기를 끌면서 수입 판매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파이열매는 64겹의 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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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유럽 포트폴리오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짜서 쓸 수 있도록 개발한 ‘비비고 고추장∙쌈장’을 유럽에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현지화 제품을 앞세워 한식 장류, 이른바 ‘K-소스’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 경험률을 높인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외용 ‘비비고 고추장∙쌈장’은 다양한 해외 현지 식문화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해외 소비자들은 튀김 요리를 케첩이나 머스타드 소스 등에 찍어 먹거나(디핑소스) 샐러드나 타코에 드레싱, 핫소스 등을 뿌려 먹는(드리즐) 취식 형태에 익숙하다"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 점에 착안해 신제품을 디핑∙드리즐 소스와 같이 묽게 만들고, 이를 기존의 퍼서 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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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국립공원 자연환경 보전과 복원 위한 사업비 1억원 지원
(주)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이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과 24일 새만금환경 생태단지의 지속 가능한 보전과 ESG활동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하림-국립공원공단-전북지방환경청이 새만금환경생태단지를 포함하여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생명의 보고인 국립공원의 지속 가능한 생태복원과 기업의 환경경영 방침에 공감하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진행되었다"라고 전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새만금환경생태단지 생태복원 및 생물다양성 증진 활동 참여 ▲환경보호 캠페인 홍보용 에디션 제품 출시 ▲치유프로그램 등 국립공원 생태관광프로그램 상호교류 ▲국립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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