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창사 30주년 BBQ, ‘669데이’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창사 30주년을 맞아 9월 한달간 날짜에 숫자 ‘6’ 또는 ‘9’가 포함된 날 BBQ앱을 통해 주문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669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지난 8월 진행된 ‘669데이’ 프로모션은 대중들에게 BBQ를 상징하는 숫자로 잘 알려진 ‘669’를 활용한 재치 있는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창사 30주년이 되는 9월을 맞아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를 4,000원 할인하는 BBQ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9월 6일부터 29일까지 총
-
[생활경제 이슈] 9월 6일은 ‘자원순환의 날’…분리배출이 쉬워지는 친환경 아이디어 상품은? 外
오는 9월 6일은 ‘자원순환의 날’이다.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과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환경부가 2009년 지정했다. 9월 6일의 ’9’와 ‘6’은 서로를 거꾸로 한 숫자로서 ‘순환’을 상징한다. 개인이 일상 속에서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쓰레기 분리배출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분리배출에 적잖은 고충을 느낀다.분리배출의 중요성은 잘 알지만 실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분리배출 도우미’ 제품과 기술,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분리배출의 불편함을 해소해 일상 속 자원순환을 원활하게 해 지구를 살리는 데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아기부터 노인까지 나이와 세대, 성별을 막론하고
-
유한킴벌리, ‘2025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출시
유한킴벌리는 ‘2025년형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하기스 네이처메이드는 대한민국 친자연 기저귀 트렌드를 주도하는 핵심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360° 네이처메이드 케어란 워딩에서 드러나듯 신제품은 자연 유래 성분을 아기 피부가 닿는 부위에 폭넓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안커버와 허리·다리 밴드 등 아기 피부가 닿는 면에 사탕수수 자연유래 소재가 적용했고, 안커버부터 겉커버까지 아기 피부가 닿는 모든 면에 시카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아기 피부를 부드럽게 보호하고,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라고 말했다. 흡수력, 통기성 등 핵심 기능도 획기적으로 업
-
쿠팡, 두 번째 ‘지리적표시품 특별 기획전’ 진행
쿠팡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농관원)과 함께 ‘2025 지리적표시품 특별 기획전’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쿠팡의 상생 상설기획관인 ‘착한상점’에서 운영되며, 전국 각지의 지리적 특산품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리적표시제’는 농수산물 또는 농수산 가공품의 특징이 특정 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기인하는 경우, 해당 지역에서 생산된 특산품임을 표시하는 제도다"라며 "단순한 원산지 표기를 넘어, 지역 브랜드의 가치를 보호하고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청송사과, 나주배, 김천포도 등 명절 대표 과일부터, 해남고구
-
매일유업 '유기농 그릭요거트 무가당 플레인’ 400g 대용량 선보여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이자 3년 연속 국내 유기농 발효유 1위* 상하목장이 기존 80g과 120g 소용량으로만 만날 수 있었던 '유기농 그릭요거트'를 400g 대용량으로도 출시한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유기농 그릭요거트 무가당 플레인’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출시 요청에 응답하여 온 가족이 다 함께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온 가족이 다 함께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먹는다”, "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 무가당을 찾는다", "시리얼이나 과일에 곁들여 먹기 좋아 대용량이 필요하다" 등 기존 상하목장 유기농 그릭요거트
-
오뚜기, 드레싱·식용유 뚜껑 개선
㈜오뚜기가 드레싱과 식용유 제품의 뚜껑 구조를 대대적으로 개선했다고 5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제품을 사용할 때 소비자들은 뚜껑을 열기 위해 수축필름과 속마개를 일일이 제거해야 했다"라며 "이 과정은 번거로울 뿐 아니라, 제품을 다 쓴 뒤에도 뚜껑과 용기를 분리해 배출하기가 쉽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뚜껑에 ‘분리 탭’과 ‘분리배출 구조’를 도입했다"라며 "소비자는 뚜껑을 더 쉽게 열 수 있고, 사용 후에는 뚜껑과 용기를 손쉽게 분리해 세척 및 배출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식용유 제품에는 ‘나팔형 토출구’도 새롭게 적용했다. 이 기술 덕분에 사용시 토출구 주변으로 제품이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30분 침구 배송' 서비스 론칭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5일부터 음식배달 서비스 쿠팡이츠와 손잡고 침구류 퀵커머스 서비스 ‘30분 침구 배송’을 선보인다.최근 즉시성 및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원하는 상품을 짧은 시간 내에 받아보려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브자리는 최신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고, 논푸드 시장인 침구산업에서도 퀵커머스 서비스라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소비자의 편익을 높이고자 이번 협업에 나섰다.이브자리는 이번 퀵커머스 서비스가 예상치 못한 손님 방문, 갑작스러운 세탁으로 인한 긴급한 대체 수요, 계절 변화에 따른 침구 교체 등 다양한 상황에서 획기적인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가을 식음(F&B) 부문 경쟁력 강화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전국 각 지점의 특색을 살린 조식 메뉴를 전면 개편하고, 자연 속에서 즐기는 바비큐 프로그램을 오는 11월 30일(일)까지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B&B(Bed&Breakfast) 기획전’과 ‘폴링 인 바비큐(Falling in BBQ) 기획전’을 통해 진행되며, 고객이 제철 미식과 특별한 경험을 패키지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을 조식은 제철 식재료와 지역 별미를 활용한 ‘건강한 아침’을 주제로 메뉴 스펙트럼을 대폭 넓혔다"라고 말했다. 먼저 강원 지역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해풍미 가을 은행 전복죽’,
-
휘닉스 파크, ‘한우 달빛만찬’ 온도 디너 뷔페 선보여
휘닉스 파크가 계절의 변화를 담은 미식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휘닉스 파크 관계자는 "오는 9월 5일부터 11월 23일까지, 시그니처 뷔페 레스토랑 온도(ONDO)에서 ‘한우 달빛만찬 디너 뷔페’가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개장 30주년을 맞은 휘닉스 파크는 최근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라며 "이를 기념해 고객 감사의 의미로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해, 프리미엄 한우와 생맥주 무제한 제공을 중심으로 한 가을 디너 뷔페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온도 테라스에서는 셰프가 직접 한우 등심과 부채살을 즉석에서 조리하고, 실내 그릴 섹션에서는 치킨, 전복, 양고기 메뉴가 제공된다. 어린이를 위한 키즈 칵테일은
-
[생활경제 이슈] 배민아카데미, 업주와 함께하는 전통주 클래스 개최 外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4일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50여 명의 외식업주, 예비창업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배민 전통주 시음과 클래스’ 강좌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전통주 클래스는 외식업주가 현장에서 직접 전통주를 시음하고 판매 전략을 세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최근 전통주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전통주를 활용해 객단가를 높여 저녁 매출을 올리는 경영 전략도 활발해지는 추세다. 지난해 공개된 2023년 주류산업 실태조사에서는 전통주 월 평균 음용 비중이 21.2%로 조사됐고, 선호하는 주종으로 전통주가 3위에 오르는 등 전통주 수요 기반은 확대되고 있다.클래스는 이
-
도미노피자, ‘슈림프로 슛 데이’ 프로모션 실시
도미노피자가 ‘슈림프로 슛 데이’ 프로모션을 오는 7일(일)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모델 손흥민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축구 국가대표팀 A매치 경기와 LA FC 경기일에 맞춰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L 사이즈를 할인해주는 ‘슈림프로 슛데이 프로모션’를 진행한다"라며 "이번 ‘슈림프로 슛 데이’ 프로모션은 오는 7일 뿐 아니라 9월 10일, 14일, 18일, 22일, 28일도 동일하게 진행되며, 두 피자 모두 L 사이즈 기준 배달 25,900원, 포장 20,900원에 구매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달 매주 화요일 도미노스데이 프로모션을 진행, 자사앱 방문 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 40% 할인 혜택을 제공할 뿐
-
LF몰, ‘가족의 발견 어워즈’ 이벤트 실시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지난 25일부터 진행 중인 ‘가족의 발견 어워즈’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이번 어워즈는 LF몰의 가족 스타일링 콘텐츠 ‘가족의 발견’의 시즌1의 마무리를 기념해 마련된 이벤트다"라며 "가장 인상 깊었던 에피소드에 투표하고, 시즌1 소감이나 시즌2에 대한 기대를 댓글로 남기면 LF몰 마일리지,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족의 발견’ 시즌1은 총 10편의 에피소드로 누적 조회수(PV) 61만 5천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라며 "이번 어워즈 역시 이벤트 시작 후 일주일 만에 5만 5천 조회수가 발생하는 등 뜨거운 반
-
CJ푸드빌 빕스, ‘퀘사디아’ 냉동 간편식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퀘사디아 냉동 간편식(RMR)’ 2종을 오는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빕스는 출시를 기념해 7일까지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퀘사디아 냉동 간편식’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빕스 냉동 간편식’ 제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퀘사디아는 빕스의 샐러드바 메뉴 중에서도 인기가 높아 간편식 출시 문의가 많았던 메뉴다"라며 "빕스는 고객들의 수요에 착안해 빕스의 샐러드바에서 그대로 가져온 듯한 맛의 ‘멕시칸 치킨 퀘사디아’와 빕스를 대표하는 인기 메뉴 폭립에서 착안한 ‘바비큐 풀드포크 퀘사디아’ 2가지 플레이버로 선보인다. 프라이팬이나 에
-
모두투어, '모두N펫 제주도'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반려견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전용 기획전 '모두N펫 제주도'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항공과 페리 등 교통수단부터 숙박, 관광지, 액티비티까지 반려견 동반 여행에 최적화된 구성으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교통편은 김포, 청주, 김해, 광주, 대구 등 전국 주요 지역에서 출발하는 대한항공 항공편과, 자가용 차량 선적이 가능한 완도 출발 제주행 페리 상품으로 나뉜다"라며 "항공편은 빠른 이동이 가능해 현지에서의 여행을 더욱 여유롭게 즐길 수 있으며, 항공 운송 조건은 모두투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반면
-
CJ웰케어 ‘멜라메이트’, 수면 전문 브랜드 슬립앤슬립과 함께 팝업스토어 열어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침구업체 이브자리의 수면 전문 브랜드 슬립앤슬립과 함께 팝업스토어 <꿈의 조각×수면의 조각>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CJ웰케어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9월 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에서 운영되며, CJ웰케어와 슬립앤슬립은 각각 멜라메이트 존과 체험 존에서 소비자들을 맞이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멜라메이트 존에서는 CJ웰케어의 식물성 멜라토닌 제품인 ‘멜라메이트 구미’와 ‘멜라메이트’를 만나볼 수 있다"라며 "‘멜라메이트 구미’는 CJ웰케어가 지난 2월 국내 최초 구미 형태로 선보인 식물성 멜라토닌으로, 올리브영에서 멜라토닌 카테고리 1위로 자리매김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추석 선물세트 3종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 선물세트 3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는 처음으로 ‘일품진로 오크25’를 추가해 더욱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로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품진로 오크25(알코올 도수 25도)’ 선물세트는 375ml 3병과 전용 온더락잔 2개로 구성했다"라며 "‘일품진로 오크25’는 완성도 높은 목통 숙성 원액만을 하이트진로의 독자적인 노하우로 블렌딩하여 차원이 다른 향과 풍미가 돋보이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일품진로 오크43(알코올 도수 43도)’ 선물세트는 375ml 2병과 온더락잔 2개로 구성했다. ‘일품진로 오크43’은 엄격한 온
-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어린이집 교사 대상 서포터즈 프로그램 운영
CJ프레시웨이 키즈 식품 브랜드 아이누리가 ‘아이누리 크루’ 1기 활동을 마쳤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어린이집 교사들로 구성된 브랜드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소통을 강화한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누리 크루’는 아이누리 브랜드의 식자재와 상품을 사용하는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라며 "지난 5월 인스타그램 공개 모집을 통해 18명이 선발됐으며, 모두 영유아 보육 경험을 다년간 쌓아온 현직 교사들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두 달여 동안 아이누리 상품 사용 및 리뷰 콘텐츠 제작, 아이누리 ‘자연스럽게 먹자!’ 공모전에 대한 홍보 콘텐츠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