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GS샵 소유진쇼, ‘미닉스’ 최신상 언팩쇼 실시
GS샵이 4월4일(금) 저녁 8시 35분 ‘소유진쇼’에서 음식물 처리기브랜드 ‘미닉스(Minix)’ 최신 모델 ‘더 플렌더 프로(The Flender Pro)’ 언팩쇼를 실시한다.GS샵 관계자는 "소유진쇼에서 100분간 단일 상품을 소개하는 언팩쇼는 처음이다. 최근 음식물 처리기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미닉스가 홈쇼핑 시장 공략을 위한 신상품 첫 방송으로 ‘소유진쇼’를 선택하면서 이번 언팩쇼가 성사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언팩쇼의 하이라이트는 소유진씨가 직접 진행한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 영상이다"라며 "‘미닉스 더 플렌더 프로’의 핵심 기능인 자동 처리, 자동 절전, 자동 보관 등 '풀 오토케어'를 비롯해 19.5Cm의 슬림한 크기
-
NS홈쇼핑, 4월 봄 시즌 겨냥 선블록 편성
NS홈쇼핑은 선블록 상품을 집중 편성해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특히 피부 타입 별, 선호하는 텍스처 별, 사용자 상황에 따라 다양한 선블록 상품을 만날 수 있다.NS홈쇼핑 관계자는 "4월 4일 오전 7시 25분에는 ‘엘렌실라 그린에너지 선케어세트’(59,900원)를 편성했다"라며 "남녀노소 가족 모두 바르기에 적당한 선스크린(50ml)과 간편하게 쓱바를 수 있는 선스틱(16g)을 모두 들어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송 중 구매 시 선스크린 1개와 선스틱 1개, 여행용 선스크린(1ml)7개를 함께 받을 수 있다"라며 "여름까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해외여행, 물놀이시에도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선스틱과 함께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라고
-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10주년 기념 ‘프리미엄 스페셜 세트’ 선보여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마데카 크림’ 발매 10주년을 기념해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 프리미엄 스페셜 세트’를 출시했다.동국제약 관계자는 "마데카 크림은 지난 2015년 4월 센텔리안24 브랜드 출범과 함께 오랫동안 동국제약 피부과학의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에 대한 연구와 테스트를 바탕으로 출시됐으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6,800만개(2015년 4월~2024년 12월 기준)를 돌파한 메가 히트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제품은 TECA의 확실한 효능과 효과에 대한 제품력으로 홈쇼핑에서 180회 이상의 매진 기록을 달성했다.동국제약은 센텔리안24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
GS25, 카페25 ‘천원 커피’ 판매량 44.7%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3월 진행한 ‘천원 커피’ 행사의 높은 판매 실적을 기반으로 4월 천원 커피 행사를 한 달 더 연장한다고 3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지난 3월, 자사 커피 브랜드 ‘카페25’의 핫 아메리카노(M)를 기존 1300원에서 1000원으로 23% 할인 판매했다"라며 "그 결과, 핫 아메리카노(M) 점포별 일평균 판매량이 전월 대비 44.4%, 전년 동월 대비 18.2%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올 초부터 국제 생두 가격 상승에 프랜차이즈 및 저가형 커피 전문점들이 잇달아 커피 가격을 인상한 가운데 카페25의 ‘천원 커피’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이다.특히 카페25 이용 고객 중 2030 세대 비중이 두드러지게
-
이마트24, 모바일 앱 새단장 기념 이벤트 진행
이마트24는 지난 해 3월 고객 편의성에 초첨을 맞춰 모바일 앱 개편작업을 진행해 리뉴얼 1년 만에 전년동기간 대비 MAU가 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마트24 관계자는 "‘편의점 반값 레시피’, ‘24데이’, ‘신상반값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시도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올해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새롭게 오픈해 매월 운영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 관점에서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시도했던 것이 주효했다"라고 평가했다.더불어 주류픽업 서비스를 보틀오더로 새 단장 하면서 픽업이 가능한 주류 상품을 기존 130여종에서 800여종으로 확대함으로써 편의점 주류 고
-
무신사, 성동구 지역 장애인 대상 맞춤 정형신발 제작 지원
무신사는 올해 1분기에 서울 성동구 거주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장애인 맞춤형 정형신발 제작 및 영케어러 자기돌봄비 지원을 완료했다. 앞서 무신사는 지난해 10월 본사가 위치한 서울 성동구에서 지역 상생과 맞춤형 지원을 위해 성동구청 및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성동구 내에 발 기능 장애나 변형, 길이 차이 등으로 인해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 7명을 발굴하고 정형신발과 인솔 제작 지원금을 전달했다"라며 "1인당 90만 원 상당의 지원금은 성수동 수제화거리의 교정 신발 제작 전문 업체에서 정형신발을 맞춤 제작하는데 사용됐다"라고 말했다. 스니커즈 커뮤니티에서 시작해 패
-
세븐일레븐, 세븐카페&간편식 할인 프로모션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따뜻한 봄 날씨와 나들이 시즌을 맞이하여 ‘편커족’들을 위한 세븐카페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종이 필터를 이용한 핸드드립 방식의 원두커피 브랜드 ‘세븐카페’를 론칭했다. 올해 11살을 맞이한 세븐카페는 편리하고 신속하게 받아 볼 수 있어 편의점 매출 효자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으며 세븐카페 아이스의 매출은 크게 오르기 시작했다"라며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세븐카페 아이스 매출은 전월 대비 40% 신장했고 올해 3월 매출도 전월 대비(2월) 80% 상승하며 편의점 아이스 원두커피의 수요가 크
-
롯데마트, 온라인 그로서리 쇼핑 전용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 제타’ 선봬
롯데마트가 온라인 그로서리 쇼핑 전용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 제타’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온라인 그로서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롯데마트 관계자는 "국내 온라인 그로서리는 성장성과 잠재성이 높은 시장이다"라며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쇼핑동향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2023년대비 7.1% 늘어난 259조 4412억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중 온라인 식품 거래액의 합계는 47조 3568억으로 2023년 대비 15%나 증가했으며, 2017년부터 매년 두 자릿수 신장율을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선 식품은 신선도가 구매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인 만큼 오프라인 채널에서 직접 보고 구매하려는 소비 경향이
-
롯데百, 봄 맞이 ‘웨딩 페어’ 행사 실시
롯데백화점에서 4월 4일(금)부터 13일(일)까지 전점에서 ‘롯데웨딩페어’를 열고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혼인 건수는 전년 대비 약 15% 늘어난 22만 2000건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결혼 적령기인 30대 초반 인구가 늘어나며 2년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실제로, 구매력을 갖춘 30대 예비 신혼 부부가 증가하면서 롯데백화점의 예비 신혼부부 대상 멤버십 프로그램인 ‘롯데웨딩멤버스’ 객단가도 전년 대비 10% 상승하는 등 혼수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라고 말했다. 4월 웨딩페어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 큐레이션’을 중심으로, 신규 럭셔리 브랜드
-
CU, 38개 언어 ‘AI 통역 서비스’ 도입
CU가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편의점 업계 최초로 AI 통역 서비스를 도입한다.CU 관계자는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1,600만 명을 넘어서며 최근 3년 동안 가장 많은 수를 기록했다"라며 "이에 따라 CU에서도 해외 결제 이용 건수의 전년 대비 신장률은 2023년 151.9%, 2024년 177.1%를 기록하며 2년 연속 2.5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 24일부터 명동, 홍대, 인천공항 등 외국인의 방문 비율이 높은 직영점 5곳에 PDA AI 통역 서비스를 도입해 시범 운영 중이다"라며 "해당 서비스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뿐만 아니라 체코어, 힌디어, 스와힐리어까지 총 38가지의 언어를 통역할 수 있
-
롯데온, 신규 서비스 '뷰티 AI(인공지능)' 출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신규 서비스 '뷰티 AI(인공지능)'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롯데쇼핑 관계자는 "뷰티 AI는 수십만 개의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니즈에 딱 맞는 뷰티 상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다"라며 "지난해 뷰티·패션실을 신설하며 버티컬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롯데온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뷰티에 특화된 AI 서비스를 내놓은 것이다"라고 전했다. 뷰티 AI는 특정 고민에 따라 제품을 추천받거나, 제품 구매 전 AI를 통해 객관적인 평가를 받는 데 사용하기 적절하다. 예를 들어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게 좋은 쿠션 추천해줘'라는 질문을 했을 땐 "수분 부족 지성 피부에게는 끈적임 없이 산뜻하면서도 촉
-
풀무원샘물, ‘풀무원투오’ 구매 프로모션 진행
풀무원샘물이 지구의 날을 맞아 파우치 타입의 먹는 샘물 ‘풀무원투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할인 및 혜택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풀무원샘물 관계자는 "‘풀무원투오(Pulmuone toO)’는 내추럴 미네랄 워터의 새로운 음용 방식을 제안하는 풀무원샘물의 신규 브랜드다"라며 "지난해 6월 출시된 ‘풀무원투오’는 비닐 파우치 형태의 먹는샘물 ‘투오 미니 워터팩’과 컴팩트한 디자인은 물론 타공이 필요없어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워터팩 전용 디스펜서 ‘투오 미니 워터 디스펜서’로 구성돼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비자
-
롯데홈쇼핑, 美 패션 매장서 라방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6일(일)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업계 최초로 미국 패션 매장에서 현장 생방송을 진행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미국 버지니아주 ‘리스버그 아울렛’에 입점된 럭셔리 패션 브랜드 ‘칼 라거팰트’ 매장에서 6일(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라며 "현지에서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운영하는 ‘미국백화점 GNS’라는 업체와 협업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미국 현장 방송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업체 대표 조태국(활동명 TK)씨는 미국 거주 20년, 명품 바이어 경력을 보유한 현지 럭셔리 패션 전문가다"라며 "당일 방송에서는 브랜드 매니저가 함께 출연해 패션, 잡화
-
SSG닷컴·G마켓·W컨셉 ‘랜더스 쇼핑페스타’ 진행
신세계그룹 대표 이커머스 SSG닷컴, G마켓, W컨셉은 오는 4일부터 13일까지 ‘랜더스 쇼핑페스타’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온라인에서도 신세계그룹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단독 상품과 브랜드별 행사,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SSG닷컴은 대표 혜택으로 ‘랜더스 쿠폰팩’을 내세운다. 이마트몰·신세계몰 상품 최대 12% 할인쿠폰과 신세계백화점몰 상품 10% 쿠폰을 지급한다"라고 밝혔다. 이와 별개로 이마트몰 전용 8·10·12% 장바구니 쿠폰 중 한 장을 매일 랜덤 지급하고, 인기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특가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한우 등심을 반값에, 올반 찰핫도그 등 가공식품을
-
이마트, ‘유명산지 와인’ 초저가 이벤트 실시
자료는 3일(목) 오전 6시부터 활용하시면 됩니다.이마트가 데일리 와인 라인업을 넓히기 위해 유명산지의 대표 품종 와인들을 매달 새롭게 들여와 초저가에 판다.이마트 관계자는 "‘뉴질랜드 말보로 소비뇽블랑’, ‘아르헨티나 말벡’, ‘호주 쉬라즈’ 등 와인 선택에 있어 공식처럼 여겨지는 것들로, 믿고 마실 수 있는 품질을 갖춘 것이 공통된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이를 상시 1만원 미만에 판매하거나 한정수량 50% 할인을 진행해 초저가에 판매한다. 시장에서 형성된 가격보다 30~4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이 달 선보이는 초저가 와인은 총 4종이다.4월4일에는 ‘브레이크포인트 말보로 소비뇽블랑’을 선보이는 동시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영국 작가 제인 마시 개인전 ‘With You’ 무료 개최 外
한솥도시락이 영국 그림 작가 제인 마시(Jane Massey)의 개인전 ‘With You’를 4월 4일부터 5월 10일까지 한솥아트스페이스에서 무료로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영국 작가 제인 마시의 대표적인 작품 이미지를 비롯하여 입체설치물, 책 등 약 70여 점이 소개된다.제인 마시의 작품들은 어린 소녀의 천진난만한 시선으로 바라본 일상 속에서 나와 너 그리고 우리의 ‘관계’와 ‘소통’에 관한 메시지와 일상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전시는 4월 4일부터 5월 10일까지 청담동 소재 한솥아트스페이스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작가는 사랑스러운 아이를 통해 일상의 평범한 순간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삽화와 드로잉으로 잘 알려
-
농심, 메론킥 선보여
농심이 스낵 ‘메론킥’을 오는 21일 출시한다. 농심 관계자는 "메론킥은 농심이 1978년 출시한 전작 ‘바나나킥’에 이어 약 50년만에 선보이는 ‘킥(Kick) 시리즈 신제품이다"라며 "농심은 올해 안으로 새로운 과일맛 신제품을 준비중이며, 킥 시리즈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농심은 하반기부터 바나나킥과 메론킥의 미국, 일본, 중국 시장 수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메론킥은 국산 머스크메론과 우유를 조합해 메론 특유의 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전작 바나나킥과 마찬가지로 바삭하면서도 입 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독특한 식감을 살렸고, 모양도 고유의 휘어진 곡선 모양으로 만들어 ‘킥’시리즈 정체성
상단으로 이동